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학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2017년 5월 8-12일 (5/9(화) 선거일은 제외)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shineh@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5월 19일 촬영 예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7.04.28
35
Academic
# 3755
! [학부]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매 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Ÿ   ♦ 일시: 2017. 5. 23(화), 오후 7시 ~ 9시 (예정) Ÿ       ♦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 홀 Ÿ      ♦ 참석대상: 경영대학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발표예정)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장학금 2차 선발자와, 신입생면학장학금 선발자는 추후 안내할 예정                       Ÿ   ♦ 참가신청:  2017. 04. 25(화) ~ 2017. 04. 28(금) 17:00 까지   참가신청   <신청시 유의사항> *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 확인서 배부 예정입니다. * 행사 불참 시 불참 사유서(A4 1장) 행정실로 5월 8일(월) 17:00 까지 제출 * 모든 장학금 수혜학생은 본인장학금 기부자에게 감사편지(자유양식) 5월 8일(월)까지 행정실로 제출 (해외 파견 등 방문 어려울 시 별도 파일로 작성 후 하단의 이메일 송부) - 장학금 기부자는 장학금 수혜내역의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함. 미래장학금은 기부자님께로 작성   증서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 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경영대학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04.25
419
scholarships
# 3749
* [학부] 2017-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입니다.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1. 지원자격 1)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2)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3)  2017년 제1학기 현재 재학생.  •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보유기간 : 1학기(3.1~7.31), 2학기(9.1~익년.1.31) 4)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7. 5. 2.(화)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합니다.   2. 전형방법 •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성적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합니다.)   3. 접수일정 • 2017. 5. 10.(수) 10:00 ~ 12.(금) 17:00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 인정 안함.   4. 접수방법 및 대상자 1) 인터넷접수  • 접   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대상자  :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5. 합격발표 1) 기간 : 2017. 6. 21(수) 14:00 (예정)  2)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6. 기타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3)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4)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5)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 보건과학대학  -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6)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7)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8) 이중전공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7. 4. 24.  학사지원본부
2017.04.25
189
Academic
# 3748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230
Academic
# 3745
* [학부] 2017학번 신입생 합격 수기 공모 안내(~4/28)
경영대학이 고등학생들의 사교육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데 기여하고자 본 대학의 2017학년도 신입생의 합격 수기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진학을 희망해 수시 및 정시 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https://biz1.korea.ac.kr/ko/admission-note)에 게시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미래의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2017학번 신입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요 경영대학 2017학번 신입생 합격 수기 모집  2. 대상 수시전형으로 입학한 경영학과 2017학번 신입생 전체 3. 제출 방법 및 기간 본 공지에 첨부된 양식을 다운 받아 2017년 4월 28일(금)까지 이메일(kubspr@adm.korea.ac.kr) 접수 4. 공모자 혜택 문화상품권 증정(5,000원 상당)  5. 기타  - 이름•나이•출신교•개인연락처 등 개인의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사항은 절대 공개하지 않습니다. 이에 작성 시에도 글에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수기는 홈페이지 게시를 위해 문장 및 표현 등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임의로 편집될 수 있습니다.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02-3290-5364) 
2017.04.05
1,379
Academic
# 3470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1,505
Academic
