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Beginning-of-Semester Party

    경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이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를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및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년 3월 16일 (목) 18:00
    2.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seter Party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KUBS International Office and KUBS Global is holding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We invite all international students from undergraduate, graduate, MBA and exchange program to come!

    1. Date & Time: March 16, 2017 (Thu) ; 18:00 ~
    2. Venue: LG-POSCO Building 6th floor Ahn Young-Il Hall


     
     
  •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국제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국제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국제경영인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필독 [학부]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 가능 학점 상한 개편    2018학년도 2학기(9월 1일)부터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의 이수가능학점 상한이 변경됩니다. 경영학과 전공전택 과목 중 50% 이상을 현장 실습 과목으로 이수할 수 없도록 제한되오니 학업 계획에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학점수 변경 안내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을 상한으로 한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 27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심화전공자, 경영학과 복수전공자)에 한해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이 15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제1전공생 중 심화전공을 하지 않는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등)은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6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한다.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3학점 이하 12학점 6학점 이하 9학점 9학점 이하 6학점 12학점 이하 3학점 12학점 초과 인정 불가   문의 국내경영현장실습: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02-3290-2700, nooooow@korea.ac.kr)  국제경영현장실습: 국제실 김윤영(02-3290-5363, yykim@korea.ac.kr) 
2018.09.01
5,384
Global Internship
# 4183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_전원 참석 필수!
이전에 공지한 바와 같이 2019학년도 1학기 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학부 대상)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전원 필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18년 8월 30일 (목요일) 16:00~ 17:30 예정 (오후 4:00~ 5:30) - 장소: LG-POSCO 경영관 쿠쿠홀(6층) ** 16:10 부터 40분간 교환학생 inbound 학생과의 (해외대학에서 고려대 경영대로 파견)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은 합격 이후 해당 학교에 지원하는 절차 및 유의사항 등 관련 필수적인 교육이 이뤄집니다. 한 분도 빠짐 없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향후 12월 26일 경에 있을 파견식 – 스케쥴 변동이 가능하오니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리며 이후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두 행사 모두  필참입니다. 불참 시 합격이 자동취소됩니다. 반드시 공지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참석 바랍니다. ***피치못할 사유가 있는 분은 자유양식의 사유서를 작성하여, 교환학생 파견 담당 최정원 선생님께 이메일/전화(lim0522@korea.ac.kr)(02-3290-1389) 연락 바랍니다.  (담당자에게 기 허락 받은 특별요청자 제외. 사유가 합당할 경우 국제실에서 개별 교육 실시 가능.) *기파견자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규정이 바뀌었을 수도 있으므로 참석 권장. * 10분 이상 지각 시, 입장을 제한할 예정이니, 반드시 시간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2018.08.14
15
Student Exchange
