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Employment type
- Full-Time Entry Level, Internship
Recruitment expiration date
- 2022/01/09 23:59
Recruitment expiration status
- Closed
Company
- Crevisse
Job Function
- 소셜벤처, 임팩트비즈니스, 경영운영, 재무회계
Details
크레비스 재무 / 전략 직군 채용 공고 (신입 및 전환형 인턴)
전형은 접수 순대로 진행하며 공고문의 기간과 무관하게 채용 완료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Awaken Your Potential To Impact The World”
임팩트 벤처 그룹 (Impact Venture Group) 크레비스에서 재무 및 전략 직군 채용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잠재성을 깨우고 함께 성장하며 세상을 위한 혁신을 만들어 갈 당신을 찾습니다.
크레비스는 창업 20년, 창립 18년의 역사를 가진 임팩트 벤처 그룹 (Impact Venture Group)입니다. 5개 직접사업 (독립경영), 5개 관계법인 (이사회 참여), 10개 이상의 투자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회사’ 보다는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회사’가 되기를 꿈꾸며 재무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사업을 창업,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립 이래 누적 자산 운용 규모 500억원 이상, 2020년 포트폴리오 총 매출 2,000억원, 기업가치 7,000억원 이상의 가치를 창출해 왔습니다.
지원하기
크레비스 법인 소개 : http://www.crevisse.com
크레비스 사업 소개 : https://www.crevisse.com/ourcompanies
1. 모집 직무
크레비스의 이번 채용 직무는 재무회계, 경영기획, 기업개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원자는 서류 전형 및 면접 전형을 통해 각자의 강점에 따라 가장 적합한 직무에 배치됩니다.
1) 재무회계 0명
- 법인 내 사업부 정기 결산 및 종속 / 관계/ 투자법인 재무 현황 파악 및 결산
- 법인 내 유동성 관리 및 자금집행
-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 세무 신고
2) 경영기획 0명
- 법인 및 투자포트폴리오 재무 및 사회적 성과 지표 측정, 평가 및 의사결정자 보고
- 인재 및 사업 개발 관련 법인 차원의 정책 수립 및 시행
- 법인 경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실행
3) 기업개발 0명
- 사업 및 자산 개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한 장기적 가치 창출
- 국내외 투자 및 육성 사업 운영 및 관리
- 인재, 사업, 기술 신규 기회 발굴
2. 자격요건
1) 자격요건
- 졸업 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
- 인턴의 경우 6개월 이상 장기인턴이 가능하며, 이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분*
-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채용 전형 절차를 통해 합격 시 전환됩니다.
2) 우대요건
- 희망 직무 관련 학위 및 자격증 보유하신 분
-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분
- 재무/회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갖추신 분
3. 근무 조건
- 근무시작 : ASAP (시작일 협의 가능)
- 근무형태 : 신입 또는 전환형 인턴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 절차 진행 가능
- 근무장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88 노벨빌딩 4층(약도 : http://goo.gl/lmnSo9)
4. 채용절차
- 접수기간 : 2021.12.15 ~ 2022.01.09 23:59
(전형은 접수 순대로 진행하며 공고문의 기간과 무관하게 채용 완료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접수 방법: 하단 “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
- 제출 서류:
1) 국문 이력서: 자유양식. 1페이지 이내. 희망 근무형태 및 근무 가능 기간 기재 (pdf)
2) 에세이: 아래 3가지 문항에 대한 답변을 작성 (pdf) (에세이 링크: URL)
* 크레비스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지원업무와 관련하여 다른 지원자들보다 뛰어난 자신의 장점은 무엇이며 이를 입증한 경험은 무엇인가요?
*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향후 5년 동안의 Career Path는 무엇인가요?
3) 최종 학력 학업증명서 (수강한 과목이 기재되어야 하며, 성적증명서로 대체 가능함)
- 전형절차 :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입사
- 면접전형
1차: Case Interview. 서류전형 통과 시 개별 이메일 안내
2차: Fit Interview. 1차 면접전형 통과 시 개별 이메일 안내
- 채용 관련 문의사항 접수: 링크
※ 전형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크레비스 경영관리본부 소개
경영관리본부는 CEO 직속 본부로, 법인 창립 시점부터 법인 최고의사결정자인 대표이사의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임팩트 벤처 그룹으로서 다양한 사업과 관계법인, 투자법인을 갖춘 현재의 크레비스를 만드는 데 기여해 왔습니다. 재무적, 인사적 경영 자원의 확보하고 운영 및 관리하여, 법인의 장기적 유무형 자산의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 경영관리본부의 역할입니다.
