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청소년]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여름방학에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가 되길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2학년생 80명   행사 일시: 2017년 7월 29일(토) 10:00~18:30 모집기간:  2017년 6월 19일(월) ~ 2017년 7월 2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C4S2ug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7년 7월 4일(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관련 기사 보러가기  [인터뷰] “청소년 멘토링 데이 통해 고경 입학 꿈 키웠죠” - 1회 행사 참가자 중 2017년도 경영학과 신입생 김민석, 최건(경영17) ​[기사] "미래의 고경인이 되어보는 하루" -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최 예정 [기사] ‘제4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료
2017.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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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41
[학부] 2017-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1(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7년 7월 4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28일(금)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7. 17(월) 10:00 – 8. 1(화) 08:30 (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2차 8. 31(목) 10:00 - 9. 4(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화) 10 : 00 - 8. 2(수)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수) 10 : 00 - 8. 3(목) 09 : 00 2학년 8. 3(목) 10 : 00 - 8. 4(금) 09 : 00 1학년 8. 4(금) 10 : 00 - 8. 5(토) 09 : 00 - 8월 14일(월) 10:00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상자 일 시 수강대기탈락학생 8. 16(수) 10 : 00 - 8. 17(목)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수) 10 : 00 - 8. 24(목) 10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8일(월)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9. 4(월) 18 : 30 - 9. 5(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9. 4(월) 19 : 30 - 9. 5(화) 12 : 00 2학년 9. 5(화) 18 : 30 - 9. 6(수) 12 : 00 1학년 9. 5(화) 19 : 30 - 9. 6(수) 12 : 00 전체 9. 7(목) 18 : 30 - 9. 8(금)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8일 ~ 9월 11일 사이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월) 18 : 30 - 9. 12(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은 가진급 학년<2017년 8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안암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교 무 처 장   COURSE REGISTRATION for Fall SEMESTER, 2017 (class starts: 09.01) ★★ Course Registration System URL : http://sugang.korea.ac.kr★★   <Course Registration (returning students and domestic exchange students included)> - Course information will be available from July 4th (Tue), 2017. 10:00 A.M. - Preferred course(s) Listing will be opened during the following periods:  
2017.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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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53
* [학부] 2017-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6. 15(목) 09 : 00 ~ 6. 28(수)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6. 28(수) 10 : 00 ~ 7. 04(화) 17 : 00 성 적 확 정 7. 05(수)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07(금)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6. 28(수)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6월 12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7일(금)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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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796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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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255
필독 [학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2017년 5월 8-12일 (5/9(화) 선거일은 제외)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shineh@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5월 19일 촬영 예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7.06.23
1,499
Academic
# 3755
필독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mentee)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7월 29일(토)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2017년 7월 29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7년 7월 21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6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7일(목)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8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9일(토) 08:00 ~ 19:00 제5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7년 7월 9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합격발표: 2017년 7월 11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7.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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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42
