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 [청소년]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여름방학에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가 되길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2학년생 80명   행사 일시: 2017년 7월 29일(토) 10:00~18:30 모집기간:  2017년 6월 19일(월) ~ 2017년 7월 2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C4S2ug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7년 7월 4일(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관련 기사 보러가기  [인터뷰] “청소년 멘토링 데이 통해 고경 입학 꿈 키웠죠” - 1회 행사 참가자 중 2017년도 경영학과 신입생 김민석, 최건(경영17) ​[기사] "미래의 고경인이 되어보는 하루" -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최 예정 [기사] ‘제4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료
2017.07.03
644
Academic
# 3841
* [학부] 2017-여름 경영영어 분반 안내
2017년 여름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7년 6월 22일(목) ~ 2017년 7월 19일(수) ※ 개강일 - 화목반: 6월 22일(목) 개강 - 월수반: 6월 26일(월) 개강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3. 교재 - 경영영어Ⅰ: Best Practice [Intermediate] - 경영영어Ⅱ: Best Practice [Upper Intermediate] ※ 중앙지하광장 유니스토어에서 첨부와 같이 각 해당 레벨 별 교재를 반드시 구입하여 수업 첫날부터 지참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교재를 공유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반드시 새 교재를 준비해오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또는 면제를 기대하고 교재를 구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복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4. 유의사항 1)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하나은행, 391-904544-21137)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는 보류됩니다. (첨부파일에 빨간색으로 지정한 학생들은 패널티를 납부해야함. 납부 후 02-3290-1301로 연락바람) 2) 결석 1회 이상 Fail 처리(계절학기:3시간 연속 수업 기준) ※ 개강 이후 휴학 및 어떠한 개인사정으로도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2017.06.20
215
Undergraduate
# 3843
필독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mentee)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7월 29일(토)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2017년 7월 29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7년 7월 21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6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7일(목)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8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9일(토) 08:00 ~ 19:00 제5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7년 7월 9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합격발표: 2017년 7월 11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7.06.19
665
Academic
# 3842
* [학부]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2017-1학기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자들에게 공지합니다.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장학금 지급대상자로 선발됩니다.    조건 1-2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1-2-3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창업경진대회) 출석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총 6회 참석에서 2회이상 불참시 지급대상 제외   설문지 및 역량변화 보고서 제출 - 제출기한 : 7월 2일(일) 24:00까지, 기한내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제출처(이메일) : psy0514@korea.ac.kr 제출,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제출. 아래의 파일명으로 제출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역량변화보고서_학번_성명 진리장학금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설문지_학번_성명   창업경진대회 (Startup Express)  참가신청 해당없음 -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서류제출) 필수 -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불성실하게 작성된 서류인 경우 서류미비로 활동 미충족으로 간주 - 서류접수 : 6월 25일(일) 24:00마감  *자세한 일정은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공지 참조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유의사항 1. 트랙 상관없이 창업경진대회 당일 참석 시 출석 1회 대체 인정 2.  1-2-3 트랙 신청 후 1-2트랙 변경 불가, 반대의 경우 가능 3.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시 운영비를 제공받습니다.   *장학금 지급대상 및 금액 발표 7월 18일(화) 발표 예정   *문의 스타트업 연구원 : 3290-1699, 2551 / kubsstartup@korea.ac.kr 경영대학 행정실 : 3290-1301 / psy0514@korea.ac.kr    
2017.06.19
136
Scholarships
# 3840
NEW [학부](스타트업연구원)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에서 2017 Startup Express_Summ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2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6월 25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6월 27일(화) 18:00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7월 2일(일)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오리엔테이션 7월 5일(수) (시간 미정) 발표자 사전 OT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7월 6일(목) 17:00-20:00 발표(10분 발표), 최종 선발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장려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프레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5. 문의(스타트업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첨부파일>>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2017.06.16
247
Undergraduate
# 3836
[학부] 2017-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학부)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7. 6. 16(금)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 6. 28(수)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 을 일시중지하고, 6. 28(수)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 됩니다. 교원/강사는 2017년 7월 11일 (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2017. 6.                       인문사회계 학사지원본부장  
2017.06.12
170
Academic
# 3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