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부] 2018-1학기 지도교수 변경신청안내(~12월 22일까지)
경영대학에서는 교수-학생 간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영학과 전체 교수와 전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멘티를 연결하는 멘토링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공분야에 대한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더 효율적인 멘토와의 만남이 될 수 있도록 지도교수를 변경할 수 있는 <지도교수변경신청제>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변경을 요청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경영학과 3,4학년(취득학점 68학점 이상) 2. 신청방법 : 첨부된 '경영대학 지도교수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변경을 원하는 지도교수의 날인을 받은 후,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3. 신청기간 : 11월 20일(월) ~ 12월 22일(금) 5주간 접수 * 변경된 지도교수는 2018-1학기부터 적용됩니다. <주의사항> - 변경신청 기회는 재학중 1회만 가능하며, 선발 결과에 대하여 지도교수 변경을 취소하거나 재변경 신청할 수 없습니다. - 2018학년도 1학기 연구년이신 교원으로 변경하시는 경우, 지도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290-2703(담당 : 곽파이저) 메일 : pij0612@korea.ac.kr
2017.11.20
14
Academic
# 4082
* [학부] 2018-1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3관     1. 접수기간 : 2017년 12월 6일(수) 10:00 〜 8일(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1), 2)번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1)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2)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3) 징계절차에 따라 퇴학 처분을 받은 자. 4)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5)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학적관리위원회 결정 사항) 1)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1)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2)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3)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학적부 사본 1부. 5)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서류접수처 :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7년 12월 12일(월) ~ 13일(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18년 1월 18일(목)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 2018년 2월 1일(목) ~ 6일(화) "학년 일정에 따름"(수강신청 공지사항 참고)   9. 등록기간 : 2018년 2월 22일(목) ~ 26일(월) 16:00(기간 내 등록 필)   10. 참고 및 유의사항 1)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6)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어 "법과대학 폐지에 따른 학사운영 내규, 제1조, 제5조"에 근거하여 법과대학의 존속기간이 2018년 2월 28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법학과로는 재입학신청을 받지 않으며, 세부사항은 추후 법학과의 결정사항에 따르게 됩니다.                                                      2017. 11. 22.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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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073
NEW 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 연계과정 모집안내
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학·석사연계과정 학·석사연계과정은 학부와 대학원을 연계하여 학사학위과정을 7학기, 석사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함으로써 5년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임   2.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모집인원 지 원 자 격 기 타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 경 영 정원의 30%이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제경영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학기 다음 학기부터 최소 2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3.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11월 27일(월) ~ 11월 28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대학원행정실 본관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국문)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17년 12월 13일(수) ~ 12월 15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18년 1월 19일(금) <* 예 정>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7.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 학부 1학기, 대학원 1학기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균평점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8.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대학원 교과목 총 6학점(매학기 최소 3학점)을 추가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해야 함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함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입이 가능함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함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해당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 10.       
2017.11.16
191
Undergraduate
# 4071
NEW [학부] (스타트업 연구원) 2017 Startup Express-Wint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7 Startup Express_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경영학과 이중전공, 복수전공도 경영대학생으로 인정)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11월 26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7 Startup Express_W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11월 29일(수) 12:00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리젠테이션 자료 제출 12월 3일(일)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오리엔테이션 12월 6일(수) (시간 미정) 발표자 사전 OT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2월 8일(금) 14:00-18:00 발표(10분 발표), 최종 선발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리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장려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Active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네트워킹 지원 5. 문의(스타트업 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5360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첨부파일>> 2017 Startup Express_W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2017.11.10
734
Academic
