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6기 모집 안내 경영대학이 2017-1학기를 맞이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큐브)’ 6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우리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10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에만 해당)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MS Office 문서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2월 27일(월) ~ 3월 6일(월) 13:00 까지 (기간 엄수) [KUBE 6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recruiting@gmail.com) 접수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6기]이름_학번”(예시: [KUBE 6기]홍길동_2016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7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3월 10일(금) ~ 3월 11일(토)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12일 (일) 합격자 OT 및 워크숍 3월 18일(토) ~ 3월 19일(일)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수료 특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명의 활동 증명서 발급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부여(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이종인 010-4502-1528
2017.03.06
278
academic
# 3211
필독 [Career Hub] 2017-1학기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 KUBS 위상에 걸맞는 품위를 지닌 참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2016년 1학기부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공지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1. 참가대상: 경영대학 학생 2. 참가신청: 아래 일정별 신청링크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필요(1일전까지)                    (당일 신청 시, 강의장소에서 가능) 3. 이수확인: 교육 시작 및 종료 시 출석확인 2번 완료해야 출석 인정!                    (별도의 이수증은 발급되지 않으며, 강의 시작 후 15분 이후 지각 처리로 출석인정 불가) 4. 필수요건   -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을 지원하는 경우, 아래 일정 중 1회 필수 이수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수강시기 사전 확인)       * 교환학생: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2학기/2018-1학기에 파견 가능     * 국제인턴십: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년 여름 계절학기에 파견 가능   - 미수강시 각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바람   - 관련 기타 문의: 국제실 T. 02-3290-1389(교환학생) / 5361(국제인턴십)   <일정 및 신청>   일시 세부 주제 초청 강사 장소 신청 비고 2월 28일(화) 14:00-15:00 비즈니스 에티켓Ⅰ (영어강의) : 이메일 작성법, 문화적 차이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LG-POSCO경영관 432 (구두회강의실) 신청하기 교환학생 파견 전 OT에서 진행하며 교환학생 사전 교육에 중점 4월 5일(수)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Ⅱ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이성화 퀸즈앤컴퍼니 대표 미정 3/13(월) 이후 신청가능 - 5월 29일(월)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Ⅲ (영어강의)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미정 5/8(월) 이후 신청가능 - * 신청 취소를 원하시면 전화(02-3290-5360) 또는 이메일(kubscdc@adm.korea.ac.kr)로 연락 바랍니다.  
2017.02.21
360
CareerHub
# 3207
[학부] 2017-1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시간표 안내(2017학번)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축하합니다. 2017학년도 1학기 필수로 수강하셔야 하는 5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입니다. 2017-1학기 필수 교과목 : 경영학입문, 경제원론I, 사고와표현I, Academic English I, 1학년세미나 (단, 1학년 세미나는 수업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개별시간표에는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서 수강해주세요)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를 응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Academic English I를 수강신청할 수 없음.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에서 중급과정을 받은 경우 별도의 공지 없이 자동신청되며 초급, 고급과정을 받은 경우 직접 수강신청 해야하므로 시간표가 달라 질 수 있음. - 사고와표현I 12분반 외국인 학생들은 사고와표현을 본인 레벨에 맞게 직접 수강신청해야함. 첨부된 학번별 수강과목 시간표 확인하시어, 다른 교과목 수강신청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 신청되어 있는 교과목 삭제시, 다시 수강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입문 및 경제원론I은 신입생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다른 분반으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 Academic English 수업의 경우 신입생 영어능력시험 결과 등급에 따라 중급을 제외한 초급/고급반 신입생들은 레벨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 사고와표현(외국인특별반)은 '입학유형'과 '국적' 모두가 외국인일 경우만 수강이 가능하며 한국어성적표 제출 및 레벨테스트에 따른 수준에 따라 수강신청기간동안 신청을 직접 하셔야 합니다.    
