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9-2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5조(융합전공),「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절 제2관(융합전공)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전형방법       해당 주관 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함. 서류심사의 성적은 직전 학       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 포함)을 반영 함    2. 지원자격       1) 「학칙」 제35조에 의하여 융합전공을 하려는 자는 3학기부터(전공 미배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소정기간에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음(합격발표 후에 휴학(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 보유기간 : 1학기(3.1. ~ 7.31.), 2학기(9.1. ~ 익년 1.28.) >      2) 편입생은 본교에서 한 학기 이상 이수 후 신청할 수 있음      3) 휴학생은 신청 불가함      4) 융합(이중)전공 기 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제외함         단, 제2전공(공학인증 신청자 포함) 기 합격자가 재지원을 위하여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2019. 4. 5.(금)까지 포기처리가 완료된 자에 한함     3. 신청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9. 4. 10(수) 10:00 ~ 12(금) 17:00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포탈시스템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 신청)      3)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 관심분야 or 관심과목 / 학업계획 / 기타(항목당 1,000자 이내 작성)     4.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          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5) 금융공학 융합전공은 서울캠퍼스 소속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융합전공 교과목 중 '법학’과 관련 있는 융합전공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개설 주최함(사회규범과행정, 인문학과정의, 공공          거버넌스와리더십, 소프트웨어벤처, 융합보안, 정보보호, 의료인문학 등)      7) '암호학' 및 '파생금융공학' 융합전공은 폐지로 인해 2019학년도 1학기 전형부터 선발하지 않음        8)  이수학점 및 지정교과목은 각 해당 융합전공 주관 학과(부)로 문의 함         5. 합격발표      1) 기간 : 2019. 5. 16.(목) 14:00 이후 (예정)      2) 장소 :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첨부: 1. 19-2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 안내 1부.         2. 19-2 융합전공명 및 교과과정 1부.          3. 19-2 Guidelines on Applying for Interdisciplinary Major 1부. 끝.   2019. 3. 15.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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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8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사운영규정 제51조와 부칙 제4조에 따라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취득학점 포기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신청기간     1) 1차: 3월 27일(수) 10:00 - 4월 12일(금) 17:00     2) 2차: 6월 17일(월) 10:00 - 6월 28일(금) 17:00   나. 신청 및 취득학점포기처리 방법: 붙임 안내문과 메뉴얼 참조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유사과목이 있는 경우 포기 불가)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졸업 전 1회만 신청 가능).    1차 : 3월 27일(수) 10:00 - 4월 12일(금) 17:00    2차 : 6월 17일(월) 10:00 - 6월 28일(금)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한 후 신청)   2019.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9.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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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3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영어 분반 안내(분반 변경 재공지)
2019-1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9년 3월 18(월) ~ 2019년 6월 13일(목) ※ 개강일 - 월수반: 3월 18일(월) 개강 - 화목반: 3월 19일(화) 개강 ※ 중간고사 기간은 휴강입니다.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경영영어2 월수 점심반이 2개에서 3개로 변경        3. 교재(변경됨) 중앙도서관 복사실에서 제본된 교재를 구입하여 수업에 참여하시 바랍니다. 4. 유의사항 1)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하고 재수강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2) 학기 중에는 50분 수업으로 다소 수업시간이 짧아 지각 시 수업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아래의 지각 및 결석 처리 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여 수업에 참여하기 바랍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 결석 4회부터 Fail 처리(50분 수업 기준) - 지각(5분 이상) 3회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 15분이상 지각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2019.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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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87
* [학부] 2019-2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9.4.1.(월) ~4.30.(화) 17:00 까지 제출 및 신청함 (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9. 6. 14.(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예정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9. 3. 12.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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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0
