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MBA&일반대학원] SCB Future Leader Challenge 2017 안내
SCB Future Leader Challenge 2017 Sasin Graduate Institute of Business Administration에서 Siam Commercial Bank의 후원으로 제4회 SCB Future Leader Challenge 국제경영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1. Overview   ⑴ Competition: SCB Future Leader Challenge 2017   ⑵ Purpose: - To provide a practical learning platform by using dynamic business case issue faced in the real world. - To promote a strong and long term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world (universities) and industries. - To promote cross-cultural exchange and Thailand tourism industry.   ⑶ Organizers: - Sasin Graduate Institute of Business Administration of Chulalongkorn Univeristy and Siam Commercial Bank   ⑷ Team Compositions: - Participants must form a team of four members. - Team members must be currently enrolled master’s degree students, or a combination of up to one alumnus (graduated within the past two years from the registration deadline).   ⑸ Fees: - No registration fee - Accommodation and meals will be covered by the organizers - KUBS will provide airfare to 1 team from MBA programs and 1 team from Graduate School   ⑹ Registration - Registration Deadline: March 21, 2017 (Tue) - How to Register: Click the link below to register your team and then email your team information to jchang9@korea.ac.kr https://www.scbflc.com/apply-online 2. Awards   ⑴ Monetary Awards   Award Amount SCBFLC’s Award USD 6,500 Cash Prize USD 3,250 Cash Prize for Winner’s Institute USD 1,300   ⑵ Benefits - Participants will get a chance to win a total cash prize of 6,500 USD and job opportunity with the Siam Commercial Bank in management associate program.   3. Upcoming Schedule    Date Schedule March 21, 2017 Team Registration Deadline March 23, 2017 Preliminary Round, Case upload March 29, 2017 Preliminary Round, Analysis and Recommendation Submission April 28, 2017 Announcement of 12 teams moving on to the Semi-final Round June 20 – 24, 2017 Semi-final & Final Round, Bangkok, Thailand     ※ Visit the teaser at www.youtube.com/watch?v=DxifajOCmeU&t=1s or trailer at www.youtube.com/watch?v=pjqfnwUwDYo&t=6s.  4. 문의사항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실 담당자 장예지 Tel. 02-3290-5361 Email. jchang9@korea.ac.kr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SCBFLC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scbflc.com
2017.03.09
242
MBA
# 3228
NEW [KMBA] 2017-1학기 심화전공 신청(3, 4학기에 해당) 안내
<2017-1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1.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경영정보시스템) 중 1개만 선택가능   2. 신청자격: 2017학년도 1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3. 신청기간:  2017. 3. 9 (목) 16:00 ~ 3. 14(화) 17:00 4. 신청방법: 전공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하드카피로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경영본관 307호)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csm0117@korea.ac.kr)로 신청 등록회수 : 현재 다니고 있는 학기가 몇 번째 학기인지 기재 신전공명 : 이수하고자 하는 심화전공 기재 본       인 : 이름 기재하고 도장표시에는 서명해도 무방함 (아무 서명 없을시 반영되지 않음) 5. 신청결과: 3월 21일(화)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6.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또는 9학점 이상                                   (학번에 따라 이수학점 다름)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수강할 수 있는 해당 전공의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번별 전공선택과목 이수 학점 요건 - 10~11학번: 전공선택 9학점 이상 - 12~16학번: 전공선택 6학점 이상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또는 관리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됨.  단,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음.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사정 시 신청했던 심화전공 철회함.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02-3290-1360
2017.03.02
845
Korea MBA
