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오류 메시지

Notice: include() 함수에서 Undefined index: und (/home/kubs/www/sites/all/themes/kubs/templates/views-view--event--block-3.tpl.php 파일 70번째 줄).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706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5,312
MS/PhD
# 2994
NEW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교육 조교 신청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연구/교육 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7년 7월 6일 (목) ~ 2017년 7월 12일 (수) 16:00 까지 (기간 엄수)   2. 신청자격 : -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full-time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휴학생 제외) -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F 포함) - 매 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신입생은 연구조교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1)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 신입생 :  신입생 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재학생 :  재학생 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2) 조교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①~③은 첨부파일 참고)를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304호)   ① 추천서 1부 ※ 신입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김우찬 교수님(학과주임)으로 자동 배정되므로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② 조교서약서 1부 ③ 보안서약서 1부 ④ 성적증명서 1부 ⑤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4.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과 구비서류 제출을 신청 기간 내에 모두 완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 (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추천서의 학과주임 서명/날인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처리 (재학생은 추천서의 지도교수 서명/날인을 받아 제출) - 관련 문의사항은 첨부의 규정 참고 후, 담당자에게 문의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근무기간 2017년 8월 21일 (월) ~ 2018년 2월 16일 (금) ※ 경영대학 일정에 따라 근무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결과발표 2017년 8월 둘째or셋째 주 예정, 조교 선발 결과는 메일로 안내 ※ 선발 과정에서 연구/교육조교 선발자를 각각 나누어 발표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전진아 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07.03
1,416
MS/PhD
# 3856
필독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제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2017학년도 제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6월 26일(월) ~ 7월 7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7월 6일(목) ~ 7월 7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7)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2층 전자정보실 (Tel. 02-2286-1264)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3층 연속간행물실 (Tel. 044-860-1813) 다. 제출권수 1) 석사 : 총 6부 (하드커버 6부 또는 하드커버 3부+소프트커버 3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2) 박사 : 하드커버 6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 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7월 6일(목) ~ 7월 7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7. 6.         대 학 원 장
2017.06.16
827
MS/PhD
# 3834
NEW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학생)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개설교과목에 대한 학업성적 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래 1. 성적공시 및 정정일정 가. 성적공시 조회는 internet 강의평가(수강소감평가) 완료 후 성적공시기간에만 가능 나. 대학원생 internet 강의평가 : 지식포탈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구 분 일 정 internet 강의평가 2017 6. 7(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입력 2017. 6. 15(목) 10:00 ~ 2017. 6. 27(화) 17:00 성적공시 및 정정 2017. 6. 28(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확정 2017. 7. 5(수) 17:00   2. 유의사항 가.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 성적조회 URL 1) 성적조회 시스템 : http://sugang.korea.ac.kr/grade/ 2) 성적조회 로그인 : ID-학번, P/W-포탈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ID : 고대임시학번(학년도+KG+학생번호4자리) P/W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 초기 설정 (비밀번호는 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서 변경가능) 3)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 처리 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 학 원 장 2017-1 GRADE POSTING SCHEDULE (FOR STUDENTS)   1. Grade Input and Revision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assessment) KUPID(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Graduation-Grade Inquiries- Course Evaluation Task Time Course assessment 10:00, Jun 7(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Input 10:00, Jun 15(Thu), 2017 ~ 17:00, Jun 27(Tue), 2017 Grade Open to Students and Revision 10:00, Jun 28(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Confirmation 10:00, Jul 5(Wed), 2017   2. Notice A.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the day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evaluation for this fall semester. B. Grade Review URL : http://sugang.korea.ac.kr/grade/ C. Log into Grade Review System 1) ID : Student Number 2) PASSWORD : KUPID Password ※ If you are a domestic exchange student: - ID : Academic Year + KG + Student number 4 digits - Password : 7 final digits of your Resident Registration Number (If you want to change your Password, visit http://sugang.korea.ac.kr/graduate/) D. Grade "I" will change to "F" the day after Grade Confirmation. If you have inquiries regarding your grade(s), you are expected to contact the professors or instructors during the Revision Period.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7.06.13
747
MS/PhD Academic
# 3824
NEW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학생)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개설교과목에 대한 학업성적 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래 1. 성적공시 및 정정일정 가. 성적공시 조회는 internet 강의평가(수강소감평가) 완료 후 성적공시기간에만 가능 나. 대학원생 internet 강의평가 : 지식포탈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구 분 일 정 internet 강의평가 2017 6. 7(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입력 2017. 6. 15(목) 10:00 ~ 2017. 6. 27(화) 17:00 성적공시 및 정정 2017. 6. 28(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확정 2017. 7. 5(수) 17:00   2. 유의사항 가.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 성적조회 URL 1) 성적조회 시스템 : http://sugang.korea.ac.kr/grade/ 2) 성적조회 로그인 : ID-학번, P/W-포탈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ID : 고대임시학번(학년도+KG+학생번호4자리) P/W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 초기 설정 (비밀번호는 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서 변경가능) 3)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 처리 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 학 원 장 2017-1 GRADE POSTING SCHEDULE (FOR STUDENTS)   1. Grade Input and Revision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assessment) KUPID(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Graduation-Grade Inquiries- Course Evaluation Task Time Course assessment 10:00, Jun 7(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Input 10:00, Jun 15(Thu), 2017 ~ 17:00, Jun 27(Tue), 2017 Grade Open to Students and Revision 10:00, Jun 28(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Confirmation 10:00, Jul 5(Wed), 2017   2. Notice A.