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 [학부] 2018-1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3관     1. 접수기간 : 2017년 12월 6일(수) 10:00 〜 8일(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1), 2)번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1)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2)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3) 징계절차에 따라 퇴학 처분을 받은 자. 4)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5)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학적관리위원회 결정 사항) 1)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1)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2)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3)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학적부 사본 1부. 5)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서류접수처 :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7년 12월 12일(월) ~ 13일(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18년 1월 18일(목)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 2018년 2월 1일(목) ~ 6일(화) "학년 일정에 따름"(수강신청 공지사항 참고)   9. 등록기간 : 2018년 2월 22일(목) ~ 26일(월) 16:00(기간 내 등록 필)   10. 참고 및 유의사항 1)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6)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어 "법과대학 폐지에 따른 학사운영 내규, 제1조, 제5조"에 근거하여 법과대학의 존속기간이 2018년 2월 28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법학과로는 재입학신청을 받지 않으며, 세부사항은 추후 법학과의 결정사항에 따르게 됩니다.                                                      2017. 11. 22.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16
166
Academic
# 4073
NEW 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 연계과정 모집안내
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학·석사연계과정 학·석사연계과정은 학부와 대학원을 연계하여 학사학위과정을 7학기, 석사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함으로써 5년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임   2.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모집인원 지 원 자 격 기 타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 경 영 정원의 30%이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제경영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학기 다음 학기부터 최소 2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3.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11월 27일(월) ~ 11월 28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대학원행정실 본관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국문)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17년 12월 13일(수) ~ 12월 15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18년 1월 19일(금) <* 예 정>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7.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 학부 1학기, 대학원 1학기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균평점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8.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대학원 교과목 총 6학점(매학기 최소 3학점)을 추가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해야 함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함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입이 가능함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함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해당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 10.       
2017.11.16
146
Undergraduate
# 4071
NEW [학부] (스타트업 연구원) 2017 Startup Express-Wint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7 Startup Express_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경영학과 이중전공, 복수전공도 경영대학생으로 인정)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11월 26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7 Startup Express_W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11월 29일(수) 12:00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리젠테이션 자료 제출 12월 3일(일)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오리엔테이션 12월 6일(수) (시간 미정) 발표자 사전 OT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2월 8일(금) 14:00-18:00 발표(10분 발표), 최종 선발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리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장려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Active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네트워킹 지원 5. 문의(스타트업 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5360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첨부파일>> 2017 Startup Express_W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2017.11.10
571
Academic
# 4063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1월 2일(화) 10:00시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1월 31일(수)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2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1. 16(화) 10:00 – 2. 1(목) 08:30 (제2전공, 복수전공 진입생 포함) 2차 2. 20(화) 10:00 - 3. 5(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2. 1(목) 10 : 00 - 2. 2(금) 09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예정자 포함) 2. 2(금) 10 : 00 - 2. 3(토) 09 : 00 2학년 2. 5(월) 10 : 00 - 2. 6(화) 09 : 00 1학년 2. 6(화) 10 : 00 - 2. 7(수) 09 : 00 - 2월 14일(수)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수강대기 탈락학생 2. 19(월) 10 : 00 – 2. 20(화)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 상 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2. 21(수) 10 : 00 – 2. 22(목) 12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2월 28일(수)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3. 5(월) 18 : 30 - 3. 6(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자 포함) 3. 5(월) 19 : 30 - 3. 6(화) 12 : 00 2학년 3. 6(화) 18 : 30 - 3. 7(수) 12 : 00 1학년 3. 6(화) 19 : 30 - 3. 7(수) 12 : 00 전 체 3. 7(수) 18 : 30 - 3. 8(목)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3월 12일에 공지 예정(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3. 12(월) 18 : 30 - 3. 13(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추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 포기과목 없이(수강포기는 2013-2학기까지 해당), 직전학기(정규학기만 해당) 또는 전체 성적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취득 학점 : 3학년까지는 17(18)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2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468
Academic
