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565

[학사][경력개발센터]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1.02.09 Views 162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0-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0-겨울계절학기_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⑧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⑨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로 제출 후-> 등기 또는 방문 제출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1년 2월 22일(월) 17:0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3월 중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경력개발센터]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채용 안내

2021.01.21 Views 365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 LG디스플레이 2021 상반기 HR분야 신입사원 추천채용을 안내해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내 채용공고문(링크)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     LG Display의 HR은 혁신과 미래 준비의 근본적 주체인 '사람'의 가치를 높여왔습니다.  LG Display의 Vision 달성에 기여할 HR분야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 모집 분야 : HR (총 00명) - 직무내용 및 선발규모 (근무지)    ① HRM (인사) : 0명 (서울 여의도 및 파주)    ② HRD  (연수) : 0명 (파주)    ③ Labor Relations (노경) : 0명 (파주)   ■ 지원 요건 및 우대 사항 - 지원대상    . 본교 경영학/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 예정 포함, 복수/이중전공 포함)    . 본교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원 ('21년 2월 졸업예정 포함, 인사/노경 부문만 지원 가능) - 병역 : 군필자(또는 면제자) - 우대사항    . (공통) 영어 또는 중국어에 능통한 인원    . Labor Relations(노경)의 경우, 공인 노무사 자격증을 취득한 인원   ■ 전형 및 입사 일정 - 경력개발센터 추천채용 지원 → (대상자 선정 시) LG Careers ID/PW 배분 → DP전형 (포트폴리오) → 인적성 검사   → DD&DT전형 → DW전형 → 인턴십 (약 2주) → 최종 입사 - 추천학생들 모두 서류(포트폴리오)평가 통과로, 모두 인적성 검사 응시 가능    (★ 추천채용 대상자로 본교에서 선발될 경우 인적성 검사 전형 응시, DP전형(포트폴리오)는 추후 제출)  - 세부 일정 및 진행 방법은 별도 통지 예정   - 단, 회사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 지원 방법   - 제출 방법 : 경력개발센터 이메일 송부 (khrr@korea.ac.kr) - 제출 기한 : 2021년 2월 2일 (화) 11:00 까지 - 제출 내용 : 이력서 (첨부파일 참조)   ■ 기타사항  - 제출된 입사지원서에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 입사 취소 - 증빙서류(재학 증명서, 성적 증명서 등)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청구 예정

NEW[CDTB] 2020 KUBS DT 경진대회 최종발표회 공개진행 안내 (2021.01.20.수)

2021.01.15 Views 460

안녕하십니까.   경영대학 Center for Digital Transformation & Business에서는  문제 해결형 Digital Transformaiton in Business 모델 발굴을 위하여 지난 8월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본선 진출 학생들이 반년간 연구한 내용의 최종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공개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한국어)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시: 2021년 1월 20일(수) 오후 3시 30분 ~ 17시 45분 (약 2시간) 2. 주제: 2020년도 데이터활용경진대회 최종발표회 3. 문의: KUBS_CDTB@korea.ac.kr / 내선번호 1696, 5364   4. 발표 주제: 팀명 주제 소끌벅적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온라인 쇼핑몰 레이아웃 자동화 클라우드 사운드 사용자의 무드와 상황을 대변하는 사진 기반의 AI 음악 추천 서비스 광동수산 여가 플랫폼 사용자의 숙박시설 결정 요인분석 TOP 상권-브랜드 이미지 매칭을 통한, 창업컨설팅  모델개선: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miMO 선제적 관리를 위한 고속도로 파손 취약 구간 예측 및 시각화 데이터미네이터 데이터를 활용한 파킨슨병의 조기진단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활용 방안 스타트업 1인 창업 기업 손익 분기점 도달 기간 예측 ▶ 참석신청하기(클릭)    ※ 행사 종료후에는 이메일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오니,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청자에게는 당일 오전에 링크 발송함  ※ 본 특강은 녹화 및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NEW[CDTB 콜로퀴엄] 미래의료 who, what why_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내분비내과 유승현 교수 특강 안내 (2021.01.20.수)

2021.01.15 Views 316

안녕하십니까   경영대학 Center for Digital Transformation & Business에서는 '미래의료 who, what why'을 주제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승현 교수님을 연사로 초청하여 아래와 같이 특강을 개최합니다. *본 특강은 온라인으로(한국어) 진행되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시: 2021년 1월 20일(수) 오후 2시 2. 연사: 유승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3. 주제: 미래의료 who, what why 4. 문의: KUBS_CDTB@korea.ac.kr / 내선번호 1696, 5364                ※ CDTB에 대해서 더 알아보기 https://biz.korea.ac.kr/activities/CDTB   ▶ 참석신청하기(클릭)    ※ 신청자에게는 당일 오전에 링크 발송함  ※ 특강 종료후에는 이메일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오니, 참여 부탁드립니다.  ※ 본 특강은 녹화 및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 참석 링크 오류시, 주소창에 아래 URL을 복사+붙여넣기 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JAlvIQTao2Wq4fkwAFDujsLnyv9uHHIlDRCP9HFyStESxVA/viewform)

