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고려대 E-MBA FT랭킹 전 세계 38위, 8년 연속 압도적 국내 1위
2018.10.25
366
 
고려대 E-MBA FT랭킹 전 세계 38위, 8년 연속 압도적 국내 1위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 2018년 세계 100대 E-MBA 랭킹 발표… △콜롬비아대(40위) △코넬대(52위) 등 보다 상위권 기록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권수영) Executive MBA 프로그램(이하 E-MBA)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 FT)가 매년 발표하는 ‘2018 세계 100대 E-MBA 순위’에서 전 세계 38위를 기록해 8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하였다. 이로써 산업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실무 중심 교육 커리큘럼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였다.
 

이는 세계 명문 비즈니스 스쿨인 △콜롬비아대(Columbia Business School, 40위) △UCLA앤더슨대(UCLA: Anderson, 49위), △코넬대 존슨(Cornell University: Johnson, 52위) △라이스대 존스(Rice University: Jones, 79위) 등보다 높은 수치이다. 올해 1위는 작년에 이어 켈로그/홍콩과학기술대(Kellogg/HKUST Business School)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E-MBA 프로그램이 차지하였다. 국내 대학 중에는 고려대 다음으로 연세대가 51위에 이름을 올렸다.

FT 랭킹은 매년 연봉 상승률과 승진률, 교수진의 박사학위 비율, 국제화 지수 등 여러 평가 항목을 바탕으로 점수를 매기며 세계 100대 대학까지의 순위를 발표한다. 올해 평가에서 고려대 E-MBA는 △연봉 상승률(Salary increase) △승진률(Career progress) △교수진의 박사학위 비율(Faculty with doctorates)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려대 E-MBA의 순위가 단연 눈에 띄는 이유는 단독 프로그램만으로 상위권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상위권에 랭크된 아시아 지역 대학의 E-MBA 과정이 공동 학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고려대 E-MBA는 단독 프로그램만으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3년 평균 순위’에서 고려대 E-MBA는 27위(2016년 24위, 2017년 20위, 2018년 38위)를 기록하며 국내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고려대는 3년 평균 순위에서 △켈로그/WHU바이스하임(Kellogg/WHU Beisheim, 26위) △국제경영개발원(IMD, 26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국내 유일의 월드클래스 MBA, 고려대 Executive MBA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xecutive MBA는 창조적 글로벌 CEO 양성을 위해 2003년 국내 최초로 개설됐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고급관리자와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Executive MBA는 주말동안 최고의 교수진이 차별화된 집중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경영학석사 학위과정(2년제)이다. 고급관리자라는 학생들의 교육수준에 맞춰 전용 강의실과 라운지가 배정되고, 두 명의 주임 교수, 전임 프로그램 매니저가 배정돼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