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경력개발센터] 신한캐피탈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안내
신한캐피탈에서 2019 하반기 신입사원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캐피탈 2019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안내> ■ 모집분야  신입: 일반(기업금융, 투자금융, 글로벌영업, 리테일금융), 경영지원, 리스크관리, ICT(개발), 디지털 경력: 기업금융, 투자금융, 심사, 디지털, ICT(정보보안, 인프라)   ■ 전형절차 서류접수 - 2019년 8월 26일(월) ~ 2019년 9월 10일(화) 18시까지 지원방법 - 신한캐피탈 홈페이지(http://www.shcap.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 전형단계 신입: 서류전형 > 필기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채용검진 > 최종합격 경력: 서류전형 > 인성검사 > 1차 면접 > 2차 면접 > 채용검진 > 최종합격   ■ 자격요건  - 4년제 정규대학 학위 및 동등 수준 이상 학위 소지자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 당사 인사규정이 정하는 임용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연령 및 전공에 따른 제한 없음 - 최종합격일 이후 근무 가능한 자 (2019년말까지 수습 계약직 근무 후 2020년 1월 정식 발령)     ■ 기타사항  - 학력 및 경력사항, 자격사항은 반드시 객관적으로 증명 가능한 내용만 기재하여야 하며, 지원서 및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채용청탁을 통해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 취소 또는 면직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응시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우대 - 제출하신 서류는 채용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9.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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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5120
NEW [학부]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주요사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경영영어는 졸업요건이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자신이 이전에 어떤 급수를 이수했는지 포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신입생영여능력평가고사 추가 시험 : 9월 2일 오후 6시 30분~7시 50분. 19학번 재외국민 신입생 대상)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8월 22일(목) 10:00~ 2019년 9월 3일(화) 15:00 (취소 가능 기간 : 2019년 9월 4일 10:00(수) ~ 9월 6일 15:00(금)/ 다른 구글 폼 및 공지사항 안내 예정)      3. 강의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2019년 12월 12일(목) / 총 23회 수업 (중간고사 기간 제외, 기말고사 전 종료)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 (취소/변경 마감 이후 공지 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신청하기 Click!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kjn1796@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취소/변경 기간 이후에는 일체 취소/변경 불가능합니다. 이후 취소는 반영되지 않으며 Fail 및 패널티 납부가 있습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 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 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3회이상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 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처리됩니다.  
2019.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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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116
* [학부] 2019-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9. 9. 2 (월) 10:00 ~ 9. 20 (금)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9. 8. 21 학사팀
2019.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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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114
* [학부] 2020-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2020학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 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제38조, 제7장 제2절 졸업요건을 구비한 학생이 다른 학과가 개설한 기본전공과정을 이수함.   1. 신청기간: 2019년 9월 18일(수) 10:00 ~ 9월 20일(금) 17:00   2. 신청방법: 포탈(KUPID)-학적/졸업-학적사항-복수전공신청(전형료 영수증 첨부 필수)   *신청기간 이후에는 일체 접수불가(신청시 전산오류를 감안하여 마감 1시간 전까지 신청완료 추천)   *전산오류 인정하지 않음.   3. 신청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 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 2.5 이상(F포함)인 자    다.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은 지원불가)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지원 불가   4.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 제외(붙임파일 유사학과 복수전공 지원가능 여부표 참고)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하여 신청가능    라. 기타사항        1)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2006-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기존 학과 및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2) 정보대학 컴퓨터학과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        3)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   5.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이 경과하고 학사운영 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6.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능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 함.(조형전공 or 디자인전공)   7.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간: 2019년 9월 16일(월) 09:00 ~ 9월 17일(화) 16:00    나. 전형료: 20,000원(입금자명은 본인 성명+학번 뒤 3자리로 명시, 예: 홍길동123)    다. 입금계좌: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납부 후 포탈에서 복수전공 신청시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완료됨.       *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는 자와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이 자동취소됨.   8. 면접고사    가. 일시: 2019년 9월 23일(월) ~ 9월 25일(수)     나. 장소: 추후 공지       *면접일정은 학과(부)별 사정에 따라 3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및 장소 공지(예정)   9. 합격자 발표    가. 일시: 2019년 10월 11일(금) 14:00 예정    나. 공지: 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9. 8. 20. 학 사 팀
