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학부]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 가능 학점 상한 개편    2018학년도 2학기(9월 1일)부터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의 이수가능학점 상한이 변경됩니다. 경영학과 전공전택 과목 중 50% 이상을 현장 실습 과목으로 이수할 수 없도록 제한되오니 학업 계획에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학점수 변경 안내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을 상한으로 한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 27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심화전공자, 경영학과 복수전공자)에 한해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이 15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제1전공생 중 심화전공을 하지 않는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등)은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6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한다.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3학점 이하 12학점 6학점 이하 9학점 9학점 이하 6학점 12학점 이하 3학점 12학점 초과 인정 불가   문의 국내경영현장실습: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02-3290-2700, nooooow@korea.ac.kr)  국제경영현장실습: 국제실 김윤영(02-3290-5363, yykim@korea.ac.kr) 
2018.09.01
4,473
Global Internship
# 4183
NEW [학부] 2018-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8-2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융합전공 등)은 일턴십 전공선택과목을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며, 일반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선택 학점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학점이 제한되오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018-2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2018-2학기(9월 3일부터 12월 21일)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과목명 (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가능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 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 ▶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12월 28일(금)까지 제출 ▶ 과제 양식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공통제출 1. 학점인정신청서 2. 업무 일지 (주말 제외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학생용)  5. 기업담당자 근무 평가서 → 경력개발센터 담당자가 기업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LINC 장학금 제출 서류 ▶ 경영대학 제1전공 학생만 제출 1. 출근상황부 2. 주간보고서  3. 종합보고서  4. 지도보고서 → 과목 담당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5. 설문조사서(기업체용) → 경력개발센터 담당자가 기업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3. 학점 인정 절차 1) 인턴십 기업 확정 및 1차 서류 제출(본 공지의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참조)  ▶ 2018년 8월 24일(금) 17:00까지 / 휴복학 확정 필수 2) 학과장 서류 평가 후 학점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 3) 수강신청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4) 수강신청 확인 후 학비 납부: 8월 24일(금) ~ 8월 30일(목)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KUPID) 참조 5) 2차 서류 제출 (본 공지의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참조) ▶ 2018년 9월 4일(화) 17:00까지  6)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7)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후 제출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1차 서류 제출: 2018년 8월 24일(금) 17:00까지 공통제출 서류 목록 1)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출력 ▶ 온라인 신청하기 2)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첨부1)  3) 자기소개서 (첨부2) 4) 회사소개서 (개별양식)  5)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 (계약서, 채용 확인 메일 등 대체 가능) 6) 성적표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비고  2018년 8월 24일(금)까지 인턴십 기업을 확정하고 휴학생의 경우 복학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2018년 8월 24일(금)까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첨부4)에 날인 가능 여부를 기업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출은 2차 서류 마감일까지)  상기 2개 사항을 만족하지 않을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합니다.  2차 서류 제출: 2018년 9월 4일(화) 17:00까지 ​ 공통제출 1)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학생용) (첨부3) 2)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3부 (첨부4) ※3자 협약서이므로 학생 본인과 기업 대표의 날인이 포함된 서류를 3부 준비하여야 합니다.  3) 산재보험 확인서 또는 4대보험 가입 확인서 (개별양식)  산재보험확인서 발급 방법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 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LINC+ 장학금 신청 서류 ▶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1) 실습생동의서 (첨부5) 2) 통장사본 (개별양식)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서류 제출 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 이메일 제출 : nooooow@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5.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8.24
1,019
Academic