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the day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evaluation for this fall semester. B. Grade Review URL : http://sugang.korea.ac.kr/grade/ C. Log into Grade Review System 1) ID : Student Number 2) PASSWORD : KUPID Password ※ If you are a domestic exchange student: - ID : Academic Year + KG + Student number 4 digits - Password : 7 final digits of your Resident Registration Number (If you want to change your Password, visit http://sugang.korea.ac.kr/graduate/) D. Grade "I" will change to "F" the day after Grade Confirmation. If you have inquiries regarding your grade(s), you are expected to contact the professors or instructors during the Revision Period.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7.06.12
133
MS/PhD Academic
# 3822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 공지
2017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성적처리 일정 안내(학생)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개설교과목에 대한 학업성적 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래 1. 성적공시 및 정정일정 가. 성적공시 조회는 internet 강의평가(수강소감평가) 완료 후 성적공시기간에만 가능 나. 대학원생 internet 강의평가 : 지식포탈 > 학적/졸업 > 성적사항 > 수강소감평가   구 분 일 정 internet 강의평가 2017 6. 7(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입력 2017. 6. 15(목) 10:00 ~ 2017. 6. 27(화) 17:00 성적공시 및 정정 2017. 6. 28(수)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확정 2017. 7. 5(수) 17:00     2. 유의사항 가. 성적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 성적조회 URL 1) 성적조회 시스템 : http://sugang.korea.ac.kr/grade/ 2) 성적조회 로그인 : ID-학번, P/W-포탈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ID : 고대임시학번(학년도+KG+학생번호4자리) P/W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로 초기 설정 (비밀번호는 http://sugang.korea.ac.kr/graduate/에서 변경가능) 3)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 처리 되오니,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 학 원 장 2017-1 GRADE POSTING SCHEDULE (FOR STUDENTS)   1. Grade Input and Revision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assessment) KUPID(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Graduation-Grade Inquiries- Course Evaluation Task Time Course assessment 10:00, Jun 7(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Input 10:00, Jun 15(Thu), 2017 ~ 17:00, Jun 27(Tue), 2017 Grade Open to Students and Revision 10:00, Jun 28(Wed), 2017 ~ 17:00, Jul 4(Tue), 2017 Grade Confirmation 10:00, Jul 5(Wed), 2017   2. Notice A. Students can review their preliminary grades the day after they complete the course evaluation for this fall semester. B. Grade Review URL : http://sugang.korea.ac.kr/grade/ C. Log into Grade Review System 1) ID : Student Number 2) PASSWORD : KUPID Password ※ If you are a domestic exchange student: - ID : Academic Year + KG + Student number 4 digits - Password : 7 final digits of your Resident Registration Number (If you want to change your Password, visit http://sugang.korea.ac.kr/graduate/) D. Grade "I" will change to "F" the day after Grade Confirmation. If you have inquiries regarding your grade(s), you are expected to contact the professors or instructors during the Revision Period.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7.06.12
113
MS/PhD Academic
# 3821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간담회 및 연구윤리특강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윤리특강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특강을 매학기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매학기 연구윤리 특강을 수강해야 합니다. 특강을 통해서 보다 책임 있는 연구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윤리에 대하여 숙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          음 -   ㆍ주제 : 연구윤리의 이해와 실천: 중복게재와 저자자격을 중심으로   ㆍ일시 : 2017년 6월 9일 (금) 15:30 ~ 17:30                  - 간담회 15:30 ~ 16:00                - 연구윤리특강 16:00 ~ 17:30   ㆍ장소 :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 강의실)   ㆍ강사 : 이인재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 특강에 대한 출석을 확인하여, 1학기 연구지도 학점 반영 및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특강은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학부생, MBA 원우 및 기타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전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참가신청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직원 전진아 02-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05.12
1,753
MS/PhD
# 3776
필독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안내(수정 재공지)
< 지원자격내용 및 합격자발표일 변경으로 수정 재공지>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과대학(1) 법   경영대학(2)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2)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5)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3)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4)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13)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 마이크로/나노시스템, 통신시스템기술,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사범대학(2) 교육, 교과교육   정보통신대학(3)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1) 컴퓨터   보건과학대학(3)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융합공   과학기술대학(9) 응용물리, 신소재화,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학, 컴퓨터정보학과, 전자·정보공학과   약학대학(1) 약   총 13개 대학 42개 학과 7개 학과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6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및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및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군위탁, 외국인,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각 대학 행정실부에서 배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지원자가 작성)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별도 양식 없음)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및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함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5월 29일(월) ~ 5월 30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경영대학행정실-경영관본관 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7년 6월 8일(목) ~ 6월 9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7년 7월 중<*2017학년도 후기 성적확정후>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04.20
2,582
MS/PhD
# 3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