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8-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8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1. 수업기간: 6월 22일(금) ~ 7월 19일(목) (월·화·수·목 주4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국제어학원 개설 일부 과목은 주5일 수업 가능, 강의시간표 참고)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금) 10:00 ~ 5월 29일(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목) 09:00 ~ 6월 4일(월)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6월 11일(월) 환불 : 14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6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수) 10:00 ~ 7월 5일(목) 23:00 [서버실이전공사로 6.29(금) 17시부터 7.2(월) 9시까지 수강신청 취소 불가] KUPID->수업->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4.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국제하·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신청일 기준으로 성적이 확정되지 않은 과목은 계절수업으로 재수강할 수 없습니다. 5.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6. 폐강: 6월 11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구분 수강신청취소 신청기간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1차 6월 20일(수) 10:00 ~ 6월 21일(목) 23:00 수업료전액 2차 6월 22일(금) 10:00 ~ 6월 28일(목)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3차 6월 29일(금) 10:00 ~ 7월 5일(목)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KUPID -> 수업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에서 취소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예정이며, 수강신청 취소 신청 시 학적에 등록된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가 틀린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8.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4.17
179
Academic
# 4305
NEW [학부] 고려대학교 스타트업연구원 2018 Spring 데모데이 "CHOO CHOO DAY!
  행사 개요  일시: 2018. 05. 11 (금) 14:00 ~ 18:00 장소: 고려대학교 LG-POSCO경영관 4층 SUPEX HALL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 2018 Spring CHOO CHOO DAY를 개최합니다. KUBS Startup Station에서 함께 성장해온 7개 스타트업의 눈부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KUBS Startups  1. 디앤아이파비스: 복잡한 업무를 하는 변리사에게 인공지능 비서가 생긴다면? 2. Dreamary: 견습이 필요한 예비 전문가들,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를 연결한다면? 3. 유엑스큐레이트: 디자이너들아, 아직도 면접준비를 혼자 하니? 4. 우트: 이웃간 떡 돌리던 시대가 다시 온다고? 5. 웨일컴퍼니: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담배냄새, 좋은 향기로 바꿀 수는 없을까? 6. 아이오펫: 가족처럼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 저렴하고 간편하게 지켜줄 수 없을까? 7. 로보트리: 왜 로봇교재는 이렇게 비싸고 어려운걸까?   PROGRAM  1) 14:00 ~ 15:00: 현장 등록 및 참석 확인 2) 15:00 ~ 15:30: 개회사, 환영사 및 축하사 3) 15:30 ~ 17:00: 스타트업 발표(7팀) 및 휴식 4) 17:00 ~ 18:00: 폐회사 및 네트워킹   문의    참가신청: https://onoffmix.com/event/134503   문의사항: 02-3290-1699, 2551   E-mail: kubsstartup@korea.ac.kr   Website: www.startupstation.kr   Facebook: 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2018.04.16
187
Undergraduate
# 4298
필독 [인권센터]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시행 안내 (Notice on 2018 Human rights&Gender equality edu.)
