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일반대학원 신입생 48명 입학
2017.03.14
1077
일반대학원 신입생 48명 입학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신입생오리엔테이션이 2월 20일 오후 3시 LG-POSCO경영관 432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엔 김우찬 부원장을 비롯한 각 전공주임교수와 일반대학원 신입생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우찬 부원장은 축사에서 “대학원에 오면 수업시간에 내용을 배우기 보다는 사회과학적 논문을 어떻게 쓰는지를 배우고, 실사례 중심으로 토론하게 될 것”이라며 “다른 친구들이 회사에서 월급받고, 출장가는 것에 대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때도 있겠지만 다른 동기, 선후배들과 가깝게 지내며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일반대학원 신입생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교육과정, 수강신청, 학사관리, 장학제도 등 학교생활의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 밖에 교환학생제도와 도서관 및 데이터베이스 이용방법에 관해 안내를 받았다.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에는 전공별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전공별 교수님들과 함께 세부적으로 전공에 관해 알고,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일반대학원 MIS 석사과정에 입학한 송형근 씨는 “학부에서 경영정보시스템을 전공하면서 지도교수님의 조언과 스스로 더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입학하게 됐다“며 “열심히 배우고, 연구 활동을 하면서 좋은 연구 성과를 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7학년도 일반대학원에는 △경영관리 10명 △마케팅 18명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6명 △LSOM(Logistics, Service and Operations Management) 6명 △재무론 9명 △회계학 3명,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 단일 전공(박사과정, 석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4명 등 56명이 입학했다. 일반대학원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