NEW[학사][경력개발센터]2021-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개별 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1.01.05 Views 1374

2021-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 개별 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지원자격 1) 2021년도 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1년도 1학기 기준 최소 20일(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제외)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21년도 1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글로벌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받은 시간제취업 확인서 추가 제출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글로벌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상의할 것. ★ 외국인유학생 시간제취업 확인서를 함께 제출할 것. (Full time 근무,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 임금 문제 및 비자 문제 등의 사후 문제 시 학점인정불가. 7) 파트타임 신청 불가 (Full time 근무, 연속적인 날짜,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8) 정규직 불가, 정규직 전환 인턴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BUSS491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BUSS492   2) 취득학점에 따른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 취득학점 Full-time 근무일수 Part time 근무시간 3학점 20일이상 ~40일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40일이상 ~60일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60일이상 ~80일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80일이상 ~100일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F(fail)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위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을 제외한 날짜만 인정(주말제외)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3. 2021-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일정 주의사항 ①신청안내 공지 2021.1.6.(수)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확인 ②온라인 신청 및 사전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1.2.18.(목) 17:00까지 기한 연장 없음 ③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21.2.19.(금) ~ 2.22.(월) 미 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학점인정 미승인자 심사 기간 내 사전 통보) ④수강신청 수강 신청 기간에 담당자가 진행 예정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일괄처리 (2/23(화) 일괄 수강신청 예정) ⑤ 비즈니스에티켓, OT (참석 필수) 2021.2.26.(금) 18:00 ZOOM으로 출석확인(예정) ⑥인턴십 수행 2021.3.2.(화) ~ 2021.6.23.(수) 이외의 기간 근무 분은 학점인정 신청 불가 ⑦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21.3.2.(화) ~ 2021.6.23.(수) 일정은 회사담당자 상의 후 추후 결정 ⑧현장실습 종료 후,과제 제출 2021.6.23.(수) 17:00까지 기한 내 미제출 시 성적은‘F’ ⑨성적부여 성적입력 기간 내   [유의사항] · 미리 경영학과 인턴십 표준 협약서에 날인가능여부를 기업에 확인하고, 2/18(목) 17:00까지 협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부학장님의 심사를 받아(일괄심사)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에 대한 진행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 신청 시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게 신청되거나 심사 탈락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여 신청. ★ 스타트업 회사를 지원하여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기술창업융합전공을 신청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되 경영학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법인설립확인, 규모,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국내경영현장실습의 취지에 맞게) 심사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음을 반드시 인지하여 신청하도록 함.   4. 절차별 제출 서류 1) 사전서류 제출 ①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학생) *온라인 신청: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work_apply_form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국내경영현장실습) * 이메일, 기간, 회사담당자(앞으로 학생을 담당할 분)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이전에 학점을 인정받은 학생인 경우, 신청 시 포스트잇 등 적어서 제출할 것 (ex. 2020-1학기 6학점 인정 받음) ②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3부 (학생 본인 및 기업 대표 날인 포함) ★ 3자 협약서이므로 본인 서명과 기업 대표 날인이 포함된 학생본인용/기업용/학교용 3부 필요함 ★ 최저임금, 산재보험 등을 필히 확인하여 제출할 것 ③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 (첨부파일, 학생) * 이메일, 실습예정기간 (주/시간), 교과목명, 학점수 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지도교수의 서명은 빈 칸으로 제출(심사 완료 후 부학장님이 날인하실 것) ⑤ 자기소개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회사소개서 1부 (자유양식, 학생) * 학과장 심사에 사용되므로 어떤 회사인지 브로셔, 기업소개ppt, 기업소개서 등 회사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 제출 ⑦ 기업의 인턴채용확인서 1부 (계약서 사본 또는 채용확인 메일/문자 등으로 대체 가능) ⑧ 성적증명서 1부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 -2021.2.18.(목) 17:00 까지 제출(연장X)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앞 -하드카피 제출(방문O, 등기우편O, 이메일X) -투명화일 주지 마세요!(제가 더 많아요..) 스테이플러 찍지 마시고 클립, 더블 클립 사용하여 제출해 주세요.(구분이 필요하시다면 플래그 포스트 잇 사용해 주세요)   2)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①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첨부파일, 학생) ②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③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출석부 1부 (첨부파일, 학생) ⑤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⑦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⑧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⑨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첨부파일, 학생) - 2021.6.23.(수)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PDF파일로 메일 전송 후 하드카피 모두 제출 ※ 과제 제출 관련사항은 추후 심사 통과 시 개인 메일로 공지예정   5. 확인사항 · 학점 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수업료 100% 환불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심사 탈락 시)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본인 이메일, 문자를 통해 안내됩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Development Center): 02-3290-2700/ khrr@korea.ac.kr

