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경영관
    현대자동차경영관
    세계가 감탄하는 KUBS의 최첨단 교육시설-현대자동차경영관

    세계가 감탄하는 KUBS의 최첨단 교육시설

    KUBS는 세계에서 활약할 글로벌 인재들이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학습공간으로서도 생활공간으로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이어야 한다는 생각아래 경영본관, 경영별관, LG-POSCO경영관 등 현재의 최첨단 시설에 만족하지 않고 현대자동차 경영관을 신축하여 더욱 세계적인 교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소개

 아시아 중심 경영학 시대의 도래를 표방, 새로운 21세기형 경영학적 사고관의 제시를 전제로 인문, 문화 복합의 경영관이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 건물로 2013년 9월에 준공되었다.

 경영본관과 LG-POSCO경영관에 이은 고대 경영의 세번째 건물인 현대자동차경영관은 첨단학습 및 강의시스템을 마련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첨단친환경공법의 도입을 통해 대학 건축물 시공사의 새로운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상 5층, 지하 4층의 15,470㎡ 규모의 건물 내부에는 28개의 교수연구실과 각종 첨단 시스템을 갖춘 16개의 강의실,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을 위한 51개의 그룹 스터디룸이 위치한다. 특히 그룹 스터디룸의 경우 ID카드 전산 예약시스템을 도입해 고대 경영대생이라면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누구든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밖에도 편의를 극대화 한 라운지 시설이 층마다 설치되어 있으며, 오픈시어터 등 문화 시설도 곳곳에 자리한다. 현대자동차경영관은 모금 운동이 시작된 2009년 12월경부터 준공 직전인 2013년 9월까지 3,600명이 넘는 인원이 후원에 참여해 건립비용 전액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경영관 건립의 마무리를 책임진 이두희 학장은 “건립까지 많은 분들의 정성과 노력이 이어졌다”며 “앞으로 고려대 경영대학이 세계50위, 아시아 3위 비전을 달성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경영관 층별안내
지하 3층 강의실/ 그룹스터디룸 / 락커룸 / 이상일·이동섭홀
지하 2층 강의실 / 그룹스터디룸 / 락커룸 / 학생라운지
지하 1층 그룹스터디룸 / KCC라운지 / 제자사랑라운지
지상 1층 로비 / 남촌라운지
지상 2층 강의실 / 그룹스터디룸 / 학생라운지 / 락커룸
지상 3층 강의실 / 그룹스터디룸 / 락커룸 / 황예식·조예행갤러리
지상 4층 강의실 / 그룹스터디룸 / 락커룸 / 남영라운지
지상 5층 교수연구실 / 명예교수실
주요시설
층별 라운지
층별 라운지
경영대학 학생들이 팀별 과제를 수행하고, 쉬는 시간과 공간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층별 라운지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경영관에는 △이상일·이동섭홀(B3) △학생라운지(B2, 2F) △KCC라운지(B1) △제자사랑라운지(B1) △남촌라운지(B2) △황예식·조예행갤러리(3F) △남영라운지(4F) 등 기부자와 기부 기업의 이름을 딴 라운지가 각 층별로 마련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