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583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10.13 Views 455

2021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마감(10.13. 10:54) **토스 마감(10.13. 11:08) **당근마켓 세션만 신청 가능합니다.(21.10.13 15:30)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 컨설팅, 리서치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데이터분석가/ IT, 데이터, 데이터분석, 직무변경, 프로덕트, 스타트업 (10월 참여) -LINE Plus / Service Planning / 마케팅, 전략, IT -금융감독원 / 자본시장감독국 / 인허가/ 공채, 공인회계사 -보스턴컨설팅그룹 /  컨설턴트 / 외국계, 취업, 컨설팅, 인터뷰팁, 워라벨 -한국은행 / 공보관실 -現 Moody's Investors Service/ Corporate Finance Group/ Associate Analyst (前 BNP Paribas 은행) -당근마켓 / 인사팀 / Recruiting Manager / 기업소개, 채용, 인턴십 (당근마켓의 경우 교우의 요청으로 인원 제한 없이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10.13.(수)~21.10.20.(수)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1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9.16 Views 889

2021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산업은행 / 금융공학실-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 산업부 파견 중/ 금융공기업, 공채, 면접, 자기소개서 -비바리퍼블리카(토스) / 데이터분석가/ IT, 데이터, 데이터분석, 직무변경, 프로덕트, 스타트업 -삼성증권 / IPO팀 / IPO, M&A, IB, 기업금융, 증권사 -SK이노베이션 / 시장운영팀 / 영업기획 / 공채 -카카오모빌리티 / T비즈플랫폼팀 / 사업기획 / IT, 사업기획, O2O, 모빌리티 -KBS(한국방송공사) / 예산부 / 공채, 신입, 전략기획, 예산 -금융감독원 / 회계기획감리실 / 금융공기업, 회계사 -맥킨지 / CST/Business Analyst / 컨설팅, 전략 ***맥킨지, 금융감독원, 토스, 삼성증권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합니다!(21.09.17 11:10 업데이트) ***모든 세션 마감하였습니다:) 11월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9.16.(목)~21.9.27(월)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10월 Friday Career Chat 신청하기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포스터 무단 배포 금지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9.01 Views 1050

2021년도 9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교우 정보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한국산업은행 / 금융공학실-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 산업부 파견 중 -現 딜로이트컨설팅 / Senior Consultant (前 KPMG / SCG / Consultant / 전략기획) -SGI서울보증 / 상품지원부 / 상품개발부/ 상품 개선 관리 -MBN / 제작본부 / 제작PD (예능 프로그램 제작 및 연출) -매일경제 / 증권부/ 기자 -現 IHS Markit / ESG Advisory (前 한국기업지배구조원) -한국투자공사 / 절대수익투자실 / 헤지펀드, 사모채권투자 -우아한형제들 / 마케팅매니저   2.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3.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9.1.(수)~21.9.8(수)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https://forms.gle/53s6gErSpjT1YWtDA *딜로이트컨설팅 세션의 신청자가 너무 많아서 신청 조기 마감합니다!(21.9.1. 15:57) *신청 가능 세션: 한국투자공사/SGI서울보증/매일경제/MBN(21.9.3. 업데이트)   4. 문의사항 :  khrr@korea.ac.kr   *포스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NEW[학사][경력개발센터]2021-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기업 모집첨부파일

