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를 개최합니다.    1. 지원자격 - 4명의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 영어로 발표 가능한 자   2. 지원방법 - 지원기간: 2017년 10월 31일(화) ~ 2017년 11월 7일(화) - 온라인 접수: [참가신청 바로가기] (참가신청은 10월 31일부터 가능합니다)   3.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접수 11월 7일(화) 오후 11:59 마감 구글 registration form으로 참가신청   Case 배부 11월 10일(금) 오전 09:00 24시간동안 case 분석 각 팀의 대표메일로 case 배부 예정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11월11일(토) 오전 9:00 파워포인트로 제출 jchang9@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1월 11일(토) 오후 1:00 발표(15분 발표+10분 Q&A) 평가 후 시상 장소: 현대자동차관 209호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모든 팀원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3. 심사기준: 분석력, 창의성, 논리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금상 1팀 상장 수여 및 2018 MICC 참가권 부여 은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동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5. 혜택 - 금상팀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미국)에서 주최하는 세계적인 경영사례분석대회인 2018 Marshall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MICC)에 참가 - 2018 MICC 참가시, 대회 전액 지원(참가비, 항공료, 숙소 등) - MICC 홈페이지: http://marshallinternationalcasecomp.com/ - 수상팀들은 경영대학 국제 프로그램(교환학생, 국제인턴십 등) 지원시 가산점 부여   5.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02-3290-1621/jchang9@korea.ac.kr)
2017.11.07
408
Undergraduate
# 4018
! [학부] 2017-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면학장학금 신청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계 곤란으로 인하여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 기간 : 2017. 10. 11(수) ~ 2017. 10. 20(금) 17:30분까지 2. 신청 대상 :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학부생 3. 신청 방법 : 아래의 지원서류를 준비하여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4. 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의 100%, 50%, 35% (국가장학금 및 기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필수서류 1) 장학금신청서 1부(첨부파일) 2) 사유서 1부(첨부파일)(등록금 마련 방법 등 가정형편을 상세히 기술) 3)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4) 2016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5) 2017년도 7, 8, 9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첨부. 6) 2016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2016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6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나. 선택서류: 상기의 필수 서류만으로 가계 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을 경우 기타 가계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추가 제출 가능(예.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병원비 내역서, 암진단서 또는 부채 증명서 등) 7. 결과발표 : 10월 말 경 발표(해당자에게 문자안내)   8. 유의사항 ▶ 2017학년도 제2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고경 신입생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면학장학금(포털에서 신청, 10월 20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10.11
114
Scholarships
# 4006
*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9월 27일(수) 10:00 - 10월 16일(월) 17:00  2차 : 12월 27일(수) 10:00 - 2018년 1월 5일(금) 17:00 *취득학점 포기 신청후, 성적표에 반영될 때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학원 진학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청기간 첫날에 신청바람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9.27
1,124
Academic
# 3972
*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10. 31.(화)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12. 22.(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9. 19.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7.09.21
102
Academic
# 3987
필독 [학부] 2017-2학기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시행 안내
1. 시행 목적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극복과, 생산적 군 복무여건 조성을 통해 복무의욕을 증대시킴으로써          군 전투력 향상과 국가적 차원의 인재 육성에 기여        2. 국방부의 시행 관련 세부사항: 붙임1 참조        3. 본교 시행사항(세부사항: 붙임2 참조)         가. 대상 강좌: 본교에서 개설한 MOOC 강좌(추후 확대 예정)         나. 2017학년도 2학기 대상 강좌(2개 강좌)             민법(법학전문대학원 명순구 교수 강의), 정보적 사고(정보대학 김현철 교수 강의)         다.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일자: 2018. 8.16(수) - 9.11(월)            2)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http://narasarang.or.kr)            3) 수강 및 성적 처리 관련 국방부 메뉴얼: 붙임3 참조         라. 성적은 "P/F" 로 평가, 재수강 가능         마. 수강료 기준: 본교 계절학기 수업료(국방부에서 일괄 수령 후 본교 계좌로 입금 예정)         바. 성적표에는 학점 인정 형태로 처리("군복무 중 인정과목"으로 표기)         사. 학점 인정 상한: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 인정             4. 관련 규정은 개정 진행중이고, 수강, 성적, 예산 처리 등 세부사항은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붙임: 1.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안내 1부.       2. 본교 시행(안) 1부.        3. 군 e-learning 관련 대학관리자 메뉴얼 1부. 끝.