# 3221
NEW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Bidding 결과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일반수강신청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사항 (신입생의 경우, 일반수강신청방법 관련 오리엔테이션 책자 45P ~ 49P 참고)   ① 일정 :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비딩 주소와 다르니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1’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 변경 및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기간과 수강신청정정기간에만 가능합니다. ⑥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국제경영, 기업전략과조세제도:사례연구, 경영과문화의이해1, 리더십:사람을통한경쟁우위, CFO리더십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해외 Field Trip 안내사항   ① 해외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② 해외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강신청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해외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5. 국내 Field Trip 안내사항   ① 국내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② 국내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강신청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국내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6.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7년 3월 3일(금) 09:00 ~ 3월 9일(목) 18:00 ②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③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17.02.17
1,232
Korea MBA
# 3206
NEW [KMBA] 2017-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KMBA]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 개인별 1차 Bidding 결과 및 남은 Bidding 점수 (잔여점수)는 Bidding 시스템 내 메뉴 BIDDING 결과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이메일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 2017년 2월 16일(목) 10:00 ~ 2월 17일(금)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7일(금) 18:00) ② 2차 Bidding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bid (1차와 2차 Bidding URL 주소 동일) ③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1’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기간에만 가능합니다.   4.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국제경영, 기업전략과조세제도:사례연구, 경영과문화의이해1, 리더십:사람을통한경쟁우위, CFO리더십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017.02.15
946
Korea MBA
# 3198
NEW 2017-1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다음과 같이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수강신청 • 수강과목: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17학년도 1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신청기간: 2017. 2. 14(화) ~ 15(수) 10:00~16:30 • 신청방법: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535917/lang-ko] (2. 14(화) 10:00 OPEN) • 수강인원: 과목당 선착순 5명 • 수강신청 결과: 2. 16(목)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17학년도/1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17.3.2(목) ~ 6. 21(수)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첨부: 2017-1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 르네상스 프로그램 관련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02-3290-1367,1360
2017.02.03
686
MBA
# 3190
NEW 2017년 Korea MBA 신입생 과목인정 신청 안내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교과목에 대한 신입생 과목인정은 그 과목에 대한 시험을 통과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인정받은 과목은 다른 교과목(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을 수강하여 대체해야 합니다. 신입생 첫 학기에 신청 가능하며, 최대 3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과목인정 대상과목: 기초공통(4과목), 전공필수(6과목) 총 10과목 중 최대 3과목까지 신청 가능   가) 기초공통: 기업경제, 재무회계, 조직행동론, 경영통계   나) 전공필수: 국제경영, 마케팅관리, OM원론, 경영전략, 재무관리, MIS개론   2) 신청기간: 2017년 2월 6일(월) 10:00 ~ 2월 8일(수) 17:00 3) 제출서류: 신입생 과목인정원 1부(첨부파일 양식) 4) 제출방법: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경영본관 307호)로 직접 제출                      또는 이메일(pisces323@korea.ac.kr)로 신청 5) 시험일자: 2017년 2월 22일(수)  18:00~19:15 (1과목)                                                        18:00~20:30 (2과목)                                                        18:00~21:45 (3과목) 6) 시험합격 기준: B학점 이상 7) 신입생 과목인정 결과공지: 2017년 2월 27일(월) 17:00 8) 신입생 과목인정 확인: 2017년 3월 3일(금) 19:00 이후 포탈(http://portal.korea.ac.kr) →      학적/수업 → 성적조회 → 전체성적조회→ 성적확정자료에 과목명이 등재된 것이 인정된 과목임.     <유의사항> 1) 입학 후 첫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2) 시험문제는 한글 또는 영어로 출제될 수 있습니다. 3) 과목인정은 해당과목에 대한 시험을 통과한 경우에 한하며, 인정받은 과목에 대한 학점인정은 되지 않으므로 다른 과목(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을 수강하여 대체해야 합니다. 4) 과목인정을 받은 과목은 Korea MBA과정에서 중복 수강할 수 없습니다. 5) 과목인정을 받은 과목은 <기타인정과목>으로 기재됩니다. 6) 과목인정을 받은 과목의 성적은 P로 표기되므로 평균평점에 포함하지 않으며, 학기당 최대 이수학점인 15학점 안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2017.02.02