2021.07.27 Views 2016

2021-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기업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학교와 현장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은 관련 산업의 이해를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학교는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학교 교육에 반영하며 실습기관에서는 학생의 직무능력을 사전 검증하고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기업등록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2. 상세요강 1) 운영기간: 2021년 9월 1일~12월 29일(수)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최소 20일의 현장실습 기간을 포함하여야 함) 2) 운영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4학기 이상 이수 학생 3) 선발인원: 제한없음(기업 자율)   3. 진행방법     주요 일정 주체 진행일정(안) 1) 실습 기관 참여의사 확인 학교   2) 현장실습 참여 홈페이지 등록 실습기관 ~8/12(목) 3) 학생 모집 공고 실습 기관 ~8/12(목) 4) 학생 선발 실습 기관 ~8/12(목) 5) 협약 체결 실습 기관/ 학생/ 학교 ~8/12(목) 6) 수강신청 학생 8/17(화)~ 6) 산재보험 가입 실습 기관   6) 상해보험 가입 학교   7) 홈페이지에서 사전 교육 이수 학생   8) 출석부, 주간 보고서 제출  학생   8) 출석부 관리 실습 기관   9) 현장실습 중간점검 학교   10)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만족도 작성/ 체험수기 제출 학생   11) 제출서류 검토 및 학점 부여 학교   *3부 등기제출(다음 학기부터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 *실습기관 대표자(또는 담당부서장) 직인/ 학생 서명 *3번~5번 절차의 경우 회사에서 자유롭게 일정을 조율하시어 12일 이전에 모든 절차를 마무리 부탁드립니다. *현장실습 중간점검의 경우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추후 조정)   4. 기업 등록 절차(매뉴얼 첨부)   5. 실습기관 불인정 대상   -4대보험 체납 사업장 -체불사업주로 명단이 공개 중인 자가 운영하는 기업 -산업재해 발생건수 등 공표 명단에 포함된 기업으로 명단 공개 기준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사업장내 성희롱 등의 사유로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사업장 -소비, 향락업체, 근로자 파견 및 근로자 공급을 주로 하는 용역 업체 -계절적, 일시적 인력수요를 필요로 하는 사업체 및 다단계 판매업체 -학생이 소속된 학교 및 산학협력단(다른 사업자등록번호의 기업, 센터, 연구소 등은 가능)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등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경우   6. 유의사항   직무관련 교육시간 비율이 10/100 이상 될 수 있도록 운영계획서를 작성 부탁드립니다. 재택실습은 실습기간의 25/10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오후 10시부터 이틑날 오전 6시까지의 야간에는 학생이 근무 할 수 없습니다. 실습지원비는 최저임금 이상 지급 부탁드립니다. 직무 관련 교육 등이 전체 기간의 25/100 인 경우 137만원부터 지급이 가능합니다.(7.29 업데이트) 산재보험은 반드시 가입 부탁드립니다. 협약서의 경우 필요 시 협의에 의해 일부 조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학사][경력개발센터]2021-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변경사항 필독)21.7.21(첨부파일 有)첨부파일

