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경영대학이 2017-1학기를 맞이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큐브)’ 6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우리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10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에만 해당)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MS Office 문서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2월 27일(월) ~ 3월 6일(월) 13:00 까지 (기간 엄수) [KUBE 6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recruiting@gmail.com) 접수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6기]이름_학번”(예시: [KUBE 6기]홍길동_2016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7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3월 10일(금) ~ 3월 11일(토)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12일 (일) 합격자 OT 및 워크숍 3월 18일(토) ~ 3월 19일(일)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수료 특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명의 활동 증명서 발급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부여(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이종인 010-4502-1528
2017.03.06
278
academic
# 3211
[학부] 2017-1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시간표 안내(2017학번)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축하합니다. 2017학년도 1학기 필수로 수강하셔야 하는 5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입니다. 2017-1학기 필수 교과목 : 경영학입문, 경제원론I, 사고와표현I, Academic English I, 1학년세미나 (단, 1학년 세미나는 수업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개별시간표에는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서 수강해주세요)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를 응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Academic English I를 수강신청할 수 없음.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에서 중급과정을 받은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자동신청되며 초급, 고급과정을 받은 경우 직접 수강신청 해야하므로 시간표가 달라 질 수 있음. - 사고와표현I 12분반 외국인 학생들은 사고와표현을 본인 레벨에 맞게 직접 수강신청해야함. 첨부된 학번별 수강과목 시간표 확인하시어, 다른 교과목 수강신청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 신청되어 있는 교과목 삭제시, 다시 수강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입문 및 경제원론I은 신입생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다른 분반으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 Academic English 수업의 경우 신입생 영어능력시험 결과 등급에 따라 중급을 제외한 초급/고급반 신입생들은 레벨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 사고와표현(외국인특별반)은 '입학유형'과 '국적' 모두가 외국인일 경우만 수강이 가능하며 한국어성적표 제출 및 레벨테스트에 따른 수준에 따라 수강신청기간동안 신청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2017.02.17
1,827
academic
# 3205
NEW [학부]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I. 조기졸업 신청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 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특별   1. 신청자격 :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3.5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3. 신청 : 해당 학과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접수일시 : 2017. 3. 2(목) 10:00 ~ 3. 20(월) 17:00까지 ◎ 제출서류 :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2017. 2. 20   학사지원본부  
2017.02.16
105
academic
# 3201
[학부]2017-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신청안내
2017-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안내(2017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2017-1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합니다.   1학기 동안 개설되는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대상자는 이번 학기 재학생이면서 정규학기에 진행되는 인턴십을 학점인정 받을 경우 신청바랍니다.     1. 운영절차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및 성적부여   (반드시 사전에 승인 및 수강신청이 이뤄져야만 인정가능) 2. 인정범위      1) 한국에 있는 기업에서 Full-time으로 최소 4주이상 연속근무  2) 한국에 있는 기업에서 Part-time으로 최소 160시간 이상 연속 근무  3) 학기 중 근무한 인턴십은 정규학기에 인정가능  4) 여름/겨울 방학 중 근무한 인턴십은 계절학기 통해서 인정가능   3. 지원자격  1) 3학기이상이수자(복수전공,편입생은 경영대학에서 개설한 과목 12학점이상 이수자)  2)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이 가능한 학정 내에 2학점으로 수강신청됨  3) 재학 중 1회만 신청가능(국제경영현장실습과는 중복수강 가능함)  4) 정규학기 신청자는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가능하지만 휴학생은 신청불가함      (단, 계절학기 신청자는 휴학생 및 재학생은 가능하지만 졸업예정자는 신청불가) 4.