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연구원의 이름은 IBRE(Institute for Business Research and Education)입니다. 이처럼 기연이 하는 일은 크게 ‘경영 연구’와 ‘경영 교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영연구는 전공별로 나뉜 8개의 센터와 그 아래에 2개의 연구 그룹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세부 전공별 연구비 지원을 통해 연구활동을 활성화 하고 그에 따른 이론과 결과물을 산업체에 적용하여 현재 10여개의 산업체에 경영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연은 ‘경영 환경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과 ‘위탁교육 10여 개의 방향성 정립’을 새로운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대내적인 노력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경영 환경을 잘 이해하고 인문학 · 철학적 기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연구센터 아래에 ‘시장지향형 빅데이터 및 사물인터넷 연구그룹’을 두어 변화되는 경영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또한 초우량조직연구센터 아래에 '경영철학 연구그룹'을 두어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내용을 학부 커리큘럼에 반영하는 등 경영학 전체의 방향을 전환시키는 것이 대내적 목표입니다.

대외적인 노력으로 위탁교육 10여 개의 방향성에 대해 이론과 실무가 서로 연계되고 통합되기 위해 올바르고 명확한 방향성을 정립하는 것이 대외적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