2017.02.17
1,827
academic
# 3205
NEW [학부]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I. 조기졸업 신청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 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특별   1. 신청자격 :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조기 졸업기준 :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3.5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3. 신청 : 해당 학과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접수일시 : 2017. 3. 2(목) 10:00 ~ 3. 20(월) 17:00까지 ◎ 제출서류 :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2017. 2. 20   학사지원본부  
2017.02.16
105
academic
# 3201
[학부]2017-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신청안내
2017-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안내(2017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2017-1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합니다.   1학기 동안 개설되는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대상자는 이번 학기 재학생이면서 정규학기에 진행되는 인턴십을 학점인정 받을 경우 신청바랍니다.     1. 운영절차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및 성적부여   (반드시 사전에 승인 및 수강신청이 이뤄져야만 인정가능) 2. 인정범위      1) 한국에 있는 기업에서 Full-time으로 최소 4주이상 연속근무  2) 한국에 있는 기업에서 Part-time으로 최소 160시간 이상 연속 근무  3) 학기 중 근무한 인턴십은 정규학기에 인정가능  4) 여름/겨울 방학 중 근무한 인턴십은 계절학기 통해서 인정가능   3. 지원자격  1) 3학기이상이수자(복수전공,편입생은 경영대학에서 개설한 과목 12학점이상 이수자)  2)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이 가능한 학정 내에 2학점으로 수강신청됨  3) 재학 중 1회만 신청가능(국제경영현장실습과는 중복수강 가능함)  4) 정규학기 신청자는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가능하지만 휴학생은 신청불가함      (단, 계절학기 신청자는 휴학생 및 재학생은 가능하지만 졸업예정자는 신청불가) 4.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1) 지원서류 목록 : 신청바로 가기 [클릭]   - 경영현장실습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 1부 - 참여기업 신청서 1부 - 채용 확인서 1부 (채용 확인메일도 가능) - 성적표 1부 - 학점인정 신청서(사전) 1부 - 인턴십 협약서(현장실습 이전에 체결 또는 시행하여야함) 1부 - 양성평등교육 이수(지난학기 현재까지 미이수자는 이번 2017-1학기 예정된 프로그램을 수강해야 학점인정 가능함)   2)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년 3월 8일(수) 오후 5시까지 - 제출처: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온라인 접수 후 Hard copy로 방문접수/우편접수 해야 지원이 완료됨)             5. 과제 제출 및 성적부여 :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할 것 6월 9일(금)까지 제출할 것 [단, 인턴십 기간이 길어질 경우 제출 기간은 조정가능함]   - 일일업무일지 : 일일업무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하여 반드시 손글씨로 작성 - 결과보고서(첨부양식.사진 제외 2장 내외) - 종합보고서(분량 자유/형식 자유 : 회사에 제출한 보고서 형식도 무관함) - 근무평가표(학교가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수령) - 학점인정신청서 -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수강(별도 이수증 제출없이 출석 확인) 6.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곽파이저 02)3290-2703 / pij0612@korea.ac.kr   붙임. 1. 참여기업 신청서(사전제출) 1부 2.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전제출) 1부 3. 경영학과 협정서(사전제출) 1부 4. 일일업무일지(사후제출) 1부 5. 결과보고서(사후제출) 1부 6. 현장실습 학점인정 신청서(사후제출) 1부
2017.02.06
439
academic
# 3191
NEW [KMBA] 2017-1학기 수업시간표 안내(2017.02.22일자)
2017-1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17.02.21일자) ※ KMB798 한국시장경제와자본주의의 이해 전공구분은 "공통"입니다. ※ KMB799 CFO리더십 전공구분은 "공통"입니다. ※ KMB560/분반 04/ 재무회계/정석우 교수님 수업 요일 및 강의실 변경되었습니다. (수요일/LP106호)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17년 2월 14일(화) 10:00 ~ 2월 15일(수)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5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17년 2월 16일(목) 10:00 ~ 2월 17일(금)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7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17년 3월 3일(금) 09:00 ~ 3월 9일(목)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목)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② 단, 1.5학점 후반 8주 수업의 개강일은 4월 27일(목)입니다. - 3학점 수업:   2017년 3월 2일(목) ~ 6월 21일(수)                      - 1.5학점 전반8주 :  2017년 3월 2일(목) ~ 4월 26일(수)  - 1.5학점 후반8주 :  2017년 4월 27일(목) ~ 6월 21일(수) ③ 토요일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별도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7.01.31
