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이야기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표 장치평 교우(경영79), 고려대 경영대학에 장학금 5억원 쾌척
2018.07.11
743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표 장치평 교우(경영79), 고려대 경영대학에 장학금 5억원 쾌척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표 장치평 교우가 경영대학에 장학금 5억원을 기부했다. 경영학과 79학번인 장 대표가 기부한 이번 장학금은  경영대학 후배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이를 기념하는 기부식은 7월 10일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됐다.  
 
(왼쪽부터) 권수영 경영대학장, 장치평 교우(경영79), 염재호 총장, 유병현 대외협력처장 (사진제공=커뮤니케이션팀)
 
기부식에서 장치평 대표는 "평소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사회에 공헌하는 차원에서 모교인 고려대에 선배로서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후배들을 위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성원의 뜻을 살려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 고 답했다.  

장치평 교우는 1983년 삼미 개발사업본부 입사를 시작으로 코오롱상사 홍콩현지법인 부지사장 등을 거쳐 2009년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를 설립,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2015년부터 고려대 경영학과의 겸임교수 및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동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84기 교우회장도 맡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부를 계속해오고 있다.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브레멘음악대’의 공연비용을 후원하고, 다문화대안학교 ‘홍천해밀학교’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또한 강원도 한국에너지공단과 ‘햇빛, 행복, 나눔’ 에너지복지사업을 추진하고, 피지(FIJI) 재난피해복구 기금과,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1만장을 기부하기도 했다.
 
관련 기사 보기
※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