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타트업 연구원] 2019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창업경진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9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진행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19년 4월 15일(월) 09:00 ~ 5월 15일(수) 23:59 마감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서류 접수 - 지원서 접수 (*하단 첨부파일 참조) 2019년 05월 16일(목) ~ 5월 17일(금) 서류 심사   2019년 5월 17일(금) 서류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9년 5월 20일(월) ~ 5월 22일(수) 면접 심사 (팀 개별 면접)   2019년 5월 24일(금) 면접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9년 5월 30일(목) 14:00 본선 자료제출 - PPT 자료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2019년 5월 31(금) 14:00~18:00 본선 - 발표 및 시상  (발표시간: 각 팀별 10분) -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 필수 제출 - PPT: 선택사항, 자유양식(* 제품 및 서비스의 상세설명 필요시 선택사항) - 자료 제출처: 이메일(kubsstartup@korea.ac.kr)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5백만원 지원 우수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3백만원 지원 SK소셜벤처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3백만원 지원 경영연구회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1백만원 지원 장려상 1 팀 이상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스타트업법률지원단, 삼일회계법인, 서울지식재산센터, AWS Active Program, X-Garage, Crowdfunding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5. 문의 및 참가접수 -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 메일: kubsstartup@korea.ac.kr (*참가접수 서류는 이메일로만 제출가능) -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2019.05.15
604
Academic
# 4855
[경력개발센터]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현대차 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1. 참가자격: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누구나  *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팀원은 최대 5名 이내)   2. 응모주제  - 새로운 금융서비스(홈페이지, HTS, 모바일 등 온라인에서 활용가능한 비즈니스) - 새로운 금융투자상품(펀드, 채권, 파생상품, 부동산 투자상품 등의 금융투자상품) - 혁신적인 Digital Financial Idea(Fintech 관련 Idea, 온라인 비즈니스 개선 등)   3. 응모일정 - 서류접수: 5.1(수) ~ 5.22(수) - 1차 서류심사 발표: 6.14(금) - 2차 서류심사 발표: 6.21(금) - 경쟁PT대회: 7.3(수) * 2차 통과작에 한해 경쟁 PT심사 - 시상식: 7.10(수)   4. 시상내역 (총 1,000만원) - 대상(1점):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1점): 상금 200만원 - 우수상(2점): 각 상금 80만원 - 장려상(3점): 각 상금 30만원 - 가작(10점): 각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   5. 제출서류 - 현대차증권 홈페이지(www.hmsec.com)에서 다운로드 -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 작성 후 E-Mail 제출(contest@hmsec.com)   6. 문의처 - E – Mail문의: contest@hmsec.com - 유선문의: 02–3787–2098, 2206   *첨부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문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PDF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PPTX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 샘플
2019.04.18
66
Career Hub
# 4865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5월 1일(수) ~ 2일(목)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5월 1일(수) ~ 2일(목) 16:00  바.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3) 의과대학 및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 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본관 305호)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학과내규및 전공내규 논문제출 자격 요건(연구실적등) 참조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6월 14일(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4일(월) ~ 7월 5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5일(금)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9. 4.                                                       대 학 원 장 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 Degree candidates must apply online to receive notifications regarding degree dissertation tuition and examination fees   1) Eligibility Requirements to Submit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Classification Master’s Doctoral Integrated Master’s-Doctoral Requirement for Completion Major Courses: 24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36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54 credits Research Courses: 16 (12)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Those expecting to earn the above are also eligible.( within the current semester) Requirement for Dissertation Submission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and passing of the Foreign Language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s Completion of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the spring 2017 semester onward)   One copy of Certificate of Publication (or acceptance letter) from SCI-level renowned international journals or Korea Citation Index (KCI) Korean journals (KCI candidate journals are accepted for non-science & engineering fields):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September 2009 onward Satisfaction of department bylaws Deadline for Dissertation Submission Within 6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0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2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 Registration for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Step 1. Proceed through Blackboard > Course Search > Statutory Duty > (Graduate Students)  Course ID > Register Step 2. Take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Contact: Blackboard System E-learning Support Team 02-3290-1585 should you experience difficulties    2)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3)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4) Degree Dissertation Tuition Payment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1 Pay an additional 7% or 5% (applicable to those who have pre-paid 2%  during the regular registration period) of the tuition fee   2 Only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online applica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should pay the degree dissertation completion tuition fee.     3 Additional registration is not necessary for those enrolled in the regular semester  (additional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program). 