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KMBA] 2019학년도 전기 Korea MBA 신입생 등록 안내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필수, KMB807 경영학입문 1.5학점)   일시: 2019년 2월 9일(토) 9:00 ~ 10일(일) 16:00  (등록이 완료되는 1월 말 ~ 2월 초 개별 메일로 공지 예정) * 수강신청 및 학사일정  https://biz1.korea.ac.kr/ko/mba/korea-mba/academic   * 개강일  2019년 3월 4일(월)   * 반드시 아래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신 후 고지서 출력을 해주세요.   등록기간 등록기간   2019. 1. 9(수) 10:00 ~ 1. 11(금) 16:00  (기간내 미등록시 등록포기로 간주되어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 본 납부는 확정된 등록금이 아닌 등록예치금 납부입니다. 신입생 등록예치금은 2018학년도 기준의 등록금으로 수납한 후 2월 중순에 2019학년도 등록금이 확정되면 정산하여 차액을 추가 납부 또는 환불 하는 제도입니다.   등록금액 총 12,234,000원 (1학기 수업료 11,000,000원, 1,234,000원) 학생회비 250,000원(별도)   고지서 출력 출력기간   2019. 1. 9(수) 10:00 부터  고지서 출력 : http://infodepot.korea.ac.kr/course/www/reg/Gradregistration.jsp 가. 수험번호는 모두 대문자, 생년월일은 8자리로 입력 (예: 19800611)  나. 기타납입금 내역을 필히 확인하시고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선택납부항목에 체크(또는 해제) 후,  출력하세요. 다. 납부하고자 하는 금액은 일괄 납부하여야 하며 추후 추가납부 혹은 환불 불가합니다.       ※ 간혹, 일부 사용자의 고지서 출력 화면이 빈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창을 모두 닫았다가 다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등록방법 방법1. 기간내 24시간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KEB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수취인 학생명으로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로 기타 납입금을 포함한 등록금 총계를 정확하게 전액 일괄 송금합니다. ->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가. 분할송금은 불가능(금액을 나누어 입금할 수 없음)하며 필히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바람        (ATM 1회 이체한도: 600만원/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는 개인별로 다르므로 송금하실 은행에 확인) 나. 송금인은 학생 본인여부와 관계없으며, 수취인(예금주)이 고려대(합격자성명)임을 반드시 확인함. 다. 하나은행 외 타 은행을 통하여 입금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 라. 입금오류 사례: 필수납입금 누락, 금액 분할 송금., 송금액 오기, 계좌번호 오기 등    * 가상계좌란?   학교에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로, 송금된 입금액이 고려대 등록금정보와 일치할 경우에만 등록으로 처리되며 이후 등록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송금 시 가상계좌의 예금주가 고려대(합격자성명)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2. 은행영업 시간 내  하나은행 계좌 소유자는 다음의 방법으로도 납부 가능합니다.  가. 하나은행 홈페이지 -> 개인인터넷 뱅킹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학교선택 -> 학번입력 나. 하나은행 ATM, 폰뱅킹 접속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학교선택 -> 학번입력   * 납부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등록확인 등록확인 및 등록확인서(영수증) 출력은 등록금 납부 10분 후부터 조회 가능. 영수증 출력 : https://infodepot.korea.ac.kr/course/www/reg/GradregistrationState.jsp 가. 수험번호는 대문자로 입력 나. 등록상태가 "등록"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다. 전화 상으로는 확인 불가, 등록상태시스템에서 확인    
2019.01.04
1,814
Korea MBA
# 4699
필독 [학부]2019-1학기 경영대학 KUBS Dream Scholarship(경영대학 생활비장학금) 신청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2월 8일(금) 16:30까지 - 상시 신청도 가능하나 기간내에 신청 신청바람. 4. 신청방법 - 이메일신청 [스캔본을 파일로 제출(psy0514@korea.ac.kr)]  *5번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든 다음 파일제목을  'KUBS Dream Scholarship_성명_학번'으로 제출요망  - 행정실 방문 제출(경영본관 103호)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모두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유서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2017년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2018년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 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또는 건강보험 자격(통보)확인서를 첨부 ⑦ 개인정보제공동의서(소정양식) 1부 ⑧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개정)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② 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경영대학 장학담당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단, 장학금 최초지급개시가 이루어진 시점이 해당학기 정규수업 1주차 이후이면, 그 해당학기 성적은 다음학기 장학금 계속수혜유지 조건 심사에서 유보된다. ⑥ 성적유지 조건은 2017학년도 1학기 성적부터 적용한다.   7. 결과 발표 - 3월 중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기타 : 타 생활비 장학금과는 중복수혜를 허용하되, 수혜금액은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함. 9. 문의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1.03