803
Korea MBA
# 3186
NEW [KMBA] 2017-1학기 수업시간표 안내(2017.03.14일자)
2017-1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17.03.14일자) ※ KMB633/ 고용관계론/ 김동원 교수님 수업 강의실 변경되었습니다. (LP531호) ※ KMB667/ 기업가치평가 / 유용근 교수님 수업 강의실 변경되었습니다. (LP208호) ※ KMB560/분반 04/ 재무회계/정석우 교수님 수업 강의실 변경되었습니다. (HB308호) ※ KMB668/ 기업전략과조세제도: 사례연구/ 정석우 교수님 수업 강의실 변경되었습니다. (HB301호)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17년 2월 14일(화) 10:00 ~ 2월 15일(수)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5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17년 2월 16일(목) 10:00 ~ 2월 17일(금) 15:00 (결과공지: 2017년 2월 17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2017년 2월 20일(월) 19:00 ~ 2월 21일(화)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17년 3월 3일(금) 09:00 ~ 3월 9일(목)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2일(목)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② 단, 1.5학점 후반 8주 수업의 개강일은 4월 27일(목)입니다. - 3학점 수업:   2017년 3월 2일(목) ~ 6월 21일(수)                      - 1.5학점 전반8주 :  2017년 3월 2일(목) ~ 4월 26일(수)  - 1.5학점 후반8주 :  2017년 4월 27일(목) ~ 6월 21일(수) ③ 토요일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별도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7.01.31
1,591
Korea MBA
# 3182
NEW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 대학원생 이용 관련
안녕하십니까?   본교는 교직원 보육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 9월 1일(목) 안암캠퍼스 어린이집을 개원하였습니다. 지난 석달 간의 운영을 통해 보육프로그램의 보완 및 시설 확충 등을 거쳐 전반적인 운영에 있어서의 안정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대학원생 자녀에게까지 이용대상을 넓히게 되었으니, 보육이 필요한 영유아 자녀를 두신 분들께서는 적극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수한 시설과 보육교직원을 갖춘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를 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 개요>   1. 위치: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 5가 산 1-92번지, 3층.(지상기준 1층/前출판문화원)   2. 법정 정원: 49명, 운영정원 47명(만1세: 10명/만2세: 14명/만3~4세: 23명)   *대학원생 정원: 총 7명 (만 1세(2014년도 출생): 1명/만 2세(2013년도 출생): 2명/만 3세(2011~12년도 출생): 4명)   단, 신청자(또는 대기자)의 수가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순위를 적용하지 않고 순위별 정원을 적용하여 입소하게 됨.   1순위: 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 이외 소속 교직원 2순위: 의과대학 및 보건과학대 소속 전임교원 3순위: 대학원생   예) 만 1세의 여석이 한자리이고 1~3순위까지 한명씩 만 1세에 지원을 하게 되는 상황 1, 2순위는 만1세에 1명씩 들어가 있는 상황이고 3순위는 0명이라면, 3순위를 최우선으로 하여 정원 1명을 보장함.   3. 면적: 403.6㎡(약 122평)   4. 보육료 및 보육시간: 전액 무료 / 평일: 7:30 ~ 19:30   5. 문의처: 안암캠퍼스 어린이집 김미숙 원장(유선문의: 02-3290-1793~4 / 이메일: kuchildren@korea.ac.kr)   6. 신청방법: 첨부의 '입소대기신청서'를 작성 후, kuchildren@korea.ac.kr 으로 송부/또는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신청 방법 첨부)     7. 이용대상   모든 대학원생   8.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 홈페이지 주소: https://kuchildcarecenter.korea.ac.kr   9.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만의 장점   1) 본교 가정교육과 교원을 고문교수로 두어 보육프로그램 개발, 부모교육 및 교사교육, 보육관련 자료, 보육교직원 채용, 안전·위생 등에 대한 자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근간으로, 고려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구. 사회정서발달연구소)에서 개발한 'KU 유아정서발달지원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대학이 보유한 교육적 자산을 프로그램 구성에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3) 실내·외에 총 16대의 CCTV를 대칭형으로 설치하여 사각지대 없이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암병원과 주치의 협의를 통해 위급상황 발생시 조속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4) 도료 및 마감재 전체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만을 사용했으며, 손 끼임 방지 보호대, 고탄성 바닥재 등 안전시설을 구비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의 안내 리플렛(첨부: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어린이집 안내 리플렛')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11월 28일(월)~11월 30일(수)의 기간동안 12:00 ~ 14:00까지 어린이집 사진전을 하고 있사오니, 어린이집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방문하여주십시오.(전시회 기간 이외에도 운영시간 중 상시 방문 가능)   * 어린이집 접수는 선착순으로 되고 있으나, 우선순위로 인해 차순위가 밀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2주간의 신청 내역을 누적하여 각 순위별 정원이 충족되었는지의 여부를 살핀 후 최종 입소 대상자를 정함.    