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1) 지원서류 목록 : 신청바로 가기 [클릭]   - 경영현장실습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 1부 - 참여기업 신청서 1부 - 채용 확인서 1부 (채용 확인메일도 가능) - 성적표 1부 - 학점인정 신청서(사전) 1부 - 인턴십 협약서(현장실습 이전에 체결 또는 시행하여야함) 1부 - 양성평등교육 이수(지난학기 현재까지 미이수자는 이번 2017-1학기 예정된 프로그램을 수강해야 학점인정 가능함)   2)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년 3월 8일(수) 오후 5시까지 - 제출처: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온라인 접수 후 Hard copy로 방문접수/우편접수 해야 지원이 완료됨)             5. 과제 제출 및 성적부여 :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할 것 6월 9일(금)까지 제출할 것 [단, 인턴십 기간이 길어질 경우 제출 기간은 조정가능함]   - 일일업무일지 : 일일업무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하여 반드시 손글씨로 작성 - 결과보고서(첨부양식.사진 제외 2장 내외) - 종합보고서(분량 자유/형식 자유 : 회사에 제출한 보고서 형식도 무관함) - 근무평가표(학교가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수령) - 학점인정신청서 -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수강(별도 이수증 제출없이 출석 확인) 6.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곽파이저 02)3290-2703 / pij0612@korea.ac.kr   붙임. 1. 참여기업 신청서(사전제출) 1부 2.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전제출) 1부 3. 경영학과 협정서(사전제출) 1부 4. 일일업무일지(사후제출) 1부 5. 결과보고서(사후제출) 1부 6.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후제출) 1부
2017.02.06
439
academic
# 3191
[학부]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
경영대학 수강신청 유의사항   1. 경영학과를 전공하는(복수,이중,융합,부전공 포함) 학생이 아닌 타학과 학생들의 경우 수강신청기간에는 수강신청 자격이 제한됩니다. 수강신청 정정기간의 전체수강신청일에 제한이 풀려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과목 포기 제도 폐지 2014-1학기부터는 수강신청 과목포기 제도가 폐지되어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수강신청한 과목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3. 수강신청 최소학점 변경 2014-1학기부터는 매학기 1학점 이상 19학점 이하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허용됩니다. (직전학기 F없이 17학점이상 학점 취득하시고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경우 또는 전체 F없이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경우에는 3학점 추가 수강신청이 가능함.)   4. 수강인원 제한 경영대 과목의 경우 강의실 규모와 과목 특성상 인원이 부득이하게 인원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5. 교과과정개편으로 인한 교과목명 및 학수번호 변경에 유의하여 유사교과목현황을 확인하여 수강 신청 바랍니다. - 확인방법 : 포탈→강의→개설과목조회→학부 유사과목 BUSS161 ‘경영학의이해‘ 교과목 폐지로 인해 재수강이 필요한 경우, 유사과목인 BUSS163 ’경영학입문‘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6. 전공선택별 선수과목이 지정되어 있을 경우, 이전 학기에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하며 선수과목과 동시 수강은 불가능합니다. 예) BUSS213 중급회계Ⅰ의 수강을 위해서는 BUSS152 회계학원리의 선수강 필수 - 확인방법 : 포탈→강의→개설과목조회→학부 선수과목 세종캠퍼스에서 선수강 과목을 수강한 경우, 수강신청이 제한되오니 학과행정실로 사전문의바랍니다.   7. ECON203 경제원론Ⅱ는 전공선택으로 인정이 안되고 일반선택으로 분류됩니다. 경영대 전용반이 아닌 경제학과에서 개설되는 분반에서 수강하셔도 인정이 가능합니다.   8. 기업윤리(BUSS 364), 세계경제와기업(BUSS204) 과목이 필수로 지정된 학번의 경우, (제1전공, 2중전공, 복수전공) 경영대학 전공선택 (3학점)으로 대체 수강 할 수 있습니다.   9. 경영학과↔경제학과 이중전공 시 이수과목 변경 안내 (16학번부터 해당) 16학번부터 경영학과↔경제학과를 이중전공 시 경제원론 I, II에 해당하는 6학점을 이중전공하는 학과의 전공선택 과목으로 대체 이수해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10. 타학과 전공선택 인정 가능과목 : 단, 경영대학 졸업요구학점 중 영어강의 갯수에 인정되는 과목은 BUSS로 시작하는 학수번호에 한합니다. 학수번호 개설학과 과목명 JURA158 법학과 기업법 I JURA159 법학과 기업법 II JURA305 법학과 행정법총론 JURA306 법학과 행정법각론 JURA332 법학과 행정구제법 PAPP150 정경대학 행정학원론 ECON333 경제학과 재정학 ECON334 경제학과 조세론 ECON201 경제학과 미시경제이론 ECON202 경제학과 거시경제이론 ECON335 경제학과 국제금융론 IFLS161 (=IFLS309) 국제어학원 기업영어(=비즈니스영어) IFLS162 국제어학원 기업영어실습 EGRN320 공과대학 경영자를 위한 테크놀로지 이해  
2017.01.24
990
academic
# 3178
필독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 안내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를 안내 드리오니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일자: 2017년 2월 25일(토) 14시 - 16시  (행사가 시작되는 오후 2시부터는 출입문을 차단할 예정이오니, 졸업생 여러분들은 반드시 13시 50분까지는 좌석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장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위치 안내: https://goo.gl/maps/iBV8VSHtxb12)   3. 참석대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4. 행사장 좌석배치도 안내   5. 행사당일 주차 안내    주차공간이 극히 부족하여 극심한 혼잡이 예상되므로 졸업생 및 학부모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만차시 정문이 폐쇄될 예정입니다.    당일 배부받은 학위수여식 팜플렛 또는 학위기를 제시하면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6. 유의사항     단상위에서 학위기를 수령한 이후에는 무대앞 통로가 아닌,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중간 이동통로를 통해서 좌석에 착석을 부탁드립니다.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구역을 참고하여 좌석에 착석해주시고, 1층 행사장은 행사시작 후 출입이 불가능하므로 가족 및 학부형들은 가능하면 인촌기념관 2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02.24
