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10/31)
2018.10.17
830
4591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2018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지원서 접수를 10월 17일부터 10월 31일 오후 4시까지 받습니다.
  • 관련 공지 확인을 위해 KUPID 포탈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반.드.시. 가입바랍니다.
  • 학생 개별적으로 해외 인턴십에 지원, 참가하여 국제경영현장실습(BUSS470,471,472) 총 3~6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공지를참고바랍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코드:5363)’ 에서 담당자 직접 상담이 가능하며 향후 공지사항도 전달 예정입니다. (채팅 참여자 전체 공개)
  • 전반적인 프로그램 안내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국제인턴십을 참고 바랍니다.
 
1. 선발 일정 (※ 인터뷰 이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날짜 일정
10월 10일 (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10월 15일 (월) 1차 기업 리스트 공개
(커뮤니티 공지; 수시업데이트)
10월 17일 (수) ~ 31일 (수)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11월 6일 (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11월 7일 (수) 인터뷰 (중국어)
11월 15일 (목) 파견희망 기업지원
11월 16일 (금) 1차 배정 결과 발표
11월 30일 (금) 최종 배정 결과 발표
 
2. 지원 자격
  • 공통: 3학년 이상의 경영학과 소속 모든 학생
  • 2018년도 2학기 혹은 겨울계절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홍콩 지역 중국 지역 (홍콩지역 제외)
세부
지원자격
  • 경영학과 소속 의 모든 학생
    • 지원 불가 대상: 마지막 학기생, 타과생
    • 경영대생(제1전공) 우선선발
선발 평가요소
  • 최근 두 학기 평점
  • 공인영어성적 점수
  • 영어 면접
  • 한국어 면접
  •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 최근 두 학기 평점
  • 중국어 면접
  • 한국어 면접
  • 지역연구1, 지역연구2 혹은 중국경제론 기수강자 가산점
  •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3. 선발 방식: 서류 전형 및 면접을 합한 총점으로 선발
   
    1) 지원서 접수
    2) 한국어, 영어, 중국어 면접
    3) 기업 지원 (기업 리스트는 추후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
    4) 총점 및 각 기업의 별도 요구조건에 맞추어 최종 선발
    5) 파견기간: 2018년 12월 22일 ~ 2019년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4~9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4. 지원 방법 - 지원 기간: 10월 17일(수) ~ 10월 31일(수)

    1)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후 국제실로 직접 출력본 제출) 

        *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상단의 돋보기 클릭->LOGIN->왼쪽 탭의 '국제인턴십 지원' 클릭!
온라인 제출 국제실 Hardcopy 제출
사진 (3*4) 첨부된 국제인턴십 지원서 온라인 작성 2부 출력 제출
 영문 이력서 (파일로 첨부)
  • Overall GPA 및 공인영어시험점수 기재 필수
  • 자유양식이나, 필요한 경우 커뮤니티 다운로드
2부 출력 제출
국문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간단한 자기소개, 해당 지역의 인턴십 지원 동기 및 인턴 수행 계획 및 다짐 등을 중심으로 서술한다.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의 객관적 신상의 나열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인턴십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및 목표, 계획을 자신의 가치관 및 미래상에 연결시켜 1장 내로 쓴다
2부 출력 제출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토플, 토익, 텝스 공인 언어성적표
  • 영어 성적은 토플, 텝스, 토익만 인정
  • 지원 마감일을 기준으로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
  • 공인언어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나, 점수에 불이익이 있음
  • 영어 이외의 공인언어성적표에도 가산점이 있으므로 원본 제시 필수
원본 국제실 제시 후 현장에서 사본 생성 후 반환함
여권사본
  • 만료기간까지 최소 6개월 남아 있어야 하며 온라인 지원 시 스캔파일로 첨부
출력본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이력서 내 활동 및 경력 사항에 대한 증명서 사본
  • 여러가지일 경우, PDF 파일 하나로 통합하여 첨부
1부씩 사본 제출

    2)모든 파일 이름은 이름_학번_서류이름 순으로 지정 (예: 홍길동_2013120326_영문이력서)
    3)온라인 지원 및 하드카피 제출 마감 일시: 10월 31일(수) 오후 4시 정각
    4)외국계 기업 지원 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기업 개별 지원 또는 배정 후,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학생 기업 배정 원칙 (공통사항)

    1)기업에서 원하는 요건에 알맞은 학생 배정 
    2)종합성적을 기준으로 차례대로 희망 기업을 배정함 (중국지역의 경우, 중국어 면접에 응시하지 않았거나, 최소 기준 점수 이하를 받을 경우 파견 불허함)
    3)종합성적 동점자의 경우 배정 기업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음
       ① 4학년 / ② 학과목 성적 / ③ 관련 어학 성적

 
6. 유의사항 
  • 중국지역 지원 시 영어 성적 제출 불필요 (2지망 타 지역 선택 시 영어성적 제출 및 영어 인터뷰에 응해야 함)
  • 해당 계절학기 또는 2018학년도 2학기가 졸업 전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 기업 배정 이후 포기하는 학생들은 추후 파견 시 2순위로 밀려나거나 파견 불가능
  • 귀국 후 과제를 제출하지 않는 학생들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에 Fail 하게 됨
  • 인턴십 수행 도중 불량한 행실로 인해 기업, 교우회 그리고 학교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Fail 처리 외에도 내부 징계를 받을 수 있음
  • 기간에 따라 3학점 또는 6학점이 결정되므로, 수강신청 이후 학생의 개인사정에 의한 인턴십 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함
  • 파견확정 이후 진행하는 12/6 OT(비즈니스에티켓교육) 및 12/21 파견식(양성평등교육 및 안전교육)에 필참해야함
 
7. 보고서 제출 및 학점 인정 절차 

  1) 겨울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B1) USS470,471,472』 실습 기간에 따라 3-6학점 인정 (계절학기 등록 후 파견 가능)
       2) 과제 제출, 기업 담당자 평가서 등을 합산하여 P/F 처리함
       3) 성적 입력은 2019년 1학기 중 예정
 
8. 장학금
  • 항공료 실비 100% 지원 (이중전공/부전공 학생 등은 해당사항 없음) 
  • 장학금 신청 방법 및 정확한 지원 규모는 추후 공지 예정
  • 가정형편에 따라 추가 지원금이 필요한 경우 체재비 장학금 신청 (12월 중) 
 
9. 커뮤니티 가입(중요!) 
  • 모든 주요 공지사항 및 자료는 KUPID 포털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에 올라올 예정이므로 지원하는 학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가입 후 수시로 공지 확인 필수!
 
CONTACT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본관 304호 국제실
2018 국제인턴십 담당: 김윤영
☎ 02)3290-5363                FAX: 02)3290-5368
E-mail: kubs_intern@hotmail.com        
4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