2021.07.02 Views 2981

 2021-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 개별 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지원자격 1) 2021년도 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1년도 2학기 기준 최소 20일(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제외)의 현장실습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21년도 2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글로벌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받은 시간제취업 확인서 추가 제출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글로벌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상의할 것. ★ 외국인유학생 시간제취업 확인서를 함께 제출할 것. (Full time 근무,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 임금 문제 및 비자 문제 등의 사후 문제 시 학점인정불가. 7) 파트타임 신청 불가 (Full time 근무, 연속적인 날짜,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8) 정규직 불가, 정규직 전환 인턴십 불가 9)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합니다.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ü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BUSS467 ü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BUSS468 ü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BUSS491 ü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BUSS492 2) 취득학점에 따른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 취득학점 Full-time 근무일수 Part time 근무시간 3학점 20일이상 ~40일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40일이상 ~60일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60일이상 ~80일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80일이상 ~100일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F(fail)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위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을 제외한 날짜만 인정(주말제외)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3. 2021-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일정 주의사항 ①신청안내 공지 2021.7.5.(월)   ②온라인 신청 및 사전서류 제출 [이번 학기부터 홈페이지 신청] 2021.7.26.(월)~ 2021.8.12.(목)까지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등록된 기업에 지원(21.7.27) ③학생처장 승인     ④수강신청 2021.8.17(화)~2021.8.20(금) 수강신청 기간 내 학생이 직접 신청 ⑤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추후 안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 이수 ⑥현장실습 수행 2021.9.1.(수) ~ 2021.12.29.(수) 이외의 기간 근무 분은 학점인정 신청 불가 *대체공휴일 시행으로 12/29(수)까지로 인턴십 수행기간 변경(21.07.19) ⑦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중간점검) 추석 이후 일정은 회사담당자 상의 후 추후 결정 ⑧현장실습 종료 후,과제 제출 주 단위 보고서 온라인 작성 등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  미제출 시 성적은‘F’ ⑨성적부여 성적입력기간 내     [유의사항] 2021년도 2학기부터의 변경 사항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니 필독 바랍니다. ·금 학기부터 신청, 사전 서류, 사후 서류, 협약서 제출 등 홈페이지에서 일괄 처리 ·7월 말 홈페이지 개시 예정(본 공지에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학생, 기업 매뉴얼 추후 첨부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1) 기업 가입 및 등록 후 운영계획서 등 작성 필수(수강신청 기간 전에 협약까지 완료) 2) 학생 신청 ·사전 서류 제출 후 수강신청 시 신청한 학점 수에 따라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순으로 수강신청 할 것 ·예) 6학점 신청(최초 신청):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6학점 신청(심화과정 중 재신청):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협약 기업 또한 추후 홈페이지에서 기업 담당자가 직접 등록 ·협약 기업은(신청할 기업) 홈페이지에 등록 후 운영계획서 작성 必 ·8/17(화)이후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2021-2학기 신청이 가능함(7.8(목)부터 개정)(8.17(화) 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현장실습은 불가함) (*8/17(화)는 제2학기 수강신청 시작 날짜입니다.) ·재택실습의 경우 실습 일수의 25/100 이하에 해당하는 일수 범위에서 실시할 수 있습니다.(전사 재택 등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현행 3학점 과목 4개-> 3학점, 6학점, 9학점, 12학점 으로 겨울 학기 정도에 개편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직 논의 중이기 때문에 정해진 건 없습니다. 추후 변경이 있다면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4. 절차별 제출 서류(온라인 제출) 1) 사전서류 제출  2)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5. 확인사항 · 학점 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수업료 100% 환불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본인 이메일, 문자를 통해 안내됩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Development Center): 02-3290-2700/ khrr@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2021-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6.07 Views 693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1-1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1-1학기_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⑧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⑨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로 제출 후-> 등기 또는 방문 제출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1년 6월 23일(수) 17:3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1학기 성적은 성적입력기간 중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5.25 Views 1767

2021년도 6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5.25.(화)~21.6.6(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https://forms.gle/ryQEA8maa5Guh1rD9   #.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liver Wyman Dubai Office / Consultant •KPMG/SCG/Consultant/전략기획 •한국거래소/코스닥상장부/상장심사 •한국투자공사/절대수익투자실 •Morgan Stanley/Investment Banking Division (IBD)/M&A, ECM 등 •한국투자증권-리서치센터/산업재, IT 애널리스트 •Riot Games Korea-외국계/마케팅/게임산업/前Amazon Global Selling Korea •금융보안원/보안연구부/공공기관/금융공기업 •문의사항: khrr@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2021-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개별 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1.05.03 Views 1927

