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8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8기 모집 안내   경영대학이 새학기를 맞이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큐브)’ 8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우리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봉사활동 참여자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MS Office 문서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2월 26일(월) ~ 3월 4일(일) 23:59 까지 (기간 엄수) [KUBE 8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8기]이름_학번”(예시: [KUBE 8기]홍길동_2018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6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3월 8일(목) ~ 3월 9일(금)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10일(토) 합격자 대상 OT 3월 12일(월) 합격자 OT 및 워크숍 3월 16일(금) ~ 3월 17일(토)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수료 특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명의 활동 증명서 발급 경영대학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부여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KUBE 단체 활동 지원금 지급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김원빈 010-2933-7314  
2018.03.04
284
Undergraduate
# 4216
! [학부] 2018-1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8-1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의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타학과 소속의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계절학기 학점인정 신청시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단, 2018-2학기부터는 심화전공 外의 경우 6학점까지 이수 가능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2. 2018-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휴복학기간 마지막 날 전 주 금요일인 2월 23일 (오후 4시) 전까지 국내인턴십 사전허가신청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하므로 다른 대체 교과목도 수강신청 해두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 담당부서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됨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수강신청 확인 후 공식 납부기한까지 학비 납부 온라인 교육수강 – (교육일정 관련 개별 공지예정)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과제 제출   3. 개별 인턴십 사전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온라인 신청서 ▶ 온라인 신청하기  제출서류 목록 1.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양식 첨부)  ​학과장 날인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 신청자 본인 날인 후 제출 실습보험 대상자: 실습기업에서 고용보험/산재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만 '동의' 체크 2. 참여신청서 (양식 첨부)  ​지도교수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예정, 신청자 본인 날인 후 제출 3. 자기소개서 (양식 첨부) 4. 개인정보동의서 (양식 첨부)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5. 산재보험 확인서 (개별 양식)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 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6. 회사소개자료 (개별 양식) 7. 성적표 ▶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8.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대표 및 학생 서명날인본 (양식첨부)  9.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계약서, 채용 확인 이메일 등 대체 가능) 및 사업자등록증빙 (개별양식)   4. 학점인정 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실습 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22일 사이의 기간에 한해서 인정 (제출서류 모두 해당 기간에 맞추어 작성)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목록 (6월 15일(금)까지 제출) 공통제출 1. 업무 일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 경영대학 학생 추가 제출(LINC 장학금 제출 서류)  1. 출근상황부 2. 주간보고서  3. 종합보고서 4. 통장사본 5. 신청 기간 ※2월 23일 오후 4시까지, 인턴십 확정 이후 되도록 빠른 신청바랍니다.  본 공지 [3. 개별 인턴십 사전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제출 서류]를 참고하여 이메일(nooooow@korea.ac.kr)로 제출 이메일 제출 서류 전체에 대한 Hard copy를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경영본관 305호) 방문접수/우편접수     6.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2.23
979
Academic
# 4189
필독 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2018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대체,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 석사과정은 전공과목 3과목 이상, 박사 및 석ㆍ박사통합과정은 전공과목                              4과목 이상을 원칙으로 함.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전공내규포함)를 참조하거나 학과주임 교수에게 문의할 것.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 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8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7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45학점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휴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3월 12일(월) ~ 14일(수)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학과사무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응시신청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3월 23(월) ~ 3월 30일(금)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학과별 일정 조정 가능)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국제경영학과는 3월 31일(토) 09:00 ~, 현대자동차 경영관 303호에서 시행함.   5. 합격자 발표     4월 19(월) 오후 2시(예정), 각 학과별 공고 / 개인포탈 게시     2018. 2.   대 학 원 장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18     1. Types of Exam (Substitutes for or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the department.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8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7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45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or leave of absence,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March 12(Mon.) ~14(Wed.)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D.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C.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March 23(Fri.) ~ 30(Fri.).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Please inquire at Administrative Office about Exact time or Place for your examination.     * Department of Business/ International Business test date :  Marh 31(Sat.) 9 am-, Hyundai Motor Hall 303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Aprill 19 (Mon.). The list will be posted     on the bulletin board of the academic affairs office.     February, 2018   Dean of the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2018.02.23
128
MS/PhD
# 4217
필독 [학부] 2018-1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시간표 안내(2018학번)
안녕하세요.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축하합니다. 2018학년도 1학기 필수로 수강하셔야 하는 3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입니다. 2018-1학기 필수 교과목 : 경영학입문, 경제원론I, 1학년세미나                                          '자유정의진리I' 및 'Academic English I'은 직접 수강 신청 (단, 1학년 세미나는 수업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개별시간표에는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신입생 영어능력평가를 응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Academic English I를 수강신청할 수 없음. 첨부된 학번별 수강과목 시간표 확인하시어, 다른 교과목 수강신청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 신청되어 있는 교과목 삭제시, 다시 수강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입문 및 경제원론I은 신입생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다른 분반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 Academic English 수업의 경우 신입생 영어능력시험 결과 등급에 따라 초급/중급반 신입생들은 레벨에 맞게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 신입생 영어능력시험 고급반 신입생은 Academic English 면제이며 공통필수교양의 2학점은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전형 신입생 중 한국어집중교육에 해당되는 학생들은 필수로 신청된 전공관련교양과목(경영학입문 및 경제원론I) 을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중 삭제해주세요.
