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대상 :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2017학년도 1학기 입학예정자는 입학 확정 후에 면제 신청가능) 2. 접수기간 : 2017년 2월 8일(수) ~ 4월 7일(금) 17:00 3. 제출장소 : 대학원행정실 (대학원도서관 127호) 4. 제출요령 가. 외국어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인외국어시험 성적표(원본) 또는 외국대학학위기(원본)와 함께 제출  *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원본과 사본을 함께 지참하여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해서 사본에 원본대조필을 받은 후 제출 나.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한국어 포함) 수강 후 B학점 이상 취득 (면제신청 필요없음-포털에서 면제여부를 확인) 다.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면제신청서 작성 후 성적표와 함께 제출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라. 2014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입학 시 공인영어성적표(원본)을 제출한 학생은 소속대학행정실에서 원본대조 후 확인을 받아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서와 함께 제출 마. 2014학년도 입학자부터는 대학원행정실에서 확인 바. 2015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불어와 러시아어(노어)의 합격기준 변동있으니 면제기준표 확인 사. 공인외국어성적표 인정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이내 성적이어야 함   첨부 : L-01 외국어시험면제신청서.pdf 공인_외국어시험_종류_및_면제기준표.hwp  
2017.03.16
102
MS PhD
# 3244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17
2017학년도 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대체,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 석사과정은 전공과목 3과목 이상, 박사 및 석ㆍ박사통합과정은 전공과목 4과목 이상을 원칙으로 함.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를 참조하거나 학과주임 교수에게 문의할 것.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8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재학생      나. 박사과정 : 27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재학생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45학점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재학생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함)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휴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3월 13일(월) ~ 14일(화)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 / 각 학과 행정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 함.          ※ 응시신청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4. 필기∙구술시험 기간 및 장소    4월 3일(월) ~ 4월 10일(월)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학과별 일정 조정 가능)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합격자 발표     4월 17일(월) 오후 2시 (예정), 각 학과별 공고 / 개인포탈 게시   2017. 3. 대 학 원 장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17       1. Types of Exam (Substitutes for or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department.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8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7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45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March 13(Mon.) ~14(Tue.)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C.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D.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April 3(Mon.) and April 10(Mon.).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April 17 (Mon.). The list will be posted on the bulletin board of the academic affairs office.   March, 2017 Dean of the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2017.03.09
361
MS PhD
# 3227
NEW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교육 조교 신청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연구/교육 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7년 1월 2일 (월) ~ 2017년 1월 9일 (월) 16:00 까지 (기간 엄수)   2. 신청자격 : -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full-time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휴학생 제외) -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F 포함) - 매 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신입생은 연구조교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1)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 신입생 :  신입생 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재학생 :  재학생 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2) 조교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①~③은 첨부파일 참고)를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103호)   ① 추천서 1부 ※ 신입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김우찬 교수님(학과주임)으로 자동 배정되므로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 재학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유승원 교수님인 경우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② 조교 서약서 1부 ③ 보안 서약서 1부 ④ 성적증명서 1부 ⑤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4.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과 구비서류 제출을 신청 기간 내에 모두 완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 (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추천서의 학과주임 서명/날인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처리(재학생은 추천서의 지도교수 서명/날인을 받아 제출) - 관련 문의사항은 첨부의 규정 참고 후, 담당자에게 문의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근무기간 2017년 2월 20일 (월) ~ 2017년 8월 18일 (금) ※ 경영대학 일정에 따라 근무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결과발표 2017년 2월 둘째or셋째 주 예정, 조교 선발 결과는 메일로 안내 ※ 선발 과정에서 연구/교육조교 선발자를 각각 나누어 발표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전진아 3290-1365 / jajeon@korea.ac.kr  
2016.12.30
1,822
MS PhD
# 3164
NEW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영문성명 미 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1. 신청 방법 : ① 소속학과 행정실에 신규 및 정정 신청 ② 대학원행정실 담당자 email 로 신청(graduate2@korea.ac.kr)     - 이메일 제목 '00학과 홍길동 영문성명 변경 신청' ※ 성명확인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포탈시스템-> 학적/졸업-> 학적사항-> 학적사항 조회-> 영문이름 확인 후 기존 영문이름을 변경하거나, 영문이름을 신규로 신청   2. 신청방법 : (1) 학번, 성명(국문), 학과명 (2) 영문 성명(아래 형식 참조)   3.신청 기간 : ~ 2017. 01. 26 (목) ※ 신청기간 이후에는 변경신청 불가하오니 신청기간 엄수바랍니다!!   4. 신청대상자 : 일반대학원 재학생(수료연구생) 중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   5. 영문성명 표기 예시 (*아래 형식은 예시입니다. 자유롭게 표기하면 됩니다.)  1) 여권 소지자 : 여권이름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2) 여권 미소지자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이름,성순이 아님) ,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함. (2)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예) HONG, Gildong / HONG, GIL-DONG / HONG GILDONG HONG, Gil-Dong / HONG, GILDONG 등.. ※아울러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탈 인적사항에 연락 가능한 최신 핸드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업데이트 바랍니다.   2016. 12. 대 학 원 장
