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주요사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경영영어는 졸업요건이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자신이 이전에 어떤 급수를 이수했는지 포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신입생영여능력평가고사 추가 시험 : 9월 2일 오후 6시 30분~7시 50분. 19학번 재외국민 신입생 대상)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8월 22일(목) 10:00~ 2019년 9월 3일(화) 15:00 (취소 가능 기간 : 2019년 9월 4일 10:00(수) ~ 9월 6일 15:00(금)/ 다른 구글 폼 및 공지사항 안내 예정)      3. 강의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2019년 12월 12일(목) / 총 23회 수업 (중간고사 기간 제외, 기말고사 전 종료)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 (취소/변경 마감 이후 공지 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신청하기 Click!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kjn1796@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취소/변경 기간 이후에는 일체 취소/변경 불가능합니다. 이후 취소는 반영되지 않으며 Fail 및 패널티 납부가 있습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 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 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3회이상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 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처리됩니다.  
2019.08.22
462
Academic
# 5116
* [학부] 2019-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9. 9. 2 (월) 10:00 ~ 9. 20 (금)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9. 8. 21 학사팀
2019.08.21
58
Academic
# 5114
* [학부] 2020-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2020학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 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제38조, 제7장 제2절 졸업요건을 구비한 학생이 다른 학과가 개설한 기본전공과정을 이수함.   1. 신청기간: 2019년 9월 18일(수) 10:00 ~ 9월 20일(금) 17:00   2. 신청방법: 포탈(KUPID)-학적/졸업-학적사항-복수전공신청(전형료 영수증 첨부 필수)   *신청기간 이후에는 일체 접수불가(신청시 전산오류를 감안하여 마감 1시간 전까지 신청완료 추천)   *전산오류 인정하지 않음.   3. 신청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 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 2.5 이상(F포함)인 자    다.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은 지원불가)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지원 불가   4.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 제외(붙임파일 유사학과 복수전공 지원가능 여부표 참고)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하여 신청가능    라. 기타사항        1)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2006-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기존 학과 및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2) 정보대학 컴퓨터학과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        3)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   5.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이 경과하고 학사운영 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6.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능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 함.(조형전공 or 디자인전공)   7.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간: 2019년 9월 16일(월) 09:00 ~ 9월 17일(화) 16:00    나. 전형료: 20,000원(입금자명은 본인 성명+학번 뒤 3자리로 명시, 예: 홍길동123)    다. 입금계좌: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납부 후 포탈에서 복수전공 신청시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완료됨.       *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는 자와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이 자동취소됨.   8. 면접고사    가. 일시: 2019년 9월 23일(월) ~ 9월 25일(수)     나. 장소: 추후 공지       *면접일정은 학과(부)별 사정에 따라 3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및 장소 공지(예정)   9. 합격자 발표    가. 일시: 2019년 10월 11일(금) 14:00 예정    나. 공지: 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9. 8. 20. 학 사 팀
2019.08.21
43
Academic
# 5113
NEW [학부] 2019-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19-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진리장학금(프로그램 기반 장학금) 소개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은 본교 학생들을 고려대학교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써 학업·연구 성취도 제고, 자기 개발및 자기 설계 지원, 개척하는 지성 육성 및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 중 경영대학에서는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활동 중심의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19학년도 진리장학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 Entrepreneurship Academy의 목적 및 목표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첫째,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둘째, 기술, 사회, 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 Entrepreneurship Academy •특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관심 분야의 정보(e.g., 투자유치, 회사설립, 세무회계 등)를 획득하고, 렉처시리즈에 참여하여 창업과 관련된 멘토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방성을 배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아래의 2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군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첫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 활동을 합니다. •두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 활동을 합니다.   (1) 렉처시리즈 •월 1~2회의 렉처시리즈에서 스타트업, 기업가 혁신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고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또한, 예비 창업가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은 아래와 같이 계획되어 있으며 변경 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9.09.10(화) 18:30 – 20:30 루트임팩트 정경선 대표 2 2019.10.15(화) 18:30 – 20:30 히든트랙 오정민 대표 3 2019.11.19(화) 18:30 – 20:30 스파크랩스 세션 4 2019.12.10(화) 18:30 – 20:30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2) Startup Express(창업경진대회)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19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12월 6일(금) 진행 예정) 참가를 위해 활동합니다. 해당 학생은 Startup Express에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tartup Express의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 시 운영비용을 제공 받습니다.   4. 신청대상/장학금액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19년 2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단, 세종캠퍼스학생, 외국인, 휴학생, 수료생, 대학원생, 학점교류생, 외국대학 협정교 소속 교환학생 신청불가 •합격인원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00명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00명 • 장학금액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200,000원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250,000원 ​ 5. 활동 결과 및 평가 계획 •선발된 학생은 매 세션 참석 후, 셀프 리포트(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점)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시, 정해진 양식에 따른 설문지와 역량 변화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019년 9월부터 12월까지 정해진 활동에 모두 참여하고 결과 제출 시,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6. 일정 및 제출 서류 •신청일정: 2019년 9월 2(월) 오후 2시까지 첨부된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를 작성하여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작성 시 메일 제목 및 신청서 제목을 반드시 “2019-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_학과_학번_이름”으로 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2019-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첨부 양식) •서류발표: 2019년 9월 4일(수) 오후 5시 이후   7. 유의사항 •첫 활동은 9/10(화)에 시작되므로, 합격 후 바로 활동에 참여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바랍니다. •활동이 대부분 화요일 오후로 계획되어 있으며, 출석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총 4회 렉처시리즈 중 2회 이상 불참 시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1회 결석까지만 인정)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트랙 신청 후, Entrepreneurship Academy (1) 트랙으로 변경 불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8.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02-3290-1699, 2551)으로 연락 바랍니다.  