# 4479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2차 지원 [8월 9일(목) 오후 2시 마감]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미배정),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신 학생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확인"으로 서명한 학생은 지원하셔도 배정이 되지 않으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파견자의 경우, 2차 배정이 끝난 후 이메일/전화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지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기간: 8/8 (수) 오후 3:30 – 8/9 (목) 오후 2:00 2차 지원 URL: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368471/lang-ko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 달리, 따로 확인서명 하지 않으므로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가능 학교 리스트 (첨부파일)         - 학교별 requirement를 확인하신 후에 지원바랍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점수가 기재된 학교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 학교입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성적이 없는 경우 "Good at English" 혹은         "TOEFLiBT 100 recommended" 등으로 기재된 학교에 지원 바랍니다.)   * 2차지원은 1차 지원자 중 배정이 안된 지원자(미배정) 혹은 1차 배정 포기자 대상으로 하는 지원입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분들은 지원 불가하므로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18.08.08
222
Student Exchange
# 4468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_ 확인서명필수 [8월 8일 오전 11:00 마감]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확인서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196431/lang-ko   <확인서명> 1차 합격자는 아래 링크를 통해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8월 7일 (화) 오전 11시 ~ 8일 (수) 오전 11시 : 합격자 온라인 확인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8월 8일 (수) 오후 3:30 : 2차 TO 공지          8 월 8일 (수) 오후 3:30 ~ 9일 (목) 오후 2시: 2차 지원 (2차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불가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금지)          8월 9일 (목) 오후 4시:  2차 합격자 발표             ****기파견자 포함 3차지원 진행 및 합격 관련 개별 통보. <유의사항> 1. 배정된 협정교에 가지 않으실 학생도 확인서명을 하셔야만 합니다. 2. 미배정된 학생 또한 확인서명을 하셔야 2차지원 공지 시 재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기간 내 확인서명 미작성 시 (1차에서 합격을 하셨더라도) 자동 포기로 간주됩니다. 4. 스마트폰으로 확인서명 가능합니다. 5. 확인서명에서 파견 희망 선택 후에 교환학생 파견포기 시, 추후 국제실 프로그램에 지원했을 경우 불이익이 있습니다. 6. 배정된 학교를 포기할 학생들은 합격자 서명 링크로 들어가서 합격자 포기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포기 서명을 할 경우, 다음 지원 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8. 기파견자는 2차 지원 배정 후 남는 TO에 한해 3차배정에서 희망학교에 배정하며, 이메일로 개별공지하겠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방침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9. 만에 하나 본인이 배정된 학교의 필수 제출 지원서류 혹은 영어 requirement가 결격사유 없이 잘 준비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보시고 확인서명 바랍니다. 확인서명 후 결격사유 발생하여 탈락될 경우 학생 본인 책임이며, 이로 인해 받는 불이익은 학생이 책임져야 합니다.   10.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를 선택하여 확인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2차지원>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고 재지원할 학생들은 [확인서명]에서 합격 포기를 반드시 해주시고 2차 지원링크에서 재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별 지원 가능한 최종 T/O는 1차 확인서명이 끝난 후 업데이트하여 홈페이지에 재공지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기간:   8 월 8일 (수) 오후 3:30 ~ 9일 (목) 오후 2시   지원방법: 교환학생 공지사항 중 [2018-2 교환학생 2차지원] 클릭하여 게시된 링크로 들어가 지원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는 다르게 따로 확인서명을 하지 않으며, 포기할 수 없으니,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8.07
641
Student Exchange