2018.02.21
563
Academic
# 4214
! [학부] 2018- 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장 1절(부전공) 부전공은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   -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음 -   1. 신청자격 :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 이상 등록한 2018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중 휴학 포함)하면 취소함.   2. 지원학과의 범위 :    1) 제1전공과 동일(유사)학과(부)는 신청할 수 없음.    2)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학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 가능함.    3)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 학과(부)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는 소속된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4)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자에 한함.         ※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이며,         08학번부터는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선발하지 않음.       5)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을 선발하지 않음.   ◎접수일시 : 2018. 3. 2.(금) 10:00 ~ 3. 20(화) 17:00까지 ◎접수장소 : 제1전공 학과(부)행정실             ◎접수절차:     1) 신청서  작성     2)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3)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소속 학과(부)장 확인 날인    4)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음.         - 신청서 및 이수과목지정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부전공 포기 신청:    지식기반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018. 2. 19.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8.02.20
147
Academic
# 4210
! [학부] 2018-1학기 KUBS TNT프로그램(Tutor&Tutee) 신청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2018-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4~8번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1부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⑤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⑥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부모 각 1부 ⑦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⑧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 ③ 성적증명서   2. 신청기간: 2018. 2. 20(화)  10:00 ~ 3. 7(수) 16:00 (튜티는 상시신청가능)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후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온라인 신청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기간 : 2018년 3월 12일(월) ~ 2018년 6월 8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 또는 48시간 튜터링, 주당 최소 2시간, 최대 6시간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8.02.20
212
Academic
# 4208
! [학부] 2018-1학기 경영대학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학부] 2018-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아래와 같이 2018-1학기 경영영어를 개설하고자 하오니 신청대상의 경우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강의기간: 2018년 3월 14일(수) - 2018년 6월 11일(월) (총 12주 수업, 22회, 중간고사기간 제외) 2. 신청대상: 2008 ~ 2018학번 경영영어 I, II 미이수자 (08학번부터 경영영어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함, 편입생, 자유전공학부,소속변경, 복수전공학생은 비대상)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포털-> 학적/졸업-> 졸업요건취득현황에서 확인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경영영어 수강레벨이 결정됩니다. - 초급/미응시: 경영영어 I, II 모두 이수 - 중급: 경영영어 I 면제, 경영영어 II 이수 - 고급: 경영영어 I, II 모두 면제 3. 강의시간: 아래 시간 중 택 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단, 신청자 현황에 따라 10명 미만인 신청인 반은 개설이 안될수도 있어 본인이 신청한 반이 아닌 반에 배정 될 수도 있음. ※ 강의실 및 강사는 추후 반배정 완료 시 공지(2018년 3월 12일(월) 경) 4. 수강신청기간: 2018년 2월 20일(화) 10:00 - 2018년 3월 6일(화) 16:00 ※ 취소는 반드시 개강전인 3월 9일(금) 16:00까지 이메일접수만 받습니다. (psy0514@korea.ac.kr) 5. 수강신청방법: 아래의 링크(2018-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에 접속하여 내용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8-1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 TEL: 02-3290-1301 / psy0514@korea.ac.kr * 주의사항 *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 강의일정 및 강의실 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수강취소는 개강 전 3월 9일(금) 오후 4시까지 이메일(psy0514@korea.ac.kr)신청만 가능하며 취소처리완료 회신메일을 받으셔야 하니 회신이 없을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개강이후 휴학 및 개인사정 등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3. Fail 처리된 학생들은 수업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래의 계좌로 납부, 납부 시 본인 이름으로 납부해야 하며,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하여 확인해야 함) 하나은행, 391-904544-21137 기존에 Fail처리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가 보류됩니다 4. 결석 3회이상 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 처리됩니다.
