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 [청소년 신청]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청소년 신청]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7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2학년 학생 80명  행사 일시: 2018년 7월 28일(토) 10:00~18:00 모집기간:  2018년 6월 25일(월) ~ 2018년 7월 10일(화) 17:00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avuPdB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8년 7월 13일(금)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2018.07.10
129
Undergraduate
# 4415
! [학부]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mentee7)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재학생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7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7월 28일(토) ‘제7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8년 7월 28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8년 7월 20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추후공지 2018년 7월 23일(월)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7월 25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7월 27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추후공지 2018년 7월 28일(토) 08:00 ~ 19:00 제6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일대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8년 7월 8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양식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7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여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멘토 합격자 발표: 2018년 7월 10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8.07.08
16
Undergraduate
# 4419
필독 [학부] 2018-2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학번대상 2학기 필수 교양과목에 대해 수강신청 전에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이라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안내드린바 있습니다. 2018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되면서 수강신청 이전에 희망과목을 신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신입생들의 전공과목 수강제한 및 외국인 학생들이 국어강의에 배정되는 사례, 이미 1학기에 필수과목을 수강하여 재수강처리가 되는 등 계속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어 이번 2018-2학기부터는 자동수강처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래 1학년 2학기 필수 교과목 중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 과목은 시간표를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분반으로 자유롭게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경제원론Ⅱ과목은 경영대학 분반(ECON203-04,05,06,07,08,09)에 한해 신청이 가능함) 2018-2학기 필수 교과목 :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자유진리정의Ⅱ, 글쓰기, Academic EnglishⅡ,1학년세미나Ⅱ, 정보적사고 ■글쓰기: 2018학번 신입생의 경우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지정된 분반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1학년세미나Ⅱ: 2018학년도 1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되어 있는 분반에 수강신청하면 되고 2018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정보적사고: 2018학번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글쓰기과목은 기초교육원(석민정:3290-1593), Academic English의 경우 외국어센터(오태호:3290-1453)로 문의바랍니다. 2. 외국인 국적의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의 경우, "글쓰기" 과목 대신 "사고와 표현"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3. 신입생 필수과목의 경우, 반드시 2018-2학기에 수강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1학년 때 수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신입생 필수과목을 수강하지 않아도 2학년 진급은 가능합니다.(학년진급은 등록학기, 취득학점에 따라 가능함) [문의]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2018.06.08
391
Academic
# 4401
! [학부]2018-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8. 6. 15(금) 10:00 ~ 2018. 7. 6(금)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수강소감 일시 중단 1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인 6. 28(목)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 문을 일시중지하고, 6. 28(목)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차) 위 기간 중 정보전산처 전산실 이전으로 6. 29(금) 18:00 ~ 7. 2(월) 09:00 동안 수강소감설문을 일시중지하고, 7. 2(월) 09:00 이후 다시 실 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 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교원/강사는 2018년 7월 16일 (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2018. 5.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6.04
272
Academic
# 4392
! [학부] 2018-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7월 3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31일(화)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수강희망과목 등록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대상자 일 시 전체(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7. 31(화) 10 : 00 - 8. 3(금) 12 : 00   1. 수강신청제도 개편에 따라 수강희망과목 등록(관심과목 등록 없음)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수강희망 과목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가능학점 이내에서 등록가능). 2. 등록한 수강희망과목 중 수강제한인원 이내로 신청한 과목은 본 수강신청과 연계하여 자동수강 처리되고, 수강희망인원이 수강제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합니다. 3. 수강희망과목 신청결과는 8월 16일(목) 18시부터 확인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7(금) 10 : 00 - 8. 18(토)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0(월) 10 : 00 - 8. 21(화) 09 : 00 2학년 8. 21(화) 10 : 00 - 8. 22(수) 09 : 00 1학년 8. 22(수) 10 : 00 - 8. 23(목) 09 : 00   <신(편)입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목) 14 : 00 - 8. 24(금) 16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9일(수)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대상자 일 시 전체 9. 5(수) 18 : 30 - 9. 7(금) 17 : 00 ※ 9. 5(수) 18:30부터 학년 제한 없이 시작되며, 교환학생 정원(국강:수강제한인원의 5%/ 영강:15% 추가)까지 포함한 총 인원 내에서 본교생, 교환학생 구분 없이 선착순임.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11일(화)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화) 18 : 30 - 9. 12(수)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8월 현재 총 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2018.05.31
519
Academic
# 4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