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Total 4844

[공지][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4.04 Views 298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파일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 후 신청   - 확인 방법: KUPID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2. 논문심사 신청 서류 관련    * 포털 신청 기간: 4.22(월) ~ 4.26(금) 16:00    * 출력 서류 제출 기간: 4.22(월) ~ 4.26(금) 17:00    * 제출 장소: 경영대학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신청서 상에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이므로 날인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심사용 논문(가제본) - 석사 2부 / 박사(석박통합) 4부      (2) 학위청구논문 신청서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 [해당자만]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 신청기간 내에 심사용 논문 제출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분들께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 함.      (5)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만]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6) [LSOM 석사과정만 해당] 학회발표 증빙자료          - 오프라인일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 있는 페이지 포함) 제출         - 온라인의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 있는 페이지 포함), 발표 당시 화면 캡쳐본 제출         * 학회 발표일이 신청 기간 이후인 경우, 학회 발표 신청 증빙자료를 먼저 제출하고 학회 발표 끝난 후 그외 서류 취합하여 제출.      (7) [모든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 해당]          * 반드시 각 전공별 내규 확인           - SCIE 국제저명학술지 또는 한구연구재단등재지/등재후보지 게재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적용)          -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 각 전공에서 지정한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연구포털(RMS) 입력본(캡쳐본)           *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만 제출(논문 제목 및 저자명이 명시되어 있는 페이지)           * 게재된 논문들을 모두 연구포털(RMS)에 입력 후에 해당 내용을 모두 보이도록 캡쳐하여 제출           * 연구포털 입력 방법: KUPID > RMS > 연구업적 > 학술논문 또는 학술회의 > 우측 '신규' 버튼 클릭             -> 필수값(*) 입력 후, '저장(본인확인)' 클릭           *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1133   학위청구논문 관련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K-Collaboration Hub(K-CLUB) 외국인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2024.04.22 Views 14

고려대학교 K-Collaboration Hub(K-CLUB) 외국인 비전임교원 임용공고   ○ 분야별 모집인원 모집분야 선발직종 인원 경영학 객원교수  0명 - 임용예정일: 2024.06.01., 임용기간: 2024.06.01.~2026.05.31.(2년)   ○ 지원자격 - 공통사항: 「고등교육법」 제16조에서 정한 조교수 이상 자격기준에 해당하고,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객원교수: 국내외 대학 전임교원 또는 명예교수로서 교육,연구,학생지도 등을 수행하기에 적합한 경력과 업적을 갖춘 사람 등   ○ 지원기간 - 2024.04.22.~2024.04.26.   ○ 지원절차 - 지원방법: 이력서를 이메일로 송부(kubsopening@korea.ac.kr) - 지원기간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임용후보자로 연락받은 자는 ‘교원초빙지원시스템’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서류를 임용부서에 추가로 제출함. - 불합격자에게는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음. - 교수초빙지원시스템: http://invite.korea.ac.kr 【임용후보자 선정 후 제출서류】 1. 이력서의 기재사항을 증명하는 서류(최종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2. 신분증명서(외국인은 여권사본) 3.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또는 성범죄경력조회(본인)회신서** (외국인의 경우 국내 체류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필수 제출) * 회신서는 임용예정일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 임용대상자가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를 제출한 경우, 임용부서에서 관할 경찰서에 성범죄경력조회를 요청 4. 활동계획서 5. 연구실적 목록 - 이력서에 기재된 최근 5년간 연구실적 목록 6. 그 밖에 직종별 자격기준 판단을 위한 필요 서류(겸직동의서 등)   ○ 기타사항 - 지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사실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지원을 무효로 처리하고, 임용 이후 판명될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 채용공고는 연장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학사]2024-여름계절학기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4.17 Views 135