2017.08.09
933
Academic
# 3895
! [학부/대학원][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KOTRA에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A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본 취업 상담회에는 미국 LA 소재의 38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대학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 대상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 일정: '17.10.18(수) 08:00~10:00 ※美 현지기준 '17.10.17(화) 16:00~18:00 ■ 장소: KOTRA 본사 회의실(서초구 염곡동 소재) ■ 참가규모: LBBS, Kim&Lee 등 美남가주 소재 구인기업 38개사  (업체별 세부 모집내용은 www.jobkoreausa.com/kotra 참고, 참가기업 업데이트 예정)   ■ 진행방법: 서류심사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구인기업과 韓-美 화상면접 시행 ■ 지원 프로세스    1) 분야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kmove.la@gmail.com으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분야별(회계/법률/패션) 이력서 양식(첨부문서)을 영문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며,         - 해당분야 복수기업들이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대상기업 및 일정 안내    2) 업체별로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www.jobkoreausa.com/kotra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웹사이트를 통해 업체별로 지원하며, 해당업체 HR담당자가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해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일정 안내    # 첨부 1) LA K-MOVE 채용상담회 참가기업 리스트 2) LA K-MOVE 채용상담회 홍보 포스터 3) 분야별 이력서 양식(회계/법률/패션 각 1부)  
2017.10.17
648
Academic
# 3985
* [학부] 2018-1학기 융합전공전형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융합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절 제35조(융합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절 제2관(융합전공)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전형방법    해당 주관 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함    서류심사의 성적은 직전 학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 포함)을 반영 함  2. 지원자격               1) 「학칙」 제35조에 의하여 융합전공을 하려는 자는 3학기부터(전공 미배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소정기간에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다. ※ 합격발표 후에 휴학(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 보유기간 : 1학기(3.1 ~ 7.31), 2학기(9.1 ~ 익년 1.28) > 2) 편입생은 본교에서 한 학기 이수 후 신청할 수 있다. 3) 휴학생은 신청 불가함.       4) 융합(이중)전공 기 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제외함.        단, 제2전공(공학인증 신청자 포함) 기 합격자가 재지원을 위하여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까지 포기처리가 완료된 자에 한함) 17:002017. 10. 12.(목           3. 신청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7. 10. 11(수) 10:00 ~ 13(금) 17:00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포탈시스템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 신청)    3)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 관심분야 or 관심과목 / 학업계획 / 기타(항목당 1,000자 이내 작성)   4.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5) 금융공학 융합전공은 서울캠퍼스 소속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이수학점 및 지정교과목은 각 해당 융합전공 소속 학과(부)로 문의 함.    5. ‘법학’과 관련 있는 융합전공은 추후 참여학과, 교과과정 등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음(사회규범과행정, 인문학과정의, 공공거버넌스와리더십, 소프트웨어벤처, 융합보안, 정보보호, 의료인문학 등).     6. 합격발표    1) 기간 : 2017. 11. 17.(목) 14:00 이후 (예정)    2) 장소 :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첨부: 1. 2018-1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 안내 1부.         2. 2018-1 융합전공명 및 교과과정 1부.  끝.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7.10.11
97
Academic