* [학부]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2017-1학기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자들에게 공지합니다.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장학금 지급대상자로 선발됩니다.    조건 1-2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1-2-3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창업경진대회) 출석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총 6회 참석에서 2회이상 불참시 지급대상 제외   설문지 및 역량변화 보고서 제출 - 제출기한 : 7월 2일(일) 24:00까지, 기한내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제출처(이메일) : psy0514@korea.ac.kr 제출,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제출. 아래의 파일명으로 제출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역량변화보고서_학번_성명 진리장학금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설문지_학번_성명   창업경진대회 (Startup Express)  참가신청 해당없음 -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서류제출) 필수 -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불성실하게 작성된 서류인 경우 서류미비로 활동 미충족으로 간주 - 서류접수 : 6월 25일(일) 24:00마감  *자세한 일정은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공지 참조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유의사항 1. 트랙 상관없이 창업경진대회 당일 참석 시 출석 1회 대체 인정 2.  1-2-3 트랙 신청 후 1-2트랙 변경 불가, 반대의 경우 가능 3.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시 운영비를 제공받습니다.   *장학금 지급대상 및 금액 발표 7월 18일(화) 발표 예정   *문의 스타트업 연구원 : 3290-1699, 2551 / kubsstartup@korea.ac.kr 경영대학 행정실 : 3290-1301 / psy0514@korea.ac.kr    
2017.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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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3840
NEW [학부](스타트업연구원)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에서 2017 Startup Express_Summ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2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6월 25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6월 27일(화) 18:00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7월 2일(일)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오리엔테이션 7월 5일(수) (시간 미정) 발표자 사전 OT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7월 6일(목) 17:00-20:00 발표(10분 발표), 최종 선발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장려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프레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5. 문의(스타트업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첨부파일>>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2017.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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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graduate
# 3836
[학부] 2017-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학부)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7. 6. 16(금)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 6. 28(수)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 을 일시중지하고, 6. 28(수)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 됩니다. 교원/강사는 2017년 7월 11일 (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2017. 6.                       인문사회계 학사지원본부장  
2017.06.12
223
Academic
# 3823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1,188
Academic
# 3745
* [학부] 2017-여름 경영영어 분반 안내
2017년 여름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7년 6월 22일(목) ~ 2017년 7월 19일(수) ※ 개강일 - 화목반: 6월 22일(목) 개강 - 월수반: 6월 26일(월) 개강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3. 교재 - 경영영어Ⅰ: Best Practice [Intermediate] - 경영영어Ⅱ: Best Practice [Upper Intermediate] ※ 중앙지하광장 유니스토어에서 첨부와 같이 각 해당 레벨 별 교재를 반드시 구입하여 수업 첫날부터 지참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교재를 공유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반드시 새 교재를 준비해오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또는 면제를 기대하고 교재를 구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복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4. 유의사항 1)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하나은행, 391-904544-21137)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는 보류됩니다. (첨부파일에 빨간색으로 지정한 학생들은 패널티를 납부해야함. 납부 후 02-3290-1301로 연락바람) 2) 결석 1회 이상 Fail 처리(계절학기:3시간 연속 수업 기준) ※ 개강 이후 휴학 및 어떠한 개인사정으로도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2017.06.20
318
Undergraduate
# 3843
NEW [학부]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5기 모집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19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협정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고 있기에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5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 외국인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1기가 처음으로 모집되었으며 2017학년도 2학기 활동하게 될 15기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컵스버디의 운영: 회계, 고대과잠, 북렌탈)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사진촬영 및 추합, 영상제작, 페이스북 관리, 홍보) - Program 1 & 2 (컵스버디 액티비티, 워크샵,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피드백)   4) 활동기간: 1년   5) 회의: 한달 한번씩 저녁 정기회의 (의무)   6) 액티비티: 최소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제외)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 등) 활용도 뛰어난 자 우대 -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Welcoming Party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 교환학생들의 고대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4명, 희망하는 국가로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3~5회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 외국인 손님 방문 시 캠퍼스 투어 보조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6/13(화) – 6/22 (목) 오후9시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 6/22 (목) 오후9시 서류제출 마감 (되도록 21일 제출) 6/21 (수) 오후부터~6/22 (목) 자정 이전 서류합격 통지 (합격통지와 동시에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개별통보) 6/22 - 24 (목- 금 - 토) 면접 진행하여 최종 선발 (면접 시간 오전 / 오후 선택가능) 6/26(월) 오후 5시 오리엔테이션 진행 (불참시 탈락) 5. 선발자 특전 (단, 1년 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증빙서류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윤유리 010 3392 9318, kubsbuddy@gmail.com 부회장 이하영 010 9704 4473 경영대 국제실 02 3290 1387 KUBS Buddy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bsBuddy KUBS Buddy 홍보대사 KUBBY: https://www.facebook.com/kubs.buddy.1?fref=ts    