# 4063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1월 2일(화) 10:00시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1월 31일(수)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2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1. 16(화) 10:00 – 2. 1(목) 08:30 (제2전공, 복수전공 진입생 포함) 2차 2. 20(화) 10:00 - 3. 5(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2. 1(목) 10 : 00 - 2. 2(금) 09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예정자 포함) 2. 2(금) 10 : 00 - 2. 3(토) 09 : 00 2학년 2. 5(월) 10 : 00 - 2. 6(화) 09 : 00 1학년 2. 6(화) 10 : 00 - 2. 7(수) 09 : 00 - 2월 14일(수)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수강대기 탈락학생 2. 19(월) 10 : 00 – 2. 20(화)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 상 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2. 21(수) 10 : 00 – 2. 22(목) 12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2월 28일(수)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3. 5(월) 18 : 30 - 3. 6(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자 포함) 3. 5(월) 19 : 30 - 3. 6(화) 12 : 00 2학년 3. 6(화) 18 : 30 - 3. 7(수) 12 : 00 1학년 3. 6(화) 19 : 30 - 3. 7(수) 12 : 00 전 체 3. 7(수) 18 : 30 - 3. 8(목)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3월 12일에 공지 예정(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3. 12(월) 18 : 30 - 3. 13(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추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 포기과목 없이(수강포기는 2013-2학기까지 해당), 직전학기(정규학기만 해당) 또는 전체 성적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취득 학점 : 3학년까지는 17(18)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2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502
Academic
# 4062
* [학부]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수업기간: 12월 22일(금) ~ 2018년 1월 18일(목) (월,화,수,목 주4일수업)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11월 13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11월 23일(목) 10:00 ~ 11월 28일(화) 17:00   수업료 납부 11월 29일(수) 10:00 ~ 12월 3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12월 8일(금) 환불 : 13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12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12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12월 18일(월) 10:00 ~ 2018년 1월 4일(목) 23:00 KUPID->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시기별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대학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국제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하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음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 확인 가능하여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12월 8일(금)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의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12월 18일 10:00 - 21일 23:00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12월 22일 10:00 - 28일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12월 29일 10:00 - 1월 4일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1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438
Academic
# 4061
*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7-2학기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정규학기 중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12월 겨울 방학기간 중에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2017-겨울계절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링크사업단 지원과 관련하여 서류가 일부 보강되었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및 제출서류 목록 등의 확인하셔서 반드시 신청 기간내에 신청하셔야 학점인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학-실습기관-현장실습생 협약체결(인턴십 수행 전) > 학점인정 사전 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학과행정실 일괄 처리)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협약체결 기업 목록 (2017-2학기 기준 현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삼정회계법인, 한영회계법인, DBS은행, 한국에스지증권 주식회사, 제일기획, 주식회사닷, 소시에테제네랄은행 서울지점, 케이큐브벤처스, Amgen Korea, Roland Berger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현장실습 운영시간(현 1일 8시간, 야간금지) 사업체-학교-학생 협의하여 결정 가능 현장실습 대상 학년(현 3,4학년), 학기 및 학점인정 기준은 학교가 학칙으로 정할 수 있음 실습기관은 현장실습생의 실습수행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실습기관과 학교는 사고 및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해야함 학교 또는 현장실습 기관은 산해(산재) 보험이 가입하여 보호 조치를 강구해야함 지도교수는 현장실습 기간중 현장실습기관을 방문하여 업무협의 및 학생들의 지도를 진행해야함 학교와 실습기관은 서면으로 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학교,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3. 지원자격  2017-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단, 학과장(부학장)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4. 2017년 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11월 24일(금) (오후 5시) 전까지 온라인 사전허가신청 및 서류제출 학과장이 사전 기업 심사 경영대학,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학과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미납시 수강신청 자동 삭제됨)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산학협력중점교수 산업체 방문 과제제출 (홈페이지 공지 및 이메일 안내) 회사담당자 평가서 회신요청 5.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 신청바로 가기             [사전제출 : 인턴십 시작전] 국내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본) 1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 및 학생 측 서명 날인본(첨부_사전제출1) 1부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첨부_사전제출2) 1부  참여기업신청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2호서식)  1부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 실습기관용(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3호서식) 1부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 학생용(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4호서식) 1부 자기소개서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5호서식) 1부 현장실습 학점 인정 신청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3호서식) 1부 개인정보동의서(현장실습운영양식_동의서1) 1부 산재(상해)보험 확인서(별도 양식은 없으나 보험 미가입시 서류 제출시 학교에 통보해야함) 1부 통장사본 1부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1부 성적표 1부 4.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17년 11월 2일(목) ~ 11월 24일(금) 오후 5시까지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층 103호) 온라인 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 접수/우편 접수가 완료되어 지원이 최종 접수됨 5. 