2019.08.16
80
Academic
# 5101
* [학부] 2019-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정 제1절(부전공) 부전공의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고 증명서(국문)에 기재되어 발급됨.   1. 신청자격    가.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나.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 중 휴학 포함)하면 신청이 취소됨.   2. 신청기간: 2019년 9월 2일(월) 10:00 ~ 9월 20일(금) 17:00(신청기한 엄수)               *신청기간 중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으니 제출서류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3. 제출장소: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   4. 제출서류: 부전공 신청서 1부.(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5. 신청절차    가.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나.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다.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학과(부)장 확인 날인    라.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6. 유의사항    가.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불가    나.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가능    다.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학과(부)가 개설된 경우 소속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해야 함.    라.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경우에 한함.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임.       *08학번부터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미선발    마. 의과대학, 간호대학, 바이오의공학부,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 선발하지 않음.   7. 부전공 포기    가. 포기방법: 포탈(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다중전공포기신청    나. 부전공 진입사항은 다음 학기(2020년 3월)에 반영되므로 학적 반영 후 취소가능   2019.8.14. 학 사 팀
2019.08.14
185
Academic
# 5100
* [학부] 2019-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19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9. 8. 1 (목) 10:00 ~ 8.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신청절차 :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19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19년 10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7월   학 사 팀
2019.07.24
485
Academic
# 5068
* [학부] 2019-2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가. 2019-2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해당 기간 내에 전입신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나. 대 상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9.8.1(목)~8.26(목)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 및 편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9.9.2(월)~9.27(금) ※ 학부과정 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다.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제외자)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수료,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없음 (단,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 유선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종결 시 보류해제 신고 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야간대학원생중 직장예비군이 편성된 직장소속 예비군은 신고 미대상입니다.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라. 신고방법  1. 재학생 및 복학생 : 가)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2.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9. 2)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3. 교환학생 : 학생증 사본(1부) 지참 후 병무행정팀 방문 신고   마. 행정사항  1.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2.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신고 하여야 합니다.  3.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인이 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4. 전입신고 이전 1차보충이상 무단불참한 훈련에 대해서는 동일유형 훈련·시간을 학교에서도 재부과하니 1차이상 무단불참이 되지 않도록 처리 후 전입하여야 합니다.   5.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3290-1200, 1201, 1203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2019.07.16
398
Academic
# 5056
[금융보험ISC] ISC 금융보험 청년 아카데미 (무료) 모집 공고