* [학부] 2019-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9-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 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9. 3. 4(월) 10:00 ~ 3. 20(수)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9.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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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81
* [학부] 2019-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 제38조, 제7장 제2절   1. 지원자격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이상 취득, 평균평점(F포함) 2.50이상, 현 재학생(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은 지원 불가). 단,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 지원할 수 없음.   2.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제외.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함.   라. 기타사항 : ①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단, 2006 ~ 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내        기존 학과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② 정보대학 컴퓨터학과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능. ③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능.   3.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        (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함)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을 경과하고 「학사운영규정」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4.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 능 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함(조형전공 또는 디자인전공).   5.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한: 2019. 3. 15.(금) 09:00 ~ 3. 19.(화) 14:00까지   나. 전형료 : 20,000원(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         본교계좌 :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 납부 후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에서 신청함(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을 취소함).   다. 전형료 영수증 첨부 : 복수전공 신청 시 반드시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완료됨.   6. 신청   가. 신청기간 : 2019. 3. 20.(수) 10:00 ~ 3. 22.(금) 17:00   나. 신청방법 :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7. 면접고사   가. 일시 : 2019. 3. 25.(월) ~ 3. 27.(수)   나. 장소 : 추후 공지   ※ 면접일정은 각 해당 대학 학과(부)의 사정에 따라 3일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대학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및 장소 공지(예정)   8. 합격자발표   가. 일시 : 2019. 4. 12.(금) 14:00(예정)   나. 장소 : 지식기반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9.  3.  5.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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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79
* [학부] 2019-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 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장 1절(부전공) 부전공은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음    1. 신청자격 :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중 휴학 포함)하면 취소함   2. 지원학과의 범위 :    1)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할 수 없음    2)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 가능함    3)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 학과(부)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는 소속된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4)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자에 한함    ※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이며, 08학번부터는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선발하지 않음    5)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을 선발하지 않음   3. 접수일시 : 2019. 3. 4.(월) 10:00 ~ 3. 20(수) 17:00까지 4. 접수장소 : 제1전공 학과(부)행정실             5. 접수절차 :     1) 신청서  작성     2)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3)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소속 학과(부)장 확인 날인    4)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음         - 신청서 및 이수과목지정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6. 부전공 포기 신청 :        지식기반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019. 2. 18.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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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758
