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93
academic
# 3255
[학부] 2017-1학기 신입/편입/복수전공/자유전공 대상 멘토교수 배정 결과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7-1학기 신입/편입/복수전공/자유전공 대상 멘토교수 배정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포탈에서 배정된 멘토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탈> 학적/졸업>학적사항>기본사항> 지도교수  1학년세미나를 수강하고 있는 신입생들의 경우, 현재 신청된 분반 변경은 4월 초 본인의 멘토교수분반으로 변경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10일(월), 13일(목), 14일(금) 12시 점심시간에 예정되어있는 멘토교수 만남의날(점심식사) 행사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멘토 교수님과의 첫 만남이자 교수님에게 배정된 선후배들과의 만남의 장이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멘토 교수별로 참석 일자가 다르니 교수님들께서 참석하시는 일정이 확정되면 신청접수 받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1학년세미나 수강자들은 반드시  참석해서 멘토 교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불참시 , 학기말 '1학년세미나' 성적이  'F'로 부여될수도 있음) 지금 배정된 멘토 교수는 3학년(68학점취득, 4학기 이상 등록)이 된 후, '멘토교수변경 기간' 동안(방학중) 변경신청하시면 재학 중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7.03.17
214
academic
# 3245
필독 [학부] 2017-1학기 KUBS TNT(Tutor&Tutee) 프로그램 신청 안내(상시신청가능)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1부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⑤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⑥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부모 각 1부 ⑦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⑧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 ③ 성적증명서   2. 신청기간 가. 튜터 : 상시신청가능 나. 튜티 : 상시신청가능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후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온라인 신청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기간 : 2017년 3월 13일(월) ~ 2017년 6월 9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 또는 48시간 튜터링, 주당 최소 2시간, 최대 6시간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7.02.28
1,111
Undergraduate
# 3216
NEW [학부] 2017 KU International Summer Campus Registration
1. International Summer Campus, KU ISC   • Course Period  [6-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August 3, 2017 (Thu) [4-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July 20, 2017 (Thu)   • Registration Period  January 9, 2017 (Mon) ~ May 17, 2017 (Wed)  ※ For those who register early by February 28, an early bird discount(KRW 200,000) will be offered. ※ KU and other Korean university students can register during the designated period (TBA).   • Eligibility Students currently enrolled in a college/university with at least one semester of Attendance ※ An assessment will be made to select students.   • Application  Complete and submit the online application at http://summer.korea.ac.kr   • Courses Appx. 120 courses in Business and Economics / Humanities / Sociology and Cultural Studies / Fine Art and Design / Science / Law, Politics and International Relations / Korean and East Asian Studies / Korean Language   • Fees and Payment    ISC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800,000 (Appx. USD 2,550) KRW 3,700,000 (Appx. USD 3,36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900,000 (Appx. USD 2,640) KRW 3,800,000 (Appx. USD 3,450   • Special Features (1) Prominent Academics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2) Diversity More than 1,800 students participating from 290 institutions in about 50 countries (3) Cultural Experience Students can taste the unique culture of Korea by going on various day trips to places like Lotte World Amusement Park, Jamsil Baseball Stadium, etc. Also, there are extracurricular activities such as K-Pop dancing and Korean cooking, etc. (4) Internship Opportunity Internship opportunities will be available for students to gain ample experiences in various career fields at companies or national organizations in Korea.  • Faculty Prof. Institution Field G. Marcus Cole Stanford University Law Eugene Terentjev University of Cambridge Science Kathryn Weathersby Johns Hopkins University Korean Studies Shomu Banerjee Emory University Economics Eloundou-Enyegue Parfait Cornell University Sociology James Morrison London School of Economics Political Science Jeri L. Ahem University of Pennsylvania Humanity Thomas Lancaster Emory University Political Science   •    More detailed information on faculty is available on our website at http://summer.korea.ac.kr 2. KU Pre-College • Eligibility 1. Academically motivated high school students 2. High school graduates who have never attended college-level institutions   • Fees and Payment    Pre-College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000,000 (Appx. USD 1,810) KRW 2,500,000 (Appx. USD 2,27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100,000 (Appx. USD 1,900) KRW 2,600,000 (Appx. USD 2,360)   • Special Features 1. The first and only Pre-college program in Korea 2. Following general education program models developed by US Ivy League Institution 3.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 Course period, Registration period, and other information will be same with KU ISC program.         3. Enquiries • Department: International Education Team • Telephone: +82-2-3290-1152,1599 • E-mail: isc@korea.ac.kr • Fax: +82-2-953-1817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isc.iwc/