2017.06.13
1,654
Undergraduate
# 3825
[학부]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CICC) 참가학생 모집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 참가학생 모집   2017년 CICC에 KUBS를 대표하여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의 School of Business and Management가 Citi Group의 후원으로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를 개최합니다. 이번 해에도 대회에 초청받아 2017 CICC에 참가할 경영대학 학부 학생 총 4명의 KUBS 대표팀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가일정  본선: 2017년10월 21일(토) ~ 10월 27일(금)   대회 홈페이지  http://cicc.ust.hk/index.html (2017년 대회 일정 추후 업데이트 예정)   대회장소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 Hong Kong   참가비용 경영대에서 대회 참가비(숙박비 포함), 참가학생 항공료 전액 지원   지원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대회 일정 및 구성 There will be four undergraduate students in each team. The competing teams will be presented with a business case developed for the event by The Thompson Center for Business Case Studies, HKUST Business School. The case provides background about an organization and outlines a set of pressing business issues that senior management needs to address. Supporting data and other associated information such as annual reports, financial data, and market research studies will also be provided as references.   The competing teams have 22 hours to use their skills and expertise in a wide range of business disciplines from accounting, economics, finance, marketing, operational management, strategy and technology to complete their analyses. Each team of students will present their findings and recommendations to a panel of judges who come from the business world.   The tentative schedule of CICC 2017 is as follows (subject to change and to be announced later): Date Schedule October 21 Teams arrive and check in at the on-campus Conference Lodge at HKUST, then proceed to a Welcome Dinner October 22 City excursion with Team Ambassadors October 23 Briefing Session followed by Short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Short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October 24 Company visit followed by Long case distribution and preparation October 25 Long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Long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Division Round) and evening (Challenge Round) October 26 Long case presentation (Final Round) and Award Presentation dinner October 27 Departure   심사위원 HKUST 교수, Citibank 실무진 및 기업담당자   공지 및 참가신청 접수  1) 지원 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이중전공, 부전공, 타과생은 지원불가) 2) 접수기간: 6월 2일(금)까지 이메일 접수 및 지원서류 국제실로 제출 (국제실 위치: 경영본관 304호) 3) 접수방법: - Softcopy: jchang9@korea.ac.kr으로 접수 - Hardcopy: 6월 2일(금) 오후 4:00까지 국제실로 각 서류 2부씩 제출 • 메일제목: [2017CICC_Application] 지원자 이름 • 제출서류:   - 영문 이력서: Curriculum Vitae (자유양식) - 영문 지원동기서: Statement of Purpose A4용지 1장 분량 (자유양식) - 영문 성적증명서: Official KU Transcript   참고사항 8월부터 대회직전까지 매주 진행될 미팅에 꼭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지도교수 Tony Garrett 교수님 이종호 교수님   파견학생 선발방식 - 교내 Mini Case Competition을 통해 최종 참가 팀 선발 국제실에서 배부하는 Mini Case Competition에 대한 과제물을 PPT로 제출하면 제출자에 한하여 지도교수 심사 및 선발 *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 후 선발 된 학생들 한해서 case를 배부 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내용 일정 Case 배부 2017년 6월 25일 (일) 예정 (추후 공지) Mini Case PPT 자료 제출 2017년 6월 26일 (월) 낮 12:00까지 메일로 접수 PPT 발표 2017년 6월 26일 (월) (시간 추후 공지) 최종 선발 멤버 발표 6월 마지막 주 발표 예정 문의사항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 02-3290-1621 jchang9@korea.ac.kr 2017 CICC 지도교수: Tony Garrett Email: tgarrett@korea.ac.kr   이종호 Email: jongholee@korea.ac.kr
2017.06.02
1,466
Undergraduate
# 3782
* [학부] 2017년 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학부] 2017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아래와 같이 2017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를 개설하고자 하오니 신청대상의 경우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강의기간: 2017년 6월 22일(목) - 2017년 7월 19일(수) (총8회 수업) 2. 신청대상: 2008 ~ 2017학번 경영영어 I, II 미이수자 (08학번부터 경영영어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함)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포털-> 학적/졸업-> 졸업요건취득현황에서 확인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경영영어 수강레벨이 결정됩니다. - 초급: 경영영어 I, II 모두 이수 - 중급: 경영영어 I 면제, 경영영어 II 이수 - 고급: 경영영어 I, II 모두 면제   3. 강의시간: 아래 시간 중 택 1하여 신청. 1) 월수 오전 09:00-11:45 2) 월수 오후 13:00-15:45 3) 화목 오전 09:00-11:45 4) 화목 오후 13:00-15:45 ※ 단, 신청자 현황에 따라 10명 미만인 신청인 반은 개설이 안될수도 있어 본인이 신청한 반이 아닌 반에 배정 될 수도 있음. ※ 강의실 및 강사는 추후 반배정 완료 시 공지(2017년 6월 20일(화) 경) 4. 수강신청기간: 2017년 6월 5일(월) 10:00 - 2017년 6월 12일(월) 16:00 ※ 취소는 반드시 개강전인 6월 19일(월) 15:00까지 이메일접수만 받습니다. (psy0514@korea.ac.kr) 5. 수강신청방법: 아래의 링크(2017-여름 경영영어 수강신청)에 접속하여 내용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7-여름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 TEL: 02-3290-1301 / psy0514@korea.ac.kr * 주의사항 *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 강의일정 및 강의실 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수강취소는 개강 전 6월 19일(월) 오후 3시까지 이메일(psy0514@korea.ac.kr)신청만 가능하며 취소처리완료 회신메일을 받으셔야 하니 회신이 없을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개강이후 휴학 및 개인사정 등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3. Fail 처리된 학생들은 수업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래의 계좌로 납부, 납부 시 본인 이름으로 납부해야 하며,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하여 확인해야 함) 하나은행, 391-904544-21137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가 보류됩니다 4. 결석 1회이상 시 Fail 처리 (계절학기 수업기준)  