안녕하세요, 인권센터입니다.   본교는 교내 구성원의 인권감수성 증진,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부터 교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과성평등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2017년도 이후에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은 아래와 같이 해당 교육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학부생- 학년별 1회(재학 중 총 4회) 교육 이수 필수 일반대학원생- 졸업 전 1회 교육 이수 필수   2018학년도 인권과성평등교육이 본교 블랙보드(http://kulms.korea.ac.kr)을 통해 2018년 3월 19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제공됩니다. 교육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 블랙보드 접속>'코스' 메뉴로 접속>오른쪽 하단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후 등록 진행>'나의 코스'에서 학생 (으)로 있는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상세 매뉴얼 하단 첨부    문의: 인권센터 (내선 2843) ----------------------------------------------------------------------------------------------------------------------------------------------------- Hello, this is Human Rights Center. KU has provided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to all members of KU since 2017 to enhance human rights sensitivity and the perception of gender equality. According to KU regulation, every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chool student who enrolled from 2017 must take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 Undergraduate: Once per each grade (Total 4 times before graduation)  - Graduate: Once before graduation     2018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is available on Black Board(http://kulms.korea.ac.kr), from March 19th, 2018 to February 28th, 2019. The registration is as follows. ▷  Blackboard > ‘Course’ menu > At the bottom right, Click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 The education can be taken on ‘My course’ ▷  Detailed manuals are attached below Inquiry : Human Rights Center (extension 2843)  
2018.03.27
547
Academic
# 4259
! [학부] 2018-1학기 <1학년세미나I> 교과목 운영 안내 및 온라인합동강좌 수강안내
2018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1학년세미나I 교과목의 온라인합동강좌가 개선되어 2018년도 1학기부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오니 일정 참고해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기존 2018년 개선 강좌명 세부 강좌명 강좌명 세부강좌명 1.  안전관리교육 1-1. 안전의 이해 1.  안암골 호랑이 생활기 1-1. History of KU 1-2. 공공장소안전 1-2. Welcome to KU 1-3. 응급처치 1-3. Etiquette of KU 1-4. 재난안전 2.  대학에서의 성공적 학습가이드 2-1. 그룹과제 2.  올바른 리포트 작성법 2-1. 리포트 작성 2-2. 보고서 2-2. 표절 튜토리얼 2-3. 학습윤리 3.  안암골 호랑이 생활기 3-1. 고려대학교 역사 3.  안전관리교육 3-1. 공공장소안전 3-2. Welcome to KU 3-2. 응급처치 3-3. 매너와 에티켓 3-3. 재난안전   - 또한 온라인합동강좌 운영 관련 세부 내용도 아래와 같이 변경 되었으니 업무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존 변경 비고 개설시기 4월 초 3월 2일 -  기존 개설시기는 학기 시작 후 한달 뒤였으나, 관련하여 학생들의 문의가 많아 학기 시작과 동일하게 하고자 함   -  마감시기는 중간고사 마감시기와 동일하게 변경됨 마감시기 6월 초 4월 27일 동영상 이수 방법 동영상 관련 퀴즈만 pass하면 동영상 시청 여부 상관없이 이수가능 동영상 시청을 필수로 하며, 동영상 스크롤을 학생이 임의로 넘길 수 없게 시스템 변경   - 1학년세미나 학점 취득을 위해서는 "온라인합동강좌" 이수 및 멘토교수 만남의날(4월 9일(월), 12일(목), 13일(금) 점심식사)에 필수로 참석을 해야 합니다.       (단, 온라인 합동강좌 수강 여부 및 멘토교수 만남의날 참석 여부와 무관하게 지도교수 재량 껏 성적을 부여할 수있음) 
2018.03.20
526
Academic
# 4253
필독 [학부] 2018-1학기 지도교수 신규 배정안내[신입/편입/자유전공/퇴직교원/변경요청]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2학기 신입/편입/자유전공/퇴직교원/변경요청자 지도교수 배정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포탈에서 배정된 지도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탈> 학적/졸업>학적사항>기본사항> 지도교수  1학년세미나를 수강하고 있는 신입생들의 경우, 분반 변경은 4월 중 지도교수분반으로 변경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9일(월), 12일(목), 13일(금) 12시 점심시간에 예정되어있는 지도교수와의 멘토링 만남의날(점심식사) 행사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지도교수님과의 첫 만남이자 지도교수에게 배정된 선후배들과의 만남의 장이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도교수별로 참석 일자가 다르니 일정 확정되면 신청접수 받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1학년세미나 수강자들은 반드시  참석해서 지도교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불참시 , 학기말 '1학년세미나' 성적이  'F'로 부여될수도 있음) 지금 배정된 지도교수는 3학년(68학점취득, 4학기 이상 등록)이 된 후, '지도교수변경 신청기간' 동안 변경신청하시면 재학 중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8.03.19
528
Academic
# 4246
* [학부] 2018-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2018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8. 4. 2.(월) 10:00 ~ 4. 30.(월) 17:00 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8. 6. 15.(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예정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8. 3. 19.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03.19