 국내대학 학점교류 안내(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본교 학생의 타대학 수학(Outgoing)]      [경영대학 학점교류(국내대학) 학점 인정 유의사항] 학문의기초 및 전공필수 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는 전공선택과목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신청할 수 없음 경영대학에서 개설하지 않는 과목을 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강의계획안 검토 후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 02-3290-2703)   1. 지원자격 1) 정규학기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학생도 가능)    계절수업 : 교류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중 본교에서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편입생의 경우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도 가능) 2)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는 학점교류 지원 불가(해당학기 성적인정 불가) 3) 학점교류 지원 이전 학기까지의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3.00 이상인 학생   ※ 학업성적 평점평균: 재수강으로 삭제된 성적, F등급, 계절학기 성적을 모두 포함한 전체 평점평균   2. 신청시기 및 학점교류 협약 대학교 1) 타대학의 학점교류 안내 공문접수 즉시 학점교류 게시판에 공지함(* 4월~5월 중 수시) 고려대학교 교육정보홈페이지 -> 교육프로그램 -> 국내대학 학점교류 -> 국내대학 학점교류(OUT)   2) 본교와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한 국내 대학교 (* 37개 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남대학교, 경희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GIST), 국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부경대학교, 부산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UNIST), 울산대학교, 육군사관학교(정규학기만 교류), 이화여자대학교(계절수업만 교류),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해양대학교, 한양대학교 * 본교와 협약이 체결된 위 37개 대학만 학점교류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절차 1) 학생은 ‘국내대학 학점교류 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2) 제1전공 이외의 타전공 교과목의 학점교류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타전공 학과장의 확인을 받은 후 학생의 원소속인 제1전공 대학(부)행정실에 신청서를 제출함. 3) 대학행정실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학사팀으로 제출함.    *세종캠퍼스는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제출된 신청서 및 별도 양식을 수합하여 교무학사팀으로 제출함.   4. 교류 정원 : 수학대학의 허용범위 이내(통상적으로 정규학기는 10명, 계절수업은 제한 없음) (육군사관학교는 정규학기만 교류하며 학기당 30명 이내 교류 가능)   5. 타대학 교과목 이수의 제한 1) 본교학생은 그 선택에 따라 본교 또는 타대학에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음. 2) 공통교양, 핵심교양, 교직(교직이론, 교직소양, 교과교육)은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하며, 전공과목 (제2전공, 부전공, 복수전공 포함)은 요구학점의 2분의 1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함. 3) 본교에서 이수한 교과목과 동일한 교과목은 타대학에서 이수할 수 없음. 4) 타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재수강은 본교에서 할 수 없음.   6. 취득학점 범위 본교학생이 본교와 타대학에서 학기당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의 범위는 본교 [학사운영 규정] 제48조와 제49조를 따른다.   7. 수강신청 및 정정 : 수학대학의 절차에 따름   8. 학점교류 취소 본교 수강신청 정정기간 전에 ‘국내대학 학점교류 취소신청서(고려대 양식)’를 소속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하고, 당해학기에 이수할 과목의 수강신청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완료해야 한다.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9. 성적평가 및 학점인정 신청 1) 타대학에서의 교과이수에 따른 성적평가는 해당 타대학의 학교규칙에 따르며, 학점 및 성적인정은 본교의 학교규칙에 따른다. 2) 국내대학 이수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학점교류 완료 후 본교에 등록하는 첫 학기 개강 후 60일 이내에 국내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을 해야 한다.   10. 학점인정 절차 1) 타대학으로부터 성적안내 공문접수 즉시 대학(부)행정실을 통해 해당 학생에게 성적을 공지함. 2)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은 평점평균(GPA)에는 포함되지 않으며, 전체 취득학점에만 포함됨. 3) 학생 포털시스템 입력 절차 및 대학(학과)행정실 전자결재 진행 절차     1. 학생이 포털 내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클릭 후 해당 수학현황을 찾아 조회버튼 클릭 2. 조회 후 개인정보 확인 후 학점인정과목 section에 교과목명, 이수성적 등 필수항목 입력 3. 입력 완료 후 상단 최종제출 클릭 후 출력 4. 출력물에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후 학과장 확인 및 서명 받음 5. 학과장 확인(서명)된 출력물을 해당 대학(부)행정실에 제출함 *세종캠퍼스 소속 학생의 경우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 6. 학생의 성적표(원본)는 타대학 공문을 통해 확인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 없음 7. 경영대는 4번 이수구분 및 대체과목 여부 작성, 본인 서명한 뒤, 행정실로 제출하고 학과장 확인은 행정실에서 진행함   * 붙임 :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 – 학생매뉴얼 1부.   11. 등록금 납부 1) 정규학기 – 본교에 납부(등록금) 2) 계절수업 – 수강할 과목에 따라 타대학에 납부(수업료)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2차 신청 안내

2024.04.12 Views 681

2024학년도 1학기 Dream Scholarship 2차 신청   ※ Dream Scholarship은 생활비 지원 장학금입니다.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 동시 신청 가능하며 1차 때 선발되지 않은 학우분들도 재신청 가능합니다. ※ 2차 Dream Scholarship의 경우,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 지원성 장학금이 지급됩니다.(타 장학금을 수혜받을 경우, 200만원 이내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차감 후에 지급)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2) 국가장학금 &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으로 통합됨) 신청자 ** 반드시 두 가지 모두 신청 **    * 기존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1차를 모두 기신청한 학우분들은 추가적으로 신청하지 않아도 됨.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학우분들은 2차를 신청하면 됨.   *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알리미'라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카카오톡 또는 SMS로 안내해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s://www.kosaf.go.kr/ko/scholar.) (3)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2차 신청: 2024.04.01(월) ~ 2024.04.30(화)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1학기 기준, 생활비 장학금으로 200만 원 이상 수혜한(또는 수혜 예정인) 학생 (2) 2024-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고경면학장학금 제출 서류 동일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풀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신청 기간: 2024.4.15(월) 9:00 ~ 2024.4.19(금) 17:00 까지 ** 기한 엄수 **    5. 선발 발표: 5월 초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안내 예정)   * 본교(학생지원팀)의 국가장학금 및 미래로 장학금 수혜자 확정 일정에 따라 발표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신청 방법: 온라인(포털)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main/main.html) - 학부 - 장학제도 - 고경면학장학금 - 장학금 신청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들 업로드 - 제출  *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ums3@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생활비성 장학금 등) 200만원 이상을 수혜한(또는 2024-1학기에 수혜 예정인) 학생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미래로생활비장학금을 받는 학생분은 200만원 이내의 금액에서 KUBS Dream Scholarship이 지급됩니다.   * KU PRIDE CLUB 장학금은 기타 생활비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합니다.    * 장학금 수혜자 중에서 학기 중 타 재단 기타장학금(수업료를 제외한 학업보조비성 장학금 등) 추가적으로 수혜하는 경우, 300만원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 Dream Scholarship을 환수 처리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이미 생활비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수혜중인 장학금이 타 장학금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직접 환수계좌에 입금하셔야 합니다.   8. KUBS Dream Scholarship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로 입금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9. 문의: 02-3290-1301/ums3@korea.ac.kr (담당자: 엄소연)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2024.04.11 Views 1121

