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KUBS

[학부 취업 스토리] 김민주(경영 12) | 로레알코리아
2018.06.30
1018
학부 취업 스토리
 
김민주 (경영12) / 로레알코리아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12학번 김민주입니다. 현재는 로레알코리아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취업에 도움이 된 대학 재학 기간 중 주요 활동은 무엇인가요.
대학 재학 중, 저는 총 4번의 인턴십 경험을 통해 향후 진로를 펼쳐나가고 싶은 직무와 산업군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많은 시행착오와 함께 다양한 실무를 직접 체험했고, 덕분에 외국계 소비재 마케팅이라는 진로 방향을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Q. 현재 취업한 회사를 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직무와 산업군에 대한 경험과 애정 외에, 조직 문화가 저와 잘 맞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로레알은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인턴십 이수자에 한해서 신입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레알 인턴십 프로그램을 2개월간 수행하며, 실제 조직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능동적인 자세와 유연한 사고를 중시하는 로레알 특유의 조직 문화에 큰 매력을 느껴 입사 희망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Q. 현재 본인의 직무와 소속 기업의 기업 문화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해주세요.
로레알은 신입 직원에게 Management Trainee(MT) Program을 제공합니다. 

입사 후 약 6~18개월 동안 로레알의 사업과 다양한 전문분야를 파악하기 위해, 여러 직무를 순환하며 근무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신입 직원이 회사의 다양한 입지 및 사업모델을 학습하고 독자적인 인맥을 쌓으며 조직을 파악하고, 그룹·문화·근무환경에 관한 통합적인 시야를 가지게 하는 것이 제도의 목표입니다.

저 또한 MT Program의 일환으로,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병원·약국 사업부의 IMC+ E-Commerce 팀에서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리뉴얼 런칭 프로젝트의 디지털 마케팅과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채널에서 집행한 광고를 통해 타겟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갖고 사용한 후, 만족감을 느낀다는 후기를 접할 때, 큰 보람과 행복감을 느낍니다.

특히, 로레알의 수평적인 문화 덕분에, 팀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이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여러 업무를 능동적으로 경험하며 빠르게 개인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Q.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영문 이력서와 커버레터는 선배님, 교수님, 경력개발센터 등 여러 분들께 첨삭을 받았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깔끔하고 명확한 이력서와 커버레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퇴고했습니다. 

면접에 있어서는 ‘면접은 대화다’라는 문구를 늘 곱씹었습니다. 키워드 위주로 정리하여,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면접이 진행될 수 있게끔 노력했습니다.

특히 화장품 산업군에 대한 개인의 고민과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준비하시는 것을 조심스레 제안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