# 4062
* [학부]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수업기간: 12월 22일(금) ~ 2018년 1월 18일(목) (월,화,수,목 주4일수업)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11월 13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11월 23일(목) 10:00 ~ 11월 28일(화) 17:00   수업료 납부 11월 29일(수) 10:00 ~ 12월 3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12월 8일(금) 환불 : 13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12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12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12월 18일(월) 10:00 ~ 2018년 1월 4일(목) 23:00 KUPID->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시기별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대학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국제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하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음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 확인 가능하여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12월 8일(금)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의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12월 18일 10:00 - 21일 23:00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12월 22일 10:00 - 28일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12월 29일 10:00 - 1월 4일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1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399
Academic
# 4061
*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7-2학기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정규학기 중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12월 겨울 방학기간 중에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2017-겨울계절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링크사업단 지원과 관련하여 서류가 일부 보강되었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및 제출서류 목록 등의 확인하셔서 반드시 신청 기간내에 신청하셔야 학점인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학-실습기관-현장실습생 협약체결(인턴십 수행 전) > 학점인정 사전 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학과행정실 일괄 처리)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협약체결 기업 목록 (2017-2학기 기준 현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삼정회계법인, 한영회계법인, DBS은행, 한국에스지증권 주식회사, 제일기획, 주식회사닷, 소시에테제네랄은행 서울지점, 케이큐브벤처스, Amgen Korea, Roland Berger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현장실습 운영시간(현 1일 8시간, 야간금지) 사업체-학교-학생 협의하여 결정 가능 현장실습 대상 학년(현 3,4학년), 학기 및 학점인정 기준은 학교가 학칙으로 정할 수 있음 실습기관은 현장실습생의 실습수행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실습기관과 학교는 사고 및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해야함 학교 또는 현장실습 기관은 산해(산재) 보험이 가입하여 보호 조치를 강구해야함 지도교수는 현장실습 기간중 현장실습기관을 방문하여 업무협의 및 학생들의 지도를 진행해야함 학교와 실습기관은 서면으로 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학교,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3. 지원자격  2017-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단, 학과장(부학장)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4. 2017년 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11월 24일(금) (오후 5시) 전까지 온라인 사전허가신청 및 서류제출 학과장이 사전 기업 심사 경영대학,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학과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미납시 수강신청 자동 삭제됨)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산학협력중점교수 산업체 방문 과제제출 (홈페이지 공지 및 이메일 안내) 회사담당자 평가서 회신요청 5.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 신청바로 가기             [사전제출 : 인턴십 시작전] 국내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본) 1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 및 학생 측 서명 날인본(첨부_사전제출1) 1부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첨부_사전제출2) 1부  참여기업신청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2호서식)  1부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 실습기관용(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3호서식) 1부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 학생용(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4호서식) 1부 자기소개서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5호서식) 1부 현장실습 학점 인정 신청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3호서식) 1부 개인정보동의서(현장실습운영양식_동의서1) 1부 산재(상해)보험 확인서(별도 양식은 없으나 보험 미가입시 서류 제출시 학교에 통보해야함) 1부 통장사본 1부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1부 성적표 1부 4.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17년 11월 2일(목) ~ 11월 24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층 103호) 온라인 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 접수/우편 접수가 완료되어 지원이 최종 접수됨 5. 과제제출 및 성적 부여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 ( ~2018년 1월 18일(목)까지; 인턴십 기간에 따라 서류 제출 기간은 상이함)  현장실습 일일근무일지 : 수행기간만큼 출력하여 수기로 작성 (사후제출1) 1부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후제출2) 1부 현장실습 출근상황부(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7호서식)  1부 현장실습 주간보고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8호서식) 1부 현장실습 결과보고서(종합보고서) :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9호서식) 1부 현장실습 지도보고서 : 현장실습 지도교수가 산업체 방문하여 작성할 예정임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2호서식) 1부 현장실습 근무평가표(수행평가표) : 학과행정실에서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회신 요청함(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0호서식) 1부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현장실습운영양식_설문조사서_학생용) 1부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현장실습운영양식_설문조사서_기업체용) 1부 6. 유의사항 계절학기 과목이지만 현장실습 과목은 성적처리기간이 길어져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불가능함 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인정가능함)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과제 미제출, 중도 포기 등으로 해당 과목 성적을 받지 못하여 F를 받게될 경우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됨) 현장실습 전 학과행정실 사전 심사 및 승인과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지도교수가 근무기간 중 일정을 조율하여 산업체를 방문할 예정임(교육부 필수사항) 재학중 현장실습 인정가능한 학점은 최대 12학점으로 초과시 F학점으로 처리될 예정이오니 신중하게 신청하기 바람 최종 승인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취소가 불가능하며, 중도 포기하더라도 최종 학점은 F로 처리될 예정임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결과보고서 25%, 일일업무보고서 25%, 기업담당자 근무평가 50% 로 성적 산출 성적이 최종 반영되는 시기는 다음 학기 초에(3-4월 중) 처리될 예정임(장학금 처리는 성적이 최종적으로 반영된 이후에 처리될 예정임)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곽파이저 사무실: 경영본관 1층 103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2703 이메일: pij0612@korea.ac.kr
2017.11.02
558
Academic
# 4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