과제제출 및 성적 부여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 ( ~2018년 1월 18일(목)까지; 인턴십 기간에 따라 서류 제출 기간은 상이함)  현장실습 일일근무일지 : 수행기간만큼 출력하여 수기로 작성 (사후제출1) 1부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후제출2) 1부 현장실습 출근상황부(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7호서식)  1부 현장실습 주간보고서(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8호서식) 1부 현장실습 결과보고서(종합보고서) :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9호서식) 1부 현장실습 지도보고서 : 현장실습 지도교수가 산업체 방문하여 작성할 예정임 (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2호서식) 1부 현장실습 근무평가표(수행평가표) : 학과행정실에서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회신 요청함(현장실습운영양식_별지 10호서식) 1부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현장실습운영양식_설문조사서_학생용) 1부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현장실습운영양식_설문조사서_기업체용) 1부 6. 유의사항 계절학기 과목이지만 현장실습 과목은 성적처리기간이 길어져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불가능함 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인정가능함)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과제 미제출, 중도 포기 등으로 해당 과목 성적을 받지 못하여 F를 받게될 경우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됨) 현장실습 전 학과행정실 사전 심사 및 승인과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지도교수가 근무기간 중 일정을 조율하여 산업체를 방문할 예정임(교육부 필수사항) 재학중 현장실습 인정가능한 학점은 최대 12학점으로 초과시 F학점으로 처리될 예정이오니 신중하게 신청하기 바람 최종 승인이후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취소가 불가능하며, 중도 포기하더라도 최종 학점은 F로 처리될 예정임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결과보고서 25%, 일일업무보고서 25%, 기업담당자 근무평가 50% 로 성적 산출 성적이 최종 반영되는 시기는 다음 학기 초에(3-4월 중) 처리될 예정임(장학금 처리는 성적이 최종적으로 반영된 이후에 처리될 예정임)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곽파이저 사무실: 경영본관 1층 103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2703 이메일: pij0612@korea.ac.kr
2017.11.02
594
Academic
# 4048
! 2017학년도 국제동계대학(IWC) 본교생 등록 안내
2017학년도 국제동계대학(IWC) 본교생 등록 안내 올해로 두 해째를 맞는 국제동계대학(International Winter Campus) 본교 학부생 등록 안내 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음  -   1. 신청기간: 2017년 10월 10일(화)~11월 24일(금)오후 5시까지 ※ 일부과목의 경우 조기에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세요.   2. 수업기간: 2017년 12월 28일(목)~2018년 1월 18일(목) (3주)   3. 수업시간  가. 1교시: 오전 9시~오전 11시 50분(쉬는시간 10분 포함, 수업시간=160분)  나. 2교시: 오후 1시~오후 3시 50분(쉬는시간 10분 포함, 수업시간=160분)   4. 수강대상: 본교 학부 재학생/휴학생, 국내 타 대학 재학생/휴학생 ※ 2018년 졸업(수료)예정자 수강 불가능   5. 수업료  가. 1과목 수강: 40만원(3학점)  나. 2과목 수강: 80만원(6학점)   6. 수강정정 기간  - 2017년 12월 28일(목) 오전 9시~2017년 12월 29일(금) 오후 5시   7. 취소 및 환불  가. 2017년 12월 27일(수) 오후 5시 이전 취소 시: 수업료 100% 환불  나. 2017년 12월 29일(금) 오후 5시 이전 취소 시: 수업료 80% 환불  다. 2017년 12월 29일(금) 오후 5시 이후 취소 시: 환불 불가   8. 신청방법  가. 국제동계대학 홈페이지 http://winter.korea.ac.kr 접속  나. IWC Apply & Pay Here 클릭  다. “Korea University Students” 클릭 후 온라인 신청서 작성   9. 등록  가. 수업료 납부기한: 2017년 12월 1일(금) 오후 5시  나. 수업료 납부방법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부여되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수업료 입금(KEB하나은행)    ※ 원화로 입금하며, 송금 수수료는 학생 개인 부담입니다.   10. 교과목 개설기준: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11. 학점 인정  가. 국제동계대학에서 수강한 학점은 본교 학점으로 인정 가능  나. 정규계절학기 수강학점을 포함하여 최대 6학점까지 학점 인정 가능  다. 과목별 세부 학점 인정 내역은 붙임 자료 참조  라. 주의사항   1) 개설학과에서 승인한 과목에 한해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 학점으로 인정 가능      (※ 이외, 모든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2)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에 한해, 국제동계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본교 정규학기에 재수강 가능      (※ 유사과목 미 지정 과목은 국제동계대학에서만 재수강 가능)   3)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은 성적표에 유사과목의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 자동 반영      (예시: IWC111 Introduction to Marketing ⟶ BUSS205 마케팅원론)   4) 일부 과목은 본교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선택교양, 전공관련교양 과목으로 이수구분이 인정되더라도 성적표에 국제      동계대학 학수번호(IWCXXX)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하며, 일반선택 과목의 경우 모두 성적표에 국제동계대학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   5) 정규학기 과목을 국제동계대학 과목으로 재수강 불가   12. 평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시험, 과제, 출석, 수업 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   13. 문 의: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육팀(동원글로벌리더십홀 201호) ○ 전화: 3290-1152~1154, 1156, 1598, 1599 ○ 이메일: kuwinter@korea.ac.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isc.iwc/ ○ 홈페이지: http://winter.korea.ac.kr  
2017.10.23
385
Academic
# 4030
*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9월 27일(수) 10:00 - 10월 16일(월) 17:00  2차 : 12월 27일(수) 10:00 - 2018년 1월 5일(금) 17:00 *취득학점 포기 신청후, 성적표에 반영될 때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학원 진학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청기간 첫날에 신청바람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9.27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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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972
필독 [학부] 2017-2학기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시행 안내
1. 시행 목적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극복과, 생산적 군 복무여건 조성을 통해 복무의욕을 증대시킴으로써          군 전투력 향상과 국가적 차원의 인재 육성에 기여        2. 국방부의 시행 관련 세부사항: 붙임1 참조        3. 본교 시행사항(세부사항: 붙임2 참조)         가. 대상 강좌: 본교에서 개설한 MOOC 강좌(추후 확대 예정)         나. 2017학년도 2학기 대상 강좌(2개 강좌)             민법(법학전문대학원 명순구 교수 강의), 정보적 사고(정보대학 김현철 교수 강의)         다.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일자: 2018. 8.16(수) - 9.11(월)            2)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http://narasarang.or.kr)            3) 수강 및 성적 처리 관련 국방부 메뉴얼: 붙임3 참조         라. 성적은 "P/F" 로 평가, 재수강 가능         마. 수강료 기준: 본교 계절학기 수업료(국방부에서 일괄 수령 후 본교 계좌로 입금 예정)         바. 성적표에는 학점 인정 형태로 처리("군복무 중 인정과목"으로 표기)         사. 학점 인정 상한: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 인정             4. 관련 규정은 개정 진행중이고, 수강, 성적, 예산 처리 등 세부사항은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붙임: 1.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안내 1부.       2. 본교 시행(안) 1부.        3. 군 e-learning 관련 대학관리자 메뉴얼 1부. 끝.