# 3255
* [학부] 2017-2학기 융합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융합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절 제35조(융합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절 제2관(융합전공)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전형방법 해당 주관 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함 서류심사의 성적은 직전 학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 포함)을 반영 함  2. 지원자격  1) 「학칙」 제35조에 의하여 융합전공을 하려는 자는 3학기부터(전공 미배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소정기간에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다. ※ 합격발표 후에 휴학(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 보유기간 : 1학기(3.1 ~ 7.31), 2학기(9.1 ~ 익년 1.28) > 2) 편입생은 본교에서 한 학기 이수 후 신청할 수 있다. 3) 휴학생은 신청 불가함.   4) 융합(이중)전공 기 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제외함. 단, 제2전공(공학인증 신청자 포함) 기 합격자가 재지원을 위하여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2017. 4. 7(금)까지 포기처리가 완료된 자에 한함.    3. 신청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7. 4. 12(수) 10:00 ~ 14(금) 17:00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포탈시스템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 신청) 3)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 관심분야 or 관심과목 / 학업계획 / 기타(항목당 1,000자 이내 작성)   4.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5) 금융공학 융합전공은 서울캠퍼스 소속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이수학점 및 지정교과목은 각 해당 융합전공 소속 학과(부)로 문의 함.    5. 2017학년도 제2학기 법학과 참여  융합전공 시행에 따른 향후 조치(근거:교무팀-819호, 2017.4.4.) 1) 법과행정 융합전공 명칭, 학위명, 교과목 개정 등에 동의한 상태 2) PEL(Politics, Economics and Law) 융합전공 명칭 개정 요청한 상태 3) 법대 폐지에 따라 융합전공에 편성된 법학과교과목 개설 및 참여학과 조정 문제는 유관기관과 논의하고 있음 4) 2018학년도부터는 융합전공의 법학 교과목의 개설주체 및 전공 교과목의 일부 조정이 있을 예정임 6. 합격발표 1) 기간 : 2017. 5. 11(목) 14:00 이후 (예정) 2) 장소 :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첨부: 1. 2017-2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 안내 1부.          2. 2017-2 융합전공명 및 교과과정 1부.          3. 2017-2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영문) 1부.  끝.   2017. 4. 4.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4.10
714
Academic
# 3471
* [학부] 2017-1학기 멘토교수 만남의 날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멘토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지도교수를 배정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 진로, 장학금 등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담은 물론 대학생활의 선배로서 많은 도움과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과 함께 선,후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만남의 날을 마련하였습니다. 소중한 만남의 자리에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확인 : 포탈 > 학적/졸업 > 학적사항조회 > 기본사항 > 지도교수 메뉴에서 확인가능  - 참석대상 : 경영학과 재학생(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반드시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 만남의날 참석일정 : 일정 참석교수 장소 참가신청 4월 10일(월) 12:00~13:00 Martin Hemmert, 권성우, 김대기, 김대수 김동원, 김병조, 김상용, 김언수, 남대일 박광태, 박종원, 박찬수, 신만수, 유원상 유승원, 이동원, 이두희, 이재혁, 임호순 정인식, 정지웅, 정창화, 정호원, 조경아 조명현, 지승민, 홍세준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쿠쿠세미나실 신청마감 4월 13일(목) 12:00~13:00 [안영일홀] 권수영, 김익수, 김재욱, 김재환, 김진배 문재윤, 문형구, 배길수, 배종석, 배진한 석관호, 유용근, 이재남, 이종호, 최우석 [쿠쿠홀] Tony C. Garrett,  김광현, 김영규, 문정빈, 박진관 이동섭, 이한상, 정재호,  최진희, 한승수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쿠쿠세미나실 신청마감 4월 14일(금) 12:00~13:00 김기훈, 김우찬, 김중혁, 김태규, 나현승 박경삼, 손범진, 이동욱, 이장혁, 전재욱 정석우, 편주현, 황준호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홀 신청마감 개별만남예정 서용무, 이만우, 윤성아, 신호정, 한재민     연구년 김배호, 윤성수, 김창기, 김희천, 류강석, 유시진 연구년기간으로 인한 해외 연구중으로 멘토링만남이 어려움     - 확인사항 1) 반드시 본인의 지도교수를 확인한 후, 본인의 멘토교수님의 참석일에 신청해야함 2) 지도교수가 명단에 누락된 경우, 개별만남예정인 경우, 일정상 참석이 어려운 경우이니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서 면담을 신청해야함 3) 수업 등으로 참석이 어려운 경우, '결석확인서' 발행이 가능함(행사당일날 발급) 4) 1학년세미나 수강생들은 지도교수와의 면담을 해야 성적부여가 가능함 5) 이번학기 지도교수가 연구년인 경우, 1학년세미나 지도교수는 부학장(김재환 교수)으로 변경되며 지도교수가 참석할 경우는 반드시 참석을 하고 참석이 어려운 경우는 '멘토교수 만남의날' 참가없이 온라인세미나만 수강하면됨(부학장 면담 필요없음)  6) 일정 변경 : 김기훈 교수님(10일 -> 14일)
2017.04.04
5,416
Academic
# 3402
* [학부] 2017학년도 신입생 대상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안내
