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NEW [KMBA] 2019-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19.08.22-3차)
2019-2학기 수업시간표가 첨부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2019.08.22일자 변경사항) 1. 의사결정과 성과평가:사례연구(토요일 후반 유승원 교수님) 강의일 변경 (변경 전) 11/2 : 10:00-17:00 / 11/9 : 10:00-17:00 / 11/16 : 10:00-15:00 / 11/30 : 9:00-18:00 (변경 후) 11/2 : 10:00-17:00 / 11/16 : 10:00-17:00 / 11/30 : 10:00-15:00 / 12/7 : 9:00-18:00 2. 개별연구2 및 해외 Field Trip 상세내용 강의계획서에서 확인 3. 2019-2학기 개별연구2 영강 (02) 분반개설 4. 2020-1학기 조직행동론 수강자까지 비딩 패널티 면제    -> 원칙은 1학년때 기초공통 4과목, 전공필수 2과목 수강하여야 2학년에 비딩점수 1500점을 받음   (2019.08.06일자 변경사항) 1. 강의실 변경 토요일 협력전략(00) 정창화 교수님 LP210 -> LP217 2. 분반 변경 월요일 재무관리(02) 김우찬 교수님 -> 재무관리(01) 김우찬 교수님 화요일 재무관리(01) 김중혁 교수님 -> 재무관리(02) 김중혁 교수님 3. 정원 변경 (F,K공동개설과목 정원 조정) 수요일 기업재무(00) 나현승 교수님 50명 -> KMBA 20명 목요일 증권시장과투자(00) 손범진 교수님 50명 -> KMBA 20명 토요일 기업지배구조(00) 김우찬 교수님 50명 -> KMBA 30명 토요일 벤처투자론(00) 신명철 교수님 40명 -> KMBA 10명 (정정기간 잔여석과 상관없이 최대임) * 기업지배구조 과목은 토요일 8회 과목으로 오전만 수업하며, 같은 일정의 오후 과목인 벤처투자론 과목 정원이    잔여석과 상관없이 최대 10명 보장이므로 오전과목+오후과목 3학점을 만드실 분은 참고하셔서 수강신청을 부탁드립니다.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은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입력 과목은 금주 중 완료 예정입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8월 8일(목) 10:00 ~ 8월 9일(금) 15:00 (결과공지: 8월 9일(금)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8월 12일(월) 10:00 ~ 8월 13일(화) 15:00 (결과공지: 8월 13일(화) 18:00) ③ 일반수강신청: 8월 22일(목) 19:00 ~ 8월 25일(일)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9월 4일(수) 09:00 ~ 9월 9일(월)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2일(월) ~ 12월 20일(금)  - 1.5학점 전반8주 :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②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Aug 21, 2019
36
Korea MBA
# 5115
NEW [KMBA] 2019-2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 수강신청 제한 - [해외 Field Trip] 과 [개별연구 2] 는 대체적인 관계로 두 과목 모두 수강이 불가하여 신청이 되더라도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 과거 [해외Field Trip] F학점자는 재학 중 [해외 Field Trip] 재신청이 불가하여 신청이 되더라도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 FMBA 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셔야 하며, 일반수강기간에 신청하실 경우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일정 : 2019년 8월 22일(목) 19:00 ~ 8월 23일(금) 24: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비딩 주소와 다르니 반드시 사전에 경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접속시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라고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 2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일정 : 2019년 9월 4일(수) 09:00 ~ 9월 9일(월) 18: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과목 : 일반수강시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과목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Aug 13, 2019
422
Korea MBA
# 5099
ATTN [KMBA] 2019-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19.08.06-2차)
2019-2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2019.08.06일자) 1. 강의실 변경 토요일 협력전략(00) 정창화 교수님 LP210 -> LP217 2. 분반 변경 월요일 재무관리(02) 김우찬 교수님 -> 재무관리(01) 김우찬 교수님 화요일 재무관리(01) 김중혁 교수님 -> 재무관리(02) 김중혁 교수님 3. 정원 변경 (F,K공동개설과목 정원 조정) 수요일 기업재무(00) 나현승 교수님 50명 -> KMBA 20명 목요일 증권시장과투자(00) 손범진 교수님 50명 -> KMBA 20명 토요일 기업지배구조(00) 김우찬 교수님 50명 -> KMBA 30명 토요일 벤처투자론(00) 신명철 교수님 40명 -> KMBA 10명 (정정기간 잔여석과 상관없이 최대임) * 기업지배구조 과목은 토요일 8회 과목으로 오전만 수업하며, 같은 일정의 오후 과목인 벤처투자론 과목 정원이    잔여석과 상관없이 최대 10명 보장이므로 오전과목+오후과목 3학점을 만드실 분은 참고하셔서 수강신청을 부탁드립니다.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은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입력 과목은 금주 중 완료 예정입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8월 8일(목) 10:00 ~ 8월 9일(금) 15:00 (결과공지: 8월 9일(금)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8월 12일(월) 10:00 ~ 8월 13일(화) 15:00 (결과공지: 8월 13일(화) 18:00) ③ 일반수강신청: 8월 22일(목) 19:00 ~ 8월 23일(금)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9월 4일(수) 09:00 ~ 9월 9일(월) 19: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2일(월) ~ 12월 20일(금)  - 1.5학점 전반8주 :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②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Aug 06, 2019
1,202
Korea MBA
# 5082
NEW 2019-2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19-2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1. 수강신청 • 수강과목: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19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신청기간: 2019. 8. 19(월) ~ 23(금) 10:00~16:30  (8월 12일~14일에서 변경됨) • 신청방법:   신청하기 (8. 19(월) 10:00 OPEN) • 수강인원: 과목당 선착순 5명 • 수강비 : 1.5학점-15만원, 3학점-30만원 • 수강신청 결과: 8. 27(화)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됨    -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대기자순으로 개별 연락함    - 재학생 수강신청 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은 폐강되며 르네상스 신청도 취소됨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19학년도/2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개강일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 3학점 수업 : 9월 2일(월) ~ 12월 20일(금) • 1.5학점 전반8주 :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Aug 01, 2019