718
academic
# 3212
필독 [학부] 2017년 2월(2016학년도 전기) 경영학과 졸업확정자 명단 및 학위수여식/학위가운 안내
1. 2017년 2월(2016학년도 전기) 졸업확정자 명단 2017년 2월 졸업확정자 명단을 게시하오니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8월 기졸업자 명단도 첨부) ※ 졸업확정자 명단은 개인정보상의 이유로 일정기간동안 게시 후 삭제합니다.     2. 학위기를 위한 국문/영문명 확인 및 정정 - 국문/영문성명 확인: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영문은 대소문자, 철자, 띄어쓰기 모두 확인 필수) - 포털과 동일한 국문/영문명이 학위기에 기재되니 확인 필수. 학위기 발급 후 수정 불가 - 수정 필요 시 2월 19일 (일)까지 shineh@korea.ac.kr로 본인의 학번, 영문명 기재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 2월 20일 학위기 출력 후 수정 절대 불가     3.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졸업식) 안내 - 일 시: 2017년 2월 25일 (토) 오후 2시 (약 2시간 소요 예정) ※ 전체 학위수여식은 당일 오전 10시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 상세안내는 포털 공지사항 참고   - 장 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강당   - 참석대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복수전공을 포함한 1전공 경영학과생)   - 참석신청: 2월 9일(목) ~ 2월 17일(금) 오후 5시까지 (참석 또는 불참 필수 선택)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신청 바로가기 4. 학위가운, 스톨, 와펜((최)우수상을 상징하는 장식물) 배부 - 학위가운 사용료 납부방법 (사전 가상계좌 수납 / 현금납부 불가함) 일시 사용료 사용료 수납방법 분실료 2.15(수) 10:00 ~ 5,000원 ①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본인의 가상계좌 확인 ②  본인 가상계좌로 사용료 입금 ③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학위가운 대여증 출력 30,000원     ※ 포털 상세 공지사항 참조 - 일정 일시 구분 장소 비고 2.18(토) ~2.19(일) 9:00~17:00 학위가운 대여 /반납 국제관 114호, 115호   2.22(수)~2.24(금) 9:00~17:00 학위가운 대여 /반납 인촌기념관 귀빈식당 또는 하나스퀘어 전시실   2.25(토) 9:00~17:00 학위가운 대여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반납 화정체육관 1층(구 매점) 또는 인촌기념관 귀빈식당 또는 하나스퀘어 전시실   스톨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선착순 배부 와펜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2.27(월) ~ 학위가운 대여 불가   반납 본관 당직실 스톨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5 배부 후 잔여분 와펜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5 미수령분 - 대 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수료 및 졸업불가 학생은 대여 불가)   - 학위가운 반납 시 [학위가운대여증]에 반납 확인 도장 날인⇒학과(부) 행정실에서 졸업증서 수령   - 학위가운 미반납 시 졸업증서 수령 불가 및 2017년 3월 31일 이후 모든 증명서 발급 중단   ◎ 스톨                                                 ◎ 성적우수자 와펜                                 5. 졸업증서 교부 안내 일자 시간 장소 2월 25일 (토) 15:00~18:00 경영본관 1층 로비 2월 27일 (월) ~ 10:00~16:3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 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학위가운 대여증(반납 도장 날인)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우편 발송은 불가.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파일) 지참   - 학위기는 재발급 불가하니 보관 유의   - 졸업증명서는 2월 25일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4)   - 2016년 8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2월 27일 이후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6. 졸업앨범 교부 학생지원부에서 추후 포털 공지 예정 (02-3290-1101)  
2017.02.09
2,475
academic
# 3192
NEW [학부] 2017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복학 신청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복학 신청 안내(학부) 1.신청기간   * 2017년 2월1일(수)10:00 - 2월27(월)17:00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   2. 휴·복학 절차 안내 인터넷 휴·복학 신청 및 승인 구분 내용 신청 방법 및 승인 휴학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입영통지서를 스캔 첨부-> 승인 -기타서류 첨부시 -> 미승인 ※ 기타서류 첨부시 군입대 휴학처리 안됨 (예: 입영예정확인서, 합격통지서 등)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전역증(사본),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스캔 첨부->승인 -기타서류 첨부시 -> 미승인 ※기타서류 첨부시 군제대후 휴학처리 안됨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전역장 등) 복학 일반복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사본),병적증명서,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스캔첨부->승인 - 전역예정증명서 및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의  경우      첨부파일의  양식만 허용.