2019.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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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113
[경력개발센터] 현대자동차 재경본부 신입사원 채용
현대자동차 재경본부에서 아래와 같이 신입사원을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hat makes you move? 현대자동차 재경본부 신입사원 상시채용     ■ 지원서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8월 19일(화) 14:00 ~ 9월 1일(일) 23:59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http://recruit.hyundai.com) [입사지원] ▶ [공고지원] ▶  [재경본부] 모집부문별 개별 공고 확인 ▶ 입사지원서 작성    ■ 모집부문   - 경영분석 (양재본사) - 재무회계 (양재본사)  - 재무관리 (양재본사) - 원가관리 (울산)  ※ 부문별 세부 수행직무는 채용홈페이지에서 개별 공고 확인    ■ 지원자격 -  학교를 졸업하였거나, '19년 8월 졸업 예정인 상경계열 또는 사회과학계열 전공자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소지자) -  최종 합격 후, '19년 10월 내 회사에서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가능한 분 -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 받은 분) - '17년 9월 2일 ~ '19년 9월 1일 내 취득한 하기 영어 회화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분          : SPA, TOEIC SPEAKING, TEPS SPEAKING, OPIC     ※ 영어를 공식어로 하는 국가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영어 성적이 불필요합니다.   ■ 우대사항  - 회계 · 재무 기본역량 보유자 - 재무회계· 세무회계 분야 기본역량 보유자 - 관리회계 역량 보유자 - 재무관리 분야 역량 보유자 - 영어능력 우수자 (회화 및 보고서 작성)   ■ 기타사항  - 동일 기간 진행중인 상시채용 공고에 중복 지원 할 수 없습니다.   : 접수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공고에 지원 중인 경우, 지원서 제출을 취소하시면 다른 공고에 지원 가능합니다.   :  진행 중인 전형 단계에서 불합격하신 경우, 다른 공고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능할 경우 합격취소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서 작성 시에는 반드시 인적 사항을 재확인하셔서 오류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취업보호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합니다. - 문의 : 채용담당자 (FnAPlan@hyundai.com)
2019.08.21
179
Career Hub
# 5111
[경력개발센터](주)프라임텍 인터내셔널 정규직 채용 공고(수정)
(주)프라임텍 인터내셔널에서 사업 확장으로 아래와 같이 인재를 채용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부문 부서(팀) 인원 담당업무 자격요건 영업본부 서울 사무소 신입 0명 정규직 (사원급) - 수처리케미칼 기술영업 - 현장관리 및 서비스 제공 /경력 별도 채용, 최소 각 1명이상 : 대졸 또는 예정자 경력 및 성별 무관 (신입의 경우 필수사항 아님) - 관련전공(화공, 화학, 환경, 기계 등 우대하나 신입 경우 제한 없음) - 관련직무 경험, 관련자격 보유 - 운전면허소지자, 문서작성 우수자 경력 0명 정규직 (대리,과장급)   2) 근무조건 및 환경 - 근무형태: 정규직 - 근무지역: 서울사무소(송파구 문정동) - 근무무시작일: 9월 내 - 급여조건 : 신입초임 3,000만원 이상(대졸) : 퇴직금 별도, 상여금 포함, 성과급 별도 경력의 경우 면접 시 협의 - 복리후생 : 주 5일 근무, 연차, 4대 보험, 업무용 차량 및 주유 지원(개인당), 통신요금 보조(월정액), 교육 지원, 회사보유 콘도/리조트 이용 지원 등   3) 전형절차 : 서류전형 – 면접(개별면접) - 최종합격 (각 전형 합격자 및 탈락자 개별 공지) 4) 제출서류 - 서류지원시 제출 : 입사지원서 1부(사진삽입), 자기소개서 1부, 경력소개서 1부(경력자 해당) - 면접시 제출 : 주민등록등본 1부, 최종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1부(신입 해당), 자격증사본 1부 5) 제출기한 : 2018년 9월 20일(금)   6) (수정) 제출방법 : 이메일 또는 우편 - E-mail : sales@pti.co.kr  또는 우편 : 서울 송파구 충민로 52, 문정동 가든파이브웍스 C동 806호, 프라임텍 본사 인사담당자 앞 - 문의전화 : 02-2047-0401(본사), 041-664-4561(당진사무소) **2019.08.19. 수정사항: E-mail 주소   7) 기타 - 홈페이지: www.pti.co.kr, 1999년 설립, 관련업계 강소기업, RO등 수처리 Specialty 및 설비 제조 - 벤처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품질인증(ISO 9001), 환경경영(ISO 14001) - 다수 환경관련 신기술 인증제품 개발(UL인증,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지식경제부 첨단기술제품, 특허 등) - 본사(서울), 공장(당진) 및 기업부설연구소(안산) 보유 - 주요 경영지표 : 최근 5년 평균 매출 100억 이상, 신용등급 BBB+, 직원평균근속년수 10년 이상 - 환경과 물은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당사는 지난 20년간 자체 연구개발, 생산, 솔루션 등 환경 및 수처리업계 토탈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관련업계의 강소기업으로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중입니다. 사람을 중요시하는 기업이념을 지닌 프라임텍과 함께 성장하며 커리어를 쌓아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2019.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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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5104
