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8-1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8-1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의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타학과 소속의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계절학기 학점인정 신청시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단, 2018-2학기부터는 심화전공 外의 경우 6학점까지 이수 가능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2. 2018-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휴복학기간 마지막 날 전 주 금요일인 2월 23일 (오후 4시) 전까지 국내인턴십 사전허가신청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하므로 다른 대체 교과목도 수강신청 해두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 담당부서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됨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수강신청 확인 후 공식 납부기한까지 학비 납부 온라인 교육수강 – (교육일정 관련 개별 공지예정)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과제 제출   3. 개별 인턴십 사전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온라인 신청서 ▶ 온라인 신청하기  제출서류 목록 1.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양식 첨부)  ​학과장 날인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 신청자 본인 날인 후 제출 실습보험 대상자: 실습기업에서 고용보험/산재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만 '동의' 체크 2. 참여신청서 (양식 첨부)  ​지도교수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 신청자 본인 날인 후 제출 3. 자기소개서 (양식 첨부) 4. 개인정보동의서 (양식 첨부)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5. 산재보험 확인서 (개별 양식)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 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6. 회사소개자료 (개별 양식) 7. 성적표 ▶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8.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대표 및 학생 서명날인본 (양식첨부)  9.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계약서, 채용 확인 이메일 등 대체 가능) 및 사업자등록증빙 (개별양식)   4. 학점인정 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실습 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22일 사이의 기간에 한해서 인정 (제출서류 모두 해당 기간에 맞추어 작성)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목록 (6월 15일(금)까지 제출) 공통제출 1. 업무 일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 경영대학 학생 추가 제출(LINC 장학금 제출 서류)  1. 출근상황부 2. 주간보고서  3. 종합보고서 4. 통장사본 5. 신청 기간 ※2월 23일 오후 4시까지, 인턴십 확정 이후 되도록 빠른 신청바랍니다.  본 공지 [3. 개별 인턴십 사전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제출 서류]를 참고하여 이메일(nooooow@korea.ac.kr)로 제출 이메일 제출 서류 전체에 대한 Hard copy를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경영본관 305호) 방문접수/우편접수     6.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2.23
641
Academic
# 4189
! [학부/MBA] 고려대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졸업기념 영상응모 이벤트(~2/18)
고려대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졸업기념 영상응모 이벤트 오는 2월 24일(토)에 열리는 제111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기념하여, <졸업기념 영상응모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졸업생 본인이나, 친구, 가족 누구든 상관 없이 졸업 소감, 졸업 축하 메세지, 감사인사 등 졸업과 관련된 메세지를 담아 20초 이내의 영상을 찍어 보내주시면, 2월 24일 학위수여식 현장에서, 영상을 상영해드릴 예정입니다.  (▶학위수여식 행사 안내 바로가기) 주변에 KUBS를 졸업하는 선·후배, 가족이 있다면, 졸업하면서 KUBS에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영상을 찍어 보내주세요! 혹시나 영상이 부담스럽다면, 추억이 담긴 사진과 메세지만 보내주셔도 됩니다. 고경인 여러분들의 다양한 영상메세지로, 학위수여식을 다채롭게 꾸며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하기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졸업기념 영상응모 이벤트 주       제   졸업과 관련한 메세지 (졸업 소감, 졸업 축하, 감사 등) 응모자격   KUBS 졸업생과 관련있는 사람 누구나 응모 가능(졸업생 본인, 가족, 동기, 선배, 후배 등) 응모기간   2018년 2월 18일(일) 23:59까지  응모방법   1) 20초 이내의 동영상을 촬영한다.                               * 동영상 내용은 졸업과 관련된 것이면 어떤 것이든 좋으며, 직접 말하는 영상이나 사진을 이어붙인 영상, 핸드폰 셀카 영상도 모두 응모 가능                               * 영상 제작이 어렵다면, 추억이 담긴 사진(3장 이상, 고화질)과 축하 메세지만 텍스트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2) 영상을 하단의 방법 중 하나를 통해 전송한다. (응모하시는 분의 성함/연락처/졸업생과의 관계를 함께 적어 보내주세요!)                               * 이메일 전송 : kubspr@adm.korea.ac.kr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추가 후 메세지를 통해 전송                                                                  *페이스북에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검색 후 페이스북 메세지를 통해 전송                                  응모혜택   정성 가득한 영상메세지를 보내주신 10명에게는 학사모를 쓴 졸업인형을, 30명에게는 5천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드립니다.                                 그리고 내가 보낸 영상이 2018년 2월 24일(토) 학위수여식 현장에서 상영되는 혜택까지~! 문       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02-3290-1688 / kubspr@adm.korea.ac.kr)    
2018.02.19
1,526
Undergraduate
# 4166
필독 [학부] 2018년 2월(2017학년도 전기) 경영학과 졸업확정자 명단 및 학위수여식/학위가운 안내
1. 2018년 2월(2017학년도 전기) 졸업확정자 명단 2018년 2월 졸업확정자 명단을 게시하오니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8월 기졸업자 명단도 첨부) ※ 졸업확정자 명단은 개인정보상의 이유로 일정기간동안 게시 후 삭제합니다.     2. 학위기를 위한 국문/영문명 확인 및 정정 - 국문/영문성명 확인: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영문은 대소문자, 철자, 띄어쓰기 모두 확인 필수) - 포털과 동일한 국문/영문명이 학위기에 기재되니 확인 필수. 학위기 발급 후 수정 불가   - 수정 필요 시 2월 18일(일)까지 avecgemma@korea.ac.kr로 본인의 학번, 영문명 기재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 2월 20일 학위기 출력 후 수정 절대 불가     3. 2018년 2월(2017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졸업식) 안내   - 일 시: 2018년 2월 24일 (토) 오후 2시 (약 2시간 소요 예정) ※ 전체 학위수여식은 당일 오전 10시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 상세안내는 포털 공지사항 참고   - 장 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강당   - 참석대상: 2017년 8월 기졸업자, 2018년 2월 졸업자 (복수전공을 포함한 1전공 경영학과생)   - 참석신청: 2월 8일(목) ~ 2월 18(일)까지 (참석 또는 불참 필수 선택)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신청 바로가기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영상 응모 이벤트(~2/18) 바로가기 4. 학위가운, 스톨, 와펜((최)우수상을 상징하는 장식물) 배부 - 학위가운 사용료 납부방법 (사전 가상계좌 수납 / 현금납부 불가함) 일시 사용료 사용료 수납방법 분실료 2.14(수) 10:00 ~ 2.24(토)15:00 5,000원 ①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본인의 가상계좌 확인 ②  본인 가상계좌로 사용료 입금 ③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학위가운 대여증 출력, 신분증 제시 후 수령 30,000원     ※ 포털 상세 공지사항 참조 - 일정 일시 구분 장소 비고 2.18(일)~ 2.23(금) 10:00~16:00 학위가운 대여 /반납 인촌기념관 귀빈식당 또는 하나스퀘어 전시실   2.24(토) 9:00~16:00 학위가운 대여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반납 화정체육관 1층(구 매점) 또는 인촌기념관 귀빈식당 또는 하나스퀘어 전시실   스톨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식전 선착순 배부 와펜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식전 배부 2.26(월) ~ 학위가운 대여 불가   반납 본관 당직실 스톨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4 배부 후 잔여분 와펜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4 미수령분 - 대 상: 2017년 8월 기졸업자, 2018년 2월 졸업자 (수료 및 졸업불가 학생은 대여 불가)   - 학위가운 반납 시 [학위가운대여증]에 반납 확인 도장 날인⇒학과(부) 행정실에서 졸업증서 수령   - 학위가운 미반납 시 졸업증서 수령 불가 및 2018년 3월 31일 이후 모든 증명서 발급 중단   - [학위가운대여증]은 2018년 3월 31일 이후 본인의 제증명 발급가능 여부 확인 시까지 원본 보관 또는 사진 촬영 후 보관   ◎ 스톨                                                 ◎ 성적우수자 와펜                                 5. 졸업증서 교부 안내 일자 시간 장소 2월 24일 (토) 15:00~18:00 경영본관 1층 로비 2월 26일 (월) ~ 10:00~16:3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 상: 2017년 8월 기졸업자, 2018년 2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학위가운 대여증(반납 도장 날인)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우편 발송은 불가.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파일) 지참   - 학위기는 재발급 불가하니 보관 유의   - 졸업증명서는 2월 24일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4)   - 2017년 8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2월 26일 이후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6. 졸업앨범 교부 학생지원부에서 추후 포털 공지 예정 (02-3290-1101)
2018.02.08
1,588
Academic
# 4195
! [학부] 2018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 경영대
