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KMBA 대만에서 필드트립 진행
2017.03.14
294
KMBA 대만에서 필드트립 진행
 
경영전문대학원 Korea MBA(이하 KMBA)는 2016학년도 해외 필드트립을 실시했다. 12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된 해외 필드트립에는 KMBA원우 75명과 김진배 KMBA 주임교수가 참여했다.
 
 
이번 해외 필드트립에서는 국립 대만대학교(National Taiwan University, 이하 NTU)에 방문해 특강과 세미나를 가졌다. NTU Global MBA 학장인 Chialin Chen의 ‘Design Thinking for Innovation Service’ 특강을 시작으로 Alicia Say 교수의 ‘Managing multilateral partnerships among Chinese, Korean, and Taiwanese businesses’ 강연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대만 우롱차 하이앤드 브랜드인 요산티(Yoshantea)의 대표 Andy Chen의 프리젠테이션과 강도윤 대표의 대만 바로알기 세미나를 통해 대만의 기업환경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한솔(16학번)원우는 이번 특강과 세미나에 대해 “신사업개발팀에 근무하고 있는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적인 고민을 이번 특강을 통해서 얻었다”며 “체크리스트로 언급한 SCAMPER를 실제 업무할 때 적용해볼 생각”이라고 전했다.
 
 
또한 ASML의 대만 공장을 방문해 반도체 제조과정을 경험하고 네이버 라인(LINE)의 대만 법인에서는 현지 법인이 직면한 과제 등에 대한 강의를 듣기도 했다. 김경은(16학번)원우는 “질 높은 강연과 촘촘한 현장 방문 일정으로 많은 것을 배웠다”며 “필드트립은 교수님을 비롯한 많은 원우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