일반채용정보
채용구분
- 신입
전형유형
- 정기채용
채용마감일
- 2015/10/23 18:00
채용마감 여부
- 마감
회사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모집부문
- 모집부문 참조
세부사항
□ 채용내용
인 원 |
담 당 업 무 |
○○명 |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 해외투자진출 지원 및 시장 정보 조사, 외국인 투자 유치, 내부 경영관리 업무 |
□ 응시자격
◦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자(클릭)
◦ 남자의 경우 병역필(2015. 11. 30 이전 전역예정자 포함) 또는 면제자
◦ 기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토익 850점(텝스 700점, 토플 100점) 및 토익스피킹 160점(OPIC IH) 이상 득점자
- 단, 장애인의 경우 토익 700점(텝스 555점, 토플 80점) 이상 득점자
- 영어성적은 2014. 1. 1 이후 응시하여 취득한 성적에 한함
- 토익과 토익스피킹(OPIC으로 대체가능) 점수 모두 소지해야 지원가능
* 학력 및 연령제한 없음
□ 근무조건
◦ 근무형태 : 채용형 인턴(기간제 근로자 5개월) 채용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 소정의 인턴기간 이후 결격사유 없을 경우 전원 정규직 전환
◦ 월급여 : ○○○만원 (국민연금 등 4개 보험은 별도 가입)
◦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09:00-18:00)
◦ 근무지역 : KOTRA 전체 사업장
□ 필기시험과목(필수 2과목 및 선택 1과목)
필수과목 (2과목/전 계열공통) |
▪ 영어 (공인 영어시험 성적으로 대체) ▪ 경제 논술 |
|
선택과목 (택 1) |
인문계열 |
직무역량평가 |
이공계열 |
직무역량평가 |
|
어문계열 |
쓰기 능력 평가 (중어, 서어, 포어, 아랍어, 노어, 불어, 독어, 일어) |
* 참고사항 : 선택계열은 인문, 이공, 어문(어문계는 제2외국어 1개를 선택) 중 하나를 선택
* 선택계열 오류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전형일정 및 장소(안)
원서접수 (예비소집) |
1차 필기시험 |
1차 합격자발표 |
2차 인적성검사 및 신체검사 |
3차 면접 |
최종합격자 발표 |
10.19-23 (10.24-26) |
11.7 (한국외대) |
11.24 (잠정) |
12월중 시행 (필기시험 합격자 대상추후공고) |
12월 중 |
*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KOTRA 홈페이지에 공고
□ 응시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15. 10. 19(월) 09:00 ~ 10. 23(금) 18:00 (시간엄수)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채용 홈페이지에 직접 입력 후 접수증 출력 - 원서접수 기간에 오픈)
◦ 수험표 교부 : 예비소집일 지원자 본인 신분 확인* 후 현장 교부
* 지원자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에 한함), 접수증 지참
* 예비소집일 및 장소 : 채용 홈페이지 별도 공고
◦ 참고
- 공인 영어 성적증명서, 최종학교 전 학년 성적증명서 등 관련 원본서류는 인적성 검사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제출 요구 예정
□ 기타사항
◦ 비수도권 지방인재, 공공기관 청년인턴(5개월 이상 근무경험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우대
◦ 한국사능력검정시험(국사편찬위원회 시행) 가점 부여
- 1-2등급에 취득시 필기시험의 0.5%∼1% 범위 이내
◦ 응시원서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서 위변조, 부정행위자는 합격취소 및 5년간 응시 제한
◦ 지원서 접수 시 입력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이나 손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제출 서류는 별도 지정기간에 반납 받을 수 있음
◦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결과 부적격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 예비소집일 수험번호 부여 후 미응시한 경우 차년도 공채 응시 제한
◦ 사정에 따라 전형절차와 일정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KOTRA 홈페이지에 공고
◦ 2차 시험 이후 전형일시 등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시 재공고 예정
◦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는 분야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기타 문의처
◦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이용
- KOTRA소개(메뉴 바 상단) → 채용정보 → 채용상담(좌측메뉴)
◦ KOTRA 인재경영실 : 전화 02-3460-7040 / 팩스 02-3460-7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