# 4464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국제실입니다. 교환학생 면접이 8월 2일(목)~8월3일(금) 양일간 진행됩니다. 면접배정표를 확인하시고 유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어 면접 일정 8월 2일(목) ~ 8월 3일(금) 13:00~16:30 (예상) LG-POSCO관 431호 2. 영어 면접 일정 8월 2일(목) ~ 8월 3일(금) 13:00~16:30 (예상) LG-POSCO관 430호 3. 면접 대기실 --> LG-POSCO관 428호 (한국어/영어 면접시간 중 이른면접시간의 15분 전까지 면접대기실 도착 후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확인 필수) ---------------------------------------------------------------------------------------------------- [유 의 사 항] 1. 면접은 2~3인 1조로 구성되며 조별 약 15분 가량 면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복장은 단정히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꼭 정장 착용을 할 필요는 없으나, 청바지, 짧은 치마 등 지나친 캐주얼한 차림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위에서 말씀드리긴 했지만,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에는 대기실(LG-POSCO관 428호)에 도착하셔서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체크를 받은 후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본인서명 필수), 토플원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못하신 분은 대기 중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 시 감점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 한국어 면접과 영어면접 두 종류이니 시간을 꼭 양쪽 다 확인하시어 지각을 하거나 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각으로 인해 면접을 불참하는 경우 0점 처리됩니다. 5. 사전에 시간 조정을 요청하신 학생들은 이미 해당사항을 적용해드렸습니다. 지원서에 기재하신 시간대로 모두 배정해 드렸기 때문에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면접시간 변경은 불가하오니, 변경 요청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기파견자는 이번 면접에 배정되지 않습니다. 7. 전화면접 요청자는  7월 30 - 31일 사이에 개별적으로 이메일 공지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국제실(02-3290-1389) 또는 담당자 (임인향) 이메일 lim0522@korea.ac.kr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07.24
696
Student Exchange
# 4451
2018-2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8-2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해외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필수서류제출 목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의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은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인턴십 확정 이후 되도록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인턴십 확정 이후 8월 17일, 오후 4시까지 4번 항목의 제출 서류를 이메일(kubs_intern@hotmail.com) 로 제출  후 Hard copy는 국제실 방문접수/우편접수 2. 지원자격 2018-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타학과 소속의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포함)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계절학기 학점인정 신청시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참고)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총 6학점까지 이수 가능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확인 3. 2018-2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신청기간: 8월 17일 (오후 4시) 전까지 국제인턴십 사전허가신청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허가되지 않는 경우 학점 인정이 불가능하므로 다른 대체 교과목도 신청 해두시기 바랍니다. 현장실습 담당부서(국제실)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공식 납부기한까지 학비 납부 출국 전 사전교육 (파견식) 진행: 안전교육 및 당부사항 (참석필수; 일정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4. 개별 인턴십 허가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 및 사업자등록증빙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주별인턴십계획 포함 필수)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양식첨부: 한/영 버전 중 기업에 맞는 양식으로 활용)- 기업대표 및 학생 서명날인본 5.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Hardcopy 제출)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항공티켓 및 보험증서사본 (경영대학 본 전공 학생의 경우 링크플러스 사업개시에 따라 지원 가능할 수 있음. 항공권 구매 전 국제실로 문의)   6. 