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8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2018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를 개최합니다.    1. 지원자격 - 4명의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휴학생 포함) - 영어로 발표 가능한 자 - 수료생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 불가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수료생이 되는 학생은 국제대회에 참석할 수 없으므로 KUBS Challenge 대회 지원이 불가합니다)   2. 지원방법 - 지원기간 : 2018년 10월 24일(수) ~ 2018년 10월 31일(수) - 온라인 접수 : 2018년 10월 24일부터 지원 가능 - 제출서류: 모든 팀원들의 국문, 영문 성적증명서를 각각 1부씩 출력하여 11월 1일(목) 16:00까지 경영본관 국제실 304호로 제출(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3.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접수 10월 31일(수) 오후 11:59 마감 온라인 registration form으로 참가신청   Case 배부 11월 2일(금) 오전: 8:00 24시간동안 case 분석 각 팀의 대표메일로 case 배부 예정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11월 3일(토) 오전 8:00 파워포인트로 제출 jchang9@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1월 3일(토) 오전 10:00 발표(15분 발표+10분 Q&A) 평가 후 시상 장소: 현대자동차관 301호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모든 팀원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3. 심사기준: 분석력, 창의성, 논리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금상 1팀 상장 수여 및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우선 선택권) 은상 1팀 상장 수여 및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 동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5. 혜택 - 금상팀과 은상팀은 아래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단, 금상팀에게 우선 선택권 부여) McGill University (캐나다): McGill Managemen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2019 일정: 2019년 3월 10일(일) ~ 3월 16일(토) 홈페이지: http://mmicc.org/ University of Washington (미국): Global Business Case Competition 2019 일정: 2019년 4월 9일(화) ~ 4월 13일(토) 홈페이지: https://foster.uw.edu/centers/gbc/competitions/gbcc/ - 상기 대회 참가시, 대회 전액 지원(참가비, 항공료, 숙소) - 수상팀들은 경영대학 국제 프로그램(교환학생, 국제인턴십 등) 지원시 가산점 부여 6.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02-3290-1621/jchang9@korea.ac.kr)
2018.10.31
1,871
Undergraduate
# 4558
NEW 2018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8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진행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18년 10월 15일(월)          ~ 11월 14일(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서류 접수 - 지원서 접수 (* 하단 첨부파일 참조) 2018년 11월 15일(목)          ~ 11월 21일(수) 서류 심사   2018년 11월 22일(목) 서류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8년 11월 26일(월)          ~ 11월 28일(수) 면접 심사 (팀 개별 면접)   2018년 11월 30일(금) 면접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8년 12월 3일(월) 본선 자료제출 - PPT 자료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2018년 12월 7일(금) (14:00~18:00) 본선 - 발표 및 시상 (발표시간: 각 팀별 10분) - 본선대회 참석자에게 기념품 증정(※ 단, 선착순 지급, 소진시까지) -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 필수 제출 - PPT: 선택사항, 자유양식(* 제품 및 서비스의 상세설명 필요시 선택사항) - 자료 제출처: 이메일(kubsstartup@korea.ac.kr)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5백만원 지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3백만원 지원 경영연구회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1백만원 지원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Active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5. 문의 및 참가접수 (1)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 참가접수 서류는 이메일로만 제출가능)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2018.10.16
204
Academic
# 4586
필독 2018-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2018-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8-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 신청을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개요   가. 일시 : 2018. 10. 19.(금), 오후 7시 ~ 9시 나. 장소 :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다. 참석대상 -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2차 선발자는 추후 안내 예정 라. 참석신청기간 : 2018. 9. 27(목) ~ 2018. 10. 04.(목) 17:00까지   참석신청 마. 감사편지제출기간 : 2018. 9. 27(목) ~ 2018. 10. 05(금) 17:00까지 바. 감사편지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 기부자께 드리는 감사편지(손편지/편지지 1장분량)로 써서 제출바람/카드형식 제출불가 ※ 본인의 기부자는 포털>등록/장학>장학금별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부자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미래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님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확인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행사 불참시 불참사유서(자유양식 A4 1장)를 10월 5일(금)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파견 교환학생들은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을 확인하여 안내에 따라 우편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8.09.27
748
Scholarships
# 4563
* [학부] 2019-1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8.10.1.(월) ~10.31.(수) 17:00 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8. 12. 20.(목),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예정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8. 9. 13.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09.13
