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청소년 신청]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청소년 신청]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6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생(*예비 고2) 80명  행사 일시: 2018년 1월 27일(토) 10:00~18:00 모집기간:  2017년 12월 11일(월) ~ 2018년 1월 10일(수)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bhd8zh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8년 1월 16일(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관련기사 보러가기 [기사]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황리에 마쳐 [기사] ‘제4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료 [인터뷰] “청소년 멘토링 데이 통해 고경 입학 꿈 키웠죠”- 김민석·최건(경영17)
2018.01.10
1,026
Undergraduate
# 4100
필독 [학부]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6thmentee)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1학년(예비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1월 27일(토) ‘제6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8년 1월 27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8년 1월 19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추후공지 2018년 1월 22일(월)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1월 24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1월 26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추후공지 2018년 1월 27일(토) 08:00 ~ 19:00 제6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일대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8년 1월 7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양식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6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여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멘토 합격자 발표: 2018년 1월 9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8.01.07
135
Undergraduate
# 4104
*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폐강과목 목록 및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수업료납부 일정
2017년도 겨울계절수업 폐강 안내(폐강과목 목록 및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수업료납부 일정)   1. 폐강과목 공고   (1) 폐강과목 선정에 관한 규정에 따라 폐강된 과목을 붙임과 같이 공고하오니, 폐강과목 수강신청자께서는 다시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추가 기간에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2) 폐강과목 수업료는 학적 등록 계좌로 환불 예정입니다.   2.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정   (1) 수강 신청일 : 12월 14일(목) 09:00 ~ 16:30   (2) 수업료 납부 : 12월 15일(금) 09:00 ~ 23:00   3. 수업료 납부 및 확인 방법   (1) 기간 내에 수업료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추후 수업료 납부 절대 불가.   (2) 가상계좌 출력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에 접속하여 '계절수업료 납부 안내' 클릭   (3) 수납방법 : 수강할 과목의 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하나은행 전국지점)   (4) 납부확인     가. 하나은행 : http://www.hanabank.com->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납부내역(학교코드: 고려대학교, 학번: 가상계좌입력, 학생명) -> 조회     나. 학교포탈: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 정보생활 -> 인터넷제증명 -> 증명서신청 -> 교육비납입증명서 -> 교육비납입년도(2017) 선택 -> 결제하기(무료) -> 출력  
2017.12.14
51
Academic
# 4107
* [학부] 2017-2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7. 12. 15(금) 10:00 ~ 2018. 1. 3(수)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수강소감결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성적공시 시작일인 12. 27(수)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을 일시        중지하고, 12. 27(수) 17:00 이후 다시 실시하오니 양해바랍니다.)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 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교원/강사는 2018년 1월 10일(수)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       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       죠?^^ ”                                                                                     2017.  12.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2.14
40
Academic
# 4106
필독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2017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5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7)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2층 의학정보관리부 (Tel. 02-2286-1265)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총 6부 (하드커버 6부 또는 하드커버 3부+소프트커버 3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2) 박사 : 하드커버 6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 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7.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7,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Tue) ~ 2018. 1. 5(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8. 1. 4(Thu) ~ 1. 5(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7) 3) Medicine : Medical Library Services Dept., 2nd floor (Tel. 02-2286-1265)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6 copies - 6 copies of Hard Cover or 3 copies of Hard Cover + 3 copies of Soft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6 copies of Hard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1. 4(Thu) ~ 1. 5(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7.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7.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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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105
