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2017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안내(2017 Fall Semester Graduate School )
2017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가.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17년 9월 11일(월) ~10월 18일(수) 16:00     2)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등록금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0월 25일(수) ~10월 26일(목) 16:00     4)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하나은행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에서 출력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5) 심사료 납부기간 : 2017년 10월 25일(수) ~ 10월26일(목) 16:00   소속대학 은행명 계좌번호 경영대학 하나 가상계좌     나.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1) 제출기간 : 10월 25일(수) ~ 10월26일(목)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경영학과행정실에서 확인     ③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경영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경영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1. 지도교수 각 1부 2. 경영학과행정실 2부 1. 지도교수 각 1부 2. 경영학과행정실 4부 假製本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심사신청서   인터넷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1.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지도교수, 동일학과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1.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지급 관련 심사결과보고서 청구학위, 학과, 학번, 지도교수, 전공, 성명, 논문제목을 기록 심사위원장이 작성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비자연계) 게재증명서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다.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12. 8(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함.   라.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8. 12. 26.(화) ~ 2018. 1. 5(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마.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경영학과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8. 1. 4(목) 〜 5(금)   바.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7장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참조. (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경영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8. 1. 5(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7.9 대학원장 2017 Fall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1)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September11, 2017 (Monday) ~ October 18, 2017 (Wednesday) 4:00 PM   2)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3) Registration Period : October 25, 2017 (Wednesday) ~ October 26, 2017 (Thursday) 4:00 PM   4) Examination Fees: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College of Health Scienc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colleger Bank Account Number Business KEB Hana Bank accounts 5) Examination Fee Payment Period : October 25, 2017 (Wednesday) ~ October 26, 2017 (Thursday) 4:00 PM   B. Submission of Application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1) Submission Period: October 25, 2017 (Wednesday) ~ October 26, 2017 (Thursday)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room 304 of KUBS main building) .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Dissertation Examination Report Record the degree, department, student number, academic advisor, major, name, and the title of the dissertation Written by the examination committee chairperson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College of Health Scienc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①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②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③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④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will send the submitted documents from students (Forms D-7, D-10, D-13, and D-16 for doctoral students, T-6-and T-7 for master’s students) and/or copies of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and dissertation examination report form to the examination committee chairperson and committee members.   C. Submission of the Result and Evaluation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due December 8 (Friday) - After the final dissertation examinati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chairperson will complete the report, including the result and evaluation of the examination and submit it to the academic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December 26, 2017 (Tuesday) ~ January 5, 2018(Friday)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E. Submission of Complete Bound Copies of the Dissertation to the Library and Submission of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January 4, 2017(Thursday) ~ January 5, 2018(Friday)   F. Important Notices 1) Writing Guide for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Refer to Chapter 4 Section 2,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 (Bound dissertations should be 4 x 6). 2) A submitted request form for a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examination fees are not returnable. 3) Changing the title of the dissertation: The title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should match the title recorded in the final report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In case the title of the dissertation has been changed, the title should also be changed in the final report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ed by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chairperson. 4) Submission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① Upload the dissertation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unde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print out the confirmation sheet and get it stamped after submitting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designated library. ② Submit the confirmation sheet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5) Observance of the Submission Dates: Examination documents and complete bound versions of dissertations submitted after the submission dates shall not be registered, and such dissertations shall be marked fail if a dissertation submission confirmation sheet of dissertation submission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have not been submitted by Friday, January 5, 2017.    September 2017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7.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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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3980
[수당학술정보관]2017-2학기 데이터베이스 이용 교육 안내
수당학술정보관에서는 현재 구독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인 검색과 활용을 위해 2017학년도 2학기 이용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여 안내드립니다.   <교육내용> 1) Datastream   일시: 9월 28일(목) 오전 9시 30분 ~ 오전 10시 30분   장소: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강의실) 2) SDC Platinum  일시: 9월 28일(목) 오전 10시 30분 ~ 오전 11시 30분  장소: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강의실) 3) Bloomberg  일시: 9월 29일(금) 오후 2시 ~ 오후 3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4) KS-LINE  일시: 9월 29일(금) 오후 3시 ~ 오후 4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5) KIS-VALUE  일시: 9월 29일(금) 오후 4시 ~ 오후 5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 이용교육 신청 페이지에 관하여 현재  메일 공지한 상태이며, 이메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 해당 이용 교육은 경영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에서 직접 교육합니다. 아울러, 중앙도서관에서 중앙도서관에서 인용색인 DB인 SCOPUS(11/3(금), 오후 2시)와 논문관리 프로그램인 Mendeley(11/3(금), 오전 10시 30분)에 관한 이용교육을 실시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koreajw@korea.ac.kr 혹은 02)3290-13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7.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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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3962
