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2019학년도 경영대학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열려
2019.09.10
129
2019학년도 경영대학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열려
 

 
2019학년도 경영대학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가 95() 오후 6시 현대자동차경영관 B204호에서 열렸다. 경영대 국제실이 주관한 이날 행사엔 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제인턴십 선발 일정, 지원 자격, 선발 방식, 지원 절차 등의 인턴십 선발과정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경영대 국제인턴십은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확장하고 글로벌 감각을 기르기 위해 1994년 국내 최초로 개설, 매년 30여명의 학생들을 전세계 15개국으로 4주에서 9주 동안 해외 기업으로 파견하는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학기가 아닌 3학년 이상의 경영학과 학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경영학과 1전공생이 우선선발 대상이며 이중전공, 부전공생은 후순위다. 국제인턴십은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과목을 이수하는 것으로 4주의 경우 3학점(8주 이상 6학점)으로 인정된다. 수업료는 인턴십이 끝난 후 환급받는다. 또한 가정형편에 따라 항공료 장학금도 지원될 수 있다.


학생 선발은 최근 두 학기 평점 공인언어성적(선택) 영어(중국어) 면접 한국어 면접 활동 및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을 토대로 이뤄진다. 중국 국적 학생이 중국 지역 기업을 지원하는 경우 중국어 면접 대신 영어 면접이 진행된다. 다만 비중국 국적의 학생의 경우는 중국어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공인언어성적의 경우 반드시 원본을 제출해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국제인턴십에 지원하고자 학생은 916일부터 927일 오후 4시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각종 양식과 참고자료는 학교 포털의 국제인턴십 커뮤니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제인턴십에 선발된 학생은 1128일로 예정된 파견자 대상 오리엔테이션에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또한 파견 확정 이후 이를 취소할 경우엔 F학점을 받고, 확정 이전에 취소할 경우 이후 지원에 불이익을 받으므로 신중히 지원해야 한다. 파견 후에는 보고서, 일일 업무일지, 체험 수기 등의 과제를 국제실에 제출해야 최종적으로 학점 인정을 받는다. 파견 기업 리스트는 10월 첫째 주까지 매주 금요일 국제인턴십 커뮤니티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경영대 국제실 국제인턴십 담당 양예진 직원은 국제 인턴십은 교우회와 그 외 관련된 분들의 헌신으로 만들어진 기회라며 그러니 파견 확정 후에 절대 포기하지 말고 고려대 대표라는 마음으로 성실히 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