2024년도 5월 Friday Career Chat   경영대학(원) 학부/MBA 졸업생 교우 및 기업 인사 등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관심 취업 분야와 관련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 참여 대상 -경영학과 학부생(이중 전공, 융합전공 등 포함), 일반대학원, MBA *모든 세션은 한국어로 진행합니다. (Language : Korean)   2. 멘토(교우) 정보 한국평가데이터 케이뱅크 JYP엔터테인먼트(마감) PwC 삼일회계법인(마감) -직무: 영업 마케팅 -조언 가능 키워드: 데이터비즈니스, 데이터분석, 빅데이터마케팅, IT경영, B2B영업, 데이터트렌드, ADSP, SQLD, 데이터가공(AI), 금융공기업 등 -직무: (프로그래밍)개발기획 -조언 가능 키워드: 경영기획, 관리회계, 전략, 영업관리, 전산시스템구축, 프로젝트 관리 -직무 : 벤처캐피탈 -조언 가능 키워드 : 엔터 산업과 투자 생태계, 이직과 커리어 세팅 -직무 : ESG컨설팅 -조언 가능 키워드 : ESG공시, 전략, 대응, 지속가능경영, 온실가스 산정, 회계법인 컨설팅 로펌(마감) SK이노베이션(마감) JP모건(마감) 내이루리 -직무: 변호사 -조언 가능 키워드: 로스쿨, 리트, 변호사 시험, 기타 법무 진로 조언 -직무: 세무 -조언 가능 키워드: 재무 직무 자기소개서&면접 전략, 재무제표 분석, SK이노베이션계절 정보 제공 -직무: 글로벌전략, 리서치, 투자심사 -조언 가능 키워드: 해외이직, 투자은행, 리서치, 전략, 사모펀드 -직무 : 경영, 기획, 조직운영 -조언 가능 키워드 : 창업, 소셜벤처, 시니어 산업, 스타트업, 조직문화   3. 신청 후 진행 방법 1) 각 분야 조장 임의 배정 2) 조장은 조원, 교우와 협의하여 ZOOM링크(온라인의 경우)  /장소 등(오프라인의 경우) 확정 3) 조원 당일 참석 여부 확인 후 모두가 나오는 사진(오프라인), 캡처본(온라인) 추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   4) 조장인 경우 다음 달 신청 시 1순위 배정   4. 유의사항 - 본 프로그램은 타 학과 소속인 경우 참여 불가(마감 후 자리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타과생 배정) - 세션 당 2~8명 참여 가능 (!중요!)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추후 만족도 조사에 필수 응답(참여했던 학생 중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은 다음 참여에 제한될 수 있음) **만족도 조사에 불참하시거나 당일 노쇼하신 분은 배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당일 노쇼의 경우 다음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참여한 학생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에서 기념품 수령(메일 또는 문자 안내 예정) - 신청 기간: 2024. 4. 11.(목)~2024. 4. 18.(목) (하기 쿠카이브로 신청) !!최종 신청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 질문만 작성하고, 최종 제출 못하신 경우 구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쿠카이브 신청 바로가기 *본 공지 공유 외 포스터 무단 배포를 엄격히 금합니다.   5. 2024학년도 3월 Friday Career Chat 후기 - 진로 확정에 고민을 겪고 계신 분들은 물론이고, 진로가 확정되었으나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 그리고 커리어 패스 관련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까지 진로 관련 고민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처음으로 고려대학교 F.C.C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에게는 대단히 의미있고 즐겁고 유익하였던 시간이었습니다. 멘토 즉 교우분의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다양한 팁들도 같이 전해들을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여할 것입니다. - 선배님과 대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자산이 될 수 있으니 참여하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일찍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경력개발에 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최대한 많은 학우들에게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것 같아요! - 직접 현직자분과 만나서 이야기 해보는 것은 취업 준비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계 동향이나 새로운 정보도 많이 알게되서 서류 작성 및 면접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를 권해드립니다.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2차 신청 안내

2024.04.11 Views 1260

2024학년도 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2차 신청 안내   ※ 고경(면학)장학금은 "수업료 지원 장학금"입니다.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 동시 신청 가능하며 1차 때 선발되지 않은 학우분들도 재신청 가능합니다. 1. 지원 자격:  (1)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2) 국가장학금 &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으로 통합됨) 신청자 ** 반드시 두 가지 모두 신청 **    * 기존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1차를 모두 기신청한 학우분들은 추가적으로 신청하지 않아도 됨.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학우분들은 2차를 신청하면 됨.   *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알리미'라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을 카카오톡 또는 SMS로 안내해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링크: https://www.kosaf.go.kr/ko/scholar.) (3) 본교 면학장학금(미래로장학금) 2차 신청: 2024.04.01(월) ~ 2024.04.30(화)    *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모두 완료해야 함(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할 경우, 오류가 발생하여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므로 시간 엄수)   * 신청방법: 포털(KUPID) – 등록/장학 – 장학금 신청 탭에서 "면학장학금" 신청   2. 심사 자격 제외 대상: (1) 2024-1학기 기준, 수업료 전액 수혜받은 장학생 (2) 2024-1학기 기준, 9학기 이상 초과학기 등록생(편입생의 경우, 2024-1학기 기준 5학기 이상 등록생)   3. 제출 서류: (1)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 요청)  * 파일 자체 비밀번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풀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온라인 신청 → 신청서 / 사유서 / 동의 체크)  -----(3)~(8)은 해당자에 한함----- (3)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외 가정에 대학생 자녀가 1명 이상 있을 경우 제출) (4)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1부 (5) 차상위계층증명서 1부 (6) 부채증명원 1부 (7) 질병 확인서 OR 수술확인서 1부 (8) 기타 가정형편 증명 서류 - 기타 란에 첨부  ※ 고경(면학)장학금 및 Dream Scholarship을 모두 신청할 경우: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신청하며 서류 또한 동일하게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외국인 학생은 제출 서류가 다르므로 영문 버전 공지를 읽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신청 기간: 2024.4. 15(월) 9:00 ~ 2024.4.19(금) 17:00 까지 ** 기한 엄수 **    5. 선발 발표: 5월 초 예정(추후 합격/불합격 여부를 문자로 안내 예정)   * 본교(학생지원팀)의 국가장학금 및 미래로 장학금 수혜자 확정 일정에 따라 발표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신청 방법: 온라인(포털)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main/main.html) - 학부 - 장학제도 - 고경면학장학금 - 장학금 신청하기 및 안내 박스 클릭 (2) 이후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 - 신청서 작성 및 필수 서류들 업로드 - 제출  * 제출기한 내 무제한 수정 가능함.  * 반드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른 후, '성공적으로 제출하셨습니다' 라는 팝업과 '온라인 제출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하셔야 제출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 외 다른 우편/이메일/방문 신청을 받지 않음.  * 로그인 오류가 있을 시, 아래의 방법 참고:   경영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포털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있는 경우이므로 고려대학교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특수문자 없는 비밀번호로) - 경영대 홈페이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했는데도 오류가 난다면 ums3@korea.ac.kr로 문의!   7. 주의 사항 (1) 국가장학금 및 본교 면학장학금을 통해 수업료 전액을 수혜한 학생 또는 타 장학재단으로부터 수업료 전액을 수혜받은 학생들은 고경면학장학금을 신청하셔도 선발되지 않습니다.    * 등록금성 장학금은 수업료 100%내에서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함.  (2) 사유서는 장학생 선발에 중요한 요건입니다. 본인이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사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유서를 이전 학기와 동일하게 작성하거나, 아예 작성하지 않을 시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에 작성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을 제출 부탁드립니다. (3) 중도휴학 시 학생 계좌로 입금된 장학금은 행정실에서 안내한 환수계좌로 직접 입금하셔야 합니다. 8. 본교 면학 장학금 지급 기준  ㅇ 장학금 지급기준      - 소득분위(0분위, 기초생활수급자)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미래로생활비(학기별 180만원), 기숙사 거주 시 기숙사비 (안암학사 3인실 기준) 지원      - 소득분위(1분위 ~ 4분위) : 수업료의 10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5분위 ~ 6분위) : 수업료의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소득분위(7분위 ~ 8분위) : 수업료의 5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 국가장학금 다자녀유형 대상자의 경우, 소득분위(5~6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100%, 소득분위(7~8분위) 대상자는 수업료 80% 지원(국가장학금 I유형 포함) 9. 고경면학장학금은 사후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학생 계좌 입금 또는 학자금대출 상환 계좌 입금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10. 문의: 02-3290-1301/ums3@korea.ac.kr(담당자: 엄소연)

