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LG-POSCO경영관

G-POSCO경영관

LG-POSCO경영관

2005년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여 연구, 산학협동, 국제교류에서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경영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아래 건축된 건물이다. T.I.G.E.R.S.(Technical Leadership, Industry Leadership, Entrepreneur Leadership, Research Leadership, Service Leadership )를 통해 진정한 21세기의 리더들이 커가는 미래지향적 · 통합적 공간이자 Prodigital, Flexibility, Landmark 의 3 요소를 만족하는 경영교육의 장을 열겠다는 고대 LG-POSCO경영관의 핵심 컨셉이다.

이를 위해 고대 경영대학은 세계 명문 대학의 교육환경을 벤치마킹하고 최적의 교육환경을 위한 최고의 음향 및 인체공학적 조명설비, 초고속 유무선 랜망 및 첨단 강의 설비를 완비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경영대학을 완공하였다. 미래지향적 강의실, 이명박라운지, SUPEX HALL, 교수연구실, 수당학술정보관 등의 첨단 설비를 갖춘 강의실 및 각종 부대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건물 규모는 지상 6층에 연면적 14,121m2 으로 2003년 10월에 준공하였다.

LG-POSCO경영관 층별안내
지상1 강의실/세미나실
지상2 강의실/세미나실/이명박라운지
지상3 교수연구실/로비/석박사연구실/세미나실/수당학술정보관
지상4 SUPEX HALL/강의실/교수연구실/교수회의실/박현주라운지/석박사연구실/세미나실
지상5 EXECUTIVE LOUNGE/강의실/교수연구실/석박사연구실/세미나실
지상6 교수연구실/안영일홀/쿠쿠세미나실

주요시설

  • SUPEX HALL

    SUPEX HALL

    4층에 위치한 Supex 홀은 첨단음향 시설 및 동시통역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앨빈 토플러 등 국내외 석학과 글로벌 CEO 들의 강연장으로, "와인의 향기" 콘서트가 열리는 클래식 연주홀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 수당학술정보관

    수당학술정보관

    첨단 전자도서관인 수당학술정보관에서는 경영학 도서, 학술지를 열람하거나 디지털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학 도서 및 학술지를 열람하고 블룸버그 단말기를 이용해 세계 주식 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형강의실

    원형강의실

    무엇보다 공부하기에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모든 강의실은 마치 국제회의 실 공간을 축소해 옮겨 놓은 것 같이 강단을 중심으로 반원형 모양의 책상 배열과 계단식 강의실은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여주고 천장에 설치된 집음 장치는 교수의 선명한 음성을 전달합니다.

  • 디지털라운지

    디지털라운지

    건물 내부 전체에 대리석이 깔려있으며 로비에서는 7개의 대형 프로젝트 TV가 전 세계 뉴스와 학내 행사를 중계합니다.

수펙스 홀
LG-POSCO 경영관 전경 11
LG-POSCO 경영관 원형강의실
LG-POSCO 경영관 원형강의실 2
LG-POSCO 경영관 수당학술정보관
LG-POSCO 경영관 수당학술정보관 2
디지털 라운지
이명박 라운지
이명박 라운지 2
이명박 라운지 3
멀티펑션룸(안영일홀,쿠쿠홀)
교수 연구실
이명박 라운지 4
LG-POSCO 경영관 전경 1
이명박 라운지 5
LG-POSCO 경영관 전경 3
LG-POSCO 경영관 전경 2
박현주 라운지
LG-POSCO 경영관 전경 4
LG-POSCO 경영관 전경 5
LG-POSCO 경영관 전경 6
LG-POSCO 경영관 전경 7
LG-POSCO 경영관 전경 8
LG-POSCO 경영관 전경 9
LG-POSCO 경영관 전경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