NEW [KMBA] 2019-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2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신입생의 경우, 일반수강신청방법 관련 오리엔테이션 책자 46P ~ 50P 참고)   ♣ 수강신청 제한 - [해외 Field Trip] 과 [개별연구 2] 는 대체적인 관계로 두 과목 모두 수강이 불가하여 신청이 되더라도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 과거 [해외Field Trip] F학점자는 재학 중 [해외 Field Trip] 재신청이 불가하여 신청이 되더라도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 FMBA 과목은 정정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하셔야 하며, 일반수강기간에 신청하실 경우 확인하여 삭제합니다.  일정 : 2019년 2월 25일(월) 19:00 ~ 2월 26일(화) 24: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일반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비딩 주소와 다르니 반드시 사전에 경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접속시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라고 나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과목 :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해외 Field Trip / 개별연구 2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 기간에만 가능합니다. 수강 인원이 1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일정 : 2019년 3월 6일(수) 09:00 ~ 3월 11일(월) 18:00 (선착순 신청) URL주소 : 정정수강신청 http://sugang.korea.ac.kr/graduate 과목 : 일반수강시청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 FMBA 과목(투자정책수립과 자산배분, 금융을 위한 수리적 기초1, 금융을 위한 수리적 기초2)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예외없이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 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전후반 과목 신청 안내사항 전후반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019.02.15
1,686
Korea MBA
# 4749
필독 2019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 학적변동안내([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Spring 2019)
2019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9년 2월 1일(금) ~  2월 26일(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임신·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혹은 출산증명서(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학적변동기간에만 신청가능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9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20년 2월까지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20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20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 또는 출산증명서(45일 이내 발급분)을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임신·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학과행정실(경영관본관305호)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학과행정실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3월  4일(월)~8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2월 1일(금) ~ 26일(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9년 2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9년 2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2019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2학기(2019.8.25.)에 수료하게 됨. -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3월 4일(월) ~ 22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석.박사통합과정 수료생의 석사학위 취득 신청   1. 석·박사통합과정 수료생의 석사학위 취득 신청 가. 기간 : 2월 1일(금) ~ 26일(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석사학위취득신청원을 작성하여 학과행정실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다. 비고 - 합격자는 개별통보 예정 - 석사학위 취득 신청 후 합격하고 일반대학원시행세칙 및 학과내규로 정하는 석사학위 취득요건을 충족해야 학위취득이 가능함(외국어시험, 종합시험, 학위논문 등)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9년 2월 21일(목) 09:00 ~ 2월 27일(수)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9년 3월 13일(수) 09:00 ~ 3월 15일(금)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2월 19일(화) ~ 21일(목)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9학년도 제1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9년 2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9. 1.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Spring 2019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February 1, 2019 (Fri) –  February 26, 2019 (Tue)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or Childbirth certificate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1.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5). 2.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3.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4.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5.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1.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1. Application Period:  March 4 (Thu) - Marchr 8 (Fri) 2.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February 1 (Fri) - February 26 (Thu)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February 1, 2019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February 25, 2019.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9,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Fall semester in 2019 (August 25, 2019).