학점인정 교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BUSS470 국제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71 국제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72 국제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다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실습 기간은 9월 3일부터 12월 21일 사이의 기간에 한해서 인정 (제출서류 모두 해당 기간에 맞추어 작성)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 과제 제출 목록 (12월 21일(금)까지 제출) 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일지 대신 주간일지 첨부 가능) 보고서 2부 (기파견학생의 보고서는 국제실에서 열람 가능; 9학점, 12학점 신청자의 경우, 인턴수행 시작 2개월 내로 주제에 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한 중간보고서 제출 후 피드백을 반영한 최종 보고서 필수) 체험수기 1부 (커뮤니티 양식) 감사편지(손글씨) 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 성적은 P/F로 입력되며, 자세한 사항은 별도 공지됩니다. 7. 문의 국제실 김윤영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5363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에서 담당자와 직접 상담가능 (코드:5363, 평일 오전9시~오후 5시)
2018.07.05
379
Global Internship
# 4439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온라인지원: 7월11일(수)10:00 AM - 7월 17일(화) 11:50 AM 마감. 서류제출: 7월 11일(수) - 7월17일(화) 16시 마감
온라인 지원 일정: 학부/MS/MBA: 7월 11일 (화) 10:00am - (주말 포함) 7월 17일(화) 11:50am 까지 ***온라인 지원서 마감시간 이후 (11:51am부터) 작성 중 자동 종료됩니다. 시간 엄수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메뉴: (학부, 일반대학원, E/K/FMBA) biz.korea.ac.kr >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교환학생 >  Outbound(from KUBS) > 교환학생 지원하기 서류제출: 7월 17일(화) 16:00 (4pm) 까지 국제실로 (경영본관 304호) 직접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관련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와 "교환학생 지원요건동의서" (온라인지원화면 출력본) 2부 2. 여권사본 1부 (여권 영문성명, 영문재학증명서 영문성명, 영문성적증명서 영문성명 모두 일치할 것!)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19년 6월 이후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당일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할 것!) 3. 영문재학증명서 1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 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4. 영문성적증명서 대외용 2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5. TOEFL iBT / IELTS 공인성적표 원본 1부 (해당 학생에 한함)    (원본 없을 시 우선 인터넷 점수화면 캡처본 제출 후 면접날까지 원본제출. 최소 2019년 3월까지 유효해야 함. 학교에 따라 (e.g. 미국)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6. 영문학업계획서 4부 (A4용지 2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이력서 4부 (A4용지 1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증빙서류 각 1부 (원본제출 혹은 국제실 와서 원본대조필 받아서 제출) 9.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 1부 파견교 리스트: 7월 11일(수) 오전 10시까지 최종 리스트를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80713 University of Michigan Language Requirement 와 Tongji University Slot이 최종적으로 update 되었습니다. <지원시 유의사항 (필독!!!)> 온라인 지원 및 서류제출: 1. 온라인 지원서 및 동의서는 한번 제출하면 수정 불가 하므로 임시저장기능을 이용 → 내용 및 제출 서류 업로드 확인  → '제출하기' 클릭 → 서약서 (지원서두번째 페이지) 서명 ('제출하기' 클릭 후에 출력 가능) → 온라인 지원서 출력본, 서약서, 기타 서류 등 국제실로 제출  2.  모든 첨부서류는 doc문서 또는 pdf파일 (특히“기타제출서류”가 여러 개일 경우 여러 장짜리 한 개의 pdf 파일로 취합) 업로드 및 제출 → 영문성적증명서 및 영문재학(휴학)증명서 원본은 중앙광장 원스탑(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원스탑센터 출력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함)에서 발급 후 스캔하여 업로드 → 여권은 사진 및 인적사항이 나오는 페이지를 스캔하여 업로드(서명란에 반드시 서명한 후 제출) ***서약서 (지원서 두번째 페이지)는 제외 3. 활동증명서 원본을 회수해야 해야 한다면 사본 1set 준비 → 국제실에서 "원본대조필"을 확인  → 사본 제출 4.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이 없는 경우  → (지원할 학교에 필수제출사항이 아니지만 선발에 토플점수 반영되고 싶은 경우) 사본만 제출 가능 (토플 성적표 사본: 온라인 점수 확인 화면 캡쳐본) → (지원하는 학교에서 토플점수를 요구할 경우)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사본 제출 후 면접당일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을 반드시 제출 5. 