# 4015
! [학부,대학원]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는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30여개 대학과 교류 및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파트너 대학 중 하나이며, 이에 따라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특별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안내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고려대학교의 학사 또는 석사 과정을 졸업한 학생   2. 지원방법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및 MBA 과정에 지원 시 장학금 신청 여부에 표기해야하며,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 (장학 프로그램을 신청한다고 하여 입학에 불이익은 전혀 없음)   3. 혜택     ①  학비 전액 제공 및 상당한 금액의 생활비 지원     ②  전담 멘토 지정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 제공     ③  한 달에 한 번 타 전공 분야의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생들과 연구 발표 및 네트워킹의 기회 제공     4. 선발인원     고려대학교 학생 중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또는 MBA 과정을 입학한 학생 1명 (매년 선발 예정)    5. 상세내용 확인      global.wustl.edu/mcdonnell-academy    
2017.09.30
1,496
Academic
# 3945
[학부] 2017-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17-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진리장학금(프로그램 기반 장학금) 소개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은 본교 학생들을 고려대학교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써 학업·연구 성취도 제고, 자기 개발 및 자기 설계 지원, 개척하는 지성 육성 및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 중 경영대학에서는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활동 중심의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17년 2학기 진리장학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 Entrepreneurship Academy의 목적 및 목표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첫째,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둘째, 기술, 사회, 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 Entrepreneurship Academy    특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관심 분야의 정보(e.g., 투자유치, 회사설립, 세무회계 등)를 획득하고, 렉처시리즈에 참여하여 창업과 관련된 멘토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방성을 배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아래의 3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군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첫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 활동을 합니다.  두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3) 활동을 합니다.  (1) 렉처시리즈 • 월 1~2회의 렉처시리즈에서 스타트업, 기업가 혁신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고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또한, 예비 창업가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 일정은 아래와 같이 계획되어 있으며 변경 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7.10.31(화) 18:30 – 20:30 LB인베스트먼트 - 안근영 전무 2 2017.11.03(금) 14:00 – 16:00 스타트업 연구원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사 3 2017.11.14(화) 18:30 – 20:30 우아한 형제들 - 김봉진 대표 4 2017.12.05(화) 18:30 - 20:30 고려대 스타트업 교우 (예정)   (2) 렉처온디맨드 • 직무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정보를 교육합니다. •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강사를 섭외할 예정이며, 총 4시간 교육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7.10.17(화) 18:30 – 20:30 세무/회계 세션 : 삼정KPMG - 김성태 컨설턴트 2 2017.11.28(화) 18:30 – 20:30 벤처 홍보 세션 : 네오펙트 - 최안나 교우   (3) Startup Express(창업경진대회)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17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11~12월 실시 예정) 참가를 위해 활동합니다. 해당 학생은 Startup Express에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tartup Express의 수상 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 시 운영비용을 제공받습니다.      4. 장학대상/장학금액 • 장학대상: 고려대학교 2017년 2학기 등록 재학생 (서울캠퍼스 학생만 신청 가능, 전공 제한 없음)                     2017-2학기 Entrepreneurship Academy 참가자 신청 가능                     단, 외국인, 휴학생, 수료생 신청불가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00명 -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활동 군: 00명   • 장학금액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소정금액 -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활동 군: 소정금액     5. 