* [학부] 2019-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정 제1절(부전공) 부전공의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고 증명서(국문)에 기재되어 발급됨.   1. 신청자격    가.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나.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 중 휴학 포함)하면 신청이 취소됨.   2. 신청기간: 2019년 9월 2일(월) 10:00 ~ 9월 20일(금) 17:00(신청기한 엄수)               *신청기간 중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으니 제출서류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3. 제출장소: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   4. 제출서류: 부전공 신청서 1부.(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5. 신청절차    가.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나.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다.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학과(부)장 확인 날인    라.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6. 유의사항    가.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불가    나.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가능    다.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학과(부)가 개설된 경우 소속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해야 함.    라.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경우에 한함.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임.       *08학번부터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미선발    마. 의과대학, 간호대학, 바이오의공학부,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 선발하지 않음.   7. 부전공 포기    가. 포기방법: 포탈(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다중전공포기신청    나. 부전공 진입사항은 다음 학기(2020년 3월)에 반영되므로 학적 반영 후 취소가능   2019.8.14. 학 사 팀
2019.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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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100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9년 8월 1일(목) ~ 8월 26일(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9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20년 8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20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8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 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대학행정실(학과)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대학행정실(학과)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9월 2일(월) ~ 6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8월 1일(목) ~ 26일(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다.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1)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2)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9년 8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9년 8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현재 학기(2019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2학기(2020.2.25.)에 수료하게 됨. 라.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9월 2일(월) ~ 20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9년 8월 23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9년 9월 10일(화) 09:00 ~ 9월 17일(화)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8월 19일(월) ~ 21일(수)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9학년도 제2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9년 8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9. 8.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August 1, 2019  –  August 26, 2019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or Childbirth certificate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1.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5). 2.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3.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4.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5.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1.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1.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2  - September 6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August 1 – August 26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August 1, 2019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August 25, 2019.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9,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Fall semester in 2019 (Feb 25, 2020).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September 2– September 20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August 23   – August 30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September 10, 2019  09:00 – September 17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August 19  – August 21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Fall 2019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August 26, 2019,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9.08.02
309
MS/PhD
# 5080
* [학부] 2019-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19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9. 8. 1 (목) 10:00 ~ 8.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신청절차 :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19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19년 10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7월   학 사 팀