2017.06.02
691
Academic
# 3813
[학부] KUBS Global 4기 모집 공고
경영대학은 본교에서 외국인 학생이 가장 많은 단과대 중 하나로, 매 학기 그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한국인 학생들과 더욱 소통하게 하고자, 경영대학 학부 정규 외국인 학생을 지원하는 KUBS Global을 신설하여 4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Global이란? - 경영대학 학부 정규 외국인 학생을 지원하는 국제실 산하 단체 2. 지원자격: 경영대학 학부 한국인/외국인학생 (이중전공자도 지원가능)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 영어 회화 중급 이상 우대 - 제 2외국어(중국어 등) 가능자 우대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Photoshop, Movie maker 등) 우수한 자 우대 3. 활동내역: - 정규학생 관련 행사 기획 및 협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선배/교우와의 만남, 기업방문 등) - 외국인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착 유도 - 한국인 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온라인 활동 - 정규 학생은 학회/소모임 참여가능 4. 모집 및 지원방법: - 모집분야: 운영팀(Academic Team, Program Team, Media Team) 및 일반 활동회원 - 모집인원: 00명 - 모집기간: 5월 30일 (화) ~ 6월 15일 (목) 오후 11:59 까지 - 지원방법: 본 글에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global.kubs@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 로 저장) - 면접기간: 6월 22일 (목) ~ 6월 23일 (금)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6월 19일 (월)에 이메일 발송 - 합격자발표: 6월 26일 5. 선발자 특전: (단, 1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증빙서류 발급 및 봉사활동 시간 인정 - 해외파견 교환학생, 국제인텁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6. 문의사항: E-mail: global.kubs@gmail.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bsglobal/ Phone: Jeong Hyun 010-9175-1029 David 010-3447-0315  
2017.05.31
1,207
Undergraduate
# 3808
! [학부] 2017 국제하계대학 본교생 등록 안내
국제처 국제교육팀에서는 고려대 학부 재학생 및 국내 타 대학 학부 재학생을 위한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신청 및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특히 2016학년도부터 기존 6주 과정 이외에 4주 과정도 신설이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1] 리플렛 참조) ※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과목 학점 인정 현황이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2017.05.25) 자세한 사항은 <붙임 2>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학년도 대비 신규 학점 인정 과목 30건 추가)  - 다 음 - 1. 신청기간: 5월 1일(월) ~ 5월 31일(수) (일부 과목의 경우 조기에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이 마감 되지 않은 과목은 마감 이후도 지원 가능 2. 수업기간 6주) 6월 27일(화) ~ 8월 3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00분) 4주) 6월 27일(화) ~ 7월 20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50분) ※ 단, 첫째 주는 화~금 수업 진행 예정 3. 수강대상: 고려대학교(서울/세종 캠퍼스)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 타 대학 학부생 ※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수강 불가능 4. 수업료: 과목당 40만원(국내 타 대학: 과목당 50만원) ※ 2017학년도 가을학기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50% 감면 5. 수강신청 정정 가. 기간: 6월 27일(화) 10:00 ~ 6월 30일(금) 17:00 나. 수강과목 취소에 따른 수업료 환불 기준 1) 6월 26일(월)까지: 전액 환불 2) 6월 27일(화) ~ 6월 30일(금): 80% 환불 3) 6월 30일(금) 오후 5시 이후: 환불 불가 6. 신청방법 가. 국제하계대학 홈페이지(http://summer.korea.ac.kr) 접속 ☞ Registration ☞ Apply Here ☞ “Korea University Students“ 선택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 나. 신청 시 4주 과정 과목, 6주 과정 과목 여부 확인 필수 다. 전체 교과목 개설 현황 및 학점인정 범위는 [붙임 2] 파일 참조 7. 등록 가.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수업료 송금(KEB하나은행) 나. 납부기한: 2017년 5월 31일(수) 8. 교과목 개설기준: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9. 취득학점: 고려대학교 학생의 경우 학칙 제8조에 의거하여 6학점(2과목)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제하계대학과 일반 계절학기 수업은 시간만 겹치지 않는다면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나, 당해 여름학기의 총 취득학점은 6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0. 본교생 혜택 가. 2017학년도 2학기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수업료 50% 감면 ※ 프로그램 종료 후 환불, F학점 취득자 제외 나. 추후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 혜택 11. 학점인정 관련 주의사항(2013학년도부터 적용) 가. 개설학과에서 승인한 과목에 한해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융합전공필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 가능 (이외, 모든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나.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에 한해, 국제하계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본교 정규학기에 재수강 가능(※ 유사과목 미 지정 과목은 국제하계대학에서만 재수강 가능) 다.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은 성적표에 유사과목의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 자동 반영(예시: ISC111 Introduction to Marketing ⟶ BUSS205 마케팅원론) ※ 단, 일부 과목은 본교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선택교양, 전공관련교양 과목으로 이수구분이 인정되더라도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ISCXXX)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하며, 일반선택 과목의 경우 모두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 라. 정규학기 과목을 국제하계대학 과목으로 재수강 불가 12. 평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시험, 과제, 출석, 수업 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 13. 문의: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육팀(동원글로벌리더십홀 201호) ○ 전화: 3290-1152 ~ 1154, 1156, 1598, 1599 ○ 이메일: isc@korea.ac.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isc.iwc/ ○ 홈페이지: http://summer.korea.ac.kr 
2017.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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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