활동 결과 및 평가 계획 • 선발된 학생은 매 세션 참석 후, 셀프 리포트(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점)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선발된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시, 정해진 양식에 따른 설문지와 역량 변화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2017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해진 활동에 모두 참여하고 결과 제출 시,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6. 일정 및 제출 서류 • 신청일정: 2017년 10월 15일(일) 자정까지 첨부된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를 작성하여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작성 시 메일 제목 및 신청서 제목을 “2017-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_학과_학번_이름”으로 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2017-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첨부 양식)   • 서류발표: 2017년 10월 16일(월) 오후 5시 이후   7. 유의사항 • 첫 활동이 10/17(화)에 시작되므로, 합격 후 바로 활동에 참여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 바랍니다. • 활동이 대부분 화요일 오후로 계획되어 있으며, 출석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 총 6회 렉처시리즈/렉처온디맨드 중 2회 이상 불참 시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회 결석까지만 인정) •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트랙 신청 후,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트랙으로 변경 불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8.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02-3290-1699, 5360)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09.29
693
Scholarships
# 4004
"인권과성평등교육" 졸업 요건화에 따른 안내
"인권과성평등교육" 졸업 요건화에 따른 안내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중 제 5장 졸업요건 제 43조(졸업요건) ① “인권과 성평등 교육”을 이수 (학년별 1회, 재학 중 총 4회 이수) 에 따라 17학번 학부생부터 "인권과 성평등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졸업요건으로 의무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17학번 학부 신입생은 블랙보드에서 미리 수강 신청을 한 후 오프라인 교육에 1회 참석하여 강의를 수강해야 합니다. 본 교육은 아래의 4회 추가 교육 이후 더이상 열리지 않을 계획이오니, 지난 1학기에 교육을 수강하지 못한 17학번 학부생들은 2학기 추가 교육 일정에 반드시 참석하여 교육을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2학기 인권과성평등교육 일정표  일자 시간  장소   9월 25일 (월)  3교시(오후 12시-1시) 과학도서관 강당(5층)  10월 31일 (화) 3교시(오후 12시-1시)  국제관 214호   11월 29일 (수)  3교시(오후 12시-1시)  과학도서관 강당(5층)   12월 7일 (목)  3교시(오후 12시-1시)  국제관 214호  - 출석 여부는 학생증을 가져오시면 전자로 확인하니 강의에 오실 때 학생증을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랙보드를 통한 수강 신청 방법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6학번 이전 재학생은 "인권과 성평등 교육" 및 "장애 인식 개선 교육"으로 구성된 온라인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을 블랙보드에서 수강하는 것이 권장사항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교육은 2017. 03. 13부터 블랙보드를 통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2017.09.25
111
Academic
# 3991
! [경력개발센터] 세방여행사 ‘KOREAN HOSTING TEAM’ 인턴 모집 (9/19 마감)
★본 공고는 지원자가 몰려 조기 마감(9월 19일)되었습니다.    캐나다 inspector 방문 일정의 변경으로 지원서 마감(9/20) 및 면접 일정(9/21 또는 9/22)이 변경되었습니다. 주최 측 사정으로 학생 여러분께 혼동을 드리게 된 점 양해바랍니다. 세방여행사에서  2018년 2월 평창올림픽 'KOREAN HOSTING TEAM'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조 건 - 1. 근무기간: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 2월 한달 간 2. 근무시간: 올림픽 경기 스케줄에 따름  3. 근 무 지: 광화문이 주된 근무지이며, 평창 혹은 강릉으로 출장이 있을 수 있음  4. 근무내용: 평창올림픽 패키지로 한국에 오는 외국인 손님을 Support     1) VIP 의전이 필요한 경우: 평창에 VIP와 함께 가서 필요한 부분을 전적으로 Support      2) 일반적인 경우: 레스토랑예약, DAY투어예약, 기사님과 클라이언트의 일정조율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5. 급여: 한 달 만근시 기본급 최소 250만원, 근무 내용과 일정에 따라 추가급여 지급 결정 6. 선호사항 - 한국인으로, 영어는 Native Like 선호 - 전반적으로 업무자체는 힘들지 않으나, 클라이언트와의 호스트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수준급의 영어가 뒷받침 되어야 함           7.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마감: 9월 20일(수) 15시까지  지원자가 많아 접수가 19일(화)로 마감되었습니다.          - 1) 영문이력서와 2) 영문 자기 소개서 (자유양식)를 MS Word로 작성해 강현정 매니저 (hjkang@globaltour.co.kr)에게 이메일 접수   *** 기타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메신저 문의(ID: guswjdwls)  *** 9월 21일 또는 22일 캐나다에서 Inspection오는 Native와의 면접 예정
2017.09.22
1,377
Academic
# 3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