2017.03.22
41
Undergraduate
# 3251
NEW [학부] 2017-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4. 28(금)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6. 16(금)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3. 21.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3.22
35
academic
# 3249
필독 [학부] 2017-1학기 경영영어 분반 안내
2017-1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7년 3월 15일(수) ~ 2017년 6월 13일(화) [중간/기말고사 휴강] ※ 개강일 - 월수반: 3월 15일(수) 개강 - 화목반: 3월 16일(목) 개강 ※ 중간고사 기간은 휴강입니다.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신청과목 강의시간 강의실 강사 경영영어 I 월수 08:00-08:50 LP210 Terence Clark 경영영어 I 화목 08:00-08:50 LP210 Terence Clark 경영영어 I 화목 12:00-12:50 LP216 James Reading 계 3개반     경영영어 II 월수 12:00-12:50(A) LP205 Liam Ring 경영영어 II 월수 12:00-12:50(B) LP210 Naheen Ring 경영영어 II 월수 18:30-19:20 HB201 Darrell Enright 경영영어 II 화목 12:00-12:50(A) LP217 Rockwell Stewart 경영영어 II 화목 12:00-12:50(B) LP530 Kirstie Bromenshenk 경영영어 II 화목 18:30-19:20 LP108 Heather Reichmuth 계 6개반     합계 9개반         3. 교재 - 경영영어Ⅰ: Best Practice [Intermediate] - 경영영어Ⅱ: Best Practice [Upper Intermediate] ※ 교재는 유니스토어에서 구입가능하며 수업 첫날부터 지참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교재를 공유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반드시 새 교재를 준비해오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또는 면제를 기대하고 교재를 구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복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4. 유의사항 1)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하나은행, 391-904544-21137)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는 보류됩니다. 2) 신청자 현황에 따라 분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학기 중에는 50분 수업으로 다소 수업시간이 짧아 지각 시 수업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아래의 지각 및 결석 처리 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여 수업에 참여하기 바랍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 결석 4회부터 Fail 처리(50분 수업 기준) - 지각(5분 이상) 3회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 15분이상 지각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4) 수강취소는 개강 전(3월14일(화) 오후3시)까지 이메일(psy0514@korea.ac.kr) 신청만 가능하며 취소처리완료 회신메일을 받으셔야 하니 회신이 없을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개강 이후 휴학 및 개인사정 등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2017.03.13
478
Undergraduate
# 3230
NEW [학부] 2017-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규정 제3장 제1절 제36조, 제37조, 제7장 제2절   1. 지원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F포함) 2.50이상인 자. 다. 2017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 지원할 수 없음) 단,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2.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한 학과(부)제외. 나. 제외대학(부):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함.(컴퓨터교육과 지원불가) 라. 기 타 사 항 : ①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 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단, 2006 ~ 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내 기 존 학과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② 정보대학 컴퓨터학과의 신설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능.   3.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을 경과하고 학사운영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4.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 능 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5.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한: 2017. 3. 15(수) 09:00 ~ 3. 17(금) 14:00까지 나. 전형료 : 20,000원(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 본교계좌 : 하나은행 391-910000-50504(고려대학교) ※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 납부 후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에서 신청함(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을 취소함).   6. 신청 가. 신청기간 : 2017. 3. 20(월) 10:00 ~ 3. 22(수) 17:00 나. 신청방법 :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 신청기간 이후로는 일체 접수가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청시 시스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마감 1시간 전까지는 신청 완료하여야 함).     7. 면접고사 가. 일시 : 2017. 3. 27(월) ~ 3. 29(수) 나. 장소 : 추후 공지  ※ 면접일정은 각 해당 대학 학과(부)의 사정에 따라 3일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 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대학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공지(예정)   8. 합격자 발표 가. 일시 : 2017. 4. 14(금) 14:00(예정) 나. 장소 : 지식기반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7.  3.  6.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3.08
