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 [학부]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매 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Ÿ   ♦ 일시: 2017. 5. 23(화), 오후 7시 ~ 9시 (예정) Ÿ       ♦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 홀 Ÿ      ♦ 참석대상: 경영대학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발표예정)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장학금 2차 선발자와, 신입생면학장학금 선발자는 추후 안내할 예정                       Ÿ   ♦ 참가신청:  2017. 04. 25(화) ~ 2017. 04. 28(금) 17:00 까지   참가신청   <신청시 유의사항> *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 확인서 배부 예정입니다. * 행사 불참 시 불참 사유서(A4 1장) 행정실로 5월 8일(월) 17:00 까지 제출 * 모든 장학금 수혜학생은 본인장학금 기부자에게 감사편지(자유양식) 5월 8일(월)까지 행정실로 제출 (해외 파견 등 방문 어려울 시 별도 파일로 작성 후 하단의 이메일 송부) - 장학금 기부자는 장학금 수혜내역의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함. 미래장학금은 기부자님께로 작성   증서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 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경영대학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04.25
368
scholarships
# 3749
* [학부] 2017-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입니다.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1. 지원자격 1)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2)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3)  2017년 제1학기 현재 재학생.  •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보유기간 : 1학기(3.1~7.31), 2학기(9.1~익년.1.31) 4)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7. 5. 2.(화)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합니다.   2. 전형방법 •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성적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합니다.)   3. 접수일정 • 2017. 5. 10.(수) 10:00 ~ 12.(금) 17:00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 인정 안함.   4. 접수방법 및 대상자 1) 인터넷접수  • 접   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대상자  :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5. 합격발표 1) 기간 : 2017. 6. 21(수) 14:00 (예정)  2)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6. 기타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3)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4)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5)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 보건과학대학  -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6)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7)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8) 이중전공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7. 4. 24.  학사지원본부
2017.04.25
156
Academic
# 3748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201
Academic
# 3745
* [학부] 2017학번 신입생 합격 수기 공모 안내(~4/28)
경영대학이 고등학생들의 사교육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데 기여하고자 본 대학의 2017학년도 신입생의 합격 수기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진학을 희망해 수시 및 정시 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https://biz1.korea.ac.kr/ko/admission-note)에 게시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미래의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2017학번 신입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요 경영대학 2017학번 신입생 합격 수기 모집  2. 대상 수시전형으로 입학한 경영학과 2017학번 신입생 전체 3. 제출 방법 및 기간 본 공지에 첨부된 양식을 다운 받아 2017년 4월 28일(금)까지 이메일(kubspr@adm.korea.ac.kr) 접수 4. 공모자 혜택 문화상품권 증정(5,000원 상당)  5. 기타  - 이름•나이•출신교•개인연락처 등 개인의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사항은 절대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에 작성 시에도 글에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수기는 홈페이지 게시를 위해 문장 및 표현 등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임의로 편집될 수 있습니다.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02-3290-5364) 
2017.04.05
1,359
Academic
# 3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