2021-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 개별 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지원자격 1) 2021년도 여름계절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1년도 여름계절학기 기준 최소 20일(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제외)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21년도 여름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글로벌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받은 시간제취업 확인서 추가 제출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글로벌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상의할 것. ★ 외국인유학생 시간제취업 확인서를 함께 제출할 것. (Full time 근무,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 임금 문제 및 비자 문제 등의 사후 문제 시 학점인정불가. 7) 파트타임 신청 불가 (Full time 근무, 연속적인 날짜,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8) 정규직 불가, 정규직 전환 인턴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BUSS491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BUSS492 2) 취득학점에 따른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 취득학점 Full-time 근무일수 Part time 근무시간 3학점 20일이상 ~40일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40일이상 ~60일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60일이상 ~80일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80일이상 ~100일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F(fail)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위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을 제외한 날짜만 인정(주말제외)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3. 2021-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일정 주의사항 ①신청안내 공지 2021.5.3.(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확인 ②온라인 신청 및 사전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1.5.31.(월) 17:00까지 기한 연장 없음 ③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21.6.2.(수) ~ 6.4.(금) 미 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학점인정 미승인자 심사 기간 내 사전 통보) ④수강신청 수강 신청 기간에 담당자가 진행 예정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일괄처리 (6/10(목) 일괄 수강신청 예정->6/11(금) 수업료 반드시 납부) ⑤ 비즈니스에티켓, OT (참석 필수) 2021.6.17.(목) 18:00 또는 2021.6.21.(월) 18:00 ZOOM으로 출석확인(예정) ⑥인턴십 수행 2021.6.22.(화) ~ 2021.8.16.(월) 이외의 기간 근무 분은 학점인정 신청 불가 ⑦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21.6.22.(화) ~ 2021.8.16.(월) 일정은 회사담당자 상의 후 추후 결정 ⑧현장실습 종료 후,과제 제출 2021.8.20.(금) 17:00까지 기한 내 미제출 시 성적은‘F’ ⑨성적부여 2021년도 9월 중   [유의사항] · 미리 경영학과 인턴십 표준 협약서에 날인가능여부를 기업에 확인하고, 5/31(월) 17:00까지 협약서 제출. ·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부학장님의 심사를 받아(일괄심사)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에 대한 진행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 미리 수강신청, 수업료 납부 등을 완료하여도 신청이 가능하나, 추후 탈락/취소 등의 사유는 본인이 직접 수강삭제 및 환불을 받도록 하여야 함 ★ 신청 시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게 신청되거나 심사 탈락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여 신청.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 스타트업 회사를 지원하여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기술창업융합전공을 신청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되 경영학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법인설립확인, 규모,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국내경영현장실습의 취지에 맞게) 심사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음을 반드시 인지하여 신청하도록 함.   4. 절차별 제출 서류 1) 사전서류 제출 ①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학생) *온라인 신청: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work_apply_form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국내경영현장실습) * 이메일, 기간, 회사담당자(앞으로 학생을 담당할 분)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이전에 학점을 인정받은 학생인 경우, 신청 시 포스트잇 등 적어서 제출할 것 (ex. 2020-1학기 6학점 인정 받음) ②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3부 (학생 본인 및 기업 대표 날인 포함) ★ 3자 협약서이므로 본인 서명과 기업 대표 날인이 포함된 학생본인용/기업용/학교용 3부 필요함 ★ 최저임금, 산재보험 등을 필히 확인하여 제출할 것 ③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 (첨부파일, 학생) * 이메일, 실습예정기간 (주/시간), 교과목명, 학점수 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지도교수의 서명은 빈 칸으로 제출(심사 완료 후 부학장님이 날인하실 것) ⑤ 자기소개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회사소개서 1부 (자유양식, 학생) * 학과장 심사에 사용되므로 어떤 회사인지 브로셔, 기업소개ppt, 기업소개서 등 회사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 제출 ⑦ 기업의 인턴채용확인서 1부 (계약서 사본 가능) ⑧ 성적증명서 1부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 -2021.5.31.(월) 17:00 까지 제출(연장X)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앞 -하드카피 제출(방문O, 등기우편O, 이메일X) -투명화일 주지 마세요! 스테이플러 찍지 마시고 부디 클립, 더블 클립 사용하여 제출해 주세요.(구분이 필요하시다면 플래그 포스트 잇 사용해 주세요)   2)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①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첨부파일, 학생) ②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③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출석부 1부 (첨부파일, 학생) ⑤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⑦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⑧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⑨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첨부파일, 학생) - 2021.8.20.(금)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PDF파일로 메일 전송 후 하드카피 모두 제출 ※ 과제 제출 관련사항은 추후 심사 통과 시 개인 메일로 공지예정   5. 확인사항 · 학점 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수업료 100% 환불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심사 탈락 시)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본인 이메일, 문자를 통해 안내됩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Development Center): 02-3290-2700/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1.04.26 Views 1943

2021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21.4.26.(월)~21.5.9(일) (하기 구글폼으로 신청)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https://forms.gle/fGf5x4bPAE52DWg5A 한국투자증권/신한리츠운용/LG에너지솔루션/예금보험공사 신청 가능(21.04.27 업데이트)   #.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5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 •Oliver Wyman Dubai Office / Consultant •SAP Korea/Services/Business Process Consultant •LG에너지솔루션/경영기획팀/경영기획 •예금보험공사/은행금융투자관리부/조사역 •KDB산업은행/기업여신 •한국투자증권-리서치센터/산업재, IT 애널리스트 •現: 신한리츠운용/투자운용부/리츠투자업무 및 공시업무 (前: CBRE/리서치/물류 및 리테일 부동산 리서치)    •문의사항: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첨부파일