2018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시험 안내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는 교양필수 과목 Academic English 수준별 수업을 위하여 2018년 3월 신입생 대상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1. 시험대상 가. 2018학년도 신입생 중 경영대학, 보건과학대학 소속 나. 본고사는 2월 24일(토) 오전 9시 진행될 예정임 2. 시험형식 필기시험 문법 40문항, 읽기 50문항 / 듣기영역 제외 3. 응시료 무료 별도 시험 접수를 하지 않음, 시험대상자는 의무적으로 시험에 응시해야 함 4. 시험일시ㆍ장소 및 준비물 가. 일시 : 2018년 2월 21일(수) 오후 2시 ~ 3시 50분 나. 장소 : 인문사회계캠퍼스 내 우당교양관 다. 준비물 : 컴퓨터용 연필(싸인펜, 볼펜 등은 사용 절대 불가), 지우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 신분증이 없으면 응시할 수 없음  마. 반드시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교양필수 과목인 Academic English를 수강할 수 있음   5. 결과 및 수강신청 가. 개별 성적 결과 확인은 불가함 나. 반드시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2018학년도 1학기에 교양필수 과목인 Academic English를 수강할 수 있음 다. 시험결과(초급/중급/고급)는 외국어센터에서 [본고사 : 2월 25일(일요일) 오후 5시경 SMS/Email로 개별 통보 라. 추가시험 : 3월 5일(월요일) 오후 5시경 마. 신입생은 수강신청기간[2월 26일(월)]에 직접 본인 레벨에 맞추어 수강신청 해야 함 - 초급 및 중급 레벨 : 1학기 Academic EnglishⅠ, 2학기 Academic English Ⅱ - 고급 레벨 :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하며, 잔여 2학점은 전공 혹은 교양에서 이수함  6. 기타 문의사항    ☎ 02-3290-1453(수강신청 관련)    ☎ 02-3290-1454(시험 관련)
2018.02.01
450
Academic
# 4173
필독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안내(경제원론)
2018학년도 1학기 경제원론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안내드립니다. 해당 과목은 경제학과에서 개설되는 전공필수 과목이나 경영학과를 전공하는 학생이면 필수로 수강해야 하는 경제학 필수과목입니다. 2018-1학기 수강신청 가능한 과목 내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ECOM120-(04), (05), (06), (07), (08), (09)   * 유의사항 1) 경영대 전공생을 위해 개설되는 경제원론 과목은 봄학기 경제원론 I, 가을학기에 경제원론II가 개설됩니다. 2) 2018-1학기 개설되는 경영대 분반은 경제원론I 과목은 2018학번 신입생 우선 과목으로 신입생 수강신청 종료 후, 학년별 정정기간 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3) 경영대 분반이 아닌 경제원론I 과목들은 학과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신청가능일정은 경제학과로 문의바랍니다. 4)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경영대 분반이 아니더라도 학점 인정이 가능합니다. 5) 경제원론 과목 조회는 포탈→ 수업→ 학부→전공과목→정경대학/경제학과 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6) "경제원론I, 경제원론II" 과목은 "전공선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7) 2017학년도 외국인 신입생/편입생 중 경제원론I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메일로 신청 문의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학과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경영대학 행정실 : 수업담당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8.01.31
800
Academic
# 4171
필독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안내(~3월 5일까지)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안내(~3월 5일까지)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17-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9, BUSS470, BUSS472 국내경영현장실습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서류 미비분 제출 관련 안내 사항   ■ 사전 제출 서류 - 참여신청서 미제출자 ① 첨부파일의 [3. 참여신청서(학생용)] 작성 ② 서류 작성 후 날인해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지도교수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진행 예정 ■ 사전 제출 서류 - 산재보험 확인서 미제출자 ①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② [개인>증명원 신청/발급>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③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사전 제출 서류 - 협약서 서명 누락자 ① 이메일로 발송된 본인 명의의 협약서 출력 ② 출력 후 날인해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이메일 미확인으로 인해 서류 미비의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사후 제출 서류 - 학점 인정용 제출 서류 ▶ 전원 제출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1. 공통제출(학점인정용) 폴더] 안의 4개 서류를 모두 작성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사후 제출 서류 - 학점 인정용 제출 서류 ▶ 경영대 소속 학생 제출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2. 경영대 학생 제출(LINC장학금용) 폴더] 안의 3개 서류를 모두 작성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 02-3290-2700 / nooooow@korea.ac.kr  
2018.01.31
261
Academic