379
Academic
# 4245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136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074
Academic
# 4148
필독 [학부] Academic English 개편에 따른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공통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Academic English 재수강/미이수자 수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   과목개요 개편사항 개편 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ACADEMIC ENGLISH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 중급, 초급 IFLS00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2.28 폐지 IFLS004 ACADEMIC ENGLISH Ⅱ 2(4)     ↓↓↓   개편 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 고급 -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ACADEMIC ENGLISH 중급, 초급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일주일 주 2회로 구성(50분 수업 2회) IFLS011 ACADEMIC ENGLISH Ⅰ과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 합니다. 반드시 ACADEMIC ENGLISH Ⅰ을 이수한 다음에 ACADEMIC ENGLISH Ⅱ를 수강할 수 있음.) ACADEMIC ENGLISH Ⅰ 및 Ⅱ 과목의 첫 수강은 정규학기에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로 첫 수강 불가.)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영어 수준 기존에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지정 받은 영어수준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 미응시자는 수강신청을 위해 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주십시오. 수준별 수강 안내 고급 수준의 경우, 개편 사항에 준하여 수강을 면제합니다. 중급 및 초급 수준의 경우, IFLS003 및 IFLS004 재수강/미이수자는 영어 수준에 따라 IFLS011 및 IFLS012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 합니다. 학점 변경 및 면제에 따른 부족 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합니다. . 개설방식 교과목 봄학기 가을학기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정규반 개설 재수강반 개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반 개설 정규반 개설     IFLS011 ACADEMIC ENGLISH Ⅰ은 봄학기,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가을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규반은 해당 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봄학기에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재수강을 희망하시거나 가을학기에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정규반으로 수강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Academic English 외국인 특별반 관련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984
Academic
# 4145
필독 [학부]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수강 안내
공통교양 교과목 “Academic English”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다     음 -    1. 과목개요  가. 수강 전제 조건   -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과목의 수강 신청을 위해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영어수준을 지정 받아야 합니다.   - 불응시자는 Academic English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외국인 신입생은 평가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며,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함)  나. 교과목 정보   영어 수준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 (시수) 비고 고급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중급, 초급 ACADEMIC ENGLISH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2. 영어 수준별 운영방침 - ACADEMIC ENGLISH Ⅰ, Ⅱ 최초수강은 계절학기에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 신청해야 합니다. - ACADEMIC ENGLISH Ⅰ과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하며, Ⅰ을 이수해야 Ⅱ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침에 따라서 고급은 수강을 면제하며, 중급 및 초급은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영어 수준 방침 고급 평가 상위 20% 내외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함 ACADEMIC ENGLISH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으므로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2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함 중급 평가 중위 60% 내외 절대평가 실시 Group별 분반에 따라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 중급 분반 Group 경영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정경대학, 국제학부 문과대학-어문: 국문, 노문, 독문, 불문, 서문, 영문, 일문, 중문 문과대학-인문: 사학, 사회학, 심리, 언어, 철학, 한국사학, 한문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생명과학대학, 의과대학, 이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사범대학, 디자인조형학부 ※ 단, 체육특기자, 컴퓨터학과, 외국인 분반은 별도로 운영함 초급 평가 하위 20% 내외 절대평가 실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Group 없음)   3.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1,049
Academic
# 4146
* [학부] 경영학과 졸업요구조건 조건부 면제 시행 안내
