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OM 연구센터는 물류/구매관리 등을 연구합니다.
1. 설립목적

 기업의 국제경쟁력과 국가경쟁력 저하의 주요한 원인이 되고 있는 물류/구매관리,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resource의 운영 및 배분 문제 등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고자 함이 본 센터의 설립취지이다. 이를 위해 본 센터는 첫째, 학내외 연구자원의 집중화를 통해 물류와 서비스 관련 분야의 연구를 활성화하고, 둘째, 산•관•학•연의 공동체적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물류/구매관리 및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질적인 문제점과 이론의 접목을 도모하며, 셋째, 물류/구매 및 서비스 교육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교재 및 사례개발을 수행하고자 한다. 넷째, 국내외 물류/구매 및 서비스 관련 연구자들의 연구발표회를 주관하여 국제학술교류의 기회를 확대하며, 다섯째, 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과 제휴하여 대학원생의 연구활동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물류/구매 및 서비스 관련 전문인력의 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연구진

1) 센터장 : 김대기 교수
2) 간사 : 안철옥(e-Mail : ahncokr@korea.ac.kr)
3) 상임연구위원 (가나다 순)
김기훈 교수 김대기 교수 김대수 교수 김병조 교수
박경삼 교수 박광태 교수 박명섭 교수 신호정 교수
임호순 교수 Inna Drobouchevitch 교수    

3. 주요활동

(1) 전문가 초청 자문회의 및 특강 개최
 산학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구매/생산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이들의 실제 산업현장의 전문지식을 경청하고 관련 분야의 이론과 산업환경의 실례를 접목시키는 노력을 통해 학문의 내실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2) 우수 교원 확보를 위한 해외 유명 대학 Faculty Recruiting 지원
 학부 및 대학원생들에게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수한 교원의 확보가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본 센터에서는 해외 유명 대학에서 수학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연구원 및 교원들을 대상으로 Faculty Recruiting을 실시하고, 이러한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3) 생산/물류 및 서비스 프로세스의 이해 증진 및 국내 학회 발표
 본교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있어 물류/구매 및 서비스 프로세스와 관련된 학문은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국내외 실정과는 다르게 학생들의 인지도는 저조한 상태를 답보하고 있다. 따라서 본 센터는 학부 학생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인식시키고 관련 분야의 지식을 확대하고자 산학 협력 프로젝트의 진행, 다국적 기업으로의 인턴쉽 파견,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금전적인 지원을 진행한다. 본 센터는 이러한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물류/구매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시킬 수 있는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 국내 학회 발표 및 논문 게재료 지원
 고려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LSOM전공 석, 박사 과정의 학생들이 국내 외 각종 서비스 관련 학술대회에 참가하거나 논문을 게재하는 경우 참가비 및 심사료와 게재료를 실비로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질적인 연구를 함양하고 우수한 연구 결과 양산을 고취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타활동
   서비스산업관련 우수사례 공모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부생을 대상으로 매 년 서비스산업관련 우수사례 공모를 실시하여 장학금과 상패를 시상하고 사례모음집을 발간.

  서비스관련 학회 및 워크숍 지원
한국 서비스경영학회 개최 지원 및 서비스관련 워크숍을 지원함.

  석박사 국내 학회 발표 및 논문 게재료 지원
고려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석, 박사 과정의 학생들이 국내 외 각종 서비스 관련
학술대회에 참가하거나 논문을 게재하는 경우 참가비 및 심사료와 게재료를 실비지원.