2016.12.29
581
MS PhD
# 3163
NEW 2017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안내
2017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과대학(1) 법   경영대학(2)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2)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5)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3)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4)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13)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 마이크로/나노시스템, 통신시스템기술,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사범대학(2) 교육, 교과교육   정보통신대학(3)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1) 컴퓨터   보건과학대학(3)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융합공   과학기술대학(7) 응용물리, 신소재화,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학   약학대학(1) 약   총 13개 대학 40개 학과 7개 학과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5학년도 및 2016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및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및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고, 정원외(군위탁, 외국인,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각 대학 행정실부에서 배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성적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자유양식, 지원자가 작성)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별도 양식 없음)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및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함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1월 12일(목) ~ 1월 13일(금) 10:00~16: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화공)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학과별 시행) : 2017년 1월 19일(목) ~ 1월 20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후 개별 연락함   8. 합격자 발표 : 2017년 2월 10일(금)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6.12.16
638
MS PhD
# 3157
NEW 2016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2016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2016. 12. 26(월)~2017. 1. 6(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7. 1. 5(목) ~ 1. 6(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①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② 자연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7) ③ 보건과학/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2층 전자정보실 (Tel. 02-2286-1264) ④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3) 다. 제출권수 ① 석사 : 총 6부 (하드커버 6부 또는 하드커버 3부+소프트커버 3부)                            (단, 법학 8부, 의학 및 보건과학계열 4부)   ② 박사 : 하드커버 6부 (단, 법학 8부, 의학 및 보건과학계열 4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대학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 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7. 1. 5(목) ~ 1. 6(금) 가. 소속대학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람.       2016. 12.     대 학 원 장
2016.12.02
640
MS PhD
# 3145
NEW 2016학년도 겨울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 개설 안내
[외국어센터] 2016학년도 겨울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 개설 안내 과목명   등록일   과목명   등록자   등록일   과목명   등록일   시작일자   종료일자   시작일자   종료일자   작성자   등록일   분류   키워드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 2016학년도 겨울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를 다음과 같이 개설합니다.   1. 수강대상: 대학원 석/박사 과정생   2. 해당대학원  일반대학원, 법무대학원, 보건대학원, 언론대학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생명환경과학 대학원,임상치의학대학원,  정보보호대학원국제대학원(박사 과정), 그린스쿨(에너지환경정책기술대학원),융합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 KU-KIST융합대학원 등 ※ 강좌 수강 후 B학점 이상(일반대학원 기준, 대학원에 따라 기준 상이)을 취득하시면 외국어 시험을 합격한 것으로 간주합     니다. ※ KU-KIST 융합대학원: 수료생(수료연구생) 또는 석사과정은 5학기, 석ㆍ박사통합과정은 9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만 신청 가능     하며 A학점 이상 취득 시 합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해당 대학원생들의 강좌 신청 자격 기준은 대학원별로 다르므로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강좌 수강을 통해 외국어시험을 대체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학기 이전에 대체 어학강좌의 성적을 인정받아     야 합니다. (학위청구논문심사 학기와 중복하여 수강 불가)   3. 개설과목  영어(화목반/토요반), 독일어(화목반), 프랑스어(화목반), 중국어(화목반/토요반), 러시아어(화목반), 일본어(화목반/  토요반), 스페인어(화목반) ※ 수강인원 10명 미만 폐강 ※ 강사, 교재, 강의실은 반 성립 후 공지가 됩니다. (강사수급 문제로 선택불가한 점 양해 바랍니다.) ※ 위의 개설과목 중에서 해당 대학원별로 인정되는 외국어 강좌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강의기간 ○ 화목반 : 2016년 12월 27일(화) ~ 2017년 2월 16일(목) (총 8주, 48시간 수업) ○ 토요반 : 2016년 12월 31일(토) ~ 2017년 2월 25일(토) (총 8주, 48시간 수업)    *1월 28일(토) 설 연휴 휴강   5. 강의시간 ○ 화목반 18:30-21:30 ○ 토요반 14:00-20:00   6. 접수기간: 2016년 12월 12일(월) 오전 10시 ~ 12월 19일(월) 오후 5시   7. 접수방법: 본교 포탈시스템 > 정보생활 > 국제어학원 강좌 > 어학강좌에서 신청 ※ 고려대학교 학부/과, 석사, 박사 학번 중 2가지 이상의 학번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포털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소속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현재 소속되어 있는 학번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과목명: 2016 겨울학기 대학원대체강좌(해당 외국어)   8. 수강료 : 250,000원 ※ 현금영수증 신청가능(3290-1456~7로 전화 신청)하며 처리결과는 환불기간 종료 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9. 수강료 납부방법  강좌 신청 후 무통장입금 (하나은행 391-810002-88304,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 접수기간 내 입금해야 함. ※ 입금자명: 성명 뒤에 학번 끝 세 자리를 기입 예) 김고려 123 ※ 접수기간 이외에는 입금할 수 없으며,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신청하신 강좌는 취소됩니다.   10. 환불신청  화목반 1월 3일(화), 토요반 1월 6일 (금) 오후 5시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 02-3290-1456~7 또는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국제관 208A) 방문 신청)  환불신청서 작성일자를 기준으로 약 10일 후에 기재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11. 성적확인  -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강좌 종강 일주일 후 담당 강사의 성적을 받아 10일 이내에 각 대학원으로 성적을 송부합    니다.  - 대학원 행정실: 각 해당대학원에서 별도의 내부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 강좌 수강 후, B학점 이상(일반대학원 기준, 대학원에 따라 기준 상이)을 취득한 경우에만 외국어 시험에 합격한 것     으로 간주합니다. (성적 = 출석점수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물) ※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는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하지 않습니다.     각 대학원 별로 합격 공지 절차와 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성적과 출석에 관련된 모든 문의는 담당 강사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12.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국제관 208A호, ☎ 3290-1456~7 / 1452)  
2016.11.28
512
MS PhD
# 3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