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KUBS Ladies 창립 6주년 기념행사 열려
2018.11.26
366
KUBS Ladies 창립 6주년 기념행사 열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 쿱스 레이디스(KUBS Ladies, 이하 쿱스 레이디스)가 창립 6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11월 16일 선릉 아펠가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재욱 경영대학장, 권수영 전 경영대학장, 구자형 경영대 교우회 수석부회장, 오성호 교우회 사무국장 등의 인사가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외에도 쿱스 레이디스의 대표적 멘토링 프로그램인 굿 이브닝과 드림 콘서트 강연에서 멘토로 활약했던 여교우 및 연사, 재학생 등 100여 명의 참석자가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 △내빈축사 △감사패 수여 △연간 활동 보고 및 후원금 보고 △축하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쿱스 레이디스 이충진(경영81) 회장은 “창립식 때 3, 4학년의 재학생이었던 후배들이 졸업 후 사회인으로 돌아와 멘토링으로 참여하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지금까지 매년 자리를 함께 해주신 여러 선후배님이 아니었다면 오늘의 이 자리는 없었을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충진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권수영 전 경영대학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감사패 수여식에서는 이충진 회장이 권수영 전 학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건배 제의와 연간 활동 및 후원금 보고가 차례로 이어지고, 고려대 버스킹 동아리 ‘그렇고 그런 애들’ 팀의 축하 공연을 끝으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졸업생 베로니카 씨는 “이번이 두 번째 참석한 행사였는데 새로 알게 된 선배 후배들과 만날 수 있어서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이충진 선배님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KUBS Ladies와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쿱스 레이디스는 여자 선후배 간의 네트워크 확장과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고려대 경영대학 여교우와 여학우들의 모임이다. 2012년 창립된 쿱스 레이디스는 경영대학 여학우로 구성된 재학생 집행부 블러썸(Blossom)을 중심으로, 경영대 재학생들과 여교우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네트워킹을 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는 △굿 이브닝(Good Evening)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 콘서트(Dream Concert) 강연회 △고연전 주점 △창립기념행사 등이 있으며, 창립기념행사는 매년 11월 셋째 주 금요일에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