필독 [일반대학원]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공고(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Semester of 2017)
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대체,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 석사과정은 전공과목 3과목 이상, 박사 및 석ㆍ박사통합과정은 전공과목                              4과목 이상을 원칙으로 함.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전공내규포함)를 참조하거나 학과주임 교수에게 문의할 것.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 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8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7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45학점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휴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9월 18일(월) ~ 19일(화)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학과사무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응시신청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9월 25일(월) ~ 9월 29일(금)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학과별 일정 조정 가능)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국제경영학과는 9월 30일(토) 09:00 ~, 현대자동차 경영관 303호에서 시행함.   5. 합격자 발표     10월 23(월) 오후 2시(예정), 각 학과별 공고 / 개인포탈 게시     2017. 9.   대 학 원 장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Semester of 2017     1. Types of Exam (Substitutes for or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the department.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8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7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45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or leave of absence,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September 18(Mon.) ~19(Tue.)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D.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C.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September 25(Mon.) ~29(Fri.).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Please inquire at Administrative Office about Exact time or Place for your examination.     * Department of Business/ International Business test date : September 30(Sat.) 9 am-, Hyundai Motor Hall 303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October 23 (Mon.). The list will be posted     on the bulletin board of the academic affairs office.     September, 2017   Dean of the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2017.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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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3958
필독 [일반대학원]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인터넷 접수안내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 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대상 :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2017학년도 2학기 입학예정자는 입학 확정 후에 면제 신청가능)   2. 접수기간 : 2017년 8월 7일(월) ~ 10월 11일(수) 17:00   3. 신청방법 : 인터넷(KUPID 포탈) 신청                    ▷ 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4. 신청요령      가. 포탈 로그인 후 인터넷 신청 화면에서 공인외국어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파일로 업로드    나. 공인외국어성적표 인정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유효한 성적이어야 함.         (단, 입학 시 제출한 성적(원본)은 2년이 지났어도 인정됨.)     다. 2014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입학 시 공인영어성적표(원본)을 제출한 학생은 인터넷 신청 후 소속대학행정실에서 원본대조         확인을 받아 대학원행정실로 제출(원본 대조 확인이 된 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라. 2014학년도 입학자(입시서류로 공인외국어성적 원본을 제출한 자)부터는 인터넷 신청만 하면 됨.         (성적표 첨부란에 '입학서류첨부파일'을 첨부할 것.)    마. IELTS, TestDaf, ZMP, 학위기는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대학원 행정실로 성적표(원본)를 제출할 것.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바.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첨부하여 신청(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사. 인터넷 신청 입력요령은 첨부파일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참고할 것.    5. 기타사항    가.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한국어 포함) 수강 후 B학점 이상 취득한 자는 별도의 면제신청이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를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나.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에서 합격한 자는 별도의 면제신청이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를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다. 2015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불어와 러시아어(노어)의 합격기준 변동있으니 면제기준표 확인    라. 2017년도 2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10월 23일(월)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2017.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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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3931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706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5,847
MS/PhD
# 2994
NEW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전기 신입생(외국인) 모집안내
2018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외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가. 온라인 접수 기간 : 2017년 9월 11일(월) ~ 9월 22일(금)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2.korea.ac.kr) 메인화면 공지사항에 링크 클릭하여 온라인 접수페이지 접속    나. 서류 제출 기간 : 2017년 9월 11일(월) ~ 9월 29일(금)   2) 합격자 발표 : 2017년 12월 8일(금) 예정   3) 입학지원시 필수 공인어학성적 자격 (전 학과 예외없이 적용)    가. TOPIK 3급이상 취득자    나. TOEFL PBT 550, CBT 210, iBT 80, IELTS 5.5 또는 TEPS 600 이상 취득자    다. 기타 증빙서류를 통해 다음과 같이 위 기준에 준하는 어학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1) 모국어가 영어인 자         2) 영어권 국가에서 학사,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3) 해외대학 한국어학과 졸업(예정)자         4) 국내대학(한국)에서 학사,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한 자 * 가, 나, 다 중 하나의 조건을 반드시 충족하여야 하고, 기관토플은 대상에서 제외하며, 공인어학성적은 최근 2년 이내에 취득한 것만 유효함 (2015.10.1일 이후 취득성적)   ** 공인영어성적 면제국가 (단, 외국인 장학금 지원자는 공인영어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함) Anguilla, Antigua and Barbuda, Australia, Bahamas, Barbados, Belize, Bermuda, Botswana, Cameroon, Canada, Commonwealth of Dominica, Fiji, Ethiopia, Gambia, Ghana, Guyana, Hong Kong, India, Ireland, Jamaica, Kenya, Lesotho, Liberia, Malawi, Malta, Mauritius, Namibia, Nauru, New Zealand, Nigeria, Pakistan, Palau, Papua New Guinea, Philippines, Puerto Rico, Rwanda, Samoa, Sierra Leone, Singapore, South Africa, Sri Lanka, Sudan, Swaziland, Tanzania, Trinidad and Tobago, Tuvalu, Uganda, United Kingdom, United States of America, Zambia, Zimbabwe   **자세한 사항은 입학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문 홈페이지 :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foreigner.do    영문 홈페이지 : http://graduate2.korea.ac.kr/gradeng/admission/guide.do   4) 문의처 : graduate1@korea.ac.kr  Tel) 3290-1358(영어), 3290-1357(중국어)                                                                                   2017. 8. 30   대학원 행정실
2017.09.08
181
MS/PhD
# 3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