경영학과는 개정된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5장 45조 3항 및 47조 2항에 의거하여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 재학/수료 중인 학생은 졸업요구조건(공인외국어, 한자이해능력, 공인한국어)을 면제하여 졸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졸업요구조건을 면제하여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2월 졸업- 9/1~12/31, 8월 졸업- 3/2~6/30 2. 제출방법(택1)    ①방문: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업무시간: 오전 9:00~ 오후5:30, 점심시간(12시~1시) 제외)     ②이메일: avecgemma@korea.ac.kr    ③우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1.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 재학연한이 당해 연도 2월인 경우, 12월 말까지 / 당해 연도 8월인 경우, 6월 말까지 면제신청서 제출) 2. 본 면제신청서는 경영학과에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타학과를 1전공/이중/융합/복수전공 하는 경우 해당학과 졸업요구조건을 충족하여야 최종 졸업이 가능합니다. 3. 재학연한 내에 졸업하지 않으면 제적처리 됨에 따라 본인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입학생 부터 적용)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기본사항 4. 면제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자필 서명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  
2017.12.04
1,623
Academic
# 4090
! [학부] 2018-1학기 KUBS TNT프로그램(Tutor&Tutee) 신청안내(튜터추가 모집)
TNT 프로그램 튜터  추가 모집 가. 신청기한 : ~4.25(수) 17:00 나. 튜터링과목 : 중급회계1, 재무관리 다. 신청방법 : 신청서, 성적표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소득관련증빙서류는 선택사항) *온라인신청은 불가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2018-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4~8번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1부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⑤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⑥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부모 각 1부 ⑦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⑧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 ③ 성적증명서   2. 신청기간: 2018. 2. 20(화)  10:00 ~ 3. 7(수) 16:00 (튜티는 상시신청가능)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후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온라인 신청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기간 : 2018년 3월 12일(월) ~ 2018년 6월 8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 또는 48시간 튜터링, 주당 최소 2시간, 최대 6시간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8.04.19
1,504
Academic
# 4208
! [학부] 2018-1학기 멘토교수 만남의 날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멘토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지도교수를 배정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의 선배로서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 함께 선,후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만남의 날을 마련하였습니다. 소중한 만남의 자리에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확인 : 포탈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메뉴에서 확인가능  - 참석대상 : 경영학과 재학생(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반드시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만남의날 참석일정 : 일정 참석교수 장소 참가신청 4월 9일(월) 12:00~13:00 [안영일홀] 권성우, 김기훈, 김대기, 김동철, 김상용 류강석, 박광태, 신만수, 신호정, 유승원 이재혁, 임호순, 정인식, 정호원, 조명현 [쿠쿠홀]  김배호,  김창기, 김태규, 나현승, 유시진 이동욱, 정창화, 최우석, 편주현, 황준호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쿠쿠세미나실 신청바로가기 4월 12일(목) 12:00~13:00 [안영일홀] 권수영, 김재욱, 김진배, 김희천, 박경삼, 배길수, 배진한, 윤성수, 윤성아, 이동섭, 이동원, 이재남, 이종호, 이한상, 정재호 [쿠쿠홀] Tony C. Garrett, 고병완, 김병조, 문정빈  박진관, 손범진, 조경아, 지승민, 최진희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쿠쿠세미나실 신청바로가기 4월 13일(금) 12:00~13:00 김영규, 김재환, 문형구, 박찬수, 석관호 유원상, 이장혁, 한승수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신청바로가기 개별만남예정 김동원(4/13/14시), 김언수, 남대일, 박경서,유용근 전재욱,정지웅, 한재민, 홍세준      연구년 Martin Hemmert, 김광현, 김대수, 김우찬, 김중혁, 박종원, 배종석, 서용무, 정석우 장하성(휴직) 연구년기간으로 인한 해외 연구중으로 멘토링만남이 어려움     - 확인사항 1) 반드시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본인의 멘토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해야함 2) 지도교수가 명단에 누락된 경우, 일정상 참석이 어려운 경우이니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서 면담을 신청해야함 3) 수업 등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 '결석확인서' 발행이 가능함(행사당일날 발급) 4) 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지도교수와의 면담을 해야 성적부여가 가능함(지도교수의 사정에 따라 면담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5) 이번학기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1학년세미나 지도교수는 부학장(김재환 교수)으로 신청되며 지도교수가 연구년으로 행사에 참석을 하지 않는 경우는 온라인 합동강좌만 수강하시면 됩니다.(부학장 면담 필요없음)  6) 일정 변경 :  - 김기훈 교수님(13일->9일)  - 전재욱 교수님(12일->개별면담)  - 홍세준 교수님(9일->개별면담)  - 김언수 교수님(12일->개별면담)
2018.04.13
6,345
Academic
# 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