[학사]2024-1학기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신청 안내

2024.04.09 Views 1487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지도교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에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지도교수님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지도교수 멘토링데이’를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참석 신청 전 지도교수확인 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에서 확인가능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반드시 아래 본인의 지도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가 명단에 없는 경우, 면담을 원하실 때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2. 참석대상 경영학과 소속 재학생 ('1학년세미나Ⅰ' 수강생 필참)   3. 진행방식 :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 또는 쿠쿠홀에서 대면으로 진행   4.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참석 일정 확인 및 신청 5월 7일(화) ~ 5월 9일(목) 이내 본인의 지도교수님이 참석하시는 일정을 확인한 후, 4월 14일(일)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참석 신청 링크(학생용): 지도교수 멘토링데이 설문 바로가기 5. 7(Tue) 12:00~12:50 5. 8(Wed) 12:00~12:50 5. 9(Thu) 12:00~12:50 교원 교원 교원 김광현 Kim, Kwanghyun 김대수 Kim, DaeSoo 김병조 Kim, Byung Cho 김대기 KIM, DAEKI 김상용 KIM, SANG YONG 김영규 Young-Kyu Kim 김우찬 Kim, Woochan 김정현 Kim, Jeunghyun 김재욱 Kim, Jae Wook 김재환 Kim, Jaehwan 김창기 Kim, Changki 노인준 Noh, In Joon 김중혁 KIM, Joonghyuk 김태규 Kim, Tai Gyu 문정빈 Jon Jungbien Moon 남대일 NAM, DAE IL 김태진 KIM TAEJIN     박진관 Park, James L. 나현승 Na, HyunSeung 이동원 Lee, Dongwon 백지예 Baek, Jiye 박경삼 PARK, Kyung Sam 이재남 Lee, Jae Nam 안유정 Yoojung Ahn 배종석 Bae, Johngseok 이희범 Lee, Heebum 유승원 Yoo, Seung-Weon 손범진 SOHN, BUMJEAN 정재호 Jaiho Chung 이재민 Jaemin Lee 윤성아(*일자변경) Yoon, Song Oh 지승민 Chee, Seungmin  황선우 Sunwoo Hwang 유원상 Yoo, Weon Sang Tony C. Garrett  Tony C. Garrett  유시진 Yoo Shi Jin(*일자변경) 유지송 Yoo, G-Song         이규한 Kyuhan Lee         이동섭 Lee, Dongseop         이재혁 Rhee, Jay Hyuk         이종호 Lee, Jong-Ho         장진욱 JIN WOOK CHANG         정인식 JEONG, Insik         정창화 Chris Changwha Chung         최우석 Choi, Wooseok         편주현 Pyun, Juhyun         한승수 Han Soongsoo Sam         황준호 Hwang, Joon Ho     *권성우, 석관호, 신덕정, 이건웅, 이장혁, 임호순, 전재욱, 정지웅, 조둠밈, 조명현, 최진희, 한규홍, 홍세준, Martin Hemmert 교수님은 개별 면담으로 진행 예정*   5. 기타 참고 사항 - '1학년세미나Ⅰ' 과목은 온라인합동강좌+지도교수 면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이제 막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로서 지도교수님과 만남의 시간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드시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 '1학년세미나Ⅰ' 수강생 중, 이번 학기 본인의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1학년세미나Ⅰ' 교수는 경영대학의 타 교수님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 : 행사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양해를 구할 수 있도록 행사 참가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학사][경력개발센터]2024-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첨부파일