금융보험ISC는 한국금융투자협회, 은행연합회 등 금융관련 협.단체, 우리은행, 한화증권 등 주요 금융회사가 참여햐여 금융보험업권의 인력 양성 등 사업을 추진하고자 2015년 출범하여 금융보험 산업 인력 현황 조사, NCS 개발 보완 등 다양한 금융인력 양성 관련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융보험ISC가 금년에는 붙임과 같이 금융업권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과정(8.26~8.30)을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해당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각 금융보험업권 주요 협회 및 연수기관이 커리큘럼을 개발 검토하고,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금융/보험업권의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 핀테크 트렌드 등 전반적인 이해 및 취업 정보가 제공되며,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자기 이해 과정을 통해 취업전문 컨설턴트와 1대1 상담까지 지원되는 과정으로 금융보험업권 직무탐색 및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첨부와 같이 모집기간은 8/7~8/11이며 (접수순 50명 선발, 조기 마감 가능) 신청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첨부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http://www.kofia.or.kr/brd/m_17/view.do?seq=1310&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모집공고 링크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2019.08.06
321
Undergraduate
# 5083
필독 2019-2 보성장학재단 인재장학생 선발 공고 (1학년 2학기 진학 예정자)
보성장학재단에서 2019학년도 인재장학생을 선발합니다.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장학금 성격 : 등록금 ※ 등록금 성격으로 장학금이 지급되오니, 등록금 성격의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체크 필수.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되어야 함) 2: 선발대상 : 경영대학 1학년 (2019-2학기에 1학년 2학기로 진학하는 학생) 3. 지원자격 ① 학점 : 1학기 평균 B학점(3.0) 이상의 학생 ② 학년 : 2019년 1학년 재학생(1학년 2학기 재학예정자) ③ 전공 : 장학재단 지정학과 ④ 경제여건 :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5분위 이하로 제한 할 수 있다. ※ 경제여건은 참고사항으로, 동일한 배점을 받은 학생 발생하면 경제여건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 선발할 예정임. 4. 지원내용 및 선발인원 - 학기당 1인 3,000천원이내(등록금 범위) 5. 참고사항 - 자격요건 유지 시 졸업까지 지급(4년제 대학 재학 기준 총 7학기 지급) ※ 단, 군 휴학을 제외한 중도 자퇴 시 장학생 자격 상실 ※ 자격요건 : 학점유지, 수여식 및 재단에서 주관하는 행사 참석 등 - 장학금 수령 후 해당학기 중도 자퇴 시 장학금은 반납하여야 함 - 선발된 장학생은 재학상황에 변동이 있을 경우, 보성장학재단 담당자에게 빠른 연락 필수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감당해야 함) 6. 신청기간 : 7월 29일 (월) 15시까지 8. 신청서류 ① 보성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신청서 1부 ② 보성장학재단 장학생 교수 추천서 1부 ③ 재학증명서 1부 ④ 성적증명서 1부 ⑤ 주민등록등본 1부(공통-공고일 이후 발급분) ⑥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건강보험증 사본 1부 ⑦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⑧ 장학금 지급계좌 통장사본 1부 ⑨ 서약서 1부 (공지사항 하단 첨부파일 참조) 9. 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문의 : 02-3290-1301 / kjn1796@korea.ac.kr  
2019.07.22
1,095
Scholarships
# 5066
경영대학 및 경영전문대학원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및 경영전문대학원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2019학년도 2학기)   ○ 지원기간 - 2019년 7월 18일(목) 10:00 ~ 24일(수) 10:00   모집분야(소속) 선발직종 인원 비고 경영대학 경영학과 객원교수 0명   겸임교수 0명 산학협력중점교수 0명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 산학협력중점교수 0명   경영전문대학원(MBA) 겸임교수 0명   ○ 분야별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임용예정일 : 2019년 9월 1일 - 임용기간 : 2019년 9월 1일 ~ 2020년 8월 31일(1년)   ○ 지원자격 - 공통사항 :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고등교육법 시행령」 의 관련 기준에 따른 자 - 공통사항 외 직종별 지원자격은 첨부 참조   ○ 지원절차 - 지원방법 : 이력서를 이메일(경영대학 행정실 sunghyoyeon@korea.ac.kr)로 송부 - 지원자 중 임용부서에서 임용후보자로 연락받은 자는 교원초빙지원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서류를 임용부서에 추가로 제출함. - 교수초빙지원시스템 : http://invite.korea.ac.kr [임용후보자가 임용부서에 제출하는 추가 서류] - 이력서의 기재사항을 증명하는 서류 (최종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 신분증명서 (내국인은 신분증사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 / 외국인은 여권사본) -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또는 성범죄경력조회(본인)회신서 * 회신서는 임용예정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 임용대상자가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임용부서에서 관할 경찰서에 성범죄경력조회를 요청 예정 - 강의계획서 (강의 경력 요구 직종 지원자) - 기타 증빙 서류(해당자) * 활동계획서, 연구과제협약서 등 ** 원소속기관에서 발행한 겸직동의서(겸임교수 지원자), 재직증명서(겸임/객원교수 지원자) 등   ○ 기타사항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문의사항은 경영대학 행정실(02-3290-2703)로 연락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2019.07.17
1,133
Academic
# 5061
NEW [학부] 2019-2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 안내