NEW [학부] 경영대학 KUBS Global 5기 모집공고
경영대학은 본교에서 외국인 학생이 가장 많은 단과대 중 하나로, 매 학기 그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한국인 학생들과 더욱 소통하게 하고자, 경영대학 학부 정규 외국인 학생을 지원하는 KUBS Global 5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Global이란? - 경영대학 학부 정규 외국인 학생을 지원하는 국제실 산하 단체 2. 지원자격: 경영대학 학부 한국인/외국인학생 (이중전공자도 지원가능)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 영어 회화 중급 이상 우대 - 제 2외국어(중국어 등) 가능자 우대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Photoshop, Movie maker 등) 우수한 자 우대 3. 활동내역: - 정규학생 관련 행사 기획 및 협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선배/교우와의 만남, 기업방문 등) - 외국인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착 유도 - 한국인 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온라인 활동 - 정규 학생은 학회/소모임 참여가능 4. 모집 및 지원방법: - 모집분야: 운영팀(Promotion Team, Programming Team, Buddy Team) - 지원서 링크: https://goo.gl/forms/zdA55ykOBOvi82Uv1 - 모집인원: 00명 - 모집기간: 12월 11일 (월) ~ 12월 20일 (수) 오후 11:59 까지 - 지원방법: 본 글에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global.kubs@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 로 저장) - 면접기간: 12월 22일 (금) ~ 12월 23일 (토)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12월 21일 (목)에 이메일 발송 - 합격자발표: 일주일 정도 소요. 5. 선발자 특전: (단, 1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증빙서류 발급 및 봉사활동 시간 인정 - 해외파견 교환학생, 국제인텁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6. 문의사항: E-mail: global.kubs@gmail.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bsglobal/ Phone: Olivier 010-7204-0104 Yoonjae Lee 010-2714-2793
2017.12.12
489
Undergraduate
# 4102
* [학부] 경영학과 졸업요구조건 조건부 면제 시행 안내
경영학과는 개정된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5장 45조 3항 및 47조 2항에 의거하여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 재학/수료 중인 학생은 졸업요구조건(공인외국어, 한자이해능력, 공인한국어)을 면제하여 졸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졸업요구조건을 면제하여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2월 졸업- 9/1~12/31, 8월 졸업- 3/2~6/30 2. 제출방법(택1)    ①방문: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업무시간: 오전 9:00~ 오후5:30, 점심시간(12시~1시) 제외)     ②이메일: avecgemma@korea.ac.kr    ③우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1.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 재학연한이 2018년 2월인 경우, 2017년 9월 1일~12월 31일 면제신청서 제출) 2. 본 면제신청서는 경영학과에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타학과를 1전공/이중/융합/복수전공 하는 경우 해당학과 졸업요구조건을 충족하여야 최종 졸업이 가능합니다. 3. 재학연한 내에 졸업하지 않으면 제적처리 됨에 따라 본인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기본사항 4. 면제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자필 서명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  
2017.12.04
691
Academic
# 4090
NEW [학부]경영대학 KUBS Buddy 16기 모집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18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협정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고 있기에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6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 외국인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1기가 처음으로 모집되었으며 2018학년도 1학기에 활동하게 될 16기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컵스버디의 운영: 회계, 고대과잠, 북렌탈)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사진촬영 및 추합, 영상제작, 페이스북 관리, 홍보) - Program (컵스버디 액티비티, 워크샵,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피드백)   4) 활동기간: 1년   5) 회의: 한달 한번씩 저녁 정기회의 (의무)   6) 액티비티: 최소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제외)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 등) 활용도 뛰어난 자 우대 - 고학번도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 교환학생들의 고대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4명, 희망하는 국가로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3~5회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12/4(월) –12/14 (목) 자정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 1차 서류접수: 12/4 (월) ~ 12/14 (목) 1차 합격 발표: 12/15(목) ~ 12/ 16 (금) (합격통지와 동시에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개별통보) 2차 면접: 12/21(목) ~23 (토) (면접 시간 오전 / 오후 선택가능) 최종 합격발표: 12/24 (일) 저녁 합격자 발표 후 12월 중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불참시 탈락) 5. 선발자 특전 (단, 1년 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박채형 010-8485-0036, kubsbuddy@gmail.com 부회장 김지민 010-2932-9809 경영대 국제실 02 3290 1387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2017.12.04
1,292
Undergraduate
# 4089
! 2017-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12.15)
