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Marketing
    Marketing

    마케팅은 ‘어떠한 상품을 만들고 그 상품이 어떻게 하면 소비자에게 선택될까?’를 고민하는 것으로 구매자들이 어떤 욕구를 갖고 있는 지를 조사하고 이해하며, 이를 잘 충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구매자들이 이 상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시키고, 구매자들에게 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호감을 갖게 만듦으로써, 적절한 가격에 구매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드는 활동들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렇게 맺어진 고객과의 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켜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지속적으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들까지 마케팅의 영역에 포함된다.

    전공필수 : 마케팅원론
    전공선택 : 광고론, 마케팅 조사론, 소비자 행동, 유통관리, 마케팅 전략, Business-to-Business 마케팅,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마케팅, 현대기아차글로벌마케팅전략, 마케팅과 혁신,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마케팅 신조류, 제품 및 브랜드관리, 인터넷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