2016.11.28
757
MBA
# 3137
! 고려대, ‘QS World MBA Tour Seoul’ 참가
고려대, ‘QS World MBA Tour Seoul’ 참가 최대 규모 MBA 박람회, 국내외 세계 명문 비즈니스 스쿨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이 국제 대학 평가기관인 QS가 10월 27일(목) 16시부터 21시까지 주최하는 ‘QS World MBA Tour Seoul’에 참여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전 세계 35개 이상의 경영대학원의 입학담당자를 만나 진학 상담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올해는 고려대 MBA 이외에도 옥스포드 Said, Michigan-Ross, Washington-Olin 등 국내, 미국, 유럽, 아시아 외 전 세계 30여 이상의 비즈니스 스쿨들이 참가합니다. 세계 정상의 비즈니스 스쿨 입학 담당자의 프레젠테이션과 인포세션, GMAT 세미나, MBA 졸업생들과의 Q&A와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본 박람회 참가자에 한정해 총액 170만 달러 상당의 장학금 기회, QS 커리어 가이드 배포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S³ Asia MBA와 GMBA(CEMS MIM) 2개 프로그램이 부스를 열고 진학 상담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 프로그램의 주임 교수님들과 매니저들 만나 실질적인 상담도 받고,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및 상세 안내 ▶ http://bit.ly/2dRFUox
2016.10.12
2,042
MBA Academic
# 3096
NEW 2016-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3, 4학기에 해당)
<2016학년도 2학기 Korea MBA 심화전공 신청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1. 전공명:  국제경영, 마케팅, 인사조직, 전략, 재무학, 회계학, LSOM, MIS(경영정보시스템) 중 1개만 선택가능   2. 신청자격: 2016학년도 2학기가  3학기 또는 4학기가 되는 재학생   3. 신청기간:  2016. 9. 5 (월) 16:00 ~ 9. 9(금) 17:00 4. 신청방법: 전공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csm0117@korea.ac.kr) 또는 하드카피로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경영본관 307호) 직접 제출 등록회수 : 현재 다니고 있는 학기가 몇 번째 학기인지 기재 신전공명 : 이수(변경)하고자 하는 심화전공 기재 본       인 : 이름 기재하고 도장표시에는 서명해도 무방함 (아무 서명 없을시 반영되지 않음) 5. 신청결과: 9월 20일(화) 10:00 이후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 조회에서 전공 확인   6. 심화전공 인정요건: 각 심화전공에 해당하는 기초공통 또는 전공필수 과목 수강 후 전공선택과목 6학점 또는 9학점 이상                                   (학번에 따라 이수학점 다름) 이수 시 심화전공 인정 ※ 순서는 권장이며,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마지막 학기 때에 수강할 수 있는 해당 전공의 선택과목이 6학점 미만일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번별 전공선택과목 이수 학점 요건 - 10~11학번: 전공선택 9학점 이상 - 12~15학번: 전공선택 6학점 이상   신청전공 이수조건 국제경영 기업경제 또는 국제경영 + 해당전공 선택6학점 LSOM 경영통계 또는 OM원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인사조직 조직행동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마케팅 마케팅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회계학 재무회계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재무학 재무관리 + 해당전공 선택6학점 전략 경영전략 + 해당전공 선택6학점 MIS (경영정보시스템) MIS개론 + 해당전공 선택6학점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여 인정받을 경우 추후 학위수여증명서(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세부전공영역이 표기됨.  단, 학위기에는 표기되지 않음. ※ 심화전공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졸업사정 시 신청했던 심화전공 철회함. ■ 심화전공 신청 관련 문의 : 학사지원부 ☎ 02-3290-1360
2016.09.05
1,891
Korea MBA
# 3056
NEW Korea MBA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및 일반수강신청안내