2019-2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안내   1. 선발인원 : 4명   2. 신청자격 가.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지속이 곤란한 경영대학 재학생 나. 직전학기 취득학점이 17학점 이상, 평균평점 3.5이상인 자(4학년 1학기 이후 12학점이상) 다. 타 장학금 또는 교육비를 지원받지 않는 자(국가장학금 1유형 선발의 경우 차액 지급)   3.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4. 지원기간 : 2개 학기 원칙, 최대 4학기 지원가능(휴학시 자격박탈)   5. 제출서류 (※ 첨부양식 참조 고대 교우회장학금 서류와 동일) 1. 장학생 신청서 (www.kuaa.or.kr 참조) 2. 자기소개서 (신청사유, 가정형편, 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www.kuaa.or.kr 참조) 3. 한국장학재단 2019학년도 1학기 소득구간(분위)통지서 (발급불가시 부모관련 소득자료 전체 제출 필요. www.kuaa.or.kr 참조) 4.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5. 학적부(교내 원스탑 서비스센터에서 신청)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부.모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7. 대학장 추천서  -대학장 추천서는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발급해드립니다. 6. 서류제출기한 : 2019년 7월 25일(목) 16:00까지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kjn1796@korea.ac.kr  
2019.07.17
620
Scholarships
# 5060
NEW 경영대학 KUBS Buddy 19기 모집 안내
본 경영대학은 현재 29개국 102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는 학생들을 도와주는 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9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학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학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 교환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함으로써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세계 명문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처음으로 1기가 모집되었으며, 현재 2019년 2학기에 활동 예정인 19기를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쿱스버디 운영) 고대 과잠, 북 렌탈, 회의 날짜 투표 및 대관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사진 촬영, 페이스북 관리 - Program (쿱스버디 정규 액티비티 기획) 정규 액티 기획 및 피드백 수합 4)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 교환학생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5) 회의: 각 액티가 끝나고 정규 액티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 (의무 참석) 6) 액티비티: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복수전공 지원 가능)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 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환영 -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교환학생 오리엔테에션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학 교환학생들의 대학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명, 희망하는 국가로 버디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4회의 정규 액티비티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7/12(금) – 7/29(월) 정오 *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19@gmail.com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서류접수: 7/15(월) – 7/29(월) 정오 1차 합격 발표: 7/31(수)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합격통지와 동시에 개별통보) 2차 면접: 8/2(금) - 8/4(일) (면접시간 오전/오후 선택가능. 단, 금요일은 오후만 가능) 최종 합격발표: 8/5(월) 저녁 5. 선발자 특전 (단, 1년간 임무를 충실히 마쳐야 함) -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박진우 010-8504-0588 부회장 이다현 010-9922-1631 경영대 국제실 02-3290-1387 kubsbuddy19@gmail.com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2019.07.11
1,280
Academic
# 5048
필독 [학부] 2019-2학기 KUBS Dream Scholarship(생활비장학금) 신청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신입생 포함)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8월 12일(월) 16:30까지 4. 신청방법 - 행정실 방문 제출(경영본관 103호)  (방문이 불가피할 경우 : 이메일신청 [스캔본을 파일로 제출(kjn1796@korea.ac.kr)]  *5번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든 다음 파일제목을  'KUBS Dream Scholarship_성명_학번'으로 제출요망)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모두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유서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2018년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2018년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 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또는 건강보험 자격(통보)확인서를 첨부 ⑦ 개인정보제공동의서(소정양식) 1부 ⑧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개정)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② 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경영대학 장학담당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단, 장학금 최초지급개시가 이루어진 시점이 해당학기 정규수업 1주차 이후이면, 그 해당학기 성적은 다음학기 장학금 계속수혜유지 조건 심사에서 유보된다. ⑥ 성적유지 조건은 2017학년도 1학기 성적부터 적용한다.   7. 결과 발표 - 9월 중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기타 : 타 생활비 장학금과는 중복수혜를 허용하되, 수혜금액은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함. 9. 문의 - kjn1796@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7.08
1,549
Scholarships