2018.02.20
334
Academic
# 4207
! 2018-1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8-1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해외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필수서류제출 목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의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인턴십 확정 이후 되도록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인턴십 확정 이후 2월 23일, 오후 4시까지 4번 항목의 제출 서류를 아래 이메일로 제출  후 Hard copy 국제실 방문접수/우편접수   2. 지원자격 •2018-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타학과 소속의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계절학기 학점인정 신청시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참고)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총 6학점까지 이수 가능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3. 2018-1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휴복학기간 마지막 날 전 주 금요일인 2월 23일 (오후 4시) 전까지 국제인턴십 사전허가신청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허가되지 않는 경우 학점 인정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대체 교과목도 신청 해두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 담당부서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공식 납부기한까지 학비 납부 •출국 전 사전교육 (파견식) 진행: 안전교육 및 당부사항 안내 – (참석필수; 일정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4. 개별 인턴십 허가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 및 사업자등록증빙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주별인턴십계획 포함 필수)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대표 및 학생 서명날인본 (양식첨부; Contact : 국제실 (경영본관 304), kubs_intern@hotmail.com 또는 02-3290-5362)   5.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Hardcopy 제출)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항공티켓 및 보험증서사본 (경영대학 본 전공 학생의 경우 링크플러스 사업개시에 따라 지원 가능할 수 있음. 항공표 구매 전 국제실로 문의)   6. 학점인정 •교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BUSS470 국제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71 국제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72 국제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다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실습 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22일 사이의 기간에 한해서 인정 (제출서류 모두 해당 기간에 맞추어 작성)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 •과제 제출 목록 (6월 15일(금)까지 제출) 1.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일지 대신 주간일지 첨부 가능) 2.보고서 2부 (기파견학생의 보고서는 국제실에서 열람 가능; 9학점, 12학점 신청자의 경우, 인턴수행 시작 2개월 내로 주제에 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한 중간보고서 제출 후 피드백을 반영한 최종 보고서 필수) 3.체험수기 1부 (커뮤니티 양식) 4.감사편지(손글씨) 5.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과제 제출 후 “학점인정신청서” 및 “설문지” 제출 *성적은 P/F로 입력 *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탈 커뮤니티에 반드시 가입하여 공지 및 안내 수시 확인 필수 * 보고서 양식 및 기타 사항은 신청접수 후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 * 현장실습일정, 보고서, 체험수기, 인턴십 사진은 USB에 담아 Softcopy 제출 * 제출 과제는 학기 내 성적처리기간에 따라 제출해야 함 (마감 기한 등 커뮤니티 공지 예정)      7. 문의: •국제실 김애리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5362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2018.02.05
279
Global Internship
# 4175
필독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안내(경제원론)
2018학년도 1학기 경제원론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 안내드립니다. 해당 과목은 경제학과에서 개설되는 전공필수 과목이나 경영학과를 전공하는 학생이면 필수로 수강해야 하는 경제학 필수과목입니다. 2018-1학기 수강신청 가능한 과목 내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ECOM120-(04), (05), (06), (07), (08), (09)   * 유의사항 1) 경영대 전공생을 위해 개설되는 경제원론 과목은 봄학기 경제원론 I, 가을학기에 경제원론II가 개설됩니다. 2) 2018-1학기 개설되는 경영대 분반은 경제원론I 과목은 2018학번 신입생 우선 과목으로 신입생 수강신청 종료 후, 학년별 정정기간 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3) 경영대 분반이 아닌 경제원론I 과목들은 학과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신청가능일정은 경제학과로 문의바랍니다. 4) 학수번호가 동일한 경우, 경영대 분반이 아니더라도 학점 인정이 가능합니다. 5) 경제원론 과목 조회는 포탈→ 수업→ 학부→전공과목→정경대학/경제학과 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6) "경제원론I, 경제원론II" 과목은 "전공선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7) 2017학년도 외국인 신입생/편입생 중 경제원론I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메일로 신청 문의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학과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경영대학 행정실 : 수업담당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8.01.31
994
Academic
# 4171
필독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안내(~3월 5일까지)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과제 제출안내(~3월 5일까지)   국내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한 경영대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수업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최종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본 안내는 2017-겨울계절학기 BUSS467, BUSS469, BUSS470, BUSS472 국내경영현장실습 수강신청한 학생들에 한해 해당되는 안내사항입니다)   서류 미비분 제출 관련 안내 사항   ■ 사전 제출 서류 - 참여신청서 미제출자 ① 첨부파일의 [3. 참여신청서(학생용)] 작성 ② 서류 작성 후 날인해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지도교수 날인은 행정실에서 일괄 진행 예정 ■ 사전 제출 서류 - 산재보험 확인서 미제출자 ①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② [개인>증명원 신청/발급>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③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사전 제출 서류 - 협약서 서명 누락자 ① 이메일로 발송된 본인 명의의 협약서 출력 ② 출력 후 날인해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이메일 미확인으로 인해 서류 미비의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사후 제출 서류 - 학점 인정용 제출 서류 ▶ 전원 제출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1. 공통제출(학점인정용) 폴더] 안의 4개 서류를 모두 작성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 사후 제출 서류 - 학점 인정용 제출 서류 ▶ 경영대 소속 학생 제출 대상 ① 첨부파일의 [2. 사후 제출 서류 - 2. 경영대 학생 제출(LINC장학금용) 폴더] 안의 3개 서류를 모두 작성 ② 작성 및 날인 후 이메일(nooooow@korea.ac.kr) 또는 팩스(02-928-4905) 발송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 02-3290-2700 / nooooow@korea.ac.kr  