722
MBA
# 5077
NEW [KMBA] 2019-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19.07.24-1차)
2019-2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19.07.24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은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입력 과목은 금주 중 완료 예정입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8월 8일(목) 10:00 ~ 8월 9일(금) 15:00 (결과공지: 8월 9일(금)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8월 12일(월) 10:00 ~ 8월 13일(화) 15:00 (결과공지: 8월 13일(화) 18:00) ③ 일반수강신청: 8월 22일(목) 19:00 ~ 8월 23일(금)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9월 4일(수) 09:00 ~ 9월 9일(월) 19: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2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2일(월) ~ 12월 20일(금)  - 1.5학점 전반8주 :  9월 2일(월) ~ 10월 26일(토)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8일(월) ~ 12월 21일(토) ②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Jul 24, 2019
930
MBA
# 5070
NEW [KMBA] 2019-2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아래 안내 사항을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1.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2.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3.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4.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일정 : 2019년 8월 12일(월) 10:00 ~ 8월 13일(화) 15:00(결과공지: 2019년 8월 13일(화) 18:00) URL주소 : 2차 Bidding http://sugang.korea.ac.kr/bid (1&2차 비딩주소 동일)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일정 : 2019년 8월 22일(목) 19:00 ~ 8월 23일(금) 24: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비딩 주소와 다르니 반드시 사전에 경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접속시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라고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 2  과목의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FMBA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4.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일정 : 2019년 9월 4일(수) 09:00 ~ 9월 9일(월) 18: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주소 : 일반수강시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과목의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Aug 09, 2019
590
Korea MBA
# 5088
NEW [MBA] 복수학위(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과정 진입자 선발 공고 및 안내
본 대학원은 본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복수학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기의 관련 사항을 확인하시고 진입을 희망하는 원우는 신청서(파일 첨부)를 작성하시어 2019년 9월 27일(금) 16시까지 chun2dan@korea.ac.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선발 대상: 2019-1학기가 3학기였던 Korea MBA 원우 중 선발 2. 선발 시기: ~ 10월 중순 3. 선발 방법: 서류 전형 및 면접 전형 (합격자 개별 통보) - 1차 선발: 경영전문대학원  - 2차 면접 및 최종 선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4. 선발 인원: 5명 이내 5. 복수학위 진입시기: 2020-1학기(3월) 6.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하시어 chun2dan@korea.ac.kr로 2019년 9월 27일(금) 16시 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의 복수학위 관련 안내> 1. 과정 : 2+1 (6학기) - 경영전문대학원 2년(4학기)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1년(2학기) 2. 학위 - 경영학석사(Korea MBA)+ 기술경영학석사 or 국방기술경영학석사    3. 선발시기 및 인원 1) 선발시기 : 매년 7월 ~ 9월 중순 2) 선발인원 : 5명 이내 - 본 대학원에서 1차 선발 이후,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최종 선발 예정   4. 선발 대상자 - 선발 시기에 제 3학기 재학 중인 Korea MBA 과정 원우   5. 복수학위 진입 시기 : 매년 3월 (1년에 1회) - 복수학위 진입 예정자로 선발될 경우 유예 기간 없이 본 대학원에서 4학기 이수 및 졸업요건 충족 이후 바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과정으로 진입함 . - 7월~9월 선발 완료→ 9월 학기 (4학기 재학, Korea MBA 졸업요건 충족) → 차년도 3월인 1학기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진입   6. 휴학 - 복수학위(경영전문대학원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해당하는 경우는 휴학을 할 수 없다. - 다만 질병, 출산 등으로 휴학이 불가피할 경우는 진입한 소속 대학원장의 허락을 얻어 최대 1년까지 휴학할 수 있다.   7. 복수학위 학비 납부 :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등록금을 납부   8. 복수학위 취득 요구 조건 1) 총 이수학점: 23학점 2) 필수이수: 전공필수 3과목(9학점), 트랙 4개 중에서 3개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으로 총 6과목(18학점) 이수 - 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 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경제)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 국방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국방기술경영학개론/ 국방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학과 필수 3과목 중 1과목 선택이수)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 트랙 상세 과목 확인: https://mot.korea.ac.kr/program/03_01_01.asp  3) 복수학위 진입 후 본 대학원에서 기이수한 과목에 대한 학점 인정 불가   9. 복수학위 특전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종합시험, 학위청구논문 심사 면제.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진입 시 소정의 장학금 지급 예정.
