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2018 가을 츄츄데이(CHOO CHOO DAY) 성황리에 마쳐
2018.12.03
181
2018 가을 츄츄데이(CHOO CHOO DAY) 성황리에 마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김재욱)이 주최하고 스타트업 연구원(원장=김희천)이 주관한 ‘2018 가을 츄츄데이(2018 Fall CHOO CHOO DAY, 이하 츄츄데이)’가 11월 8일(목)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진행됐다. 츄츄데이는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플랫폼 ‘KUBS 스타트업 스테이션(Startup Station)’에 입주해 6개월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그 성과를 공개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와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가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환영사에서 김재욱 학장은 “스타트업 연구원을 통해 훌륭한 아이디어로 사회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초기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오늘 좋은 평가와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시고 참여하는 기업들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츄츄데이에는 △재한중국인 대상 병의원 검색 서비스 HaoDoc을 제공하는 ‘인스파이어’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근손실을 막아주는 단백질음료를 개발한 ‘퍼플고릴라’ △유아동의 키움을 돕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돕’ △유튜브 크리에이터 랭킹 및 채널 정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카소’ △내 손안의 AI 퍼스널 트레이너를 제공하는 ‘모션앤포스쳐’ △동남아시아 티켓팅 웹 드라마 제작사인 ‘스튜디오링크’ 등 총 6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은 10분간의 스타트업 발표시간과 5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부스 홍보를 통해 그 동안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츄츄데이에 참여한 ‘키돕’ 대표 김성미 씨는 “스타트업 연구원에 소속되어 있던 참여기업으로서 이전에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경험을 쌓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 츄츄데이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로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이야기를 듣는 게 팀원들한테도 도움이 여러모로 많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스파이어’ 김승범 대표는 “지난 봄 츄츄데이 때는 아무것도 준비된 상태가 아니었는데, 4개월 간 열심히 스타트업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이번 츄츄데이에 참여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스타트업 스테이션을 통해 입주공간을 제공받고, 다른 팀들과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츄츄데이는 기차가 출발하며 내는 의성어에서 따온 말로,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 연구원의 데모데이다. 본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 연구원은 스타트업 스테이션에 입주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며, 투자자와 직접적으로 연결해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