241
academic
# 3226
NEW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경영대학이 2017-1학기를 맞이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큐브)’ 6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우리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10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에만 해당)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MS Office 문서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활동증명서 미발급 17학번 신입생은 17학년도 2학기부터 지원 가능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2월 27일(월) ~ 3월 6일(월) 13:00 까지 (기간 엄수) [KUBE 6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recruiting@gmail.com) 접수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6기]이름_학번”(예시: [KUBE 6기]홍길동_2016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7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3월 10일(금) ~ 3월 11일(토)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12일 (일) 합격자 OT 및 워크숍 3월 18일(토) ~ 3월 19일(일)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수료 특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명의 활동 증명서 발급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부여(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이종인 010-4502-1528
2017.03.06
1,500
academic
# 3211
NEW [학부] 2017-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장 1절(부전공) 부전공은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  -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음 -   1. 신청자격 :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 이상 등록한 2017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중 휴학 포함)하면 취소함.   2. 지원학과의 범위 :    1) 제1전공과 동일(유사)학과(부)는 신청할 수 없음.    2)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학부)의 부전공은 안암캠퍼스에서 이수 가능함.    3) 안암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 학과(부)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는 소속된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4)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자에 한함.         ※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이며,         08학번부터는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선발하지 않음.       5)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을 선발하지 않음.   ◎접수일시 : 2017. 3. 2(목) 10:00 ~ 3. 21(화) 17:00까지 ◎접수장소 : 제1전공 학과(부)행정실             ◎접수절차:     1) 신청서  작성     2)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3)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소속 학과(부)장 확인 날인    4)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음.         - 신청서 및 이수과목지정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부전공 포기:    지식기반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학사지원본부
2017.02.28
312
academic
# 3220
필독 [학부] 2017-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학부] 2017-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아래와 같이 2017-1학기 경영영어를 개설하고자 하오니 신청대상의 경우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강의기간: 2017년 3월 15일(수) - 2017년 6월 13일(화) (총 12주 수업, 24회, 중간고사기간 제외) 2. 신청대상: 2008 ~ 2017학번 경영영어 I, II 미이수자 (08학번부터 경영영어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함)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포털-> 학적/졸업-> 졸업요건취득현황에서 확인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경영영어 수강레벨이 결정됩니다. - 초급: 경영영어 I, II 모두 이수 - 중급: 경영영어 I 면제, 경영영어 II 이수 - 고급: 경영영어 I, II 모두 면제 3. 강의시간: 아래 시간 중 택 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단, 신청자 현황에 따라 10명 미만인 신청인 반은 개설이 안될수도 있어 본인이 신청한 반이 아닌 반에 배정 될 수도 있음. ※ 강의실 및 강사는 추후 반배정 완료 시 공지(2017년 3월 10일(금) 경) 4. 수강신청기간: 2017년 2월 28일(화) 10:00 - 2017년 3월 9일(목) 16:00 ※ 취소는 반드시 개강전인 3월 14일(화) 15:00까지 이메일접수만 받습니다. (psy0514@korea.ac.kr) 5. 수강신청방법: 아래의 링크(2017-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에 접속하여 내용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7-1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 TEL: 02-3290-1301 / psy0514@korea.ac.kr * 주의사항 *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 강의일정 및 강의실 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수강취소는 개강 전 3월 14일(화) 오후 3시까지 이메일(psy0514@korea.ac.kr)신청만 가능하며 취소처리완료 회신메일을 받으셔야 하니 회신이 없을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개강이후 휴학 및 개인사정 등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3. Fail 처리된 학생들은 수업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래의 계좌로 납부, 납부 시 본인 이름으로 납부해야 하며,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하여 확인해야 함) 하나은행, 391-904544-21137 기존에 Fail처리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가 보류됩니다 4. 결석 3회이상 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 처리됩니다.  