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서약서   스캔첨부->승인 -기타서류 첨부시 -> 미승인   ◈ 팩스로 송부 할 경우 학과, 학번, 성명, 연락처을 필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제대후 일반휴학으로 전환시 전역증(사본),병적증명서,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를 스캔하여 첨부하거나 팩스로 송부하시기 바랍니다.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캠퍼스별 팩스번호 안내 캠퍼스 구분 위치 팩스번호 문의전화 본교(인문사회계) 중앙광장 지하 1층 02-929-2380 02-3290-1144 자연계 하나스퀘어 지하 1증 02-929-0220 02-3290-4090 의과대학 의과대학 학사지원부 02-924-4958 02-2286-1123 보건과학대학 보건과학대학 학사지원부 02-916-5943 02-3290-5605   4.학과행정실 담당자 및 연락처(첨부파일) 참조  
2017.01.31
311
academic
# 3183
[학부]2016-겨울계절수업 성적처리 일정 안내 (학부)
16-겨울계절수업 성적처리 일정 안내 (학부)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강의평가 완료 12시간 후 성적조회 가능)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2017. 1. 18(수) 10 : 00 ~ 1. 23(월) 16 : 30 성적공시 및 정정 2017. 1. 23(월) 18 : 00 ~ 1. 26(목) 15 : 30 성 적 확 정 1. 26(목) 16 : 3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Internet 강의평가 설문에 응답완료 12시간이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으며,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1) 사용자ID : 학번 (2) 비밀번호 : 포탈비밀번호 ※학점교류생 (1)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2)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1월 17일(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은 학사지원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1월 31일(화) 16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 1.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1.24
187
academic
# 3177
NEW [청소년 신청] 제4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제4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가 되길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생 70명 (예비 2학년)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고1은 지원할 수 없으며 행사 당일 참여가 제한됩니다.  행사 일시: 2017년 2월 4일(토) 10:00~18:30 신청기간:  2016년 12월 30일(금) ~ 2017년 1월 20일(금) 23시 59분 ​신청방법: https://goo.gl/forms/li2qbdKEIie0VkS92 접속 후 지원서 작성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7년 1월 25일(수)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제4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 개요 일 시 : 2017년 2월 4일(토) 10:00~18:30 장 소 :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경영대학 세부 일정표 시간 내용 장소 10:00 ~ 10:30 10:30 ~ 11:00 11:00 ~ 11:30 등록 및 조 배정 개회사 및 KUBS 소개 조 편성 및 아이스 브레이킹 LGPOSCO 경영관 수펙스홀 11:30 ~ 12:30 캠퍼스투어 인문사회계 캠퍼스 12:30 ~ 13:30 점심시간 학생식당 13:30 ~ 14:30 14:30 ~ 17:30 17:30 ~ 18:30 경영학 미리보기 경영학 실습(조별 멘토링 및 발표) 폐회사, 기념품 증정, 해산 현대자동차경영관  
2017.01.20
2,058
Undergraduate
# 3165
NEW 2017학년도 1학기 보헌장학생 선발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보헌장학생 선발 안내       1. 목 적 가. 고대에 대한 충성심보다는 보다 시야를 넓혀 국제관계에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더 나아 가 세계평화의 진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젊은 인재, 즉 “the world's fight"에 기 여 할 수 있는 고대인을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나. 프로젝트 제안에 투자하기보다는 사람에 투자한다. 따라서 학문분야나 career plan에 대한 제 한을 가하지 않는다. 다. 지적능력이 우수함은 물론 심신이 건강한 자로 여러 측면의 품성을 두루 갖춘 젊은이, 단지 책벌레가 아닌 “well-rounded" 된 사람, 미래의 세계와 인류번영에 대해 효과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구체적으로 다음 네 가지의 기준을 적용한 다. 1) 문예적, 학문적 성취 2) 스포츠에 대한 사랑 3) 진실성, 용기, 공적책임에 대한 헌신, 약자에 대한 동정과 보호, 친절, 이타성과 공동체의 식의 소유 4) 도덕성, 리더십에 대한 본능, 동료에 대한 관심도 2. 자 격 가. 경영대학, 문과대학, 정경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체육지원부(체육특기자) 나. 3학년 1학기 되는 학부생 ( 2017학년도 제1학기) 다. 직전학기 성적 3.2 이상 라. 위의 요건을 모두 갖춘 인성이 바르고 다재다능한 재학생   3. 제출서류 가. 성적증명서 나. 교수추천서(자필)-첨부양식  다. 자기소개서(1항의 목적에 대한 내용 포함) 라. 세목별 과세 증명서(부/모 모두 해당) 마.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부/모 모두 해당) 4.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5. 지원기간 : 4개 학기 6.  서류제출기한 : 2017. 1. 23(월) 12시까지(기한 엄수) 7.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경영대학 행정실) 8. 문의 : 02-3290-1301    
