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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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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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9년 8월 1일(목) ~ 8월 26일(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9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20년 8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20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8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 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대학행정실(학과)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대학행정실(학과)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9월 2일(월) ~ 6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8월 1일(목) ~ 26일(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다.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1)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2)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9년 8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9년 8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현재 학기(2019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2학기(2020.2.25.)에 수료하게 됨. 라.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9월 2일(월) ~ 20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9년 8월 23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9년 9월 10일(화) 09:00 ~ 9월 17일(화)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8월 19일(월) ~ 21일(수)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9학년도 제2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9년 8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9. 8.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August 1, 2019  –  August 26, 2019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or Childbirth certificate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1.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5). 2.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3.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4.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5.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1.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1.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2  - September 6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August 1 – August 26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August 1, 2019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August 25, 2019.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9,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Fall semester in 2019 (Feb 25, 2020).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September 2– September 20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August 23   – August 30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September 10, 2019  09:00 – September 17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August 19  – August 21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Fall 2019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August 26, 2019,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9.08.02
305
MS/PhD
# 5080
2019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 학적변동안내([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9년 8월 1일(목) ~ 8월 26일(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9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20년 8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20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8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 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대학행정실(학과)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대학행정실(학과)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9월 2일(월) ~ 6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8월 1일(목) ~ 26일(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다.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1)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2)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9년 8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9년 8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현재 학기(2019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2학기(2020.2.25.)에 수료하게 됨. 라.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9월 2일(월) ~ 20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9년 8월 23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9년 9월 10일(화) 09:00 ~ 9월 17일(화)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8월 19일(월) ~ 21일(수)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9학년도 제2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9년 8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9. 8.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August 1, 2019  –  August 26, 2019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or Childbirth certificate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1.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5). 2.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3.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4.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5.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1.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1.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2  - September 6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August 1 – August 26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August 1, 2019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August 25, 2019.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9,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Fall semester in 2019 (Feb 25, 2020).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September 2– September 20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August 23   – August 30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September 10, 2019  09:00 – September 17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August 19  – August 21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Fall 2019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August 26, 2019,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9.08.02
45
MS/PhD Academic
# 5079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902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당해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BK 담당자(직원 황민:02-3290-5361/mint07@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3,215
MS/PhD
# 2994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Course Registration Guidelinefor 2019 Fall Semester of Graduate School)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l.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1. 수강신청 기간 : 2019년 8월 19일(월) 10:00 ~ 8월 21일(수) 17: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9년 9월 6일(금) 10:00 ~ 9월 9일(월) 17:00 Ⅱ. 수강신청 방법 1. 수강신청 전용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접속 대학원(일반대학원), 학기(2R)로 선택하여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지도 수강신청: “연구지도”는 반드시 구분에 따라 매학기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 “연구지도”과목 신청구분 > 가. 재학생: 연구지도 ⇒ DKK500-분반 나. KIST학연산협동과정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생, 과학기술학협동과정생(2학기생 이상)은 2과목(각1학점) 신청 : 연구지도1 ⇒ DKK510-분반, 연구지도2 ⇒ DKK520-분반 다. 수료연구생: 수료연구지도 ⇒ DKK600-분반 ※ 수료연구생은 지도학점만 수강신청 가능(교과목 이수불가)하며, 분반은 자동생성되므로 학수번호(DKK600)만 입력하면 됨 Ⅲ. 수강신청 확인 1.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전산입력)을 한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포탈-수업-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확인하고,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정정기간 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 신입생 포탈사용은 9월 2일부터 가능 2.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되는 경우에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수강 신 청한 과목을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및 변경 또는 포기할 수 없습니다. Ⅳ. 수강 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신청 전산입력은 반드시 본인이 하여야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중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은 어떠한 경우라도 수강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3. 수강신청을 종료한 후,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수강신청 조회화면에서 반 드시 확인(출력) 하여야 합니다. 4. 복학예정자도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 신청이 인정됩니다. 5. 수강신청은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였거나 수강신청 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을 인정받지 못 합니다. Ⅴ. 국내학술교류 협정에 따른 학점교류 대학원은 경희대학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방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한국학중앙연구원한국학대학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울산 대학교 등 15개교이며,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VI. 교내의 전문대학원 간 학점교류는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단, 학점인정 범위 내에서 수강가능하며, 전공과 관련이 없는 어학과목 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1.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 기간 중 본인의 수강신청 입력과 함께 소속학과행정실로 학점인정 여부 를 확인한다. 2. 학점인정: 전공과목으로 인정되며 총 인정학점은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까지 인정함 (단, 총 인정학점은 학칙에 기재된 학점인정을 모두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VII.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1.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2.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 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정정 하시 면 됩니다. (문의: 외국어교육센터 02-3290-1453) 3. 서울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 수 (학수번호/분반/학점 및 시간 수) 가. IFLS 108-50 / 한국어 초급Ⅰ(3학점 6시간) 나. IFLS 110-50 / 한국어 중급Ⅰ(3학점 6시간) 4.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5. 분반처리 방법(절차): 25명을 기준으로 하며, 30명 초과 시에 분반할 수 있음 (수강신청이 끝난 후 1주차 수업시간에 레벨테스트를 시행하고 분반 함) 6. 수업 시간은 월, 화, 수, 목요일 19시부터 20시 15분(75분)임 7.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 면제 인정 불가 8.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교양교육원 별도운영 *문의: 044-860-1901) ※ KUPID: http://portal.korea.ac.kr - Single-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안내: http://graduate.korea.ac.kr --------------------- Course Registration Guideline for 2019 Fall Semester of Graduate School l. The Period of Registration and Add/drop 1. Registration: 10:00 AM, 19 Aug.(Mon) ~ 5:00 PM, 21 Aug.(Wed), 2019 2. Add/drop : 10:00 AM, 6 Sep.(Fri) ~ 5:00 PM, 9 Sep.(Mon), 2019 Ⅱ. How to Register 1. Access to exclusive URL for course registration(http://sugang.korea.ac.kr/graduate/), and then choose 'Graduate School' and '1st Semester'. 2. Guidance of Research: Guidance of Research should be chosen every semester according to the below division. <Division of 'Guidance of Research'> (1) Current Students: DKK500-division (Title: Guidance of Research) (2) Graduate Students in KIST Academy Research Industry Collaboration Program, Program in Biomicrosystem Engineering, and those who are in the 2nd or above semester of 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 : DKK510 for Research of Guidance 1, and DKK520 for Research of Guidance 2, 1 credit per each course (3) Completed research graduate students: DKK-600 (Title: Tutorial Research after Completion of Course Work) ※ Except for Guidance of Research credits, students who completed course works are not allowed to take other courses Ⅲ. The Confirmation of Course Register 1. After finishing online registration under the guidance of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please confirm your courses at 『KUPID - Information Depot - Course Information - Course Registration』. If any problems, then you must correct them within the period of add/drop. (New students will be able to access to KUPID after the beginning of the semester.) 2. If your course is closed after the period of add/drop, you can change your courses at the academic affairs office of your college. 3. You are not allowed to register, add and drop courses after the period of add/drop  
2019.08.20
57
MS/PhD
# 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