2019.07.24
484
Academic
# 5068
* [학부] 2019-2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가. 2019-2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해당 기간 내에 전입신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나. 대 상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9.8.1(목)~8.26(목)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 및 편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9.9.2(월)~9.27(금) ※ 학부과정 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다.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제외자)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수료,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없음 (단,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 유선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종결 시 보류해제 신고 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야간대학원생중 직장예비군이 편성된 직장소속 예비군은 신고 미대상입니다.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라. 신고방법  1. 재학생 및 복학생 : 가)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2.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9. 2)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3. 교환학생 : 학생증 사본(1부) 지참 후 병무행정팀 방문 신고   마. 행정사항  1.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2.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신고 하여야 합니다.  3.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인이 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4. 전입신고 이전 1차보충이상 무단불참한 훈련에 대해서는 동일유형 훈련·시간을 학교에서도 재부과하니 1차이상 무단불참이 되지 않도록 처리 후 전입하여야 합니다.   5.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3290-1200, 1201, 1203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2019.07.16
396
Academic
# 5056
보험조사분석사(CIFI) 자격제도 안내
*보험연수원 소개 보험연수원은 보험회사 및 보험관련단체 임직원의 직무능력 개발과 보험전문지식의 보급을 통해 보험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국내 유일의 보험전문 교육기관으로 정부(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받은 연수업무를 비롯하여 다양한 보험 직무교육과 자격시험을 주관. *보험조사분석사(자격기본법에 따라 민간자격 제 2016-002586호 등록, CIFI, Certificate, Insurance Fraud Inverstigator) 자격제도 개요 보험조사분석살사란, 보험조사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험업무 전 단계에서 보험사고의 조사, 분석 및 보험범죄의 적발, 예방 업무를 담당하는 보험조사분야 전문가를 인증, 부여하는 자격제도로 보험연수원에서 2016년 신규 도입 *자격제도 도입 배경 급증하고 있는 보험사기로 사회적 비용 증가, 보험소비자 신뢰저하 등 각종 부작용이 심화되어 정부와 감독당국, 보험업계 상호간에 보험사기 근절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 이에 보험사기 예방을 위한 업계 자구노력에 동참하고자 보험사기 조사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 인증하기 위한 교육 및 자격제도를 도입하게 됨 *자격취득 우대사항 국내 유일 보험조사분야 전문성 입증 및 보험조조사분석사 인증로고 활용 가능 보험사 및 보험관련업계의 자격취득자의 인사가점(각회사별 사규에 의해 시행, 회사별 상이) 보험사 SIU(보험사기조조조사부) 및 보상부서 근무무자 자격취득 우대 -제 7회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시험 안내- 시험일 : 2019.11.9(토) *응시 대상 보험회사, 유관기관 등 보험업계 임직원과 대학생 등 일반인 *응시원서 접수 접수기간 : 2019.10.8(화) 10:00~10.17(목) 18:00까지 / 10일간 접수방법 : 개인별 온온라인 접수(www.in.or.kr /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접수) 응시수수료 : 50,000원 (단, 부분합격자의 경우 30,000원) ※응시수수료 환불 : 접수기간 중 100% / 접수기간 이후~시험 전일 50% / 이후 환불 불가 *시험방법 전 문항 객관식 4지선다형 *시험과목​ 구분 교시 시험과목 문항수 배점 시간 파트1 1교시 보험관계법령 및 약관 40 100 09:00~09:50(50분) 파트1 2교시 형사법 및 범죄학 개론 40 100 10:20~11:10(50분) 파트3 3교시 보험조사론1(이론) 40 100 11:40~13:20(100분) 파트3 3교시 보험조사론2(실무) 40 100 11:40~13:20(100분) *과목면제 신청 신청기간 : 2019.9.24(화) 10:00 ~ 10.4(금) 18:00까지 / 10일간 ※과목면제 제도 및 신청 방법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www.in.or.kr)에서 확인 *합격자 결정 파트별 구분 채점하며, 파트1과 파트2 모두 합격하는 경우 최종합격, 1개 파트만 합격하는 경우 부분합격 됨 과목별 40점 이상, 파트별 평균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과목별 40점 미만시 과락) 단, 파트1의 과목면제자는 나머지 응시과목에서 60점이상 득점시 파트1 합격 파트별 부분합격의 유효기간은 당해 시험 후 연속되는 1회 시험까지임 문제이의 신청기간 : 시험일+5일 이내 / 신청방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고객센터-1:1상담 (온라인 신청) *합격자 발표 2019.11.28(목) 예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www.in.or.kr에서 개별 확인) *합격자 등록 최종합격자는 보험연수원에 등록하여야 함(등록수수료 30,000원 별도) *수험대비 교재 2019년 개정판 교재 참조 *시험대비 보험연수원 교육 사이버교육 : 매월 1일 개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신청 : 전월 5일 ~ 25일) *관련 문의 시험관련(02-920-0851), 교육관련(1588-3055), 교재구입관련(02-920-0815) [자격기본법] 제33조에 의거한 자격관련 표시사항 *자격정보 자격명 자격의 종류 등록번호 자격발급기관 보험조사분석사(단일등급) 등록민간자격 2019-002586 (사)보험연수원 *총 비용(시부내역): 총 80,000원 -응시수수료 : 50,000원 -등록수수료 : 30,000원 (전 파트 응시 기준) 단일파트 응시수수료 : 30,000원 교재구입 : 필요시 구매가능(12,000원~62,000원(세트)) *자격관리,운영(발급)기관 정보 -기관명 : (사)보험연수원 -대표자 : 정희수 -연락처 : 1588-3055 -소재지 :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 130 -홈페이지 : www.in.or.kr / aiu.in.or.kr *소비자 알림 사항 -상기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환불규정 -응시원서 접수 중 : 100% 환불 -응시원서접수 이후 ~ 시험전일 : 50% 환불 -시험실시 이후 환불 하지 않음
2019.07.09
426
Career Hub
# 5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