5) Examination Fees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6) Examination Fees 1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2 Printing the bill (remember to check the payment account): Proceed through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Print out the examination fee bill If the error message “not valid candidate” appears after clicking Apply for the Degree  Dissertation Examination, close all Internet browsers and re-log in. 3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College Bank Account Number College of Medicine KEB Hana Bank 576-910003-93105 Sejong Campus KEB Hana Bank 670-910018-45805 B. Submission Documents    1) Submission Period: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  ①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②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③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④   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⑤   After receiving the application form and supporting documents from the applica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delivers the dissertation and screening guideline   to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examination committee.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Examination Results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shall directly enter the result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Amended Fall 2018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or Acceptance letter of publication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C.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 Evaluation Summary: by June 14 (Fri.)     After completing the final dissertation evaluation,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enter the result and evaluation summary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June 24 (Mon.) ~ July 5 (Fri.)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E. Submission of Complete Bound Copies of the Dissertation to the Library and Submission of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July 4 (Thu.) ~ July 5 (Fri.)   F. Important Notices     1) Writing Guide for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Refer to Chapter 4 Section 2,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Bound dissertations should be 4 x 6).    2) A submitted request form for a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examination fees are not returnable.  3) Change of Dissertation Title ①   The title of finalized dissertations must be identical to the dissertation title listed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application form (Title change is not possible after the final screening) ②   Revising dissertation titles: Proceed to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Dissertation Examin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Dissertation Title Change   4) Submission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① Upload the dissertation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unde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print out the confirmation sheet and      get it stamped after submitting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designated library. ② Submit the confirmation sheet,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5) Observance of the Submission Dates:     Examination documents and complete bound versions of dissertations submitted      after the submission dates shall not be registered, and such dissertations shall be marked fail     if a dissertation submission confirmation sheet of dissertation submission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have not been submitted by Friday, July 5.                                       Aprill. 19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9.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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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60
* [학부] 2019-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 Portal 신청 절차- 포탈(KUPID) - LOGIN(사용자, ID, Pw입력)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이중전공신청] - 지원대학(부), 학과(부) 입력 - [학업계획서 작성] (해당학과) 확인 & [임시저장]버튼 클릭 - 지원사항 확인 & [최종제출] 버튼 클릭 - LOGOUT   <[임시저장]버튼 클릭 후 [최종제출]을 클릭하면 이중전공 신청이 완료되며 수정이 불가능하며, [최종제출]을 클릭해야 지원절차가 완료됨>     1. 지원자격     가.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나.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다. 2019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단, 당해학기 외국대학 교환학생 지원 불가.          1)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2) 당해 학기 재학생이 재학보유기간: 1학기(3.1.~7.31.), 2학기(9.1.~익년 1.31.)     라.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음         1)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9. 5. 3.(금)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함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2)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함   2. 신청 절차    가. 인터넷접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나. 신청메뉴: 포탈접속 - LOGIN(사용자, ID, Pw입력)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이중전공신청] - 지원대학(부), 학과(부)         입력 - [학업계획서 작성] (해당학과) 확인 & [임시저장]버튼 클릭 - 지원사항 확인 & [최종제출] 버튼 클릭 - LOGOUT    다. [임시저장]버튼 클릭 후 [최종제출]을 클릭하면 이중전공 신청이 완료됨([임시저장]만 누르고 [최종제출]을 누르지 않은 경         우, 신청기간 종료 후 취소 처리됨)   3. 전형방법     가.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나. 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함)   4. 접수일정     가. 포탈 신청기간 :  2019. 5. 8.(수) 10:00 ~ 10.(금) 17:00     나.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가 절대 불가능하며,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는 인정 안함)   5. 접수 대상자     가.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나.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6. 합격발표     가. 기간 : 2019. 6. 21.(금) 14:00 (예정)     나.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7. 기타사항     가.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나.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다.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라.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마.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1) 보건과학대학             가)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나)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바.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지원전공(디자인/조형) 명시),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          (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사.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아. 이중전공 지원 학과(부)의 정원,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9. 4.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4.15