2017학번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계 곤란으로 인하여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 기간 : 2017. 4. 3(월) ~ 2017. 4. 14(금) 17:30분까지   2. 신청 대상 : 2017학년도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학부생   3. 신청 방법 : 아래의 지원서류를 준비하여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4. 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의 100%, 50%, 35% (국가장학금 및 기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필수서류 1) 장학금신청서 1부(첨부파일) 2) 사유서 1부(첨부파일)(등록금 마련 방법 등 가정형편을 상세히 기술) 3)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4) 2016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5) 2017년도 1, 2, 3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첨부. 6) 2016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2015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5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나. 선택서류: 상기의 필수 서류만으로 가계 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을 경우 기타 가계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추가 제출 가능(예.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병원비 내역서, 암진단서 또는 부채 증명서 등)   7. 결과발표 : 4월 말 경 발표(해당자에게 문자안내) 8. 유의사항 ▶ 2017학년도 제1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고경 신입생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면학장학금(포털에서 신청, 4월 7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04.03
743
scholarships
# 3466
* [학부] 2017-1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진리장학금(프로그램 기반 장학금) 소개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은 본교 학생들을 고려대학교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써 학업·연구 성취도 제고, 자기 개발 및 자기 설계 지원, 개척하는 지성 육성 및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중 경영대학에서는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활동 중심의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17년 1학기 진리장학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 Entrepreneurship Academy의 목적 및 목표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첫째,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둘째, 기술, 사회, 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 Entrepreneurship Academy  특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관심 분야의 정보(e.g., 투자유치, 회사설립, 세무회계 등)를 획득하고, 렉처시리즈에 참여하여 창업과 관련된 멘토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방성을 배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아래의 3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군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첫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 활동을 합니다.  두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3) 활동을 합니다.  (1) 렉처시리즈 • 월 1회의 렉처시리즈에서 스타트업, 기업가 혁신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고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또한, 예비 창업가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 일정은 아래와 같이 계획되어 있으며 변경 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7.04.18(화) 18:30 – 20:30 패스트트랙 아시아 박지웅 대표 2 2017.05.18(목) 16:00 – 17:00 4월 11일 공개예정 3 2017.06.13(화) 18:30 – 20:30 5월 16일 공개예정   (2) 렉처온디멘드 • 직무에 대한 실무적인 지식과 정보를 교육합니다. • 선발된 학생들의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강사를 섭외할 예정이며, 총 6시간 교육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7.04.11(화) 18:30 – 20:30 법무법인 세움 정호석 변호사 2 2017.05.18(목) 17:00 – 19:00 스타트업 연구원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사 3 2017.05.30(화) 18:30 – 20:30 아이디어 오디션 김광호 대표   (3) Startup Express(창업경진대회)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17 Startup Express: Summer Season(6월 실시 예정) 참가를 위해 활동합니다. 해당 학생은 Startup Express에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tartup Express의 수상 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 시 운영비용을 제공받습니다.      4. 장학대상/장학금액 • 장학대상: 고려대학교 2017년 1학기 등록 재학생 (전공 제한 없음)                    2016-2학기 Entrepreneurship Academy 참가자 신청가능                    단, 외국인, 휴학생, 수료생 신청불가 - 3.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00명 - 3.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활동 군: 00명   • 장학금액 - 3.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소정금액 - 3.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활동 군: 소정금액     5. 활동 결과 및 평가 계획 선발된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시, 정해진 양식에 따른 설문지와 역량 변화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2017년 4월부터 6월까지 정해진 활동에 모두 참여하고 결과 제출 시,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6. 일정 및 제출 서류 • 신청일정: 2017년 4월 5일(수)까지 첨부된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를 작성하여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작성 시 메일 제목 및 신청서 제목을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학번_성명)”으로 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첨부 양식)   • 서류발표: 2017년 4월 7일(금) 오후 7시 예정   7. 유의사항 • 활동이 대부분 화요일 오후로 계획되어 있으며, 출석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 총 6회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중 2회 이상 불참 시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Entrepreneurship Academy (1)-(2)-(3) 트랙 신청 후,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트랙으로 변경불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8.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또는 스타트업 연구원 (02-3290-2551)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03.31