Jul 11, 2019
508
MBA
# 5047
NEW [MBA] 2019학년도 신입생 다기능 스마트카드(학생증) 신청
[다기능 스마트카드(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인터넷 신청기간                  가) 신청 대상자: 2019학년도 1학기 경영전문대학원 신입생                                        나) 금융 기능(학생증) : 내국인만 가능                     - 신  청  기  간 : 2019년 2월 8일 ~ 2월 13일 16:00까지                     - 서류제출 기간 : 2019년 2월 8일 ~ 2월 13일 16:00까지  KEB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영업점 미제출시 신청이  자동 취소됨)                      ☞ 문의 전화 KEB하나은행  : 02-928-1111(인문계 고대점) ,  02-923-1111( 자연계 하나스퀘어점)                      * 웹 발급 인터넷 신청 문의 사항     ☞ 전화 : 02) 598-0277                    다) 비금융 기능(학생증) : 내국인 및 외국인 가능                     - 신청기간 : 2019년 2월 11일 ~ 2월 15일 17:00까지                     ☞ 문의 전화  ONE-STOP서비스센터 인문계 02) 3290-1143~5                    라) 신청 방법 : http://scms.korea.ac.kr/symtra_applicationform/applicationintro.asp 에서 신청                            2. 배부 일정 및 장소                  가) 일정 : 2019.3. 4(월) 10:00 부터 ~                  나) 장소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경영본관 307호)                3. 인터넷 신청 기간 종료 후 신청                    가) 일정:  2019.3. 18(월) 10:00 부터 ~                  나) 신청 방법                     - 준비물: 반명함판 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1매, 신분증                     - 금융기능: 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 방문 신청.                     - 비금융(순수): One-stop서비스센터 or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방문                     - One-stop서비스센터(중앙광장 지하/ 월~금 09:00~17:30/12:00~13:00 제외) 방문하여 신청 시 즉시 발급 가능                     - 행정실(경영본관 307호/ 개강 후 월~금 09:00~22:00/12:00~13:00 제외) 방문하여 신청 시 2~3일 기간 소요                       (행정실에서 신청 시 필요한 신청서, 위임장 첨부)
Feb 01, 2019
2,963
MBA
# 4729
ATTN [KMBA] 2019 Summer Semester Class Timetable Notice(2019.01.23)
Please verify the attached file of 2019 Summer Semester Korea MBA Class Timetable.   ■ Registration Schedule and Process Order ① 1st Bidding→② 2nd Bidding→③ Regular Registration(First-come-first-served basis)→ ④ Start of semester and Change of course registration ① Registration 1st Bidding: February 12(Tue) 10:00 ~ February 13(Wed) 15:00 (Notice of Results: February 13(Wed) 18:00) ② Registration 2nd Bidding: February 14(Thu) 10:00 ~ February 15(Fri) 15:00 (Notice of Results: February 15(Fri) 18:00) ③ Regular Registration: February 25(Mon) 19:00 ~ February 26(Tue) 24:00 ④ Change of course registration and Confirm: March 6(Wed) 09:00 ~ March 11(Mon) 18:00     ■ Class Hours and Schedule ① The semester starts on March 4(Mon) (Class hours: 19:00~20:15 & 20:30~21:45). ② The start of semester for 1.5 ECTS(2nd Half) – 8week class is April 27(Sat). - 3 ECTS    :   March 4(Mon) ~ June 21(Fri)  - 1.5 ECTS (1st Half) :  March 4(Mon) ~ April 26(Fri)  - 1.5 ECTS (2nd Half) :  April 27(Sat) ~ June 22(Sat) ③ Please verify separate guidelines of class hours and schedule for classes on Saturday.     ■ Class Syllabus ①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② On the left-hand menu, click [MBA Major Courses] and set 2019/Summer Semester/Graduate School of Business/Korea MBA ③ 1st due date for entering class syllabus is January 25th, and the 2nd due date is January 30.     ※  Classrooms may change later on. ※  The attached time table content may change later on
Jan 23, 2019
1,579
Korea MBA
# 4716
19-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19-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가.‘19년도 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해당 기간내에 전입신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나. 대 상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MBA 원우 포함)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9.2.1(금)~2.27(수)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9.3.4(월)~3.11(월) ※ 학부과정 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다.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제외자)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수료,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없음 (단,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 유선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종결 시 보류해제 신고 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라. 