[학부] 2017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아래와 같이 2017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를 개설하고자 하오니 신청대상의 경우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강의기간: 2017년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18일(목) (총8회 수업) -월수반 : 12/27, 1/3, 1/5(금), 1/8, 1/10, 1/12(금), 1/15, 1/17 *금요일 보강2회 -화목반 : 12/26, 12/28, 1/2, 1/4, 1/9, 1/11, 1/16, 1/18 2. 신청대상: 2008 ~ 2017학번 경영영어 I, II 미이수자 (08학번부터 경영영어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함)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포털-> 학적/졸업-> 졸업요건취득현황에서 확인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경영영어 수강레벨이 결정됩니다. - 초급: 경영영어 I, II 모두 이수 - 중급: 경영영어 I 면제, 경영영어 II 이수 - 고급: 경영영어 I, II 모두 면제   3. 강의시간: 아래 시간 중 택 1하여 신청. 1) 월수 오전 09:00-11:45 2) 월수 오후 13:00-15:45 3) 화목 오전 09:00-11:45 4) 화목 오후 13:00-15:45 ※ 단, 신청자 현황에 따라 10명 미만인 신청인 반은 개설이 안될수도 있어 본인이 신청한 반이 아닌 반에 배정 될 수도 있음. ※ 강의실 및 강사는 추후 반배정 완료 시 공지(2017년 12월 20일(수) 경) 4. 수강신청기간: 2017년 12월 5일(화) 10:00 - 2017년 12월 15일(금) 16:00 ※ 취소는 반드시 개강전인 12월 20일(수) 15:00까지 이메일접수만 받습니다. (psy0514@korea.ac.kr) 5. 수강신청방법: 아래의 링크(2017-겨울 경영영어 수강신청)에 접속하여 내용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7-겨울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 TEL: 02-3290-1301 / psy0514@korea.ac.kr * 주의사항 *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 강의일정 및 강의실 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수강취소는 개강 전 12월 20일(수) 오후 3시까지 이메일(psy0514@korea.ac.kr)신청만 가능하며 취소처리완료 회신메일을 받으셔야 하니 회신이 없을 경우 반드시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개강이후 휴학 및 개인사정 등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3. Fail 처리된 학생들은 수업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아래의 계좌로 납부, 납부 시 본인 이름으로 납부해야 하며,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하여 확인해야 함) 하나은행, 391-904544-21137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가 보류됩니다 4. 결석 1회이상 시 Fail 처리 (계절학기 수업기준)  
2017.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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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graduate
# 4087
[학부] 2018-1학기 지도교수 변경신청안내(~12월 22일까지)
경영대학에서는 교수-학생 간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영학과 전체 교수와 전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멘티를 연결하는 멘토링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공분야에 대한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더 효율적인 멘토와의 만남이 될 수 있도록 지도교수를 변경할 수 있는 <지도교수변경신청제>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변경을 요청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경영학과 3,4학년(취득학점 68학점 이상) 2. 신청방법 : 첨부된 '경영대학 지도교수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변경을 원하는 지도교수의 날인을 받은 후,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3. 신청기간 : 11월 20일(월) ~ 12월 22일(금) 5주간 접수 * 변경된 지도교수는 2018-1학기부터 적용됩니다. <주의사항> - 변경신청 기회는 재학중 1회만 가능하며, 선발 결과에 대하여 지도교수 변경을 취소하거나 재변경 신청할 수 없습니다. - 2018학년도 1학기 연구년이신 교원으로 변경하시는 경우, 지도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 02-3290-2703(담당 : 곽파이저) 메일 : pij0612@korea.ac.kr
2017.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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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082
NEW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간담회 및 연구윤리특강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윤리특강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특강을 매학기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매학기 연구윤리 특강을 수강해야 합니다. 특강을 통해서 보다 책임 있는 연구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윤리에 대하여 숙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          음 -   ㆍ주제 : 표절에서 자유로운 정직한 글쓰기   ㆍ일시 : 2017년 12월 15일 (금) 14:30 ~ 16:30                 - 간담회 14:30 ~ 15:00               - 연구윤리특강 15:00 ~ 16:30   ㆍ장소 :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 강의실)   ㆍ강사 : 남형두 교수(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 특강에 대한 출석을 확인하여, 2학기 연구지도 학점 반영 및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특강은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학부생, MBA 원우 및 기타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전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참가신청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직원 전진아 02-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11.14
847
MS/PhD
# 4067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1월 2일(화) 10:00시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1월 31일(수)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2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1. 16(화) 10:00 – 2. 1(목) 08:30 (제2전공, 복수전공 진입생 포함) 2차 2. 20(화) 10:00 - 3. 5(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2. 1(목) 10 : 00 - 2. 2(금) 09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예정자 포함) 2. 2(금) 10 : 00 - 2. 3(토) 09 : 00 2학년 2. 5(월) 10 : 00 - 2. 6(화) 09 : 00 1학년 2. 6(화) 10 : 00 - 2. 7(수) 09 : 00 - 2월 14일(수)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수강대기 탈락학생 2. 19(월) 10 : 00 – 2. 20(화)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 상 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2. 21(수) 10 : 00 – 2. 22(목) 12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2월 28일(수)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3. 5(월) 18 : 30 - 3. 6(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자 포함) 3. 5(월) 19 : 30 - 3. 6(화) 12 : 00 2학년 3. 6(화) 18 : 30 - 3. 7(수) 12 : 00 1학년 3. 6(화) 19 : 30 - 3. 7(수) 12 : 00 전 체 3. 7(수) 18 : 30 - 3. 8(목)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3월 12일에 공지 예정(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3. 12(월) 18 : 30 - 3. 13(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추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 포기과목 없이(수강포기는 2013-2학기까지 해당), 직전학기(정규학기만 해당) 또는 전체 성적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취득 학점 : 3학년까지는 17(18)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2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840
Academic