2017.02.27
1,208
Undergraduate
# 3215
NEW [학부] KUBS Dream Scholarship 신청 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학기 중 상시 지원 가능   4. 신청방법 - (psy0514@korea.ac.kr) 또는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방문 제출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을 신청하고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은 서류를 다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⑦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하며, 매학기 초까지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② 직전학기 학사경고자는 장학금 지급을 중단한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2회이상 성적이 미달되는 경우 계속장학생 자격을 박탈한다.   7. 결과 발표 - 매월 초 발표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문의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7.02.27
651
Undergraduate
# 3214
[학부] 2017-1학기 벤처경영 수업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벤처경영(BUSS 259) 강좌 혜택을 안내해드립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벤처경영 강좌는 공통적으로 미래기업가 인증 커리큘럼의 네 번째 단계(Launching a Venture)의 이수 과목으로 나머지 세 단계 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은 경영대학 학장 명의로 발급되는 ‘미래기업가’ 인증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래기업가 인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2017년 6월과 12월에 개최예정인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의 창업경진대회 ‘Startup Express’에서 가산 점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2017년 1학기 벤처경영 강좌는 두 개의 분반으로 개설됩니다.   벤처경영 01반(BUSS 259-01)은 SK청년비상프로젝트 수업으로 지정되어, 팀원 1명당 20만원 상당(팀이 10명일 경우 200만원 상당)의 시드머니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SK창업동아리 신청 자격도 부여되어 창업동아리로 선정 시 300만원 상당의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말 우수 창업동아리는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됩니다(2016년 북경, 상해 연수)   벤처경영 02반(BUSS 259-02)은 한화그룹의 엑셀러레이터 드림플러스와 함께 진행됩니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화 드림플러스를 통해 최우수팀의 경우 실제 파일럿 사업비가 진행되고, 우수팀의 경우 한화생명 Open Innovation TF 인턴십, 한화 드림플러스 인턴십, 한화 드림플러스의 포트폴리오 스타트업에서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됩니다. 스타트업과 글로벌 전략 컨설팅 회사를 경험하신 담당교수님의 실전 스타트업 수업에 많이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pij0612@korea.ac.kr) 또는 스타트업 연구원(kubsstartup@korea.ac.kr)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7.02.27
294
academic
# 3213
필독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 안내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를 안내 드리오니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일자: 2017년 2월 25일(토) 14시 - 16시  (행사가 시작되는 오후 2시부터는 출입문을 차단할 예정이오니, 졸업생 여러분들은 반드시 13시 50분까지는 좌석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장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위치 안내: https://goo.gl/maps/iBV8VSHtxb12)   3. 참석대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4. 행사장 좌석배치도 안내   5. 행사당일 주차 안내    주차공간이 극히 부족하여 극심한 혼잡이 예상되므로 졸업생 및 학부모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만차시 정문이 폐쇄될 예정입니다.    당일 배부받은 학위수여식 팜플렛 또는 학위기를 제시하면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6. 유의사항     단상위에서 학위기를 수령한 이후에는 무대앞 통로가 아닌,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중간 이동통로를 통해서 좌석에 착석을 부탁드립니다.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구역을 참고하여 좌석에 착석해주시고, 1층 행사장은 행사시작 후 출입이 불가능하므로 가족 및 학부형들은 가능하면 인촌기념관 2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02.24
848
academic
# 3212
[학부] 2017-1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시간표 안내(2017학번)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축하합니다. 2017학년도 1학기 필수로 수강하셔야 하는 5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입니다. 2017-1학기 필수 교과목 : 경영학입문, 경제원론I, 사고와표현I, Academic English I, 1학년세미나 (단, 1학년 세미나는 수업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개별시간표에는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서 수강해주세요)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를 응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Academic English I를 수강신청할 수 없음.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에서 중급과정을 받은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자동신청되며 초급, 고급과정을 받은 경우 직접 수강신청 해야하므로 시간표가 달라 질 수 있음. - 사고와표현I 12분반 외국인 학생들은 사고와표현을 본인 레벨에 맞게 직접 수강신청해야함. 첨부된 학번별 수강과목 시간표 확인하시어, 다른 교과목 수강신청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 신청되어 있는 교과목 삭제시, 다시 수강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입문 및 경제원론I은 신입생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다른 분반으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 Academic English 수업의 경우 신입생 영어능력시험 결과 등급에 따라 중급을 제외한 초급/고급반 신입생들은 레벨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 사고와표현(외국인특별반)은 '입학유형'과 '국적' 모두가 외국인일 경우만 수강이 가능하며 한국어성적표 제출 및 레벨테스트에 따른 수준에 따라 수강신청기간동안 신청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2017.02.17
2,148
academic
# 3205
NEW [학부]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I. 조기졸업 신청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 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특별   1. 신청자격 :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3.5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3. 신청 : 해당 학과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접수일시 : 2017. 3. 2(목) 10:00 ~ 3. 20(월) 17:00까지 ◎ 제출서류 :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2017. 2. 20   학사지원본부  
2017.02.16
236
academic
# 3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