신고요령 1. 재학생 및 복학생 : 가)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2.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3. 4)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3. 교환학생 : 학생증 사본(1부) 지참 후 병무행정팀 방문 신고   마. 행정사항 1.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2.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신고 하여야 합니다. 3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 인이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4.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3290-1200, 1201, 1203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Jan 18, 2019
1,559
MBA
# 4714
2018학년도 교양축제 Discover KU
오는 11월 12일(월)부터 11월 15일(목)까지 기초교육원 주관으로 교양축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양축제는 크게 고려대학교 강의를 외부에 공개하는 Discover KU, 순수문학의 낭송과 음악 연주를 통해 학생        글의 감수성을 고양시키는 시선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8 Discover KU는 열린 교육의 일환으로 대학 내 특강을 공개함으로써, 일반인들 및 모든 대학인들이        본교에서 이루어지는 강의에 직접 참여하여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로서, 엄정하게 선정된 총 12명의        석학 및 본교 교수님들의 강의를 직접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부디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행사명          2018 고려대학교 교양축제 Discover KU      2) 행사기간         2018년 11월 12일(월)~11월 15일(목)       3) 신청방법         - 사전 접수: https://goo.gl/forms/ieqVJTU7DsAMC9pv1                - 방문 접수: 직접 행사장에 오셔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4) 장소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        5) 참가대상        청소년, 학부모 및 일반인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6) 기타사항        - 여러 강의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강의 별로 정해진 정원 내에서 선착순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참가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Core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에서 후원하는 특강은 별도의 표시가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문의        전화) 02-3290-1591 ~ 3        이메일) geedcredu@korea.ac.kr        홈페이지) http://ge.korea.ac.kr/
Nov 07, 2018
1,934
MBA Academic
# 4612
! 학생예비군 전입안내 및 18년 후반기 학생예비군 보충훈련 안내
'18년도 2학기 학생예비군 신고안내    1. 대상 및 기간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8.8.1(수)~8.24(금)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8.9.3(월)~9.14(금)   ※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전에 지역예비군 부대에서 부과된 훈련의 경우 1차이상 무단불참시 학생예비    군 전입후에도 지역예비군 부대 훈련을 이수해야 할 법적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반드시 연기처리    하여야만 정상적인 학생예비군 훈련을 이수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생예비군 전입을 위한 행정처리(병무청에 소속변경요청)는 8. 24일 이후 등록금 완납자에 한해    처리됩니다. ※ 신고는 학교포털 복학신청시 또는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을  이용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신고 불필요(학생예비군 제외자)    대학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개 학기초과자 (9학기부터~) ※ 건축학과는 10학기 4개 학기초과자 (5학기부터~) 5개 학기초과자 (6학기부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및 수료생,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불필요       ※ 의과대학 학적을 가진 학생은 의과중대(02-2268-1122)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3. 신고방법    가. 재학생 및 복학생 :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나.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9.1)이후 KUPID 정보생활 → 「예비군전입신고」란 이용    다. 교환학생 : 병무행정팀 방문신고(학생증 사본 1부 제출)   4. 행정사항    가. 전입확인은 9.10(월)이후 예비군 홈페이지(http://yebigun1.mil.kr)에서 확인가능    나.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하여 신고하여야 합니다.    다. 예비군 신고대상자는 전화번호 및 메일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최신정보로 변경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라.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병무청에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          력 시 전입처리 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5. 18년 후반기 학생예비군 보충훈련 안내 (첨부 참조)    
Sep 06, 2018
2,417
MBA
# 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