오건일 팀장 / 경영관리본부 재무회계팀
재무회계팀에서 원칙을 바탕으로, 성과를 목적으로 한 법인의 의사결정이 어떻게 재무적 결과로 이어지는지를 직접 확인하며, 재무 및 회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법인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예측하여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영관리본부 소속으로 일하며 리더와 동료들의 체계적인 생각과 의사결정을 옆에서 직접 보고 듣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원칙과 기준이 무엇인지를 배우고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닮고 싶은, 배우고 싶은 리더 및 동료들과 같이 일할 수 있다는 점이 경영관리본부에서 일하는 가장 큰 즐거움입니다.
원준경 파트장 / 경영관리본부 경영기획팀
저는 경영기획팀에서 법인의 중장기 경영 및 투자 전략 수립을 지원 및 실행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원준경 입니다. 법인에 대한 종합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부서이다보니 CEO와 가까이에 일하며 그의 철학과 사업적 관점을 직접적으로 배우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재무, 회계, 법무, 인사, 투자, 기술 등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기회가 계속 있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를 학습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종합적 사고에 대해 지적 호기심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즐겁게 일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
정재헌 파트장 / 경영관리본부 기업개발팀
기업개발팀은 법인의 장기 지속 가능성과 성장 동력을 위해 기업의 자산(자금, 인재, 부동산)을 활용하여,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조직을 구축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가장 큰 매력은 문서 상 전략의 수립을 넘어 현장의 실행까지 담당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략의 수립을 위한 학습력, 구조화 능력, 분석 역량 배양과 동시에, 실행을 위한 현장에서의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관통하여 설득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훈련할 수 있습니다. 열린 태도와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분들, 함께 해요!
황여진 실장 / 경영관리본부
크레비스에서 함께하는 즐거움은 스스로에 대한 높은 기대수준을 가지고 성장을 위해 매일을 충실하게 살아가는 상하방, 그리고 수평의 동료들로부터 옵니다. 스스로의 삶에서 결과와 성과 중심적으로 고찰하고 일관되게 실행하는 동료들은 우리 법인에서 함께 하는 가장 큰 혜택입니다.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들께 가슴 뛰는 곳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크레비스 사업본부 소개
회사를 창립하고 경영을 시작하다: 경영관리 파워하우스 (2004-)
중국집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으로 사업을 시작한 20대 우리들은 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며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철학과 미션에 기반한 창업가들이 필요함을 깨닫습니다. 이에 “창업가를 위한 창업가(Entrepreneur for Entrepreneurs)”를 미션으로 파워하우스를 설립, 본격적인 사업과 경영의 길을 시작하게 됩니다.
기술을 통해 임팩트 창출 기관을 변화시키다: 기술제품사업 브릭투웍스 (2007-)
기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으로 사업 초기 다양한 IT 프로젝트를 통해 전문성을 축적하고 기술 기반 임팩트 지향 사업(사업 브랜드: 브릭투웍스)을 시작합니다. 서울대학교 발전기금, 가톨릭성모병원 등 임팩트 창출 기관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형 CRM 서비스(서비스명: 도너스)를 제공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가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통해 임팩트 창출 기관을 변화시키다: 브랜드마케팅콘텐츠사업 인스파이어디 (2010-)
IT 사업을 통해 축적한 디지털 전문성과 고객 기반을 토대로 디지털 마케팅 및 캠페인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합니다. 유니세프 반지 캠페인 등 임팩트 기관의 고객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브랜드 마케팅 생태계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건강한 개인 소비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 사업의 미션입니다.
혼자 가는 길이 아닌 생태계를 조성하는 방법: 임팩트투자사업 크레비스벤처스 (2014-)
우리는 사업의 초기 시절부터 우리와 같은 철학을 가진 동료들이 많아질 수록 임팩트 생태계의 중력과 가속도가 커진다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믿음 하에 작은 규모로 시작했던 투자가 회수되는 경험을 하게 되었고, 독립적 투자사업본부를 설립합니다. 임팩트 벤처와 창업가를 발굴, 육성, 투자함으로써 임팩트 생태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버려지는 제품이 없는 세상을 만든다: 브랜드굿즈유통사업 신시어리 (2018-)
성장하는 사업과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굿즈 유통사업(사업 브랜드: 신시어리)의 기회를 발견하여 사업을 시작합니다. Reinvent for Zero Waste라는 미션 하에 유튜브, 삼성전자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철학을 담은 Selective Brand Good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의 철학을 담은 새로운 고객 소통 방식을 제시하여 건강한 기업 소비 문화를 창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