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증

AACSB, EQUIS 양대 경영교육 인증 보유 및 CEMS Global Alliance 가입
 
경영학이 태동하고 발전되어 온 유럽과 미국에서는 명망 있는 비영리 교육기관들이 엄격한 기준을 정해 경영대학의 우열을 가리고 그 안에서 명문 대학을 선정, 인증하는 제도가 일반화 되어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교육 관계자들이 수요자들에게 판단의 기준을 제공하는 주요 잣대가 된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2017년 현재 AACSB (미국경영교육인증) 5년 인증 및 EQUIS (유럽경영교육인증) 5년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CEMS Global Alliance의 정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AACSB (세계경영대학협회, 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는 미국의 주요대학 학장들이 1916년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세계적인 명문 경영대학이 갖춰야 할 교육 표준을 제정해 까다로운 절차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인증 (Business Accreditation)을 수여하고 있다. 2017년 현재 전세계 53개국 786개의 경영대학이 AACSB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2005년 8월 5년 인증을 국내 최초로 취득해, 2010년 국내 최초로 5년 재인증을 받았다. 2015년 4월에는 국내 최초로 2회 연속 5년 재인증에 성공했다.
EFMD (European Foundation for Management Development)가 수여하는 경영교육인증 EQUIS (EFMD Quality Improvement System)는 심사가 까다롭고 보수적이기로 유명하다. 본 심사에서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의 질, 교수진, 교육 시설, 국제화 등 모든 평가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을 때에는 5년 인증을, 몇가지 항목에 개선의 여지가 있을 때에는 3년 인증을 부여한다. 2017년 현재 전세계 170개 학교가 EQUIS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97개 학교만이 5년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2007년 2월에 EQUIS를 국내 최초로 획득한 이래, 2010년 6월 국내최초 5년 재인증, 2015년 10월 2회연속 5년 재인증을 획득했다.
CEMS Global Alliance는 2015년 11월 27일 고려대학교를 한국 대표 비즈니스 스쿨로 선정했다. 이로써 한 국가당 1개교 가입 원칙의 이 연합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국내 유일의 정회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현재 회원교는 총 30개이며, 본 연합은 가입교 간의 석사과정 학생 및 인턴십 교류에 중점을 두고 있다.
KUBS는 CEMS 가입에 따라 국제경영학석사(MIM)를 도입함으로써, 석사과정을 실무융합형 석사과정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EMS MIM 과정의 학생들에게는 재학기간 중 최대 2학기까지 세계 각국의 회원교에서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이를 통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재학 중인 석사과정생들의 진로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얻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