2017.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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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95
! [학부]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를 개최합니다.    1. 지원자격 - 4명의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 영어로 발표 가능한 자   2. 지원방법 - 지원기간 : 2017년 10월 31일(화) ~ 2017년 11월 7일(화) - 온라인 접수 : [참가신청 바로가기]    3.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접수 11월 7일(화) 오후 11:59 마감 온라인 registration form으로 참가신청   Case 배부 11월 10일(금) 오전 08:00 24시간동안 case 분석 각 팀의 대표메일로 case 배부 예정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11월11일(토) 오전 8:00 파워포인트로 제출 jchang9@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1월 11일(토) 오전 9:00 발표(15분 발표+10분 Q&A) 평가 후 시상 장소: 현대자동차관 301호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행사일정 및 장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모든 팀원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3. 심사기준: 분석력, 창의성, 논리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금상 1팀 상장 수여 및 2018 MICC 참가권 부여 은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동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5. 혜택 - 금상팀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미국)에서 주최하는 세계적인 경영사례분석대회인 2018 Marshall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MICC)에 참가 - 2018 MICC 참가시, 대회 전액 지원(참가비, 항공료, 숙소 등) - MICC 대회일정: 2018년 2월 21일(수) ~ 2월 25일(일) - MICC 홈페이지: http://marshallinternationalcasecomp.com/ - 수상팀들은 경영대학 국제 프로그램(교환학생, 국제인턴십 등) 지원시 가산점 부여 6. 2018 MICC 참가예정  대학 - U.S. Schools: Indiana University, Kelley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Haas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 Kenan-Flagler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Pennsylvania, Wharton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Marshall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McCombs School of Business, University of Virginia, McIntire School of Commerce, University of Washington, Foster School of Business. - International Schools: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ong Kong), IE University, IE Business School (Spain), Korea University, Korea University Business School (South Korea), McGill University, Desautels Faculty of Business (Canada),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NUS School of Business (Singapore), Ritsumeikan Asia Pacific University, College of International Management (Japan), Thammasat University, Thammasat Business School (Thailand), The University of Hong Kong (Hong Kong), University of Auckland, UOA Business School (New Zealand),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Sauder School of Business (Canada), University of Melbourne (Australia), University of St. Gallen, School of Management (Switzerland)  7.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02-3290-1621/jchang9@korea.ac.kr)
2017.11.07
2,612
Undergraduate
# 4018
! [학부] 2017-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및 감사편지 제출 안내
2017-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7-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일시 : 2017. 11. 16(목), 오후 7시 ~ 9시 나. 장소 :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다. 참석대상       - 경영대학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       -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발표예정)       -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장학금 2차 선발자와 신입생면학장학금 선발자는 추후 안내 예정 라. 참석신청기간 : 2017. 10. 18(수) ~ 2017. 11. 03(금) 17:00까지 참석신청 <유의사항>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확인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모든 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에게 감사편지(자유양식 A4 1장분량)를 11월 3일(금)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기부자는 포털>등록/장학>장학금별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님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불참시 불참사유서(자유양식 A4 1장)를 행정실로 11월 3일(금)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와 파견 교환학생 등 방문제출이 어려운 학생은 별도의 파일을 작성하여 하단의 이메일로 송부바랍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11.02
1,050
Scholarships
# 4027
* [학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17년 11월 2-6일 – 경영 1전공 중 이중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2017년 11월 7-10일 – 경영 1전공 중 심화전공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1:5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12월 말까지 이메일(avecgemma@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12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7.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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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