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자료실

[뉴스]서울시, 서울청년 300명에 지역 기업 일경험 기회 제공…지자체 협업 ‘청정지역 프로젝트’ 참여 청년 모집

2020.02.13 Views 618 경력개발센터

 

서울시는 서울청년의 일자리 경험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청정(靑停)지역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참여자 300여명을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청년들이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 10개월 동안 머물면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고 근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은 3월 말부터 10개월간 지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00여개 지역 기업에서 주 4일(주 32시간) 근무하고 주 1일(주 8시간)은 지역주민과 교류하며 사회 공헌활동을 한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월 220만원(세전)의 급여와 기업별 복리후생 제도를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또 지역 기업 내 직무활동에 필요한 직무역량강화도 교육받고, 현대백화점그룹 임직원으로부터 멘토링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농·어업 전문종사자, 지역사업가, 지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청년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의 가치를 알아가고 실질적으로 지역 정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 기회도 제공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서울특별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서울시 지역상생 청년 일자리 사업인 ‘넥스트 로컬(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 창직·창업 지원프로그램)’에 지원할 경우 우대 혜택 등 사업의 지속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청정지역 프로젝트’를 검색하거나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 10일부터 3월 8일까지 28일간이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작년 경북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했으며, 올해 전국으로 확산된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 프로젝트가 서울청년에게는 일자리와 교류의 경험을 얻는 기회가 되고, 지역은 서울청년의 아이디어가 지역 경제‧문화를 활성화하는 상생모델로 자리 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캠퍼스 잡앤조이 2020.02.12. 김지민 기자]

링크 : http://jobnjoy.com/portal/job/hotnews_view.jsp?nidx=388519&depth1=1&depth2=1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