1,471
scholarships
# 3462
! [학부] 2017 KU International Summer Campus Registration
1. International Summer Campus, KU ISC   • Course Period  [6-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August 3, 2017 (Thu) [4-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July 20, 2017 (Thu)   • Registration Period  January 9, 2017 (Mon) ~ May 17, 2017 (Wed)  ※ For those who register early by February 28, an early bird discount(KRW 200,000) will be offered. ※ KU and other Korean university students can register during the designated period (TBA).   • Eligibility Students currently enrolled in a college/university with at least one semester of Attendance ※ An assessment will be made to select students.   • Application  Complete and submit the online application at http://summer.korea.ac.kr   • Courses Appx. 120 courses in Business and Economics / Humanities / Sociology and Cultural Studies / Fine Art and Design / Science / Law, Politics and International Relations / Korean and East Asian Studies / Korean Language   • Fees and Payment    ISC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800,000 (Appx. USD 2,550) KRW 3,700,000 (Appx. USD 3,36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900,000 (Appx. USD 2,640) KRW 3,800,000 (Appx. USD 3,450   • Special Features (1) Prominent Academics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2) Diversity More than 1,800 students participating from 290 institutions in about 50 countries (3) Cultural Experience Students can taste the unique culture of Korea by going on various day trips to places like Lotte World Amusement Park, Jamsil Baseball Stadium, etc. Also, there are extracurricular activities such as K-Pop dancing and Korean cooking, etc. (4) Internship Opportunity Internship opportunities will be available for students to gain ample experiences in various career fields at companies or national organizations in Korea.  • Faculty Prof. Institution Field G. Marcus Cole Stanford University Law Eugene Terentjev University of Cambridge Science Kathryn Weathersby Johns Hopkins University Korean Studies Shomu Banerjee Emory University Economics Eloundou-Enyegue Parfait Cornell University Sociology James Morrison London School of Economics Political Science Jeri L. Ahem University of Pennsylvania Humanity Thomas Lancaster Emory University Political Science   •    More detailed information on faculty is available on our website at http://summer.korea.ac.kr 2. KU Pre-College • Eligibility 1. Academically motivated high school students 2. High school graduates who have never attended college-level institutions   • Fees and Payment    Pre-College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000,000 (Appx. USD 1,810) KRW 2,500,000 (Appx. USD 2,27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100,000 (Appx. USD 1,900) KRW 2,600,000 (Appx. USD 2,360)   • Special Features 1. The first and only Pre-college program in Korea 2. Following general education program models developed by US Ivy League Institution 3.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 Course period, Registration period, and other information will be same with KU ISC program.         3. Enquiries • Department: International Education Team • Telephone: +82-2-3290-1152,1599 • E-mail: isc@korea.ac.kr • Fax: +82-2-953-1817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isc.iwc/
2017.03.22
301
Undergraduate
# 3251
* [학부] 2017-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4. 28(금)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6. 16(금)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3. 21.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3.22
182
Academic
# 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