2024.04.08 Views 425

2024-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절차 안내     1. 학생 신청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2. 지원자격 1)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기준, 2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 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24년도 여름계절학기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3)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4)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정규학기 -휴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교과목 동시 수강 불가 *계절학기 -졸업예정자(다전공 포기 예정자), 수료예정자, 복수전공 진입 예정자는 계절학기 수강신청 불가 -초과학기생 계절학기 수강신청 시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으로는 졸업 불가. 계절학기 직후 정규학기 등록 필수 -현장실습 교과목 외 일반 오프라인 계절 수업 동시 수강 불가 5) 정규직 채용 불가, 추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있는 경우 가능 6) 본 과목은 현장실습으로 맺어진 기업과 학생, 학교 간의 협약으로 진행   3.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          BUSS467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Ⅰ   3학점                      BUSS468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Ⅱ   3학점                     BUSS469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Ⅲ   6학점                        BUSS490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Ⅵ   6학점                      BUSS491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IV   3학점                     BUSS492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V    3학점                     BUSS495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Ⅶ   9학점                      BUSS496   전공선택   경영학과   국내경영현장실습Ⅷ   12학점   2) 학점 인정 이수 조건(2024-1학기부터 적용) 학점 이수조건 3학점 실제근무일 20일 이상 6학점 실제근무일 40일 이상 9학점 실제근무일 60일 이상 12학점 실제근무일 75일 이상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 제출 필수 ★성적: P(pass)/F(fail)  ★위 근무 일수 및 근무 시간은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주말, 경조사는 출석에 포함하지 않음-> 취득 학점 인정 일수+학생이 사용 할 경조사, 휴가 등을 포함하여 미리 일자 계산 必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교육부 고시 제2017-115호, 2017.03.01. 개정) 제3장(실습학기제 운영)에 따라, 전일제(1일 6시간 이상)로 4주 연속 운영하는 실습학기제를 공시 대상으로 함. -공시 대상 실적은 학생의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인정일수)에서 제외함.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8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4. 운영절차 1) 홈페이지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꼼꼼하게, 직무와 연관지어 작성 요망! : 자소서 작성 TIP-현장실습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자소서 특강 도움 받기) *현장실습학기제 지원서 항목에 재학 학기, 이수학점, 졸업예정여부, 다전공(부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여부 반드시 체크 *허위로 기재할시 모든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수강 취소, 환불 불가, F학점 부여 등) 2) 실습기관의 공고 확인 및 지원 3) 면접 등 실습기관의 채용 진행에 따름 4) 학생 신청: 4.29.(월)~5.6.(월) (실습기관 공고 마감에 따름) 5) 학생 선발: ~5.17(금)까지 6) 수강신청: 각 학년 수강신청 날짜에 따름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6/23(일)까지 / 실습시작일 이전 반드시 온라인 협약서 전자서명 완료   5. 제출서류 -3자 협약서: 표준 현장실습학기제-홈페이지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서면 -현장실습 OT: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안전교육: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동영상 시청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증 업로드 (현장실습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매뉴얼 확인 가능)   -산재보험 가입증명서 업로드(실습 시작일 이후 일주일 이내, 기업별 상이하므로 기업 진행 날짜에 따름) -주간 보고서 홈페이지 작성(매주) -중간점검서 업로드   -결과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업로드 -현장실습 체험수기 1부 메일 송부 -사후 오프라인 네트워킹   6. 유의사항 -자신이 CEO인 경우, 가족 기업인 경우, 법인 설립이 안된 경우 등 신청 불가 ★ 수업료 미납부 시 취소됨.(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금 납부 必). ★ 수강신청 학점 대비 본인의 학점 인정 날짜가 모자른 경우 어떠한 사유로도 학점 인정이 불가하므로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신청할 것     (수강신청이 되었다 하더라도 추후 발견 시 F학점 부여)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차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자율현장실습학기제 실습지원비 최저 임금의 75/100이상 지급 (2024년 기준 월1,545,555원 이상) 직무 관련 교육 시간 비율에 따라 상이 (무급 운영 불가능) 직무관련 교육시간 100분의 10이상 25이하 100분의 25를 초과   -2024-여름계절학기에 시작하는 현장실습만 신청이 가능합니다.(이전에 진행하고 있던 인턴십은 신청 불가) -공휴일을 제외한 연차, 개인 휴가, 병가 등의 사용은 인정 일자에서 제외하므로 만약 필요 시 휴가 계획 등까지 날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024-1학기부터 예비군 훈련의 경우 학점인정을 위한 출석일 수로는 인정됨. 단, 예비군 훈련 참여 증빙서류 필수 제출 -여름계절학기 시작 날짜 외 근로 계약 또는 협약서 작성, 기업의 보험 가입을 금지합니다.(반드시 미리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internship.korea.ac.kr 에 올라오는 현장실습 학생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문의사항 및 기타 궁금한 점은 사전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현장실습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여 절차를 진행하고, 사전에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강신청을 하더라도 학점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무작정 수강신청 하지 마세요. 현장실습 절차를 통하지 않은 경우에는 'F' 학점을 부여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현장실습 사후 네트워킹을 신설하여 2021-2학기부터 진행중입니다.  현장실습 사후 학생들과의 정보 교류 및 친목도모 활동이오니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학생분들께 추후 안내하겠습니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시 현장실습 교과목 외 여름계절학기 일반교과목 동시 수강 절대 불가 -현장실습 여름계절학기 교과목 성적(P/F)입력은 성적입력 기간 이후에 진행됨. *현장실습 체험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placement.html  (로그인 후 확인 가능) *취업수기 확인하기: https://biz.korea.ac.kr/cdc/board/review (로그인 후 확인 가능)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hejauni@korea.ac.kr 

[학사][일반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첨부파일

2024.04.04 Views 298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파일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요건 충족 여부 반드시 확인 후 신청   - 확인 방법: KUPID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제출자격요건   2. 논문심사 신청 서류 관련    * 포털 신청 기간: 4.22(월) ~ 4.26(금) 16:00    * 출력 서류 제출 기간: 4.22(월) ~ 4.26(금) 17:00    * 제출 장소: 경영대학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신청서 상에 지도교수 날인 필수!    * 학과주임 날인의 경우,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 예정이므로 날인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심사용 논문(가제본) - 석사 2부 / 박사(석박통합) 4부      (2) 학위청구논문 신청서      (3)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 [해당자만]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         - 신청기간 내에 심사용 논문 제출이 어려워 본인이 직접 심사위원분들께 제출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제출해야 함.      (5)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만]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6) [LSOM 석사과정만 해당] 학회발표 증빙자료          - 오프라인일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 있는 페이지 포함) 제출         - 온라인의 경우, 신청서/브로슈어(날짜, 시간, 본인 이름, 논문명이 나와 있는 페이지 포함), 발표 당시 화면 캡쳐본 제출         * 학회 발표일이 신청 기간 이후인 경우, 학회 발표 신청 증빙자료를 먼저 제출하고 학회 발표 끝난 후 그외 서류 취합하여 제출.      (7) [모든 석박통합 및 박사과정 해당]          * 반드시 각 전공별 내규 확인           - SCIE 국제저명학술지 또는 한구연구재단등재지/등재후보지 게재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적용)          - 논문 프로포절 확인서           - 각 전공에서 지정한 논문제출자격 연구업적물 증빙 및 연구포털(RMS) 입력본(캡쳐본)           * 게재된 논문 첫 페이지만 제출(논문 제목 및 저자명이 명시되어 있는 페이지)           * 게재된 논문들을 모두 연구포털(RMS)에 입력 후에 해당 내용을 모두 보이도록 캡쳐하여 제출           * 연구포털 입력 방법: KUPID > RMS > 연구업적 > 학술논문 또는 학술회의 > 우측 '신규' 버튼 클릭             -> 필수값(*) 입력 후, '저장(본인확인)' 클릭           * 연구포털 관련 문의: 02.3290.1133   학위청구논문 관련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3290.1365 또는 kubs_msphd@korea.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스타트업연구원] 2024-1학기 진리프로그램 장학금 장학생 모집 첨부파일