94
Academic
# 4859
! [경력개발센터] 2019학년도 교우 멘토링 참여 교우 모집 안내
1. 운영 개요 재학생 수요가 가장 많은 3개 분야(취업, 진학, 고시)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기존 교우멘토링과 패널 토크를 합쳐 희망 진로분야에 종사하는 선배 및 전문가로부터 단계별 심층 멘토링을 받도록 운영 2. 운영 방법 7개 그룹, 각 그룹 당 멘토 5~10명 및 멘티 30~50명으로 소규모 운영 최근의 취업 트렌드와 현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졸업 5~10년 지난 교우 위주 섭외 학생들의 신청 상황에 따라 그룹별 인원 조정 3. 운영 일정 ​  기간                                                                      내용                                                       비고 5월 30일                                                                kick-off 및 네트워킹 행사 6월 4주 ~7월 2주(6/24~7/19)                              1차 세미나 9월 1주 ~ 11월 4주(9/2~11/29)                           2차 세미나 2020년 1월(예정)                                                  Wrap-up 및 네트워킹 행사 원활한 초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Kick-off(1회차) 행사는 반드시 참여 부탁드립니다.  세미나는 그룹별 조율을 통해 1~2회 참여하시면 됩니다.    4. 모집대상 및 요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또는 교우(졸업생 5~10년 이내) 본인이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해주고자 하는 재학생 또는 교우 후배들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갖고 있는 재학생 또는 교우 하기 상세분야에 해당하는 재학생 또는 교우   5. 활동 혜택: 경영대학 멘토 위촉장 수여, 소정의 활동비 지급 ​ 6. 지원 방법 온라인 양식을 통한 개인 지원 또는 지인 추천 온라인 지원 링크 https://forms.gle/bVT73DbfLX5wykJi9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1698 / kubscdc@adm.korea.ac.kr
2019.04.15
189
Career Hub
# 4857
[학부] 2019-1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2019-1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진리장학금(프로그램 기반 장학금) 소개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은 본교 학생들을 고려대학교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써 학업·연구 성취도 제고, 자기 개발및 자기 설계 지원, 개척하는 지성 육성 및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 중 경영대학에서는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활동 중심의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19학년도 진리장학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 Entrepreneurship Academy의 목적 및 목표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첫째,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둘째, 기술, 사회, 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 Entrepreneurship Academy  특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관심 분야의 정보(e.g., 투자유치, 회사설립, 세무회계 등)를 획득하고, 렉처시리즈에 참여하여 창업과 관련된 멘토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방성을 배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아래의 2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군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첫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 활동을 합니다.  두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 활동을 합니다.   (1) 렉처시리즈 월 1~2회의 렉처시리즈에서 스타트업, 기업가 혁신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고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또한, 예비 창업가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은 아래와 같이 계획되어 있으며 변경 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9.04.30(화) 18:30 – 20:30 렌딧 김성준 대표 2 2019.05.07(화) 18:30 – 20:30 빅베이슨캐피탈 윤필구 대표 3 2019.05.10(금) 15:00 – 18:00 스타트업 연구원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사 4 2019.06.11(화) 18:30 – 20:30 크레비스파트너스 김재현 대표   (2) Startup Express(창업경진대회)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19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5월 31일(금) 진행 예정) 참가를 위해 활동합니다. 해당 학생은 Startup Express에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tartup Express의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 시 운영비용을 제공 받습니다.  4. 신청대상/장학금액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19년 1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단, 세종캠퍼스학생, 외국인, 휴학생, 수료생, 대학원생, 학점교류생, 외국대학 협정교 소속 교환학생 신청불가 합격인원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00명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00명  장학금액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200,000원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250,000원 ​ 5. 활동 결과 및 평가 계획 선발된 학생은 매 세션 참석 후, 셀프 리포트(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점)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시, 정해진 양식에 따른 설문지와 역량 변화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019년 4월부터 6월까지 정해진 활동에 모두 참여하고 결과 제출 시,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6. 일정 및 제출 서류 신청일정: 2019년 4월 17일(수) 오후 5시까지 첨부된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를 작성하여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작성 시 메일 제목 및 신청서 제목을 “2019-1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_학과_학번_이름”으로 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2019-1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첨부 양식) 서류발표: 2019년 4월 19일(금) 오후 5시 이후   7. 유의사항 첫 활동은 4/30(화)에 시작되므로, 합격 후 바로 활동에 참여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바랍니다. 활동이 대부분 화요일 오후로 계획되어 있으며, 출석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총 4회 렉처시리즈 중 2회 이상 불참 시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1회 결석까지만 인정)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트랙 신청 후, Entrepreneurship Academy (1) 트랙으로 변경 불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8.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02-3290-1699, 2551)으로 연락 바랍니다.   
