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
정년트랙교수
이두희Lee, Doo-Hee
- 교수
- 광고이론, 국제마케팅이론, 마케팅사례개발
- TEL : 02-3290-1931
- Email : dhlee@korea.ac.kr
- Fax :
- Homepage :
- 웹페이지/ www.dooheelee.com
- Office Hour :
학력
- Michigan State University (Ph.D., 1990)
-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MBA, 1985)
- University of Wisconsin-River Falls (BA, 1983)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BA, 1982)
경력
교육
- 1990.03~현재: 고려대학교 조교수, 부교수, 교수
- 2007.11~현재: 중국 인민대학교 명예교수(Honorary Professor)
- 2004.10~현재: 중국 길림대학교 객좌교수
행정-교내
- 2013~2014: 경영대학 학장
- 2013~2014: 경영대학원 원장
- 2007~2010: 산학협력단 운영위원
- 2006~2008: 국제교육원 원장
- 2003~2006: 대외협력처 처장
- 2002~2003: 기업경영연구원 원장
- 2001~2002: 경영대학 교학부장
- 2000~2003: 경영대학 LG-POSCO 경영관 건축위원회 위원장
- 1999: 경영대학 발전위원회 부위원장
- 1997~2002: 마케팅 연구센터 소장
- 1994~1995: 고대 발전위원회 위원 겸 간사
국제
- 2006~2012: 아시아 태평양 국제교육협회(APAIE, Asia-Pacific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Education) 창설자 겸 1~3대 회장
학술
- 2018~2019: 한국경영학회 회장
- 2011~2012: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 2009~2010: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 2007~2007: 미국광고학회(AAA) 및 한국광고학회 공동학술대회 공동위원장
- 2007~2008: Psychology and Marketing: Special Issue 공동편집위원장 (2회)
- 2006~2007: Advances in International Marketing: Special Issue 공동편집위원장
- 2003~2004: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
- 2003~2004: 한국광고학회 회장
- 2003~2004: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편집위원장
- 2002~2003: 한국경영학회 경영저널 편집위원장
- 2001~2002: 한국소비문화연구 편집위원장
- 1999~2004: 한국로지스틱스학회 부회장
- 2005: 한중 밀레니엄포럼 공동위원장
정부 및 사회
- 2014: 한국대학•대학원협의회
- 2012~2013: KRD(Korea Russia Dialog) 차세대 분과위원장
- 2011~현재: 봉사단체 정과 재능 나눔 회장
- 2008~2009: 국민체육공단 이사
- 2005~2009: 한국유선방송 윤리위원
- 2005~2007: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감사
- 2001: 산업자원부 자문위원
- 1997~1999: 공정거래위원회 자문위원
- 1996~1997: 건설교통부 자문위원
- 1995~1997: 한국유선방송광고 심의위원
- 1989: 한마음 한글학교 (미국 미시간주) 설립자
- 1988~1989: 미시간 주립대학교 한국 총동창회 회장
상벌 내용
-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CEO - 인재경영 부문 (2014 JTBC 중앙일보)
- 우수 논문상 (2014 한국상품학회)
- 한국의 최고경영인상 – 글로벌인재경영 부문 (2013 동아일보)
- 제14회 한국경제 마케팅대상: 학술공로 특별상 (2012 한국경제신문)
- 학술공헌상 (2012 한국마케팅학회)
- 최우수논문상 (2010 한국소비문화학회)
- 인터넷 대상 연구 공헌 분야 특별상 (2000 한국능률협회)
- 우수논문상 (1998 한국상품학회)
논문
논문
더보기
- Jieun Choi, Charles R. Taylor and Doo-Hee Lee (2017), “Do Resonant Advertisements Resonate with Consumers? The Interaction of Wordplay, Regulatory Focus, and Need for Cognition and Its Impact on Persuasi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 Kyounghee Chu, Doo-Hee Lee, Grace Yeunhe Kim, Ji Yoon Kim, “Not All Communication is Created Equal- An Investigation into the Way to Improve Communication Quality on SNS,” Journal of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 그 외 90여 편의 논문 및 사례연구
저서
저서
역서
더보기
-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13)
- 리얼타임마케팅: 11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박영사 (2011)
- 광고론: 통합적 광고, 박영사 (2009)
- 이마케팅(‘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중국어판), 중국인민대학출판부 (2007)
- Frontier@Internet Marketing, Korea University Press (2002)
- 사례로 짚어 본 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
- 한국의 마케팅 사례 Ⅲ, 청아출판사 (1999)
- 인터넷 마케팅: 글로벌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경쟁법, 영진출판사 (1997)
- 한국의 마케팅 사례II, 박영사 (1996)
- 한국의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과 광고, 박영사 (1993)
역서
- 자기노출: 친밀한 관계 형성의 중요한 요소, Self-Disclosure,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9)
- 광고 핸드북, Advertising Resource Handbook, 박영사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