2024.04.03 Views 365

2024-1학기 진리장학금Entrepreneurship Academy프로그램 신청 안내     1.앙트프러너십 아카데미 소개 위 프로그램은“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기술·사회·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본 프로그램에는‘렉처시리즈’와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참여 두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렉처시리즈: 창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스타트업 성공 사례·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에 관한 경험과 조언을 제공하는 특강 프로그램입니다.초청된 멘토와 예비창업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예비 창업가들에게 고민 사항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학생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경진대회입니다.이를 통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로 실제 창업에 도전함으로써 창업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본 대회 수상팀은 스타트업연구원을 통해 운영자금 및 업무 공간 등 지원받게 됩니다.   2.프로그램 활동 방법 활동 방법에 따라2개 군(트랙1, 2)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 •트랙1: 렉처시리즈 최소 4와 스타트업익스프레스(창업경진대회) 참가 •트랙2: 렉처시리즈 최소 4회 참가 렉처시리즈 (안) : 트랙 1,2 모두 4회 이상 현장 출석 必 일정 장소 2024.04.09(화) 18:00-20:00 렉처시리즈 (1) 경영본관 2 층 더 스테이지 2024.04.30(화) 18:00-20:00 렉처시리즈 (2) 경영본관 2 층 더 스테이지 2024.05.10(금)  14:30-17:00 츄츄데이 LP SUPEX HALL 2024.05.21(화)  18:00-20:00 렉처시리즈 (3) 경영본관 2 층 더 스테이지 2024.06.07(금) 14:00-18:00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LP 432호 구두회 강의실 2024.06.11(금) 18:00-20:00 렉처시리즈 (4) 경영본관 2 층 더 스테이지   스타트업 익스프레스 - 창업 경진 대회 (안) : 트랙 1 예선 지원 必 일정 (안 ) 비고 4.15(월)-5.15(수) 23:59 예선 접수 - 사업소개 동영상 (2 분 ) - 팀원 정보 (양식 有, 추후 공고문 확인 ) - 제출처 : kubsstartup@korea.ac.kr 5.22(수) 예선 합격자 발표 개별 이메일 안내 5.28(화) 면접 심사 오프라인 중간 면접 진행 5.30(목) 면접 결과 발표  개별 이메일 안내 6.5(수) 최종 발표 자료 제출 발표 양식 추후 안내 6.7(금) 본선 및 시상식 본선 진행 방식 추후 안내   3. 신청대상/장학금액 •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24 년 1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합격 예정 인원  - 트랙 1 군 (렉처시리즈 +경진대회 참여 ) : 10 명 - 트랙 2 군 (렉처시리즈 참여 ) : 35 명   • 장학금액 - 트랙 1 군 (렉처시리즈 +경진대회 참여 ) : 300,000 원 - 트랙 2 군 (렉처시리즈 참여 ) : 200,000 원   4. 트랙별 장학금 지급 요건 (장학금 프로그램 운영 시작 지연에 따라 출석 인정 기회에 변경이 있으니 확인 해주세요)  • 트랙 1 군 : ① 츄츄데이, 익스프레스, 렉처시리즈 중 4 회 현장 출석 ②출석한 행사 및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 스타트업익스프레스 (창업경진대회) 예선 지원 ④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트랙 2 군 : ① 츄츄데이, 익스프레스, 렉처시리즈 중 4 회 현장 출석 ②출석한 행사 및 렉처시리즈에 대한 셀프리포트 기한 내 제출 ③프로그램 종료 시 설문조사 제출   ※ 출석 인정(4회 현장 출석 및  셀프리포트 제출) 및 설문조사 제출까지 완료해야 장학금 대상자가 됨을 안내 드립니다 . (셀프리포트 : 매 세션 참석 후 ‘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 점 ’을 작성하여 쿠카이브를 통해 제출, 2-3줄 작성과 같이 성의 없는 리포트는 출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설문조사 : 프로그램 종료 시 쿠카이브의 설문조사 (역량변화보고서와 만족도 평가)에 응해야 합니다.)   5. 장학생 모집 일정 • 모집 마감 : 4/3(수) ~ 4/14(일) 23:59 • 합격자 발표 :  4/23 (화) * 합격자 개별 연락 예정 ※ 4/9, 4/30, 5/10, 5/21, 6/7, 6/11 중 4회 특강 참석 가능한 분들만 지원 해주세요! (합격자 발표 이전에 4/9 강의 출석 및 셀프리포트 제출할 경우 추후 장학생으로 선발 시 출석 인정됨)   • 모집 방법 :  쿠카이브 로그인 후 신청 (https://me2.do/Fd70Nrc3)   6. 유의사항 • 특강은 현장 출석 체크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매 세션의 셀프리포트 제출기한 이후 해당 회차 출석 여부는 쿠카이브 출석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출석 횟수, 셀프리포트 및 설문조사 작성 여부 확인 후 요건 충족자에 한하여 2024년 7월 초에 장학금 지급할 예정입니다.   7. 기타 문의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kubsstartup@korea.ac.kr, 02-3290-5360, 2799)으로 연락 바랍니다.    