토플성적표 및 여권상의 이름이 다를경우, → 성적표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ex: “여권표기: HONG GIL DONG, 토플성적표 표기: Gil-dong Hong”) 서류 제출 시 부착하여 제출 → (토플 성적표 자체의 이름 정정은 불가함. 스펠링이 다를 경우 특히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해당/띄어쓰기가 다를 경우와 대문자/소문자 구분 등은 괜찮지만 그래도 메모 부탁 드립니다.)(추후 파견교에 토플원본을 보낼 때, 국제실에서 확인서를 작성해드립니다.) 6. 각종 영문증명서의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이름과 동일해야 함 → 변경이 필요한 경우,경영대 국제실 교환학생 선생님께 7/13(금) 까지 변경 신청 후 One-Stop 서비스센터(중앙광장 지하에 위치)에서 증명서 발급 *변경 신청 방법 7/13 (금) 까지 choi3225@korea.ac.kr 로 이름, 학번, 변경 전 이름, 변경 후 이름 (소문자, 대문자 구분 필요) → 띄어쓰기, 대소문자, 하이픈("-") 주의 (Ex. 여권에서는 모든 글자가 대문자이기 때문에 이름이 전부 대문자일 필요는 없으나 대문자/소문자를 섞어 쓰지않도록 유의) GiL dong Hong (x), giLong Hong (X), GilDong Hong (X) Gil Dong Hong (O), Gildong Hong (O), Hong, Gildong (O) 7. 이미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한 뒤에 서류상 이름에 오류를 발견했다면, 여권 이름을 기준으로 학교 서류 이름을 통일 한 후 면접 당일 날 성적표, 재학증명서를 다시 제출 8. 유효하지 않은 어학 및 토플 성적표는 인정되지 않음 → 해외 대학에서 어학 및 토플성적표 검토 시까지 유효한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무조건 유효 해야함) 성적표만 제출 가능 → 외국대학에서 심사하고 비자발급하는 등등의 프로세스가 진행 완료될때까지 토플성적표가 유효 해야함. →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학교도 있음. → 유효기간에 관해서는 해당 학교 사이트에서 확인 필수. 9. 성적표 발급 → 2018학년도 1학기를 수강하신 학생분들은 2018학년도 1학기 성적 확정이 끝난 후 성적표를 발급하여 온라인 지원서 입력 및 서류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10. Deadline이 임박하면 지원자가 몰려 온라인지원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여유롭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서 작성: 1. 최근 2학기 평점 계산: 자동계산시스템 → 계산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학년도 2학기 총 평점 x 학점 수) + (2018학년도 1학기 총 평점x 학점 수)}/ 총 이수 학점    ex) 2017-1학기 16학점이수 평점평균3.5 and 2017-2학기 18학점이수평점평균 3.8          계산법 : {(3.5x 16학점) + (3.8 x 18학점)} / (16+18)학점 = 3.66           ->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나오도록 반올림됨 2.  3~4학년만 지원 가능한 학교들은 파견 시점 기준이므로 파견 직전학기에 2학년 2학기, 3학년 2학기로 진입하여 해당학기 수료가 가능한 학생들 또한 지원 가능 → 단, 지원시점에서 4학년 기준이라고 명시된 학교일 경우 지원시점에서 4학년 1학기 이상 이어야만 지원 가능 3. 지원 시 꼭 5지망까지 다 작성하실 필요가 없으므로 본인이 꼭 파견되기를 희망하는 학교들만 선택하여 지원 8. 이메일: gmail 계정 사용 → 지원서 상에 hanmail.net 사용할 경우 자주 스팸 처리 됨 →  naver.com 이메일계정은 25명 이상에게 보내는 이메일 수신이 불가하여 교환교에서 공지사항을 보냈을 때 수신을 못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포탈(korea.ac.kr) 이메일 역시, 국가에 따라 접속 오류가 나거나 spam으로 막히는 경우가 있음 → hotmail.com도 가끔 스팸메일이 특정 학교로 가면 계정 자체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안전하지 못한 경우가 많음   9. 휴대폰  번호: 정확히 입력 → 학기 중에 휴대폰번호 변경 시 즉시 국제실에 안내 기파견자: 1. 기파견자들의 경우, 온라인 지원서 및 해당 첨부 서류들 또한 제출 필수 → 서류전형 및 기존의 면접 점수로 배정될 예정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토플성적표는 반드시 원본 제출  → 파견교 배정은 3차지원 때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 1. 지원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의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이 가능 → 따라서 지원확인여부 전화 문의는 자제 바랍니다.     E/F/KMBA:   [E/F/KMBA에 한함] MBA지원자들도 온라인지원서 및 서류 접수일은 동일합니다. 단, 학교 행사 관련된 해외연수로 마감당일까지 지원서 원본제출이 어려운 분들은 이메일로 사전 허락을 꼭 받으셔야만 가능하며, 예외는 없습니다. 미리 확인을 받으셨을 경우 지정된 날짜/시간까지 국제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마감은 7월 17일 오전11:50까지 입니다. 면접 배정 공지: 경영대학 홈페이지→국제프로그램→Outbound (from KUBS)→공지사항 1.  7월 24일 (화) 오후 4시 → 한국어/영어 면접: 8월 2일 & 8월 3일 13:00pm~16:30pm   2. 전화면접 신청 (해외 인턴십, 해외 봉사활동 파견 혹은 학교 공식행사 참여 학생만 해당) → 온라인 지원 제출 전 전화면접 가능 여부 확인 (lim0522@korea.ac.kr 로 이메일 송부) 3. 전화면접 배정 공지: → 7월 31일 (화), 개별 이메일로 공지 ***개인 사정으로 면접 불참 시 선발대상에서 제외.   
2018.07.04
1,659
Student Exchange
# 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