# 4449
필독 [학부] 2018-2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학번대상 2학기 필수 교양과목에 대해 수강신청 전에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이라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안내드린바 있습니다. 2018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되면서 수강신청 이전에 희망과목을 신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신입생들의 전공과목 수강제한 및 외국인 학생들이 국어강의에 배정되는 사례, 이미 1학기에 필수과목을 수강하여 재수강처리가 되는 등 계속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어 이번 2018-2학기부터는 자동수강처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래 1학년 2학기 필수 교과목 중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 과목은 시간표를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분반으로 자유롭게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경제원론Ⅱ과목은 경영대학 분반(ECON203-04,05,06,07,08,09)에 한해 신청이 가능함) 2018-2학기 필수 교과목 :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자유진리정의Ⅱ, 글쓰기, Academic EnglishⅡ,1학년세미나Ⅱ, 정보적사고 ■글쓰기: 2018학번 신입생의 경우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지정된 분반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1학년세미나Ⅱ: 2018학년도 1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되어 있는 분반에 수강신청하면 되고 2018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정보적사고: 2018학번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글쓰기과목은 기초교육원(석민정:3290-1593), Academic English의 경우 외국어센터(오태호:3290-1453)로 문의바랍니다. 2. 외국인 국적의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의 경우, "글쓰기" 과목 대신 "사고와 표현"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3. 신입생 필수과목의 경우, 반드시 2018-2학기에 수강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1학년 때 수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신입생 필수과목을 수강하지 않아도 2학년 진급은 가능합니다.(학년진급은 등록학기, 취득학점에 따라 가능함) [문의]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2018.08.23
1,384
Academic
# 4401
NEW [KMBA] 2018-2학기 수강신청 및 수업시간표 안내(2018.07.19일자)
2018-2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18.07.19일자)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은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 → 경영전문대학원 →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8월 7일(화) 10:00 ~ 8월 8일(수) 15:00 (결과공지: 8월 8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8월 9일(목) 10:00 ~ 8월 10일(금) 15:00 (결과공지: 8월 10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8월 13일(월) 19:00 ~ 8월 14일(화)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9월 4일(화) 09:00 ~ 9월 8일(토) 19: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3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3일(월) ~ 12월 21일(금)  - 1.5학점 전반8주 :  9월 3일(월) ~ 10월 26일(금)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7일(토) ~ 12월 21일(금) ② 토요일 개설 교과목 및 공통과목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2학기 시간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8.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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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A
# 4448
*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8. 8. 1 (수) 10:00 ~ 8. 27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절차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 전역예정자의 복학 신청 : 전역예정일이 9월말까지인 경우에 한해 복학신청 가능. (학사운영규정 제32조 제3항에 따름.) 첨부의 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 또는,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첨부문서 외는 미승인) 제출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 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으로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가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2018학년도 2학기 휴복학 공고문             2. 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 (2018-2신양식)             3.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2018-2신양식)             4. 질병휴학 확인서             5. 인문사회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6. 자연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7. 세종캠퍼스 학과행정실 연락처   2018년 7월     학사지원본부  
2018.07.17
100
Academic
# 4445
! [학부] 2018-여름계절수업 성적처리 일정 안내
  18-여름계절수업 성적처리 일정 안내 (학부)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7. 17(화) 09 : 00 ~ 7. 23(월)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7. 23(월) 09 : 00 ~ 7. 26(목) 16 : 00 성 적 확 정 7. 26(목) 17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27(금) 14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Internet 강의평가 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시스템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 「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7월 16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27일(금) 15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 7.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7.11
137
Academic
# 4440
필독 [학부] 2018-2학기 KUBS Dream Scholarship(경영대학 생활비 장학금) 신청 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8월 3일(금) 16:00까지 - 상시 신청도 가능하나 기간내에 신청 신청바람. 4. 신청방법 - 이메일신청 [스캔본을 파일로 제출(psy0514@korea.ac.kr)]  *5번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한파일로 만든 다음 파일제목을  'KUBS Dream Scholarship_성명_학번'으로 제출요망  - 행정실 방문 제출(경영본관 103호)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모두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기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유서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2017년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2017년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 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또는 건강보험 자격(통보)확인서를 첨부 ⑦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개정)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② 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경영대학 장학담당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단, 장학금 최초지급개시가 이루어진 시점이 해당학기 정규수업 1주차 이후이면, 그 해당학기 성적은 다음학기 장학금 계속수혜유지 조건 심사에서 유보된다. ⑥ 성적유지 조건은 2017학년도 1학기 성적부터 적용한다.   7. 결과 발표 - 9월 중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기타 : 타 생활비 장학금과는 중복수혜를 허용하되, 수혜금액은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함. 9. 문의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8.07.02