# 4170
필독 [학부] 2018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2018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 경영대학, 보건과학대학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는 교양필수과목 Academic English 수준별 수업을 위한 2018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시험대상 : 2018학년도 서울캠퍼스 신입학생 중 경영대학, 보건과학대학 소속 2. 시험형식 : 필기시험                 ※ 문법 40문항, 읽기 50문항, 듣기영역 제외 3. 응시료 : 무료 4. 시험일시, 장소 및 준비물  가. 일시 : 2018년 2월 21일(수) 오후 2시 00분 ~ 3시 50분   나. 장소 : 인문사회계캠퍼스 내 우당교양관  다. 준비물 : 컴퓨터용 연필(싸인펜, 볼펜 등은 사용 절대 불가), 지우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 신분증이 없으면 응시할 수 없음 5. 결과 및 수강신청 관련   가. 개별 성적 결과 확인은 불가  나.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Academic English를 2018학년도 1학기에 수강할 수 있음     다. 시험결과(초급/중급/고급)는 2월 25일(일) 오후 5시경 SMS/Email로 개별 통지함     -신입학생은 수강신청기간[2월 26일(월)]에 직접 본인 레벨에 맞추어 수강신청 해야 함.      1) 초급 및 중급 레벨 : 2018학년도 1학기에 Academic EnglishⅠ(1학점)을, 다음 학기 에 Academic EnglishⅡ(1학점)를 반드시 수강해야 함.      2) 고급 레벨 :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하며, 잔여 2학점은 전공 혹은 교양에서 이수함. 6. 기타 문의사항 : 02-3290-1454(시험 관련), 02-3290-1453(수강신청 관련)  
2018.01.31
809
Undergraduate
# 4167
* [학부] 2018-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1. 신청기간 : 2018. 2. 1 (목) 10:00 ~ 2.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신청절차 안내 학생 portal 신청 → 지도교수 확인 → 학과행정실 확정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복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 전역예정자는 첨부의 전역예정증명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첨부문서외는 미승인)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 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에 의해 지도교수의 확인에 따라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첨부의 각 학과 행정실에 문의바랍니다.     첨부     1, 2018학년도 1학기 휴복학 공고문             2. 전역예정증명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3.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4. 인문사회계 학과행정실 담당자 및 연락처
2018.01.22
487
Academic
# 4151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539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504
Academic
# 4148
필독 [학부]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수강 안내
공통교양 교과목 “Academic English”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다     음 -    1. 과목개요  가. 수강 전제 조건   -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과목의 수강 신청을 위해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영어수준을 지정 받아야 합니다.   - 불응시자는 Academic English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외국인 신입생은 평가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며,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함)  나. 교과목 정보   영어 수준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 (시수) 비고 고급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중급, 초급 ACADEMIC ENGLISH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2. 영어 수준별 운영방침 - ACADEMIC ENGLISH Ⅰ, Ⅱ 최초수강은 계절학기에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 신청해야 합니다. - ACADEMIC ENGLISH Ⅰ과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하며, Ⅰ을 이수해야 Ⅱ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침에 따라서 고급은 수강을 면제하며, 중급 및 초급은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영어 수준 방침 고급 평가 상위 20% 내외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함 ACADEMIC ENGLISH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으므로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2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함 중급 평가 중위 60% 내외 절대평가 실시 Group별 분반에 따라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 중급 분반 Group 경영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정경대학, 국제학부 문과대학-어문: 국문, 노문, 독문, 불문, 서문, 영문, 일문, 중문 문과대학-인문: 사학, 사회학, 심리, 언어, 철학, 한국사학, 한문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생명과학대학, 의과대학, 이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사범대학, 디자인조형학부 ※ 단, 체육특기자, 컴퓨터학과, 외국인 분반은 별도로 운영함 초급 평가 하위 20% 내외 절대평가 실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Group 없음)   3.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435
Academic