2017.01.19
884
Undergraduate
# 3174
NEW 2017-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 공통자격요건   2017-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자 직전학기 취득학점 17학점이상, 평균평점 3.5이상(F학점포함) 가정형편이 어렵고, 품행이 단정하며 타인에게 모범이 되는 자   █ 유의사항   2017-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및 정의장학금 신청자도 지원가능 2017-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기신청자(서류제출완료)의 경우 장학금신청서 및 사유서,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해당장학금)만 제출 결과발표 : 2017. 2. 2(목)   █ 서류제출   서류제출기한 : 2017. 1. 23(월) 12시까지(기한 엄수)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경영대학행정실) 공통서류 - 장학금 신청서(소정양식) 1부 - 장학금 신청 사유서(소정양식)  1부 - 성적증명서 -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     부모 각 1부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 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1. 엘앤비인베스트먼트장학금(구 백운주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다. 제출서류 : 지원서(첨부양식), 자기소개서(자유양식A4 1장, 10point)   2. 오현호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1년간 등록금 전액(다음년도에 재심사) 다. 자격요건 : 3.2이상 유지   3. 임당장학문화재단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2017-1학기 수업료 전액(1회성)   4. 최정생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수업료의 50%, 1년지급 다. 제출서류 : 자기소개서(자유양식A4 1장, 10point) 라. 자격요건 : 3.5이상유지   █ 문의 : 02-3290-1301    
2017.01.19
1,102
Undergraduate
# 3173
NEW 2017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합격안내
  1. 합격자 명단은 아래 붙임자료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재입학관련 학칙 제3장 제1절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2장 제1절 제3관 참조   3. 교육과정표 적용: 재입학시 교육과정, 졸업요건 등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해당 학과(부)와 상담 필수.   4. 수강신청: 학년 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함(합격자는 등록과 상관없이 수강신청을 먼저 함).        학년 일정 비고 4학년 2.1(수) 10:00 – 2.2(목) 09:00 본인의 학년 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3학년 2.2(목) 10:00 – 2.3(금) 09:00 2학년 2.3(금) 10:00 – 2.4(토) 09:00 1학년 2.6(월) 10:00 – 2.7(화) 09:00   5. 등록기간 : 2017년 2월 22일(수) 09:00 ~ 24일(금) 16:00까지(기일엄수)   6. 기타문의 및 수강신청 안내 : 해당 학과(부) 행정실   7. 합격자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며, 등록금 납부 시 재입학금(당해년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고지서 출력: korea.ac.kr - KU Story - 공지사항 - 학사공지)    2)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 및 수강신청을 완료하지 아니할 때에는 재입학 합격이 취소되며,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은 1회로 한하며, 합격 후 등록 포기자는 재지원 할 수 없습니다.    6) 학사운영 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입학생의 재학연한은 재입학한 학기를 기준으로 정함."      2017. 1. 17.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1.18
301
academic
# 3172
NEW [재학생 신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제4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멘토 봉사자 신청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goo.gl/sEVvDN)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재학생 신청] 제4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1학년(예비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2월 4일(토) ‘제4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2017년 2월 4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기간- 2017년 2월 1일(수) ~3일(금) 14:30~18:30 ▶ 재학생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행사 사전 준비(필참) - 2017년 2월 4일(토) 08:00~19:00 ▶ 청소년 멘토링데이(당일), 전일진행                              ※ 상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멘토링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가능) - 인원: 10명 이내 5. 지원기간  및 발표 - 지원서 마감: 2017년 1월 15일(일) 23시 59분 - 멘토 선발 발표: 2017년 1월 17일(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6. 지원방법①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②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kubsrecruiting@gmail.com)접수   7. 문의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이메일(kubsrecruiting@gmail.com) 문의  
2017.01.15
1,228
Undergraduate
# 3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