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March 4 (Mon) – March 22 (Fri)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Master’s Degrees upon the Completion of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1. Application for Master Degree for students who have completed the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A. Period : February 1(Fri) – 26(Thu)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 Fill the Master’s Degree Application Form, and submit it to the Business School Administrative Office (Main building room 305)  C. Remarks - Applicants notified of their results (individually) - After applying for the Master Degree and getting selected, the student must satisfy the requisites    for receiving a Master degree as specified by the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of the Graduate School    and the Internal Regulations of his/her Department in order to receive the Master Degree (Foreign Language Exam,    Comprehensive Exam, Submission of Dissertation, etc)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February 21 (Thr) 09:00 –  February 27 (Wed)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March 13, 2019 (Wed) 09:00 – March 15 (Fri)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February 19 (Tue) –   21 (Thu)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Spring 2019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February 26, 2019,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9.01.29
941
MS/PhD
# 4725
필독 [KMBA] 2019-1학기 수업시간표 변경 안내(2019.02.11 기준)
2019학년도 1학기 Korea MBA 수업시간표를 안내드리오니 첨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19년 2월 12일(화) 10:00 ~ 2월 13일(수) 15:00 (결과공지: 2019년 2월 13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19년 2월 14일(목) 10:00 ~ 2월 15일(금) 15:00 (결과공지: 2019년 2월 15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 2019년 2월 25일(월) 19:00 ~ 2월 26일(화)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19년 3월 6일(수) 09:00 ~ 3월 11일(월)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4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② 단, 1.5학점 후반 8주 수업의 개강일은 4월 27일(토)입니다. - 3학점 수업    :   2019년 3월 4일(월) ~ 6월 21일(금)                      - 1.5학점 전반 :  2019년 3월 4일(월) ~ 4월 26일(금)  - 1.5학점 후반 :  2019년 4월 27일(토) ~ 6월 22일(토) ③ 토요일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별도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계획안 확인 ①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② 왼쪽 메뉴 중 [대학원 전공과목] 클릭 후 2019학년도/ 1학기/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 로 셋팅 후 조회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9.01.23
4,136
Korea MBA
# 4716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902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당해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BK 담당자(직원 황민:02-3290-5361/mint07@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1,835
MS/PhD
# 2994
필독 경영대학 국제실 번역조교 모집 (기한 연장)
<경영대학 국제실 번역 조교 채용 공고>   국제실에서는 경영대학의 얼굴인 경영대 홈페이지 영문화 작업을 담당할 경영대 학부생 조교를 모집합니다.    <급여- 아래의 기준에 맞추어 지급합니다.>   국문 200-249단어 기준: 교내 시급 1시간 (8,400원) 국문 250-350단어 기준: 교내 시급 1.5시간 국문 351-400단어 기준: 교내 시급 2시간 (16,800원) <근무조건 및 지원조건> 채용 인원: 경영대 학생 5명 (재학생, 휴학생, 제한 없음) 재택근무 기준, 요청문 전달 후 48시간 이내 이메일 회신, 회신 지연이 반복될 시 향후 번역 의뢰에서 제외 1개월에 한번씩 국제실 주관 번역 조교 미팅 참여 필수(번역 내용 피드백 및 용어 설명 등) 번역의뢰양은 일정하지 않고, 매월 다르므로 급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음, 빠른 회신/번역의 질이 훌륭할 시에 더 많이 의뢰할 예정 번역내용: 경영대 공지사항, 홍보기사, 기타 경영대 관련 자료 등 한국어와 영어가 모두 원어민 수준이어야 함 (재외국민 환영, Bilingual 혹은 영어권 장기거주자 등)  <우대사항> 번역업무 (아르바이트) 유경험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우선 채용 (자기소개서에 기술)  <지원서 접수> 이력서(번역업무 관련 경험 위주) 및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사본을 kubsintl@korea.ac.kr  (3290-5363) 으로 보내주세요. 마감: 2019년 3월 18일 (월) 오후 5시 *첨부파일에 번역 예시문이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2019.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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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796
2019 GSKA-KU 뉴욕 인턴십 참가자 모집 안내
2019 GSKA-KU 뉴욕 인턴십 참가자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국제처 글로벌리더십센터에서는 2019 GSKA-KU 뉴욕 인턴십 참가자 모집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 바랍니다.*   1. The Global Society of Korea and America(GSKA) 2008년 미국 뉴욕에서 창립된 순수 동포 비영리 법인으로서 미국과 한인 사회 그리고 한국을 연결하는 단체이며, 차세대 인재들을 발굴하여 세계적인 리더로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와 GSKA와의 MOA(상호 협력 협정) 체결로 이뤄진 GSKA-KU 뉴욕 인턴십 프로그램은 2012년 처음으로 시행되었으며, 이번 해 선발된 학생들은 GSKA의 지원을 받아 뉴욕에 위치한 The Korea Society에서 인턴십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2. The Korea Society(TKS) 한국과 미국의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며 한미 양국의 정책, 기업, 경제, 교육, 예술, 영화, 컨템퍼러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국 내에 한국과 관련된 이슈를 다루고 한국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에서 열람 가능합니다(www.koreasociety.org).   3. 프로그램 내용   가. 근무기관/기업 명: The Korea Society   나. 인턴십 기간: 2019.7.1.(월)-2019.8.23.(금) (총 2개월)   다. 근무요일 및 시간대: 월~금(오전 10시-오후 5시)   라. 모집 인원: 총 3명 선발   4. 참가 자격(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함)   가. 본교 석/박사 또는 학부 재/휴학생        * 석/박사생 우대함   나. 평균 평점 3.0/4.5 이상   다. 근무 가능한 중-상급의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춘 자   라. 