# 4146
필독 [학부] Academic English 개편에 따른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공통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Academic English 재수강/미이수자 수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   과목개요 개편사항 개편 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ACADEMIC ENGLISH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 중급, 초급 IFLS00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2.28 폐지 IFLS004 ACADEMIC ENGLISH Ⅱ 2(4)     ↓↓↓   개편 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 고급 -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ACADEMIC ENGLISH 중급, 초급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일주일 주 2회로 구성(50분 수업 2회) IFLS011 ACADEMIC ENGLISH Ⅰ과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 합니다. 반드시 ACADEMIC ENGLISH Ⅰ을 이수한 다음에 ACADEMIC ENGLISH Ⅱ를 수강할 수 있음.) ACADEMIC ENGLISH Ⅰ 및 Ⅱ 과목의 첫 수강은 정규학기에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로 첫 수강 불가.)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영어 수준 기존에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지정 받은 영어수준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 미응시자는 수강신청을 위해 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주십시오. 수준별 수강 안내 고급 수준의 경우, 개편 사항에 준하여 수강을 면제합니다. 중급 및 초급 수준의 경우, IFLS003 및 IFLS004 재수강/미이수자는 영어 수준에 따라 IFLS011 및 IFLS012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 합니다. 학점 변경 및 면제에 따른 부족 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합니다. . 개설방식 교과목 봄학기 가을학기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정규반 개설 재수강반 개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반 개설 정규반 개설     IFLS011 ACADEMIC ENGLISH Ⅰ은 봄학기,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가을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규반은 해당 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봄학기에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재수강을 희망하시거나 가을학기에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정규반으로 수강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Academic English 외국인 특별반 관련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422
Academic
# 4145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1월 2일(화) 10:00시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1월 31일(수)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2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1. 16(화) 10:00 – 2. 1(목) 08:30 (제2전공, 복수전공 진입생 포함) 2차 2. 20(화) 10:00 - 3. 5(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2. 1(목) 10 : 00 - 2. 2(금) 09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예정자 포함) 2. 2(금) 10 : 00 - 2. 3(토) 09 : 00 2학년 2. 5(월) 10 : 00 - 2. 6(화) 09 : 00 1학년 2. 6(화) 10 : 00 - 2. 7(수) 09 : 00 - 2월 14일(수)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수강대기 탈락학생 2. 19(월) 10 : 00 – 2. 20(화)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 상 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2. 21(수) 10 : 00 – 2. 22(목) 12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2월 28일(수)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3. 5(월) 18 : 30 - 3. 6(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자 포함) 3. 5(월) 19 : 30 - 3. 6(화) 12 : 00 2학년 3. 6(화) 18 : 30 - 3. 7(수) 12 : 00 1학년 3. 6(화) 19 : 30 - 3. 7(수) 12 : 00 전 체 3. 7(수) 18 : 30 - 3. 8(목)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3월 12일에 공지 예정(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3. 12(월) 18 : 30 - 3. 13(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추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 포기과목 없이(수강포기는 2013-2학기까지 해당), 직전학기(정규학기만 해당) 또는 전체 성적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취득 학점 : 3학년까지는 17(18)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2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2,437
Academic
# 4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