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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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5월 1일(수) ~ 2일(목)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5월 1일(수) ~ 2일(목) 16:00  바.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3) 의과대학 및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 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본관 305호)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학과내규및 전공내규 논문제출 자격 요건(연구실적등) 참조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6월 14일(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4일(월) ~ 7월 5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5일(금)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9. 4.                                                       대 학 원 장 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 Degree candidates must apply online to receive notifications regarding degree dissertation tuition and examination fees   1) Eligibility Requirements to Submit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Classification Master’s Doctoral Integrated Master’s-Doctoral Requirement for Completion Major Courses: 24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36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54 credits Research Courses: 16 (12)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Those expecting to earn the above are also eligible.( within the current semester) Requirement for Dissertation Submission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and passing of the Foreign Language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s Completion of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the spring 2017 semester onward)   One copy of Certificate of Publication (or acceptance letter) from SCI-level renowned international journals or Korea Citation Index (KCI) Korean journals (KCI candidate journals are accepted for non-science & engineering fields):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September 2009 onward Satisfaction of department bylaws Deadline for Dissertation Submission Within 6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0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2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 Registration for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Step 1. Proceed through Blackboard > Course Search > Statutory Duty > (Graduate Students)  Course ID > Register Step 2. Take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Contact: Blackboard System E-learning Support Team 02-3290-1585 should you experience difficulties    2)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3)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4) Degree Dissertation Tuition Payment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1 Pay an additional 7% or 5% (applicable to those who have pre-paid 2%  during the regular registration period) of the tuition fee   2 Only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online applica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should pay the degree dissertation completion tuition fee.     3 Additional registration is not necessary for those enrolled in the regular semester  (additional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program). 5) Examination Fees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6) Examination Fees 1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2 Printing the bill (remember to check the payment account): Proceed through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Print out the examination fee bill If the error message “not valid candidate” appears after clicking Apply for the Degree  Dissertation Examination, close all Internet browsers and re-log in. 3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College Bank Account Number College of Medicine KEB Hana Bank 576-910003-93105 Sejong Campus KEB Hana Bank 670-910018-45805 B. Submission Documents    1) Submission Period: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  ①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②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③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④   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⑤   After receiving the application form and supporting documents from the applica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delivers the dissertation and screening guideline   to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examination committee.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Examination Results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shall directly enter the result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Amended Fall 2018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or Acceptance letter of publication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C.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 Evaluation Summary: by June 14 (Fri.)     After completing the final dissertation evaluation,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enter the result and evaluation summary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June 24 (Mon.) ~ July 5 (Fri.)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E. Submission of Complete Bound Copies of the Dissertation to the Library and Submission of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July 4 (Thu.) ~ July 5 (Fri.)   F. Important Notices     1) Writing Guide for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Refer to Chapter 4 Section 2,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Bound dissertations should be 4 x 6).    2) A submitted request form for a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examination fees are not returnable.  3) Change of Dissertation Title ①   The title of finalized dissertations must be identical to the dissertation title listed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application form (Title change is not possible after the final screening) ②   Revising dissertation titles: Proceed to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Dissertation Examin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Dissertation Title Change   4) Submission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① Upload the dissertation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unde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print out the confirmation sheet and      get it stamped after submitting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designated library. ② Submit the confirmation sheet,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5) Observance of the Submission Dates:     Examination documents and complete bound versions of dissertations submitted      after the submission dates shall not be registered, and such dissertations shall be marked fail     if a dissertation submission confirmation sheet of dissertation submission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have not been submitted by Friday, July 5.                                       Aprill. 19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9.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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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60
필독 [일반대학원]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신규 공모)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신규 공모)     우수한 국내 박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생의 연구역량과 국내 대학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Global Ph.D. Fellowship)」신규 공모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선정인원 : 172명 내외(전국트랙 146명 내외, 지역트랙 26명 내외)   ※ 선정인원은 '19년 가용예산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운영 2. 신청대상 :   1) 박사과정: 2018년 입학자 및 2019년 3월 입학자   2) 석박사통합과정: 2018년 3월 및 9월 입학자   * (지원조건) : 전업(Full-time) 학생자격 유지 및 취업상태 금지, 기 신청자는 신청 불가   *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에 한함 3. 지원금액 : 등록금 + 연 2,000만원 (총 연간 3,000만원 이내 지원) 4. 신청서 접수   - (신청서 제출) 2019.4.24(수) 09:00 ~ 5.8(수) 18:00     - (대학(산학협력단) 승인) 2019.4.24(수) 09:00 ~ 5.10(금) 18:00    ※ 신청마감일에는 온라인 접속 폭주가 예상되므로 마감일 1~2일 전에 신청 완료 권장    ※ 신청자는 제출기간 내에 모든 신청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하며,        주관기관(대학 등)은 승인기간 내에 승인을 완료해야 최종 신청이 완료(기간 이후 자료 제출 및 승인 불가) 5. 한국연구재단 사업설명회 개최   (사업설명회 ① 서울) 2019.4.11(목), 15:00~,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 1층 대강당   (사업설명회 ② 대전) 2019.4.12(금), 14:00~, 한국연구재단 대전청사 연구관 1층 자세한 신청자격, 선정절차, 제출서류 및 주의사항 등은 [붙임1 : 시행 공고문]과 [붙임3 : 신청요강(2019년 주요변경 사항, FAQ 포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사업 설명, 신규 공고, 신청요강 및 온라인 접수 방법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붙임5]를 2회 개최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 링크  : https://nrf.re.kr/biz/notice/view?nts_no=116077&menu_no=44   ㅇ 사업관련문의 : 한국연구재단 전성진 042-869-6457 (sungjin@nrf.re.kr) (교내)서울_ 산학협력단 연구지원부 김준영(02-3290-5862), 김현우(02-3290-5866) (교내)의료원_의료원산학협력팀 정태진(02-2286-1107) (교내)세종_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 장아름(044-860-1707)   붙임 1.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시행 공고문(신규 공모)         2. Global Ph.D Fellowship 신청 양식         3.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신청요강         4. 신청서 접수 매뉴얼         5. 2019년도 글로벌박사양성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2019.04.04
425
MS/PhD
# 4840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인권과 성평등 교육 시행 안내
본교는 교내 모든 구성원의 인권감수성을 증진하고,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 1학기부터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은 2017학년도에는 오프라인 강의로, 2018학년도부터는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에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있으며, 2019학년도 교육은 3월 28일자로 오픈되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관련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내용은 학교 포털(portal.korea.ac.kr)에도 수강가이드와 함께 공지되어있습니다. 가. 수강 가능 기간: 2019년 3월 28일 ~ 2020년 2월 23일 나. 교육대상자: 2017학년도 이후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 법학전문대학원생,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촉탁강사 등 다. 수강방법: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 로그인 - 상단 '코스' - 오른쪽 하단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OO분반 등록하기' - '나의 코스' 목록 - '학생으로 있는 코스' 목록 - '[학생] 또는 [교직원] 2019 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 왼쪽 메인 코스 중 '2019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라. 포털 내 교육 이수 확인:   (학생) 포털 - 수업 - 교육이수현황조회   (교직원) 포털 - 인사/급여 - KU온라인교육이수현황 마. 문의: 고려대학교 인권센터 02-3290-2843
2019.04.02
303
MS/PhD
# 4825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902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당해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BK 담당자(직원 황민:02-3290-5361/mint07@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2,193
MS/PhD
# 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