해외 체류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5. 지원 방법   가. 아래 서류를 마감 기한 내에 글로벌리더십센터 이메일(gldc@korea.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양식: [2019 GSKA-KU 뉴욕 인턴십 지원] 이름, 학번      1) 프로그램 지원서(국문 지정 양식) PDF         * 컴퓨터로 작성 후 하단에 서명하여 제출(전자 서명 가능함)      2) Cover Letter(영문 자유 양식) PDF      3) 성적증명서(영문) PDF         * 편입 등으로 본교 GPA가 없는 경우에는 전적대학교 성적증명서(영문)를 대신 제출해야 함      4) 영어 공인어학증명서 PDF         * 서류 마감일 기준으로 유효해야 함(TOEIC, TOEFL, IELTS, TEPS, TOEIC Speaking, OPIc 제출 가능함)      5) Waiver and Assumption of Risk(지정 양식) PDF   6. 모집 일정   가. 서류 접수: 2019.3.14.(목)-2019.4.14.(일)   나. 서류 합격자 발표: 2019.4.24.(수)   다. 화상 면접: 5월 초(예정)   라. 최종 합격자 발표: 5월 초중순(예정)   마. 출국 준비 및 출국: 6월 중        * 모든 전형 단계 별 발표는 지원서에 기재된 이메일로 개별 통보됨   7. 최종 합격자 혜택   가. The Global Society of Korea and America(GSKA) 장학금 한화 400만원/인        * 왕복 항공료와 인턴십 기간 동안의 숙식비 일부를 위 장학금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됨        * 참가자 출국이 증빙된 시점을 기준으로 2~3주 이내 지급됨   8. 참가자 의무사항   가. A4 3장 길이의 영문 레포트 매주 제출   나. The Global Society of Korea and America(GSKA) 주관 행사 참석   다. Korean American League for Civic Action(KALCA) 주관 세미나 참석   라. 인턴십 종료 후, 참가 수기 책자 제작하여 GSKA에 제공   마. 인턴십 종료 후, 본교 결과보고서(영문) 글로벌리더십센터에 제출   9. 문의처: 고려대학교 국제처 글로벌리더십센터(gldc@korea.ac.kr, 02-3290-2694)
2019.03.14
317
International
# 4795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대학 TNT(Tutor&Tutee)프로그램 신청안내(튜티 추가 모집 ~3.14)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자기소개서 및 Study Plan를 상세히 작성 바랍니다. ② 성적증명서 1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1부.  *자기소개서 및 Study Plan를 상세히 작성 바랍니다. ② 성적증명서 1부.   2. 신청기간:  ~ 2019. 3.  14(목) 16:00 (튜티만 추가접수가능)   3. 신청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00명 나. 튜티 : 최대  00명   5. 활동기간 : 2019년 3월 18일(월) ~ 2019년 6월 14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단, 직전학기 성적이 2.5이하인 자는 심사에 따라 재학중 4과목을 초과하여 튜터링을 받을 수 있음)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3.14
1,404
Academic
# 4750
NEW [KMBA] 2019-1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3,4학기 재학생만 해당) 안내
<2019-1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1.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 중 1개만 선택가능   2. 신청자격: 2019학년도 1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3. 신청기간:  2019. 3. 13 (수) 10:00 ~ 3. 20(수) 17:00 (신청기간 이후에는 다음 2학기 신청 때 가능) 4. 신청방법: 전공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하드카피로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경영본관 307호)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chun2dan@korea.ac.kr)로 신청                                   등 록 회 수 : 현재 다니고 있는 학기가 몇 번째 학기인지 기재 세부전공명 : 이수하고자 하는 심화전공 기재 본          인 : 이름 기재하고 도장표시에는 서명해도 무방함 (아무 서명 없을 시 반영되지 않음) 5. 심화전공 과목 확인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교과과정 안내 (http://biz.korea.ac.kr/ko/mba/korea-mba/curriculum) 에서 확인. 6. 신청결과: 3.25(월) 14:00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7.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또는 9학점 이상                                   (학번에 따라 이수학점 다름)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수강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해당 전공에 개설되는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번별 전공선택과목 이수 학점 요건 - 10~11학번: 전공선택 9학점 이상 - 12~19학번: 전공선택 6학점 이상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17학번까지: 관리회계는 전공필수/전공선택 중 택1)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됨.  단,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음.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사정 시 신청했던 심화전공 철회함.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이메일: chun2dan@korea.ac.kr, ☎ 02-3290-1360)
2019.03.12
444
Korea MBA
# 4791
NEW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입학전형 안내(내국인)
2019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19년  4월  1일(월) 오전 10시 ∼ 4월 8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19년  4월  1일(월) 오전 10시 ∼  4월 10일(수)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우편으로 접수 하되 10일(수)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19년  5월 11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구술시험 장소 및 세부일정은   5월 9일(목) 오후 2시에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구술시험안내]>에 게시 예정임      라. 합격자 발표 : 2019년  6월 14일(금) 오전 10시 예정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온라인 접수 기간 : 2019년 3월 11일(월) ~ 3월 22일(금)               서류 제출 기간 : 2019년 3월 11일(월) ~ 3월 29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02.do)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2019. 03.
2019.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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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