913
Scholarships
# 4693
필독 [학부]2019-1학기 경영대학 고경면학 장학금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본교 정의(면학 및 미래로)장학금과 별도로 가계 형편으로 인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기간 : 2019. 1. 3(목) 10:00 ~ 1. 17(목) 16:30까지 2. 신청대상 : 2019학년도 제1학기 등록예정자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경영대생(자유전공학부 포함, 초과학기생은 제외) 3. 신청방법 : 좌측에 있는 장학제도 클릭>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클릭 후 작성 및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 구비하여 신청기간까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함. 4. 제출처 :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 100%, 50%, 35% 금액 또는 기타금액(국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방문제출이 어려울 경우 등기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가. 필수서류 :               1) 장학금신청서 1부(온라인 신청 후 출력함)          2) 사유서 1부(첨부파일)          3)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4) 2017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8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5) 2018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생년월일만 나오도록 발급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6) 2018년도 10,11,12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7) 개인정보제공동의서(첨부파일)       나. 선택서류 : 상기의 필수서류만으로 가계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다고 생각하는 학생은 기타 가계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시 반영됩니다.( 예 : 가족의 질병 시 병원 진단서) 7. 결과발표 * 선발자에 한해 개별문자 통보      가. 1차 발표 : 3월 초 발표예정      나. 2차 발표 : 4월 중 ※ 소득분위 발표시기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유의사항 1. 2019학년도 제1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차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못한 복학생은 2차 때 반드시 신청하기 바랍니다(2월말 3월초 예정), 2차신청예정자도 고경(면학)장학금 신청가능합니다. 2.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장학금(포털에서 신청, 1월 31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수혜기준을 충족한 자는 소득분위에 따라 정의장학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장학금공지사항> 2019학년도 1학기 정의장학금(미래로 및 면학장학금) 1차 신청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고경(면학)장학금은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과 등록금범위내에서 이중수혜가능하니 모두 신청해주시 바랍니다.  4. 경영대학 장학금은 사후지급되므로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2019.01.02
1,633
Scholarships
# 4692
필독 [학부]2019학년도 오뚜기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2019학년도 오뚜기재단 신규 장학생 선발 안내     1. 추천대상 : 2019학년도 1학기 경영학과 3학년(5학기) 진학 예정자(4회이상 등록, 68학점이상 이수) 2. 선발인원 : 2명 3. 신청자격 가.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된다고 인정되는 자 나. 1,2학년 전학기 누적평균 성적이 백점 환산 평균 80점 또는 3.0(4.5만점기준)이상이고,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다. 타 기관의 장학금을 수혜하거나, 이와 유사한 학비감면이나 면제 혜택을 받지 않는 자 라. 장학금 수혜기간 중 휴학(군입대 휴학 포함)및 기타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자는 제외하며, 가능한 병역을 필한 재학생을 우선함. 마. 미래에 식품전공 분야에서 진취적으로 활약할 자(식품관련 학과에만 해당) 바. 2018학년도까지 1회 이상 당 재단의 장학금을 수혜받은 학생은 추천대상에서 제외함. ※ 2019-1학기 교환학생으로 파견되는 학생은 신청 불가 4. 구비서류 *첨부양식 참조 가. 오뚜기장학생 지원서(재단양식) 1통 *사진 부착, 자필작성 나. 학과장추천서(대학양식) 1통 *추천확정시 학과에서 준비예정 다. 서약서(재단양식) 1통 라. 1,2학년 전학기 성적증명서(재학생은 2018-2학기 성적포함) 1통 마.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재단양식) 1통 5. 장학금지급 가. 장학생 1인당 장학금 지급액 : 수업료, 기성회비등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2년간(4학기)등록금 전액 나. 지급방법 및 계속지급 자격 : 대학 계좌로 송금하며, 직전학기의 학업성적이 백점 환산 평균 80점또는 3.0(4.5만점)이상이고, F학점으로 평가된 과목이 없는 자 한하여 계속 지급함. 6. 제출기한 : 20189 1월 16일(수) 16:00까지 7.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2018.12.24