2019.04.08
1,602
Academic
# 4845
필독 [일반대학원]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신규 공모)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신규 공모)     우수한 국내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생의 연구역량과 국내 대학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Global Ph.D. Fellowship)」신규 공모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선정인원 : 172명 내외(전국트랙 146명 내외, 지역트랙 26명 내외)   ※ 선정인원은 '19년 가용예산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운영 2. 신청대상 :   1) 박사과정: 2018년 입학자 및 2019년 3월 입학자   2) 석박사통합과정: 2018년 3월 및 9월 입학자   * (지원조건) : 전업(Full-time) 학생자격 유지 및 취업상태 금지, 기 신청자는 신청 불가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에 한함 3. 지원금액 : 등록금 + 연 2,000만원 (총 연간 3,000만원 이내 지원) 4. 신청서 접수   - (신청서 제출) 2019.4.24(수) 09:00 ~ 5.8(수) 18:00     - (대학(산학협력단) 승인) 2019.4.24(수) 09:00 ~ 5.10(금) 18:00    ※ 신청마감일에는 온라인 접속 폭주가 예상되므로 마감일 1~2일 전에 신청 완료 권장    ※ 신청자는 제출기간 내에 모든 신청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하며,        주관기관(대학 등)은 승인기간 내에 승인을 완료해야 최종 신청이 완료(기간 이후 자료 제출 및 승인 불가) 5. 한국연구재단 사업설명회 개최   (사업설명회 ① 서울) 2019.4.11(목), 15:00~,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 1층 대강당   (사업설명회 ② 대전) 2019.4.12(금), 14:00~, 한국연구재단 대전청사 연구관 1층 자세한 신청자격, 선정절차, 제출서류 및 주의사항 등은 [붙임1 : 시행 공고문]과 [붙임3 : 신청요강(2019년 주요변경 사항, FAQ 포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사업 설명, 신규 공고, 신청요강 및 온라인 접수 방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붙임5]를 2회 개최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 링크  : https://nrf.re.kr/biz/notice/view?nts_no=116077&menu_no=44   ㅇ 사업관련문의 : 한국연구재단 전성진 042-869-6457 (sungjin@nrf.re.kr) (교내)서울_ 산학협력단 연구지원부 김준영(02-3290-5862), 김현우(02-3290-5866) (교내)의료원_의료원산학협력팀 정태진(02-2286-1107) (교내)세종_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 장아름(044-860-1707)   붙임 1.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문(신규 공모)         2. Global Ph.D Fellowship 신청 양식         3.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신청요강         4. 신청서 접수 매뉴얼         5.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2019.04.04
425
MS/PhD
# 4840
* [학부] DB-SNU Start-up Case Competition 참가 신청 안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DB-SNU Start-up Case Competition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Application Form 및 Proposal을 작성하여 경영대학 국제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이메일: kubsintl@korea.ac.kr *제출마감: 2019년 5월 30일 (목) 오후 5시 *경영대 국제실은 지원서 수합 및 대회주최측 전달만 하며, 기타 대회관련 문의사항은 michelle28@snu.ac.kr 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Got a winning business idea?! Win $14,000 plus FREE 4 Day Stay in Seoul, Korea at 2019 DB-SNU Business Case Competition Week August 18 ~ 21, 2019   DB Group and Seoul National University (SNU) have launched their first business case competition and invite you to compete with young aspiring entrepreneurs to win USD14,000 in cash. Aside from the awards, participants will enjoy FREE 4 day stay in the dynamic city of Seoul visiting Korean conglomerates and experiencing vibrant Korean culture. Flight, accommodation, and expenses for visits and activities are all sponsored by DB Group.   Organizers DB Group based in Seoul Korea is one of the largest Korean conglomerates focusing on financial services, with timely expansion to high-tech industry implementing “green technologies”. SNU Business School, as one of the leading business schools globally, has put its most aggressive efforts in cultivating entrepreneurship in the school. Joint efforts of the two institutions has brought about 2019 DB-SNU Business Case Competition with vision to nurture young mind with entrepreneurial spirit.   Competition Theme: Business and Start-up Cases Examples are: Analysis of an Existing Business on Successful Case of Corporate Sustainability Successful Start-up Case in Asia Entrepreneurship/new business ideas on Cultivating Social Impact Developing Sharing Economy Any innovative and creative ideas are welcome.   Awards (USD14,000 in total) First Prize: USD5,000 (to 1 team) Second Prize: USD3,000 (to 2 teams) Third Prize: USD1,000 (to 3 teams)   Guidelines The event will be carried out in English. All teams are composed of 3~4 participants and should include at least a business major. Application should be made through a designated office at the university. All the submissions should be made in the template provided.   Timeline Proposal submission by May 31, 2019 Invitation sent to selected teams by June 21, 2019 1st draft submission by July 19, 2019 Individual visa and flight arrangements by July 31, 2019 Final draft submission by August 9, 2019 Competition Week in August 18 ~ 22, 2019  