304
Academic
# 4548
필독 [학부] 경영대학 참여학과 융합전공 과목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기준)
경영대학에서 참여학과로 포함되어 있는 융합전공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부 융합전공에 한해 학과 제한이 있어 '수강희망과목 등록기간'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중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여 학과제한이 해지되면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학과제한 융합전공] : 아래의 과목은 수강희망과목 등록 기간 및 수강신청 기간 중 학과제한이 있음 ► 소프트웨어벤처 : 경영대학 전과목 신청 불가능 ► 금융공학융합전공 : 4개과목 신청 불가능                                  - BUSS367 국제재무관리                                  - BUSS414 채권론                                  - BUSS416 기업가치평가                                  - BUSS417 고급투자론 ► 융합전공 개설 현황 (경영대학 참여학과) 전공명 주관대학 참여학과 학위명 금융공학 정경대학 수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통계학과, 산업경영공학부 금융공학사 패션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디자인조형학부, 미디어학부 문학사 PEL(Politics, Economics and Law)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통계학과, 경영학과 사회과학사 소프트웨어벤처 정보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산업경영공학부, 법학과, 경영학과 공학사 EML(Emerging Market&Latin America) 문과대학 서어서문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사학과, 정치외교학과 라틴아메리카지역학 학사 GKS (Global Korean Studies) 국제처 사회학과, 경영학과, 미디어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국제학부, 국어국문학과, 한국사학과 한국학사 GLEAC (Global Leader for East Asian Century) 문과대학 중어중문학과, 국어국문학과, 한문학과, 일어일문학과, 한국사학과, 사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동아시아지역학사
2018.08.03
840
Academic
# 4461
필독 [인권센터]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시행 안내 (Notice on 2018 Human rights&Gender equality edu.)
안녕하세요, 인권센터입니다.   본교는 교내 구성원의 인권감수성 증진,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부터 교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과성평등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2017년도 이후에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은 아래와 같이 해당 교육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학부생- 학년별 1회(재학 중 총 4회) 교육 이수 필수 일반대학원생- 졸업 전 1회 교육 이수 필수   2018학년도 인권과성평등교육이 본교 블랙보드(http://kulms.korea.ac.kr)을 통해 2018년 3월 19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제공됩니다. 교육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 블랙보드 접속>'코스' 메뉴로 접속>오른쪽 하단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후 등록 진행>'나의 코스'에서 학생 (으)로 있는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상세 매뉴얼 하단 첨부    문의: 인권센터 (내선 2843) ----------------------------------------------------------------------------------------------------------------------------------------------------- Hello, this is Human Rights Center. KU has provided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to all members of KU since 2017 to enhance human rights sensitivity and the perception of gender equality. According to KU regulation, every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chool student who enrolled from 2017 must take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 Undergraduate: Once per each grade (Total 4 times before graduation)  - Graduate: Once before graduation     2018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is available on Black Board(http://kulms.korea.ac.kr), from March 19th, 2018 to February 28th, 2019. The registration is as follows. ▷  Blackboard > ‘Course’ menu > At the bottom right, Click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 The education can be taken on ‘My course’ ▷  Detailed manuals are attached below Inquiry : Human Rights Center (extension 2843)  
2018.03.27
1,417
Academic
# 4259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401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222
Academic
# 4148
* [학부] 경영학과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졸업요구조건 조건부 면제 시행 안내
경영학과는 개정된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5장 45조 3항 및 47조 2항에 의거하여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 재학/수료 중인 학생은 졸업요구조건(공인외국어, 한자이해능력, 공인한국어)을 면제하여 졸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졸업요구조건을 면제하여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2월 졸업- 9/1~12/31, 8월 졸업- 3/2~6/30 2. 제출방법(택1)    ①방문: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업무시간: 오전 9:00~ 오후5:30, 점심시간(12시~1시) 제외)     ②이메일: avecgemma@korea.ac.kr    ③우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1.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 재학연한이 당해 연도 2월인 경우, 12월 말까지 / 당해 연도 8월인 경우, 6월 말까지 면제신청서 제출) 2. 본 면제신청서는 경영학과에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타학과를 1전공/이중/융합/복수전공 하는 경우 해당학과 졸업요구조건을 충족하여야 최종 졸업이 가능합니다. 3. 재학연한 내에 졸업하지 않으면 제적처리 됨에 따라 본인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입학생 부터 적용)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기본사항 4. 면제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자필 서명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  