1,185
Korea MBA
# 3182
[학부]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
경영대학 수강신청 유의사항   1. 경영학과를 전공하는(복수,이중,융합,부전공 포함) 학생이 아닌 타학과 학생들의 경우 수강신청기간에는 수강신청 자격이 제한됩니다. 수강신청 정정기간의 전체수강신청일에 제한이 풀려 수강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과목 포기 제도 폐지 2014-1학기부터는 수강신청 과목포기 제도가 폐지되어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수강신청한 과목은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3. 수강신청 최소학점 변경 2014-1학기부터는 매학기 1학점 이상 19학점 이하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허용됩니다. (직전학기 F없이 17학점이상 학점 취득하시고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경우 또는 전체 F없이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경우에는 3학점 추가 수강신청이 가능함.)   4. 수강인원 제한 경영대 과목의 경우 강의실 규모와 과목 특성상 인원이 부득이하게 인원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5. 교과과정개편으로 인한 교과목명 및 학수번호 변경에 유의하여 유사교과목현황을 확인하여 수강 신청 바랍니다. - 확인방법 : 포탈→강의→개설과목조회→학부 유사과목 BUSS161 ‘경영학의이해‘ 교과목 폐지로 인해 재수강이 필요한 경우, 유사과목인 BUSS163 ’경영학입문‘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6. 전공선택별 선수과목이 지정되어 있을 경우, 이전 학기에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만 수강이 가능하며 선수과목과 동시 수강은 불가능합니다. 예) BUSS213 중급회계Ⅰ의 수강을 위해서는 BUSS152 회계학원리의 선수강 필수 - 확인방법 : 포탈→강의→개설과목조회→학부 선수과목 세종캠퍼스에서 선수강 과목을 수강한 경우, 수강신청이 제한되오니 학과행정실로 사전문의바랍니다.   7. ECON203 경제원론Ⅱ는 전공선택으로 인정이 안되고 일반선택으로 분류됩니다. 경영대 전용반이 아닌 경제학과에서 개설되는 분반에서 수강하셔도 인정이 가능합니다.   8. 기업윤리(BUSS 364), 세계경제와기업(BUSS204) 과목이 필수로 지정된 학번의 경우, (제1전공, 2중전공, 복수전공) 경영대학 전공선택 (3학점)으로 대체 수강 할 수 있습니다.   9. 경영학과↔경제학과 이중전공 시 이수과목 변경 안내 (16학번부터 해당) 16학번부터 경영학과↔경제학과를 이중전공 시 경제원론 I, II에 해당하는 6학점을 이중전공하는 학과의 전공선택 과목으로 대체 이수해야 함을 알려 드립니다.   10. 타학과 전공선택 인정 가능과목 : 단, 경영대학 졸업요구학점 중 영어강의 갯수에 인정되는 과목은 BUSS로 시작하는 학수번호에 한합니다. 학수번호 개설학과 과목명 JURA158 법학과 기업법 I JURA159 법학과 기업법 II JURA305 법학과 행정법총론 JURA306 법학과 행정법각론 JURA332 법학과 행정구제법 PAPP150 정경대학 행정학원론 ECON333 경제학과 재정학 ECON334 경제학과 조세론 ECON201 경제학과 미시경제이론 ECON202 경제학과 거시경제이론 ECON335 경제학과 국제금융론 IFLS161 (=IFLS309) 국제어학원 기업영어(=비즈니스영어) IFLS162 국제어학원 기업영어실습 EGRN320 공과대학 경영자를 위한 테크놀로지 이해  
2017.01.24
990
academic
# 3178
NEW [AMP] 83기 최고경영자과정 모집 (2017년 전기)
1. 지원방법 가. 원서교부 및 접수기간  * 모집일정:   2017년 1월 2일(월) ~ 2017년 2월 24(금)까지 (정원 충원 시 조기 마감)   * 면접 및 합격자 안내:  개별통보 나. 접수방법  *우편 접수 - 입학원서 및 추가서류 우편/등기 접수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 최고경영자과정(AMP) 담당자 앞     업무시간 : 평일 10:00 - 16:30 ( 점심시간 12:00 - 13:00)   *E-mail 접수 : kubsamp@adm.korea.ac.kr     이메일로 입학원서 및 추가서류 접수   *온라인접수 : https://biz.korea.ac.kr/ko/amp/apply     AMP 지원하기  접속 후 온라인 지원 (자기소개서 첨부) → 전형료 결제 → 추가서류 제출      다. 전형료: 70,000원      * 하나은행 391-910013-14604 (예금주: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 지원자 성명으로 입금 / 입금자명 다를 경우 연락 2. 지원자 서류제출 (온라인 접수시 작성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가. 사진 2매 (1매는 입학지원서 부착) 나. 입학지원서(본 대학원 소정양식) 1부 입학지원서.doc  입학지원서.hwp 다. 자기소개서(본 대학원 소정양식) 1부 자기소개서.ppt 라. 재직증명서 /회사의 등기부등본 / 사업자 등록증 중 택 1부   3. 일정     가. 수업 기간 : 2017년 3월 6일(월) ~ 6월 12일(월)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45분 ~ 9시 30분, (수업 전 석식 제공)     나. 교우회 조찬세미나     다. 가족 세미나     라. 해외연수: 4월 3~4째주     마. 수료식:  2017년 8월 중순 예정 4. 등록금    수업료: 900만원 (등록금+발전기금 /발전기금은 기부금 영수증 발행 가능)  ※해외연수비용, 원우회비 별도   5. 문의처 최고경영자과정 담당 윤원정 Tel. 02-3290-1695 E-mail.kubsamp@adm.korea.ac.kr  
2016.12.07
1,000
AMP
# 3150
필독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 안내