2021.03.24 Views 1904

2021년도 4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쿠카이브(KUchive) 신청 바로가기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3.24(수)~4.4(일)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3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금융결제원-해외협력센터/공채/이직/금공/금융IT 금융감독원-회계기획감리실/검사역 /前회계사 컬리-스타트업/벤처/유통 맥킨지-CST/Business Analyst/컨설팅 한국투자증권-리서치센터/산업재, IT 애널리스트 랩헌드레드-https://www.labhundred.com Riot Games Korea-외국계/ 마케팅/ 게임산업/前Amazon Global Selling Korea 문의사항: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1년도 3월 Friday Career Chat(업데이트_21.03.04)첨부파일

2021.03.02 Views 2749

2021년도 3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쿠카이브(KUchive) 신청 바로가기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신청 : 3.2(화)~3.10(수)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진행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학생들의 사전질문 취합 및 ZOOM 링크를 교우에게 최소 3일 전 전달 3) 조장은 당일 본인계정으로 ZOOM 개설 4)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5) 조장이 된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우선 순위에서 제외될 수 있음) (+tip) 맥킨지-CST/Business Analyst/컨설팅/전략 SAP Korea-Services/외국계/인턴/IT컨설팅 LG에너지솔루션-경영기획/공채/직무소개 모건스탠리-Investment Banking Division(IBD)/외국계 금융/기업 금융/M&A 한국자산관리공사-해양투자금융처/공기업/기획/정책금융 BNP Paribas-심사부/크레딧애널리트/외국계금융권/외국계은행 케어링앤컴퍼니-대표/ https://caring.co.kr/ 문의사항: khrr@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742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0-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0-겨울계절학기_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⑧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⑨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로 제출 후-> 등기 또는 방문 제출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1년 2월 22일(월) 17:0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3월 중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경력개발센터]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채용 안내

2021.01.21 Views 1418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추천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내 채용공고문(링크)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     LG Display의 HR은 혁신과 미래 준비의 근본적 주체인 '사람'의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LG Display의 Vision 달성에 기여할 HR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 모집 분야 : HR (총 00명) - 직무내용 및 선발규모 (근무지)    ① HRM (인사) : 0명 (서울 여의도 및 파주)    ② HRD  (연수) : 0명 (파주)    ③ Labor Relations (노경) : 0명 (파주)   ■ 지원 요건 및 우대 사항 - 지원대상    . 본교 경영학/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 예정 포함, 복수/이중전공 포함)    . 본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예정 포함, 인사/노경 부문만 지원 가능) - 병역 : 군필자(또는 면제자) - 우대사항    . (공통) 영어 또는 중국어에 능통한 인원    . Labor Relations(노경)의 경우, 공인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원   ■ 전형 및 입사 일정 - 경력개발센터 추천채용 지원 → (대상자 선정 시) LG Careers ID/PW 배분 → DP전형 (포트폴리오) → 인적성 검사   → DD&DT전형 → DW전형 → 인턴십 (약 2주) → 최종 입사 - 추천학생들 모두 서류(포트폴리오)평가 통과로, 모두 인적성 검사 응시 가능    (★ 추천채용 대상자로 본교에서 선발될 경우 인적성 검사 전형 응시, DP전형(포트폴리오)는 추후 제출)  - 세부 일정 및 진행 방법은 별도 통지 예정   - 단, 회사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 지원 방법   - 제출 방법 : 경력개발센터 이메일 송부 (khrr@korea.ac.kr) - 제출 기한 : 2021년 2월 2일 (화) 11:00 까지 - 제출 내용 : 이력서 (첨부파일 참조)   ■ 기타사항  - 제출된 입사지원서에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입사 취소 - 증빙서류(재학 증명서, 성적 증명서 등)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청구 예정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