# 5040
필독 [학부] 2019-2학기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본교 정의(면학 및 미래로)장학금과 별도로 가계 형편으로 인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기간 : 2019. 7. 8(월) 14:00 ~ 7. 22(월) 16:30까지 2. 신청대상 : 2019학년도 제2학기 등록예정자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경영대생(자유전공학부 포함, 초과학기생은 제외) 3. 신청방법 :  아래 제출서류 구비하여 신청기간까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함.(온라인 신청 불가) 4. 제출처 :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 100%, 50%, 35% 금액 또는 기타금액(국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방문제출이 어려울 경우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가. 필수서류 :               1) 장학금신청서 1부(온라인 신청 후 출력함)          2) 사유서 1부(첨부파일)          3)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4) 2018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8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5) 2018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6) 2019년도 4,5,6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7) 개인정보제공동의서(첨부파일)       나. 선택서류 : 상기의 필수서류만으로 가계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다고 생각하는 학생은 기타 가계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시 반영됩니다.( 예 : 가족의 질병 시 병원 진단서) 7. 결과발표 * 선발자에 한해 개별문자 통보      가. 1차 발표 : 9월 초 발표예정      나. 2차 발표 : 10월 중 ※ 소득분위 발표시기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장보배(02-3290-1301/kjn1796@korea.ac.kr)    유의사항 1. 2019학년도 제2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차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못한 복학생은 2차 때 반드시 신청하기 바랍니다(8월말 9월초 예정), 2차신청예정자도 고경(면학)장학금 신청가능합니다. 2.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장학금(포털에서 신청, 7월 31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수혜기준을 충족한 자는 소득분위에 따라 정의장학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장학금공지사항> 2019학년도 2학기 정의장학금(미래로 및 면학장학금) 1차 신청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고경(면학)장학금은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과 등록금범위내에서 이중수혜가능하니 모두 신청해주시 바랍니다.  4. 경영대학 장학금은 사후지급되므로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2019.07.08
2,024
Scholarships
# 5039
필독 [학부] 2019-2학기 성련장학재단(제24기) 장학생 선발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성련장학재단 (제23기) 장학생 선발 안내   1. 목적 우리 재단의 설립 취지에 따라 재정적으로 곤란한 가정 형편에서 공부하는 능력 있고 성실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2. 지원자격  ※ 아래의 지원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 가능함   가. 직전학기학업 성적이 평점평균 3.50이상 (4.5만점 기준) 나. 부/모 연간 소득 합산 60,000,000원 이하이면서 월 건강보험료 합산 160,000원 이하 다. 부/모 연간 순 재산세 합산 450,000원 이하 (*순 재산세: 재산세에서 도시계획세, 공동시설세, 지방교육세 제외된 금액) 라. 자격 제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다음 학기에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휴학 등의 계획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음. ․신청 학점이 12학점 미만이거나 8학기 초과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3. 선발방법 가. 서류전형 : 각 대학의 장학담당부서를 통해 서류 접수(재단으로 직접 서류 제출 불가) 나. 장학생 선발발표 : 2019년 8월 9일(금) ~ 2019년 8월 13일(화) (성련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각 대학의 장학담당부서에 통보) 다. 선발자 중 기한 내 감사편지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최종 선발됨 4. 지원금액 : 한 학기 등록금 전액(국가장학금1유형 제한 금액) 5. 구비서류 1) 장학생 지원서 (재단양식) 1부.  ※ 단과대학장 또는 계열학부장의 직인 날인  2) 장학생 추천서 (재단양식) 1부.  ※ 장학생 추천서(추천인 작성 자유서식) - 날인 또는 서명 / 재단공통서식 “장학생 추천서”의 추천인 인적사항과 날인․서명 동일해야 함/ 지도교수 또는 수강했던 과목의 교수 모두 추천가능 3) 장학금 신청서 (재단양식) 1부. ※ 공란 없이 사실내용 기재 후, 각각의 서식 서약 항목 란에 기명날인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재단양식) 1부. 5) 에세이 (자유서식,) 1부. ※ Essay (A4용지 2쪽 이내) - 자기소개, 학습계획, 진로, 장학금 신청 사유, 기타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 6) 성적증명서 1부.(2019-1학기 재학생은 7월 11일 이후 발급받아 제출) 7) 주민등록등본 1부. 8) 가족관계증명서 1부. 9) 부/모의 2018년도 소득 증빙자료 각 1부  -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근무처 발급) 또는 소득금액증명 (세무서 발급) ※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 (세무서 발급)  ․ 부/모의 최근 2년간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주민센터 발급) 각 1부 ․ 부/모의 건강보험증 사본 및 2018년도 1년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각 1부 ․ 기타 추가 서류(※ 해당되는 경우): 부채증명서, 전월세 계약서, 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   10) 개인정보제공동의서(본교양식) 1부.    6. 서류제출기한 : ~2019년 7월  15일(월) 16:00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2019.07.03
1,287
Scholarships
# 5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