제110회 경영대학(원) 학위수여식 및 좌석배치도를 안내 드리오니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일자: 2017년 2월 25일(토) 14시 - 16시  (행사가 시작되는 오후 2시부터는 출입문을 차단할 예정이오니, 졸업생 여러분들은 반드시 13시 50분까지는 좌석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장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위치 안내: https://goo.gl/maps/iBV8VSHtxb12)   3. 참석대상: 2016년 8월 기졸업자, 2017년 2월 졸업자   4. 행사장 좌석배치도 안내   5. 행사당일 주차 안내    주차공간이 극히 부족하여 극심한 혼잡이 예상되므로 졸업생 및 학부모께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만차시 정문이 폐쇄될 예정입니다.    당일 배부받은 학위수여식 팜플렛 또는 학위기를 제시하면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6. 유의사항     단상위에서 학위기를 수령한 이후에는 무대앞 통로가 아닌,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중간 이동통로를 통해서 좌석에 착석을 부탁드립니다.     좌석배치도에 표시된 구역을 참고하여 좌석에 착석해주시고, 1층 행사장은 행사시작 후 출입이 불가능하므로 가족 및 학부형들은 가능하면 인촌기념관 2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02.24
718
academic
# 3212
[교환학생] 2017-2학기 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_전원 참석 필수!!
기 공지한 바와 같이 2017-2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학부 대상)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전원 필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17년 2월 28일(화) 16:00~ 17:30 예정 (오후 4:00~ 5:30) -장소: LG-POSCO경영관 쿠쿠홀(6층) ** 16:10 부터 40분간 교환학생 inbound 학생과의 (해외대학에서 고려대 경영대로 파견)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은 합격 이후 해당 학교에 지원하는 절차 및 유의사항 등 관련 필수적인 교육이 이뤄집니다. 한 분도 빠짐 없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향후 6월 경에 있을 파견식)은 단 하루동안 진행되며, 두 행사 모두 필참입니다. 불참 시 합격이 자동취소됩니다. 반드시 공지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참석 바랍니다. ***피치못할 사유가 있는 분은 자유양식의 사유서를 작성하여, 교환학생 파견 담당 이나현 선생님께 이메일/전화(hyunlee@korea.ac.kr)(02-3290-1389) 연락 바랍니다. (담당자에게 기 허락 받은 특별요청자 제외. 사유가 합당할 경우 국제실에서 개별 교육 실시 가능.) *기파견자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규정이 바뀌었을 수도 있으므로 참석 권장. * 10분 이상 지각 시, 입장을 제한할 예정이니, 반드시 시간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2017.02.23
232
student exchange
# 3209
NEW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Bidding 결과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일반수강신청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사항 (신입생의 경우, 일반수강신청방법 관련 오리엔테이션 책자 45P ~ 49P 참고)   ① 일정 :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비딩 주소와 다르니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1’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 변경 및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기간과 수강신청정정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⑥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국제경영, 기업전략과조세제도:사례연구, 경영과문화의이해1, 리더십:사람을통한경쟁우위, CFO리더십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해외 Field Trip 안내사항   ① 해외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② 해외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강신청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해외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5. 국내 Field Trip 안내사항   ① 국내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② 국내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강신청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국내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6.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7년 3월 3일(금) 09:00 ~ 3월 9일(목) 18:00 ②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③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17.02.17
1,024
Korea MBA