2018.01.31
339
Academic
# 4170
* [학부] 2018-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1. 신청기간 : 2018. 2. 1 (목) 10:00 ~ 2.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신청절차 안내 학생 portal 신청 → 지도교수 확인 → 학과행정실 확정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복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 전역예정자는 첨부의 전역예정증명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첨부문서외는 미승인)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 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에 의해 지도교수의 확인에 따라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첨부의 각 학과 행정실에 문의바랍니다.     첨부     1, 2018학년도 1학기 휴복학 공고문             2. 전역예정증명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3.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취학승인서 및 서약서             4. 인문사회계 학과행정실 담당자 및 연락처
2018.01.22
599
Academic
# 4151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656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588
Academic
# 4148
필독 [학부] Academic English 개편에 따른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공통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Academic English 재수강/미이수자 수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   과목개요 개편사항 개편 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ACADEMIC ENGLISH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 중급, 초급 IFLS00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2.28 폐지 IFLS004 ACADEMIC ENGLISH Ⅱ 2(4)     ↓↓↓   개편 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 고급 -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ACADEMIC ENGLISH 중급, 초급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일주일 주 2회로 구성(50분 수업 2회) IFLS011 ACADEMIC ENGLISH Ⅰ과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 합니다. 반드시 ACADEMIC ENGLISH Ⅰ을 이수한 다음에 ACADEMIC ENGLISH Ⅱ를 수강할 수 있음.) ACADEMIC ENGLISH Ⅰ 및 Ⅱ 과목의 첫 수강은 정규학기에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로 첫 수강 불가.)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영어 수준 기존에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지정 받은 영어수준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 미응시자는 수강신청을 위해 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주십시오. 수준별 수강 안내 고급 수준의 경우, 개편 사항에 준하여 수강을 면제합니다. 중급 및 초급 수준의 경우, IFLS003 및 IFLS004 재수강/미이수자는 영어 수준에 따라 IFLS011 및 IFLS012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 합니다. 학점 변경 및 면제에 따른 부족 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합니다. . 개설방식 교과목 봄학기 가을학기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정규반 개설 재수강반 개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반 개설 정규반 개설     IFLS011 ACADEMIC ENGLISH Ⅰ은 봄학기,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가을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규반은 해당 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봄학기에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재수강을 희망하시거나 가을학기에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정규반으로 수강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Academic English 외국인 특별반 관련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509
Academic
# 4145
필독 [학부]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수강 안내
공통교양 교과목 “Academic English”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다     음 -    1. 과목개요  가. 수강 전제 조건   -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과목의 수강 신청을 위해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영어수준을 지정 받아야 합니다.   - 불응시자는 Academic English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외국인 신입생은 평가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며,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함)  나. 교과목 정보   영어 수준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 (시수) 비고 고급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중급, 초급 ACADEMIC ENGLISH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2. 영어 수준별 운영방침 - ACADEMIC ENGLISH Ⅰ, Ⅱ 최초수강은 계절학기에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 신청해야 합니다. - ACADEMIC ENGLISH Ⅰ과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하며, Ⅰ을 이수해야 Ⅱ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침에 따라서 고급은 수강을 면제하며, 중급 및 초급은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영어 수준 방침 고급 평가 상위 20% 내외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함 ACADEMIC ENGLISH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으므로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2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함 중급 평가 중위 60% 내외 절대평가 실시 Group별 분반에 따라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 중급 분반 Group 경영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정경대학, 국제학부 문과대학-어문: 국문, 노문, 독문, 불문, 서문, 영문, 일문, 중문 문과대학-인문: 사학, 사회학, 심리, 언어, 철학, 한국사학, 한문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생명과학대학, 의과대학, 이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사범대학, 디자인조형학부 ※ 단, 체육특기자, 컴퓨터학과, 외국인 분반은 별도로 운영함 초급 평가 하위 20% 내외 절대평가 실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Group 없음)   3.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573
Academic
# 4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