# 4062
* [학부]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수업기간: 12월 22일(금) ~ 2018년 1월 18일(목) (월,화,수,목 주4일수업)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11월 13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11월 23일(목) 10:00 ~ 11월 28일(화) 17:00   수업료 납부 11월 29일(수) 10:00 ~ 12월 3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12월 8일(금) 환불 : 13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12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12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12월 18일(월) 10:00 ~ 2018년 1월 4일(목) 23:00 KUPID->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시기별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대학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국제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하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음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 확인 가능하여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12월 8일(금)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의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12월 18일 10:00 - 21일 23:00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12월 22일 10:00 - 28일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12월 29일 10:00 - 1월 4일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1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708
Academic
# 4061
NEW [일반대학원]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2017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학·석사연계과정 학·석사연계과정은 학부와 대학원을 연계하여 학사학위과정을 7학기, 석사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함으로써 5년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임   2.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모집인원 지 원 자 격 기 타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 경 영 정원의 30%이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제경영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는 ‘합격 학기 다음 학기부터 최소 2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3.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11월 27일(월) ~ 11월 28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대학원행정실 본관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국문)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17년 12월 13일(수) ~ 12월 15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18년 1월 19일(금) <* 예 정>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7.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 학부 1학기, 대학원 1학기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균평점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8.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학기부터 학부 졸업 시까지 대학원 교과목 총 6학점(매학기 최소 3학점)을 추가 이수하여 학점을 취득해야 함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함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입이 가능함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함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해당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 10.                 고 려 대 학 교 대 학 원              
2017.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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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033
*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9월 27일(수) 10:00 - 10월 16일(월) 17:00  2차 : 12월 27일(수) 10:00 - 2018년 1월 5일(금) 17:00 *취득학점 포기 신청후, 성적표에 반영될 때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학원 진학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청기간 첫날에 신청바람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9.27
1,763
Academic
# 3972
필독 [학부] 2017-2학기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시행 안내
1. 시행 목적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극복과, 생산적 군 복무여건 조성을 통해 복무의욕을 증대시킴으로써          군 전투력 향상과 국가적 차원의 인재 육성에 기여        2. 국방부의 시행 관련 세부사항: 붙임1 참조        3. 본교 시행사항(세부사항: 붙임2 참조)         가. 대상 강좌: 본교에서 개설한 MOOC 강좌(추후 확대 예정)         나. 2017학년도 2학기 대상 강좌(2개 강좌)             민법(법학전문대학원 명순구 교수 강의), 정보적 사고(정보대학 김현철 교수 강의)         다.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일자: 2018. 8.16(수) - 9.11(월)            2)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http://narasarang.or.kr)            3) 수강 및 성적 처리 관련 국방부 메뉴얼: 붙임3 참조         라. 성적은 "P/F" 로 평가, 재수강 가능         마. 수강료 기준: 본교 계절학기 수업료(국방부에서 일괄 수령 후 본교 계좌로 입금 예정)         바. 성적표에는 학점 인정 형태로 처리("군복무 중 인정과목"으로 표기)         사. 학점 인정 상한: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 인정             4. 관련 규정은 개정 진행중이고, 수강, 성적, 예산 처리 등 세부사항은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붙임: 1.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안내 1부.       2. 본교 시행(안) 1부.        3. 군 e-learning 관련 대학관리자 메뉴얼 1부. 끝.
2017.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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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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