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Forms

[News]"면접 잘보고 싶다면, 담당자의 눈을 많이 마주치세요"

2016.05.19 Views 897 CDC

“면접장에서는 면접 담당자가 하는 질문의 핵심을 찔러 대답하는 게 중요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봉사활동을 열심히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답하면 안 됩니다. ‘기업은 사업을 통해 돈을 벌고, 경제를 활성화해 고용을 창출하는 게 최고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점을 부각시킨 뒤 봉사활동에 대해 얘기해야 합니다.”
 
김 고문은 이날 강의에서 면접장에서 표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표정 관리입니다. 표정이 밝아야 하는 건 기본이고, 면접 담당자들과 최대한 눈을 많이 마주치는 게 좋습니다. 눈을 자주 마주친다는 건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증거니까요.”
 
김 고문은 “면접위원의 얼굴을 정면으로 쳐다보기 힘들다면 넥타이나 턱을 보는 것도 좋다”며 “면접위원을 제대로 바라보지 못하고 쭈뼛거리는 사람은 반드시 떨어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면접 중에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면서 고개를 끄덕이는 것도 중요하다”며 “거짓말을 하는 건 탈락의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김 고문은 “최근 각 기업이 대졸공채에서 상반기 채용을 줄이는 추세지만 상반기에 입사를 노리는 게 지원자들에겐 더 유리하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대학 및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상반기 공채 탈락자들이 함께 지원해 입사경쟁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는 “취업이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일본,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로 나가 일할 기회를 찾는 것도 일종의 ‘벤처정신’”이라고 강조했다.
 
세부내용 및 기업별 정보는 출처 참조
출처: 한국경제, http://goo.gl/Dqisuy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