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4천5백 명 이상 CEO 배출한 ‘고려대 최고경영자과정’
2017.07.05
2259
3860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 권수영)은 세계 다양한 평가지표에서 연구 및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영국 Times Higher Education(이하 THE)이 발표하는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6-2017 by Subject’에서 고려대 경영대학이 ‘경영경제(Business & Economics)’ 부문 세계 76위에 올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려 국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경영대학은 미국 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한 ‘2017 Best Global Universities Rankings’ 순위에서도 국내 최고의 경영대학임을 증명했다.

‘2017 Best Global Universities Rankings’에 따르면 고려대 경영대학은 ‘경제경영(Economics and Business)’ 분야에서 세계 97위, 국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 대학 중에서는 유일하게 100위권 내에 순위를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직 및 현직의 장관, 대학총장, 유명기업 대표 등의 외부 초청연사와 경영전문대학원의 최상의 교수진이 제공하는 고려대 AMP의 독창적인 커리큘럼은 △최신 경영 전략 △글로벌 트렌드 △신시장 개척 및 경영 △CEO를 위한 교양 등으로 구성돼 CEO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과정만을 엄선해 진행하고 있다.

고려대 AMP는 김상용 주임교수와 더불어 부주임교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 개인밀착형의 AMP 과정 운영으로 품격을 높이고 있다.

고려대AMP만의 차별화된 정규수업 커리큘럼으로 ‘집중 오리엔테이션’, ‘국제 경영현장 방문학습’ 뿐 아니라, 현 기수와 선배 기수들의 단합을 위한 다양한 ‘선후배합동행사’는 수강생들의 네트워크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83기에서는 81기와 82기 선배들과 함께 정규수업으로 클래식음악회에 참여함으로써 문화체험을 통한 수준 있는 고려대AMP 네트워크를 체험했다.

또한 이러한 특별 수업은 수강생 가족에게 모두 개방함으로써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력한 동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고려대 AMP는 197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고려대 AMP교우회(김영식 제 19대 회장)’를 중심으로 봉사위원회, 비즈니스 포럼, 골프동호회, 산악회 등 각 분야별로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하여 AMP과정을 수료하고 학교를 떠난 후에도 오래토록 끈끈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2017년 9월에 시작되는 84기 모집은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인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6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정규수업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45분부터 9시 30분까지로 두 강좌가 진행된다.

접수는 우편(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행정실 최고경영자과정 담당자 앞, (우)02841) 또는 온라인(amp.korea.ac.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2-3290-1695)와 메일(kubsamp@adm.korea.ac.kr)로 하면 된다. 입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최고경영자과정(AMP) 홈페이지(biz.korea.ac.kr/amp)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otmail.com

 
3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