NEW[장학]2024학년도 1학기 김근창국성장학금 선발 안내첨부파일

2024.03.28 Views 1410

2024학년도 1학기 김근창국성장학금 선발 안내   1. 선발 기준   (1) 경영대학 재학생(24-1학기 기준)   (2)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가 8구간 이내로 학자금 조달이 어려운 자 또는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2.0 이상인 자   (3)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강원도 출신 재학생   (4) 본교 유도부 소속의 재학생   (5)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중, 24-1학기 김근창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장학생들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장학금 지급 처리될 예정임)   2. 신청 서류    (1) 김근창국성장학금 신청서(학생용)  1부   (2) 주민등록초본 1부  < (3)~(4)의 경우, 본교 유도부 소속 재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   (3) [유도부]김근창국성장학금 신청서(학생용) 1부   (4) 동아리 추천서 1부   3. 지급 기간: 한 학기(24-1)   4. 금액 및 지급 인원    (1)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강원도 출신 학생: 1명       - 장학금액: 생활비 장학금 100만원    (2) 본교 유도부 소속 학생: 1명        - 장학금액: 생활비 장학금 100만원   5. 서류 제출 기간: 4.1(월) ~ 4.5(금) 17:00 전까지 **기한 엄수**   6. 제출 장소: 경영대학 학부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7. 문의: 02.3290.1301/ums3@korea.ac.kr (담당자: 엄소연)  

[경력개발센터] 2024-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첨부파일

2024.03.26 Views 553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학교와 현장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학생은 관련 산업의 이해를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학교는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학교 교육에 반영하며 실습기관에서는 학생의 직무능력을 사전 검증하고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기업등록 홈페이지 https://internship.korea.ac.kr/   2. 운영요건 1) 운영기간: 2024년 6월 24일(월)~8월 31일(토) 이내 (공휴일, 주말을 제외한 최소 20일의 현장실습 기간을 포함하여야 함)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 기간 내에서 실습기관과 학생이 협의(20일 이상)  (예시 3학점(20일 이상): 6.24~7.19/ 6학점(40일 이상): 6.24~8.19)   2) 운영시간: 1일 8시간(휴게시간 제외) 기준으로 운영(*표준현장실습학기제 기준) ※ 다만, 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 이상 8시간 미만인 경우에 해당 전일제 기준으로 운영 가능->자율 현장실습학기제로 인정 -1주간 40시간 초과하지 않도록 운영하되, 1주간 최대 5시간 한도로 실습기간 연장 가능(필요한 경우에 한함) -야간 현장실습(오후 10시~다음 날 오전 6시까지) 운영 불가   3) 운영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2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등 포함) * 계절학기에 한해 2학기 이상 등록 학생 신청 가능 * 정규학기는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이어야 함   4) 선발인원: 제한없음(기업 자율)   3. 운영절차 1) 실습기관 등록: 4월 8일(월)~4월 14일(일) *등록 기간 내 신청 부탁드립니다. *실습기관이 학생들에게 동시에 노출되기 때문에 빠르게 등록해 주시면 학생들의 지원 및 수강신청에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2) 실습기관 섭외 승인: 실습기관 자격요건 만족 여부 확인 후 승인(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후 운영계획서 작성 및 등록   3) 실습기관 참여신청 및 승인: 실습기관이 작성한 운영계획서, 현장실습 책임자 선정 등 내용검토(경영대학)   4) 등록된 실습기관에 학생이 이력서,자기소개서 업로드하여 지원: 4월 29일(월)~5월 6일(월)   5) 학생 선발 및 통보: 5월 7일(화)~5월 17일(금) (서류/면접)   6) 학생 수강신청 : 2024년 5월 중순 예정(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7) 3자 협약서 작성(학교/실습기관/학생): 실습시작일 이전에 홈페이지 전자협약서에 전자서명 업로드 ※ 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 자율현장실습의 경우 첨부된 서류 메일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 신규 참여 실습기관의 경우, 사전 서면점검서 제출(합격자가 있는 경우에 한함, 추후 별도 안내)   4. 제출서류 및 진행  * 모든 절차는 internship.korea.ac.kr 에서 진행합니다.   - 표준/자율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신규 등록인 경우 최초 1회 작성) - 표준/자율 3자 협약서(실습기간 이전까지 홈페이지 업로드)   교수 현장 점검 1회(*기 방문 기업에 대해서는 실시하지 않을 수 있음)   - 출석부 및 평가서 홈페이지 작성 - 만족도 조사   5. 실습기관 불인정 대상 - 4대보험 체납 사업장 - 체불사업주로 명단이 공개 중인 자가 운영하는 기업 - 산업재해 발생건수 등 공표 명단에 포함된 기업으로 명단 공개 기준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 - 사업장내 성희롱 등의 사유로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사업장 - 소비, 향락업체, 근로자 파견 및 근로자 공급을 주로 하는 용역 업체 - 계절적, 일시적 인력수요를 필요로 하는 사업체 및 다단계 판매업체 - 학생이 소속된 학교 및 산학협력단(다른 사업자등록번호의 기업, 센터, 연구소 등은 가능) -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등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경우   6. 유의사항 *직무 교육 시간이 전체 실습 기간의 10/100이상, 25/100 이하인 경우로 직무 교육 시간 비율에 따라 실습지원비 기준을 적용합니다. *월 1,545,555원 이상 현장실습 지원비를 실습 기관이 학생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2024년 기준) *산재보험은 필수 가입 사항입니다.(산재보험의 시작 날짜와 협약서의 시작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을 맺는 경우에만 전자 협약서 - 전자 서명이 필요하며, 운영계획서와 협약서의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협약서의 경우 조항 수정이 불가합니다.   7.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2700 / hejauni@korea.ac.kr

[경력개발센터] 2024년도 상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프로그램 참여 신청(모집 마감)첨부파일