Korea MBA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2차 Bidding 결과 및 일반수강신청안내   1. 2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2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일반수강신청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일반수강신청 안내사항   ① 일정 : 2016년 8월 22일(월) 19:00 ~ 8월 23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2차 Bidding 후 잔여 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2’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에서만 가능합니다. ⑥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되지 않습니다.   3.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경영통계, 기업지배구조, 거시경제의이해, 일본비즈니스, 경영과문화의이해2, 기업의사회적책임, 의사결정과성과평가:사례연구, 금융시장과정책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해외 Field Trip 안내사항   ① 해외 Field Trip은 학번에 따라 수강신청 가능한 분반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분반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분반 선택하여 수강신청 성공 시, 성공하더라도 탈락 처리) 분반 00 : 일반수강신청 기간 중 선착순 63명 (16학번만 수강신청 가능) 분반 01 : 일반수강신청 기간 중 선착순 7명 (15학번 이상만 수강신청 가능) ② 해외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③ 해외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해외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5. 국내 Field Trip 안내사항   ① 국내 Field Trip은 다른 정규 과목과 같이 재학 중 한 번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② 국내 Field Trip의 수강포기도 정규과목과 동일한 방식으로 정정기간 내에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정정기간 이후에 취소를 원하는 경우에는 예외 없이 F학점으로 처리되며, 졸업할 때까지 국내 Field Trip 수강이 제한됩니다. ③ 국내 Field Trip과 토요일 수업의 일정이 겹쳐 함께 출발하지 못할 경우, 국내 Field Trip을 수강하실 수 없습니다. ※ 토요일 수업 중 △경영통계(김병조) △기업의사회적책임(문정빈) △의사결정과성과평가:사례연구(유승원) 수강생은 국내 Field Trip 수강 불가   6.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사항   ①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6년 9월 6일(화) 09:00 ~ 9월 9일(금) 18:00 ② Drop은 정해진 정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Drop 불가 & F학점으로 처리됩니다. ③ F학점은 성적증명서에 표기되지 않으며, 평균 평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F학점을 받으실 경우, 다음 학기 장학금수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16.08.19
5,975
Korea MBA
# 3036
NEW Korea MBA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Korea MBA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차 Bidding 결과 안내 1. 1차 Bidding 결과 관련 안내사항   ① Bidding 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하순위의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② 분반이 있는 동일한 교과목의 중복 성공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분반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③ 다른 교과목이나 요일이 중복된 경우 Bidding 점수가 낮은 교과목이 실패 처리되었습니다. ④ 1차 Bidding 커트라인의 동점자가 발생 시에는 동점자 모두가 탈락되며, 2차 Bidd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2. 2차 Bidding 일정 안내 ① 일정 : 2016년 8월 18일(목) 10:00 ~ 8월 19일(금) 15:00 (결과공지: 2016년 8월 19일(금) 18:00) ② 2차 Bidding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bid (1차와 2차 Bidding URL 주소 동일) ③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은 15학점으로 최대학점을 초과한 수강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최소이수학점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④ 2차 Bidding은 잔여인원이 있는 교과목에 한합니다. ⑤ 2차 Bidding은 남은 점수 내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1차 Bidding에서 실패한 교과목에 해당하는 점수는 환원됩니다.   3. 일반수강신청 안내 안내사항 ① 일정 : 2016년 8월 22일(월) 19:00 ~ 8월 23일(화) 24:00 (선착순 신청) ② 일반수강신청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③ 2차 Bidding 후 잔여인원이 있는 과목 및 ‘해외 Field Trip’, ‘국내 Field Trip’, ‘경영과문화의이해2’ 과목 수강신청 ④ 2차 Bidding에서 본인의 수강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일반수강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⑤ 1차와 2차 Bidding에서 성공한 교과목의 삭제(Drop)는 일반수강신청에서만 가능합니다.   4. 토요일 과목 신청 안내사항   ① 해당 과목 : 경영통계, 기업지배구조, 거시경제의이해, 일본비즈니스, 경영과문화의이해2, 기업의사회적책임, 의사결정과성과평가:사례연구, 금융시장과정책 ② 토요일 과목은 시간이 중복되어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강의계획서의 강의일정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과목의 일정(강의시간)이 중복되어 수강을 하실 수 없는 경우 과목 이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016.08.17