979
Scholarships
# 4686
필독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수) ~ 2019년 1월 4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2)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1층 연속간행물실 112호 (Tel. 02-2286-1268)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 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2) 박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8.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Wed.) ~ 2019. 1. 4(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2) 3) Medicine : Medical Library Room 112, 1st floor, Serials Room Copy Center (Tel. 02-2286-1268)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8.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8.12.12
726
MS/PhD
# 4675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3,109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919
Academic
# 4148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805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1,074
MS/PhD
# 2994
[경력개발센터] 2019 로레알 브랜드스톰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로레알 Brandstorm 은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공모전이며, 참가팀들은 브랜드 매니저가 되어 직접 새로운 제품 라인을 개발하고, Agency와 함께  패키징을 디자인하며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등 실제적이고 총체적인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Brandstorm 은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국내 예선, 4월 국내 본선을 통해 한국 대표팀이 선발되어 6월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 결선에 참가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1. 2019 Brandstorm 주제 및 Official rules   첫 번째, 두 번째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팀 참가 요건 및 등록 절차   한 팀은 3명으로 구성됩니다. 신청시에 팀을 구성하여 주셔도 되고, 개인이 등록한 후 https://brandstorm2019.loreal.com/en에서 함께할 동료를 찾으셔도 됩니다..   3. 대략적인 일정   1) Briefing session: 이번 브랜드스톰의 주제에 대하여, 현업에서 종사하시는 마케터 분과 함께 Briefing session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월 23일 오후 4시 30분 /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06호) 2) 국내 예선 : 3월 첫째주 ~ 둘째주 예상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 3) 국내 결선 : 4월 둘째주 ~ 셋째주 예상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 4) 국제 결선: 5월 22일 (프랑스 파리)   4. 참고 기사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fnnews.com/news/201901071017004634 https://brandstorm2019.loreal.com/en/challenges/play-experiment-innovate-south-korea?lang=en     감사합니다.  
2019.01.09
528
Career Hub
# 4703
필독 [학부] 2019학년도 1학기 삼화지봉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2019학년도1학기 삼화지봉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가. 2019학년도 1학기 기준 2학년 이상 재학생 나. 타 재단 또는 장학회의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지 아니한 자 다. 직전학기 학업성적이 B학점기준(3.0)이상이며,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자 라. 학업성적은 양호하나 가정생계가 곤란하거나, 특히 가장역을 겸하여 면학하는 자   2. 선발인원 : 경영대학 2명 추천(최종선발 인원은 재단의 결정에 따라 변동됨)   3. 장학금액 : 200만원   4. 유의사항     가. 경영대학에서 최종 추천된 학생은 재단신청서 양식(소정 양식)을 경영대학에서 추가로 배부받아 자필로 작성해야 함.    나. 경영대학에서 최종 추천된 학생은 직접 재단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함(2019년 1월 25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    다.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자(2019년 2월 22일 금요일 오후 3시 30분) 에 한하여 재단 직접 지급   5. 제출서류 가. 장학금 신청서(첨부양식)※본인 자필 작성 필수 나. 추천서*추천시 경영대학에서 준비 예정 다. 성적증명서(전학년) *현재 재학생은 2018-2학기 성적이 포함된 것으로 발급 라. 사진(반명함판) 1매 마. 신청자 명의로된 은행통장 사본 바. 개인정보제공동의서(첨부양식) 1부   6. 서류제출기한 : 2019년 1월 15(화) 16:00까지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9.01.07
783
Scholarships
# 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