NEW[경력개발센터]2020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수정 11.17)첨부파일

2020.11.16 Views 1174

2020년도 11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휴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쿠카이브 바로가기 본 프로그램은 경영대학(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추후 교우/기업과의 일정 조정으로 시간/날짜/장소 변경될 수 있음 프로그램 신청이 확정된 학생에게 개별 문자/ 메일 통지 각 분야의 정원이 마감된 경우 본 공지에 수시 업데이트 예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설문조사에 필수 응답 문의사항: khrr@korea.ac.kr       (+추가)금융공기업관련         - 자소서, 필기시험, 면접 등 금융공기업 (특히 금융감독원) 준비 과정  /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한 이야기 진행 예정       (+마감)일반기업(우아한형제들) 마감 (참고)2020년도 10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학부 16학번 김**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소규모 인원이어서 질문을 하는것도 자유로울 수 있었고, 교우분도 미리 질문을 받으셨기에 준비를 체계적으로 해오실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덤으로 제공해주신 식사 역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Gmba 15기 L******* I really like Friday's program. Can I join again? I also would like to try different fields to see which one fit me best.     

[학사][경력개발센터] 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0.11.09 Views 2205

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지원자격 1) 2020년도 겨울계절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0년도 겨울계절학기 중 최소 20일(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제외)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20년도 겨울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글로벌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받은 시간제취업 확인서 추가 제출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글로벌 서비스센터 담당자와 상의할 것. ★ 외국인유학생 시간제취업 확인서를 함께 제출할 것. (Full time 근무,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 임금 문제 및 비자 문제 등의 사후 문제 시 학점인정불가. 7) 파트타임 신청 불가 (Full time 근무, 연속적인 날짜, 하루 8시간, 주당 40시간인 경우에만 가능)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BUSS491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BUSS492   2) 취득학점에 따른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 취득학점 Full-time 근무일수 Part time 근무시간 3학점 20일이상 ~40일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40일이상 ~60일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60일이상 ~80일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80일이상 ~100일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F(fail)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위 근무일수 및 근무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을 제외한 날짜만 인정(주말제외)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3. 2020-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일정 주의사항 ①신청안내 공지 2020.11.9.(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확인 ②온라인 신청 및 사전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0.12.3.(목) 17:00까지   ③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20.12.4.(금) ~ 12.9.(수) 미 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학점인정 미승인자는 심사 기간 내 사전 통보) ④수강신청 수강 신청 기간에 담당자가 진행 예정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일괄처리 (폐강과목 수강신청 기간에 일괄 수강신청) ⑤ 비즈니스에티켓, OT (참석 필수) 2020.12.18.(금) 18시 또는 2020.12.21.(월) 18시 (예정) ZOOM으로 출석확인(예정) ⑥인턴십 수행 2020.12.22.(화) ~ 2021.2.19.(금) 이외의 기간 근무 분은 학점인정 신청 불가 ⑦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20.12.22.(화) ~ 2021.2.19.(금) 일정은 회사담당자 상의 후 추후 결정 ⑧현장실습 종료 후,과제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21.2.22.(월) 17:00까지 기한 내 미제출 시 성적은‘F’ ⑨성적부여 2021.3월중   [유의사항] · 미리 경영학과 인턴십 표준 협약서에 날인가능여부를 기업에 확인하고, 12/3(목) 17:00까지 협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 ★ 부학장님의 심사를 받아(일괄심사)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에 대한 진행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 ★ 신청 시 학년별 수강신청기간보다 늦게 신청되거나 심사 탈락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여 신청. ★ 스타트업 회사를 지원하여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기술창업융합전공을 신청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되 경영학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법인설립확인, 규모,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국내경영현장실습의 취지에 맞게) 심사 절차가 까다로울 수 있음을 반드시 인지하여 신청하도록 함.   4. 절차별 제출 서류 1) 사전서류 제출 ①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학생) *온라인 신청:https://biz.korea.ac.kr/undergraduate/work_apply_form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국내경영현장실습) * 이메일, 기간, 회사담당자(앞으로 학생을 담당할 분)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이전에 학점을 인정받은 학생인 경우, 신청 시 적어서 제출할 것 (ex. 2020-1학기 6학점 인정 받음) ②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3부 (학생 본인 및 기업 대표 날인 포함) ★ 3자 협약서이므로 본인 서명과 기업 대표 날인이 포함된 학생본인용/기업용/학교용 3부 필요함 ★ 최저임금, 산재보험 등을 필히 확인하여 제출할 것 ③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 (첨부파일, 학생) * 이메일, 실습예정기간 (주/시간), 교과목명, 학점수 등 정확하게 기재 요망 * 지도교수의 서명은 빈 칸으로 제출(심사 완료 후 부학장님이 날인하실 것) ⑤ 자기소개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회사소개서 1부 (자유양식, 학생) * 학과장 심사에 사용되므로 어떤 회사인지 브로셔, 기업소개ppt, 기업소개서 등 회사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 제출 ⑦ 기업의 인턴채용확인서 1부 (계약서 사본 또는 채용확인 메일/문자 등으로 대체 가능) ⑧ 성적증명서 1부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 - 2020.12.3.(목)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하드카피 제출(방문O, 등기우편O, 이메일X)   2) 현장실습 종료 후 과제 제출 ①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첨부파일, 학생) ②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③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첨부파일, 학생) ④ 현장실습 출석부 1부 (첨부파일, 학생) ⑤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첨부파일, 학생) ⑥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⑦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⑧ 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 (실습기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⑨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첨부파일, 학생) - 2021.2.22.(월) 17:00 까지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 메일 및 하드카피 모두 제출 ※ 과제 제출 관련사항은 추후 심사 통과 시 개인 메일로 공지예정   5. 확인사항 · 학점 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수업료 100% 환불 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심사 탈락 시)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본인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Development Center): 02-3290-2700/ khrr@korea.ac.kr