2,117
Korea MBA
# 3032
NEW 2016-2 KUBS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 수강신청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MBA 졸업생들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MBA 졸업생 르네상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UBS MBA 졸업생이면 누구나 다음과 같이 Korea MBA 프로그램에서 개설되는 전공 선택 과목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출석률과 과제 참여 등에 따라 수강 증명서도 발급할 예정이오니 교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수강신청 • 수강과목: Korea MBA 전공 선택 과목 (2016학년도 2학기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첨부) • 수강신청기간: 2016. 8.22.(월) 10:00~16:30 • 신청방법: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792133/lang-ko] (8. 22(월) 10:00 OPEN) • 수강인원: 과목당 선착순 5명 • 수강신청 결과: 8.23.(화) 개별 통보 (신청 시 휴대폰, 이메일 정확하게 기재. 등록대상자에게는 등록 방법 함께 안내) (신청자가 5명 이상일 경우, 6명~10명까지 대기자로 등록되고, 먼저 신청한 5명 중 취소자가 생길 시 개별 연락.)   ※ 동일한 과목을 중복하여 신청 시 최종 신청분을 기준으로 대기자 처리함. (예 : 동일한 과목 1번째, 6번째 중복 신청 시 최종 신청인 6번째 신청한 것으로 처리되어 대기자로 처리하므로 1회만 클릭할 것)   2. 강의계획서 확인 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하지 않고 확인 가능) → 오른쪽 하단 메뉴 중 수강신청 → 대학원 수강신청 → 대학원 전공과목 → 년도/학기: 2016학년도/2학기, 학과선택: 경영전문대학원/Korea MBA 선택 후 조회 → 학수번호 클릭 시 강의계획서 확인 가능. 3. 학사운영 • 수강일정: 2016.9.1(목) ~ 12. 21(수)   4. 수강 증명서 발급 • 아래 조건 모두 충족 시 해당 과목 B학점 이상 이수자에게 수강증명서 발급 (신청자에 한함) • 아래 조건 미충족시 해당 과목 Fail 처리 및 수강 증명서 미 발급 - 출석률 80% 이상 - Team Project 및 중간/기말 고사 참여 - 출석률 80% 미만 시 향후 수강 제한 예정 첨부: 2016-2 르네상스 프로그램 시간표 ■ 르네상스 프로그램 관련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02-3290-1360
2016.08.16
1,752
Korea MBA
# 3028
NEW [KMBA] 2016-2 수업시간표 안내(2016.08.12일자)
2016학년도 2학기 수업시간표를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 (2016.08.12일자) ※ KMB530/분반 04 조직행동론(권성우 교수님) 수업 요일, 강의실 변경(목요일 LP531→ 화요일 LP530) ※ KMB669 의사결정과 성과평가:사례연구 수업일 변경(10/29, 11/05, 12/03, 12/10) ※ KMB647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전공구분은 "전략"입니다. ※ KMB798 한국시장경제와자본주의의 이해 전공구분은 "공통"입니다. ※ 각 교과목의 강의 계획안은 포탈(http://portal.korea.ac.kr) → 수업 → 강좌조회 → 대학원 전공과목에서 Korea MBA 선택 후 조회 클릭 ⇒ 해당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1차 비딩 : 8월 16일 (화) 10:00 ~ 8월 17일 (수) 15:00 (결과공지: 8월 17일(수) 18:00) ② 2차 비딩 : 8월 18일 (목) 10:00 ~ 8월 19일 (금) 15:00 (결과공지: 8월 19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8월 22일 (월) 19:00 ~ 8월 23일 (화) 24:00 ④ 수강신청정정 및 확인: 9월 6일 (화) 09:00 ~ 9월 9일 (금)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9월 1일(목)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② 단, 1.5학점 후반 8주 수업의 개강일은 10월 27일(목)입니다. - 3학점 수업: 9월 1일(목) ~ 12월 21일(수) - 1.5학점 전반8주 :  9월 1일(목) ~ 10월 26일(수)  - 1.5학점 후반8주 :  10월 27일(목) ~ 12월 21일(수) ③ 토요일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별도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수강신청 안내는 추후 공지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6.07.27
3,002
Korea MBA
# 3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