2,687
Scholarships
# 4156
NEW [KMBA] 복수학위(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과정 진입자 선발 공고 및 안내
본 대학원은 본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복수학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기의 관련 사항을 확인하시고 진입을 희망하는 원우는 신청서(파일 첨부)를 작성하시어 2018년 9월 7일(금) 16시까지 csm0117@korea.ac.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선발 대상: 2018-1학기가 3학기였던 Korea MBA 원우 중 선발 2. 선발 시기: ~ 9월 중순 3. 선발 방법: 서류 전형 및 면접 전형 (합격자 개별 통보) - 1차 선발: 경영전문대학원 → 2차 면접 및 최종 선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4. 선발 인원: 5명 이내 5. 복수학위 진입시기: 2019-1학기(3월) 6.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하시어 csm0117@korea.ac.kr로 2018년 9월 7일(금) 16시 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과의 복수학위 관련 안내> 1. 과정 : 2+1 (6학기) - 경영전문대학원 2년(4학기)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1년(2학기) 2. 학위 - 경영학석사(Korea MBA)+ 기술경영학석사 or 국방기술경영학석사    3. 선발시기 및 인원 1) 선발시기 : 매년 7월 ~ 9월 중순 2) 선발인원 : 5명 이내 - 본 대학원에서 1차 선발 이후,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최종 선발 예정   4. 선발 대상자 - 선발 시기에 제 3학기 재학 중인 Korea MBA 과정 원우   5. 복수학위 진입 시기 : 매년 3월 (1년에 1회) - 복수학위 진입 예정자로 선발될 경우 유예 기간 없이 본 대학원에서 4학기 이수 및 졸업요건 충족 이후 바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과정으로 진입함 .   - 7월~9월 선발 완료→ 9월 학기 (4학기 재학, Korea MBA 졸업요건 충족) → 차년도 3월인 1학기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진입   6. 휴학   - 복수학위(경영전문대학원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해당하는 경우는 휴학을 할 수 없다. - 다만 질병, 출산 등으로 휴학이 불가피할 경우는 진입한 소속 대학원장의 허락을 얻어 최대 1년까지 휴학할 수 있다.   7. 복수학위 학비 납부 :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등록금을 납부   8. 복수학위 취득 요구 조건 1) 총 이수학점: 23학점 2) 필수이수: 전공필수 3과목(9학점), 트랙 4개 중에서 3개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으로 총 6과목(18학점) 이수    - 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 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경제)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 국방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국방기술경영학개론/ 국방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학과 필수 3과목 중 1과목 선택이수)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트랙 상세 과목 확인: https://mot.korea.ac.kr/program/03_01_01.asp ) 3) 복수학위 진입 후 본 대학원에서 기이수한 과목에 대한 학점 인정 불가   9. 복수학위 특전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종합시험, 학위청구논문 심사 면제.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진입 시 장학금은 등록금의 약 20~30% 지급 예정.   10. 복수학위 관련 본 대학원 학사 운영 내규 참고 (파일첨부)
2018.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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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MBA
# 4420
! [학부] 2018-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7월 3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31일(화)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수강희망과목 등록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대상자 일 시 전체(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7. 31(화) 10 : 00 - 8. 3(금) 12 : 00   1. 수강신청제도 개편에 따라 수강희망과목 등록(관심과목 등록 없음)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수강희망 과목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가능학점 이내에서 등록가능). 2. 등록한 수강희망과목 중 수강제한인원 이내로 신청한 과목은 본 수강신청과 연계하여 자동수강 처리되고, 수강희망인원이 수강제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합니다. 3. 수강희망과목 신청결과는 8월 16일(목) 18시부터 확인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7(금) 10 : 00 - 8. 18(토)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0(월) 10 : 00 - 8. 21(화) 09 : 00 2학년 8. 21(화) 10 : 00 - 8. 22(수) 09 : 00 1학년 8. 22(수) 10 : 00 - 8. 23(목) 09 : 00   <신(편)입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목) 14 : 00 - 8. 24(금) 16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9일(수)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대상자 일 시 전체 9. 5(수) 18 : 30 - 9. 7(금) 17 : 00 ※ 9. 5(수) 18:30부터 학년 제한 없이 시작되며, 교환학생 정원(국강:수강제한인원의 5%/ 영강:15% 추가)까지 포함한 총 인원 내에서 본교생, 교환학생 구분 없이 선착순임.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11일(화)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화) 18 : 30 - 9. 12(수)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8월 현재 총 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2018.05.31
954
Academic
# 4385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703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613
Academic
# 4148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805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8,911
MS/PhD
# 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