[학사][경력개발센터]2020-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첨부파일

2020.11.03 Views 363

    1.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 과제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20-여름계절학기 BUSS467, BUSS468,  BUSS491,  BUSS492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2. 사후 제출 서류 안내 ■​ 사후제출서류 - 학점인정용 제출 서류 ▶전원제출대상 1) 첨부파일 [2020-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_김경영] 양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각 파일명 예시: 학번_성명_학점인정원  ①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학생) ②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학생) ③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학생) ④현장실습 출석부 1부(학생) ⑤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학생) ⑥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학생) ⑦현장실습 방문지도보고서 1부(지도교수) ⑦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실습기관) ⑧현장실습 설문조사서 1부(실습기관) 2)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khrr@korea.ac.kr) 발송 후 하드카피 제출(등기 제출만 가능) (실습기관의 서류와 함께 제출하여도 됨) #.마감기한: 2020년 12월 29일(화) 17:00   3. 유의사항 -모든 서류에 빠짐없이 날인하여 제출(메일 제출 시 pdf 파일로 알집 압축하여 전송) -학점인정원,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등의 현장실습 모든 기간을 동일하게 기재할 것 -사후 서류 미제출 시 학점인정 불가 -2학기 성적은 성적입력기간 이후 확인 가능   4. 문의: 경영대 경력개발센터 • 전화 : 02-3290-2700 • 이메일 : khrr@korea.ac.kr

필독★KUBS DT DAY★ 공지 및 온라인 링크 안내 (10/23. 금)

2020.10.23 Views 811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CDTB 입니다.  참석 신청해주신 KUBS DT Day 온라인 링크 및 관련 공지를 아래와 같이 전달드립니다.   아래 공지 확인후 문의 사항은 회신하여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는 고려대학교 LG-POSCO 경영관 4층 수펙스홀에서 진행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50명까지 착석 가능합니다.)        1. YOUTUBE 링크      ※ 일방향 소통으로 참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YOUTUBE를 통해서 접속 부탁드립니다.            (행사당일 2개의 채널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접속하신 플랫폼의 연결 문제가 발송할경우, 다른 채널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     ★ 접속방법 (1)      : 유튜브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https://youtu.be/SFyQ7ILI3Q8   ★ 접속방법 (2)      : 유튜브에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채널을 검색하여 접속   ★ 접속방법 (3)      : 행사 전날 발송되는 링크로 접속해서 온라인 스트리밍 알림 설정을 해놓고, 행사당일에 스트리밍 시작 알림을 클릭해서 접속   2. ZOOM 링크      ※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을 통해서 참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ZOOM을 통해 접속 부탁 드립니다.          (행사당일 2개의 채널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접속하신 플랫폼의 연결 문제가 발송할경우, 다른 채널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   https://zoom.us/j/9734623633?pwd=ZG94OWhCb3htRkJnV0Q3R2dXNVpaQT09   회의 ID: 973 462 3633 암호: 1234   - 설문 링크 https://forms.gle/BwShbKyJjDPCVg826   - 설문 기간 : 10/23(금) ~ 10/29(목) * 설문은 기본적으로 익명으로 진행되오나, 설문 이벤트에 응모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개인정보 항목을 입력해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당첨자에 한해 수불대장 작성을 위해서 개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주소: KUBS_CDTB@koera.ac.kr 전화번호: 02-3290-5364  (* 행사당일에는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화연결이 안될경우, 이메일 남겨주시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