# 3206
[교환학생] 2017-2학기 파견 교환학생 2차 지원 [2월 16(목) 오후 3시 30부터 17일(금) 14:00(낮2시) 마감] 안내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미배정),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신 학생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확인"으로 서명한 학생은 지원하셔도 배정이 되지 않으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파견자의 경우, 2차 배정이 끝난 후 이메일/전화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지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기간: 2/16(목) 15:30 – 2/17(금) 14:00 (낮 2시)   *2차 지원 : 지원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 달리, 따로 확인서명 하지 않으므로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가능 학교 리스트 (첨부파일)        - 학교별 requirement를 확인하신 후에 지원바랍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점수가 기재된 학교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 학교입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성적이 없는 경우 "Good at English" 혹은         "TOEFLiBT 100 recommended" 등으로 기재된 학교에 지원 바랍니다.)   * 2차지원은 1차 지원자 중 배정이 안된 지원자(미배정) 혹은 1차 배정 포기자 대상으로 하는 지원입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분들은 지원 불가하므로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17.02.16
382
student exchange
# 3202
NEW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KMBA]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 2017년 2월 16일(목) 10:00 ~ 2월 17일(금)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7일(금) 18:00) ② 2차 Bidding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bid (1차와 2차 Bidding URL 주소 동일) ③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1’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기간에만 가능합니다.   4.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국제경영, 기업전략과조세제도:사례연구, 경영과문화의이해1, 리더십:사람을통한경쟁우위, CFO리더십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017.02.15
817
Korea MBA
# 3198
[교환학생] 2017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_확인서명필수 [2월 16일 오전 11:00 마감]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확인서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서명> 1차 합격자는 아래 링크를 통해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2월 15일 11:28 am: 링크에 문제가 있어 수정했습니다.) ----------------à> 확인서명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간: 2/15(수) 11:00 ~ 2/16(목) 11:00          2/16(목) 15:30  2차지원용 TO리스트 공지 예정          2/16(목) 15:30  2차 지원 시작 <유의사항> 1. 배정된 협정교에 가지 않으실 학생도 확인서명을 하셔야만 합니다. 2. 미배정된 학생 또한 확인서명을 하셔야 2차지원 공지 시 재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기간 내 확인서명 미작성 시 (1차에서 합격을 하셨더라도) 자동 포기로 간주됩니다. 4. 스마트폰으로 확인서명 가능합니다. 5. 확인서명에서 파견 희망 선택 후에 교환학생 포기 시, 다음학기 지원했을 경우 배정 우선순위가 후순위로 밀리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배정된 학교를 포기할 학생들은 합격자 서명 링크로 들어가서 합격자 포기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2차지원 시 해당 TO가 되살아나게 됩니다. 7. 포기 서명을 할 경우, 다음 지원 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8. 기파견자는 2차 지원 배정 후 남는 TO에 한해 3차배정에서 희망학교에 배정하며, 이메일로 개별공지하겠습니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방침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9. 만에 하나 본인이 배정된 학교의 필수 제출 지원서류 혹은 영어 requirement가 결격사유 없이 잘 준비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보시고 확인서명 바랍니다. 확인서명 후 결격사유 발생하여 탈락될 경우 학생 본인 책임이며, 이로 인해 받는 불이익은 학생이 책임져야 합니다.   10.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를 선택하여 확인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고 재지원할 학생들은 [확인서명]에서 합격 포기를 반드시 해주시고 2차지원링크에서 재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별 지원 가능한 최종 T/O는 1차 확인서명이 끝난 후 업데이트하여 홈페이지에 재공지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기간: 2/16 (목) 15:30 – 2/17(금) 14:00 (오후 2시)   지원방법: 교환학생 공지사항 중 [2017-2 교환학생 2차지원] 클릭하여 게시된 링크로 들어가 지원 (16일 지원 기간 시작 시간 전에 공지 예정)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는 다르게 따로 확인서명을 하지 않으며, 포기할 수 없으니,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Germany/WHU – Otto Beisheim School of Management 로 선발 된 학생이 미배정으로 잘못 기재되어 수정본 파일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2017.02.15
638
student exchange
# 3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