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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 101’이 시즌 2를 맞아 내달 2일까지 ‘2019 프로덕트(Product) 101’ 참가기업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프로덕트 101’는 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창업·중소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다.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발해 사업역량 강화 교육, 국내외 판로 확대, 해외진출 지원 등을 거친 뒤 사업 성과와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한다. Top 11에 선정된 기업은 상품 특성에 맞게 CJ ENM 방송 PPL, 올리브영 입점 기회 등 실질적인 매출 성장과 마케팅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추가 지원을 받게 된다.
2월에는 ‘프로덕트 101’ Top 11에 선정된 기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평균 105% 상승했으며, 총 15억 원의 해외 수출과 약 37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현재는 CJ ENM 올리브 채널의 예능 프로그램 ‘마음에 들어’ PPL,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입점 등 후속 지원이 진행되고 있다.
CJ그룹은 ‘프로덕트 101’ 참가 기업 수를 확대하고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200개 기업을 선발한 후, 오는 5월 유통 관련 교육과 품평회를 거쳐 국내외 판로지원 기업 101개를 선정해 각 제품 특성에 맞는 유통채널을 골라 시장가능성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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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 http://jobnjoy.com/portal/job/hotnews_view.jsp?nidx=335453&depth1=1&depth2=1
출처 : [캠퍼스 잡앤조이 2019.04.15. 강홍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