2024.03.25 Views 1013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및 개인 강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2024 상반기 Path Finder(1:1 진로 상담 및 1:1 코칭)" 를 시행합니다.   1. 목적: 직업선호도 검사, 강점 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발견(검사 후 진로상담, 진로코칭) 2. 대상: 경영대학 학부 1~4학년 재학생, 일반대학원(BA 포함) 재학생 3. 검사 방법 - 홀랜드 직업선호도 검사(온라인 검사, 20여 분 소요):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업, 직무, 업무 분야를 안내하는 검사    6가지 유형(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을 분류하여 미래 진로/전공 선택 방향을 제시 - 갤럽 강점 검사(온라인 검사, 40여 분 소요): 개인이 가진 고유하고 차별화된 강점을 알려주는 검사   5가지 핵심 강점을 통해 진로 선택, 해당 진로 분야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음 4. 검사 결과 진로상담 - 홀랜드 직업선호도, 갤럽 강점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상담 전문가에게 현대자동차경영관 지하 112호 진로상담실에서 상담을 받음(1시간 정도 소요, 신청자에 한 해 스케줄표 전달) 5. 추가 진로 코칭 실시(신청자에 한 해 추후 안내) - 진로상담 후 진로 코칭 전문가로부터 2~3회에 걸쳐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음 6. 진로상담 및 코칭 실시 기간: (상담) 4월~5월 /  (코칭) 5월 ~ 6월 예정 7. 신청기한 및 신청 방법 -신청기한: 2024. 4. 12.(금)까지 -신청 방법:  1)쿠카이브 신청 후 (개인정보 동의 및 본인 확인을 위함)  2)신청서(첨부파일 확인) 1부 작성하여 하기 메일로 전송 (무성의한 답변은 채택하지 않으며, 신청서까지 제출되지 않는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되어 대기자에게 신청자리가 넘어갑니다.)  * 쿠카이브 신청 링크 : https://me2.do/F2idP5rq  * 첨부파일 신청서 제출 : hejauni@korea.ac.kr (쿠카이브만 신청하고 신청서 미제출의 경우 미신청으로 간주)   8. 2023학년도 Path Finder 상담 후기 -상담을 받기 전에 본인이 물어보고 싶었던 것을 정해 두고 상담하면 더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학우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진로에 대해 심층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습니다. -CDC에서 진행하는 1:1 Path Finder 프로그램을 통해 아직 진로가 불투명하고 자신만의 강점이나, 매력적인 직무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제가 미래에 대한 저만의 장기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경쟁 사회 속 불안하기만 한 제게 저의 장점을 알려주시고 직무적으로 어떻게 살릴 수 있는지 추천해주셔서 취업에 대한 두려움도 적어졌고, 다양한 직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진로를 결정하지 못해 힘든 학우분들은 꼭 한번 신청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이가 얼마가 됐든, 학년이 몇이든, 본인이 뭘 해야 할 지 모르겠는 사람들이 있다면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제 직군과 관련된 코치를 추천해주신다는 말을 듣고 코칭이 기대가 됩니다. -제가 상담을 신청한 목적을 이야기하면, 그에 맞춰서 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에서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연스럽게 제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제가 고민이 되었던 지점들을 전문 상담사분과 함께 나누면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구체화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신청해서 손해볼 일은 절대 없는 프로그램   *70명 제한이므로 조기 마감 시 공지 예정입니다. *신청서(양식) 미제출로 인한 공석 : 7개 오픈 완료 -> 신청 마감 (추후 신청서 미제출로 인한 공석이 생기는 경우 재공지 예정) *제출 및 문의: hejauni@korea.ac.kr / kubscareer@korea.ac.kr.

[장학]2024년도 CFA 장학금 신청 안내 (~4/11)

2024.03.20 Views 1440

CFA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국내 최초로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2009년부터 CFA장학생을 선발/후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2024년도 시험에 응시할 CFA 장학생을 선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 장학생 특전: 등록비 면제 및 응시료 400$로 감면 ▶ 신청 대상: 2024년도 CFA 시험에 응시하려는 경영대 학부생 및 MBA 재학생 (기 등록생 및 기 수혜자는 선발 불가) ▶ 신청 기간: 2024년 4월 11일(목)까지  ▶ 신청 방법: 신청서 제출(CFA 사이트) + 추가 제출서류 제출(담당직원 이메일)  * Step 1: CFA 사이트를 통한 신청서 작성   아래 링크를 통해 Student Scholarship application을 작성 제출  https://cfai.smapply.io/prog/cfa_program_student_scholarship/(로그인 하여 신청) * Step 2: 담당자(sgko77@korea.ac.kr)에게 추가 서류(아래 항목) 이메일 제출     ① 이력서(자유양식) 1부    ② 지원서(CFA 준비동기, 예상 응시일정 및 준비현황 포함 / 자유양식) 1부    ③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스캔본 등 이메일 첨부)    ④ 교내 장학금 수혜내역 1부 (해당자만) ▶ 선발 여부 공지: 4월 말 , 선발 결과 개별 통보 (5명 이내 선발 예정) ▶ 참고 사항: CFA 장학생으로 선발 된 이후에는 필수로 해당 시험 응시 ▶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 Finance MBA 담당 (sgko77@korea.ac.kr)  

[경력개발센터] 2024-1학기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LinkedIn Learning Campus) 이용자 모집첨부파일

2024.03.19 Views 986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에서는 경영대학 학부생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링크드인 내 온라인 코스 수강 프로그램인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링크드인 러닝 캠퍼스는 20,000개 이상의 코스를 20여개 언어로 구성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마케팅, 재무/회계, HR, 전략/분석 등), 테크놀로지(소프트웨어/웹 개발, AI 등)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을 제공하는 과정 수료 시 LinkedIn 개인 페이지에 수료증 뱃지를 부여함으로써 취업관련 스킬 증빙자료로 활용도 가능하오니, 경영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부  3~4학년 재학생 및 휴학생 (이중전공 및 복수전공 포함) 2. 이용기간: 신청일~2024년 8월 31일 3. 신청방법: 이메일 신청  - 신청내용: '이름(영문), 학번, 학년, 링크드인 계정 이메일 주소(신청 전 링크드인 가입이 되어있어야 함)'를 아래 이메일로 송부  - 이메일: kubscareer@korea.ac.kr 4. 모집기간: 2024년 8월 31일 이전 상시모집 5. 운영방침: 학습 진척도가 없다고 판단되는 학생의 경우 2회 리마인더 발송. 차도가 없을 경우 계정 삭제 후 대기자에게 제공 예정 6. 소개자료: 첨부파일 참고 7. 문의처: kubscareer@korea.ac.kr   문의처: kubscareer@korea.ac.kr
  • 1
  • 2
  • 3
  • 4
  • 5
  • 마지막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