2019.04.04
539
Academic
# 4838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인권과 성평등 교육 시행 안내
본교는 교내 모든 구성원의 인권감수성을 증진하고,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 1학기부터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2017학년도에는 오프라인 강의로, 2018학년도부터는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에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9학년도 교육은 3월 28일자로 오픈되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관련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은 학교 포털(portal.korea.ac.kr)에도 수강가이드와 함께 공지되어있습니다. 가. 수강 가능 기간: 2019년 3월 28일 ~ 2020년 2월 23일 나. 교육대상자: 2017학년도 이후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 법학전문대학원생,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촉탁강사 등 다. 수강방법: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 로그인 - 상단 '코스' - 오른쪽 하단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OO분반 등록하기' - '나의 코스' 목록 - '학생으로 있는 코스' 목록 -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 왼쪽 메인 코스 중 '2019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라.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학생) 포털 - 수업 - 교육이수현황조회   (교직원) 포털 - 인사/급여 - KU온라인교육이수현황 마. 문의: 고려대학교 인권센터 02-3290-2843
2019.04.02
302
MS/PhD
# 4825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안내
2019-1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계곤란으로 인하여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9. 4. 1(월) 10:00 ~ 2019. 4. 15(월) 17:30 2. 신청대상 : 2019-1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3. 장학금액 : 2019-1학기 등록금(수업료의 100%, 50%, 35%/ 국가장학금 및 기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내에서 지원) 4. 신청방법 :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5.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서류의 종류, 발급기준자,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 장학금 신청서 및 사유서 각 1부(첨부양식) 나.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가능 다. 2017년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부, 모 각 1부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가능 ►소득이 없는 경우 홈택스에서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발급 후 제출 라. 2018년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부, 모 각 1부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가능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 '과세사실없음'으로 발급 후 제출 마. 최근 3개월분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 모 각 1부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에서 발급가능 ►부모중 한분만 납부하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바.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첨부양식) 사. 기타선택서류(수급자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병원비내역서, 진단서, 부채증명원 등) 6.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7. 결과발표 : 2019. 5월 초경(해당자에게 문자안내) 8. 장학금지급방법 : 포털에 등록된 개인명의 계좌로 지급 또는 학자금대출자는 상환처리 9. 유의사항 가. 2019-1학기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나.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전 본교 정의면학장학금(포털에서 신청, 4월 30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과 정의면학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심사가 진행됩니다.(외국인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10.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9.03.29
1,136
Scholarships
# 4821
[학부] 2019학년도 인권과 성평등 교육 시행 안내
본교는 교내 모든 구성원의 인권감수성을 증진하고,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 1학기부터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2017학년도에는 오프라인 강의로, 2018학년도부터는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에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9학년도 교육은 3월 28일자로 오픈되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관련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은 학교 포털(portal.korea.ac.kr)에도 수강가이드와 함께 공지되어있습니다. 가. 수강 가능 기간: 2019년 3월 28일 ~ 2020년 2월 23일 나. 교육대상자: 2017학년도 이후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 법학전문대학원생,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촉탁강사 등 다. 수강방법: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 로그인 - 상단 '코스' - 오른쪽 하단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OO분반 등록하기' - '나의 코스' 목록 - '학생으로 있는 코스' 목록 -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 왼쪽 메인 코스 중 '2019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라.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학생) 포털 - 수업 - 교육이수현황조회   (교직원) 포털 - 인사/급여 - KU온라인교육이수현황 마. 문의: 고려대학교 인권센터 02-3290-2843
2019.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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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