2017.12.04
2,360
Academic
# 4090
[학부] DB Top School Summer Challenger 모집공고
DB Top School Summer Challenger 모집공고   1. 사업개요  1) 취지 -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우수 학부생을 선발하여 글로벌 최상위권 대학의 Summer Session(계절학기)에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분야 글로벌 우수인재를 육성함 2) 선발계획 - 모집인원 : 고려대 경영학과 1명 - 대상학교 : 미국 하버드대학교(2019년 여름계절학기) - 수강과목 : 2과목 선택(금융 관련 분야 1과목 필수 수강) 3) 장학금 : 항공료 및 등록금, 체제비 전액(약 1,800만원/ 인) 4) 사업수행 프로세스   참가신청 기간 à 참가학생 교수추천 à 사전준비 (개인) à 계절학기 참가 à 사후관리 2018.8월~ 2018.9월 말   2018.10월말   2019.1~5월   2019.6~8월   2019.9월~   2. 지원자격 - 성적 : 전학년 평점평균 3.5(B+)이상 - 어학 : 토플(iBT 100, CBT 250, PBT 600) 혹은 IELTS Band 7.0 이상 * 어학성적은 신청시 제출선택이며 대상자 선정 후 19. 2월까지 제출 가능하나, 심사시 필요한 자료이므로 가급적 신청시 제출바람.   3. 신청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 제출 > 고려대 경영학과 이동욱 교수 심사 및 추천 > 재단 심사 및 선정 - 신청기한 : ~ 2018. 09. 28(금) 17:30까지 - 제출서류 : 장학금 신청서 양식(첨부), 성적증명서, 어학성적증명서                  *대상자 선정시 재학증명서, 통장사본 등 증빙서류 추가 제출 -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 문의처 : DB김준기문화재단 노태규 대리(ntk4507@dbgroup.co.kr/ 02-3011-5542)    4. 유의사항 - 대상자 선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며 서류가 미비하거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자격을 갖춘 참가자가 재단 사정 혹은 불가항력으로 계절학기에 참가하지 못하게 될 경우 소정의 장학금(500만원/인)으로 대체 지급될 수 있음.  
2018.09.28
2,197
Scholarships
# 4482
* [학부] 2019-1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1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5조(융합전공),「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절 제2관(융합전공)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전형방법       해당 주관 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함. 서류심사의 성적은 직전 학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 포함)을 반영 함    2. 지원자격       1) 「학칙」 제35조에 의하여 융합전공을 하려는 자는 3학기부터(전공 미배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소정기간에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음(합격발표 후에 휴학(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 보유기간 : 1학기(3.1. ~ 7.31.), 2학기(9.1. ~ 익년 1.28.) >      2) 편입생은 본교에서 한 학기 이상 이수 후 신청할 수 있음      3) 휴학생은 신청 불가함      4) 융합(이중)전공 기 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제외함         단, 제2전공(공학인증 신청자 포함) 기 합격자가 재지원을 위하여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2018. 9. 28.(금)까지 포기처리가 완료된 자에 한함     3. 신청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8. 10. 10(수) 10:00 ~ 12(금) 17:00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포탈시스템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 신청)      3)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 관심분야 or 관심과목 / 학업계획 / 기타(항목당 1,000자 이내 작성)     4.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5) 금융공학 융합전공은 서울캠퍼스 소속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융합전공 교과목 중 '법학’과 관련 있는 융합전공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개설 주최함(사회규범과행정, 인문학과정의, 공공거버넌스와리더십, 소프트웨어벤처, 융합보안, 정보보호, 의료인문학 등)      7) '암호학' 및 '파생금융공학' 융합전공은 폐지로 인해 2019학년도 1학기 전형부터 선발하지 않음        8)  이수학점 및 지정교과목은 각 해당 융합전공 주관 학과(부)로 문의 함         5. 합격발표      1) 기간 : 2018. 11. 16.(금) 14:00 이후 (예정)      2) 장소 :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첨부: 1. 19-1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 안내 1부.         2. 19-1 융합전공명 및 교과과정 1부.          3. 19-1 Guidelines on Applying for Interdisciplinary Major 1부. 끝.   2018. 9. 18.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09.20
330
Academic
# 4557
! [학부] 2018-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 안내(~12/28(금)까지)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18-2학기 BUSS467, BUSS468,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I~III 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학점 인정용 제출 서류 ▶ 전원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1. 공통제출(학점인정용) 폴더] 안의 4개 서류를 모두 작성    1. 업무 일지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vivianlee@korea.ac.kr) 제출 ③ 출력 후 하드카피 제출(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LINC+ 장학금 신청용 제출 서류 ▶ 경영대 소속 학생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2. 경영대 학생 제출(LINC장학금용) 폴더] 안의 2개 서류를 모두 작성    1. 출근상황부    2. 주간보고서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vivianlee@korea.ac.kr) 제출 ③ 출력 후 하드카피 제출(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 위의 모든 서류 작성시, 기간의 종료일자는 2018.12.28(금)입니다.   *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이정민    - 전화: 02-3290-2700    - 이메일: vivianlee@korea.ac.kr  
2018.09.20
218
Academic
# 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